조성의 칭호는 두보의' 음주 팔선가',' 장욱 3 잔 조성전' 에서 나왔다. 모자를 벗고 왕공의 꼭대기를 드러내기 전에 그는 구름처럼 그의 종이를 흔들고 있었다. 이미지는 장욱분방한 독립의 개성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장욱의 서예 작품 중 초서 성과가 가장 높다. 한편으로는 왕희지와 왕헌의 서예 전통을 이어받아 글씨를 잘 썼고, 장지의 초서를 참고해 자연스럽고 예측할 수 없는 들풀을 만들었다.
서예에서 장은 객관적인 사물을 관찰하는 데 능숙하고, 객관적인 자연상을 개인의 주관적 감정과 결합하는 데 능하다. 그는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감히 혁신한다. 전인의 서예 성과를 계승하고 혁신함으로써, 그 자신의 들풀 예술은 성당에서 최고조에 달했다.
장욱의 서예 사상
장욱은 사법의 자연스러운 사상을 제창하고 자연과 인류 사회 생활에서 영감을 구하는 것을 강조했다. 장욱의 눈에는 모든 자연의 이미지, 모든 삶의 흔적, 모두 사법의 자연의 대상이며, 그의 창작 영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장욱은' 쟁도' 에서 부백 구조의 사상을 풍부하게 하고,' 바람을 듣고 움직이다' 에서 필법이 느리고, 경중, 희욱, 굵직한 영감을 얻었으며,' 검무' 에서 들풀 서예가 치밀하고, 강력하고, 합리적이며, 떠도는 매력을 발견했다.
이러한 기록에서 볼 수 있듯이, 장은 객관적인 사물을 잘 관찰하고, 객관적인 자연물상과 개인의 주관적 감정을 결합하고, 자연의 여러 중생들 중에서 서예를 깨달은 길은 객관적이고 주관적인 결합이며, 자연미와 예술미를 결합하면, 마침 노장사상 중의' 자연' 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내용 참조: 바이두 백과-장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