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는 불교를 공부하는 것을 연관의 다베이팅에서 술을 빚는 것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이 글은 "두 사람이 하는 일은 선과 악이 균일하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그 이유는 "당을 위해 고대, 누락이 없다"는 것입니다. 셀 수있는 사람은 훌륭하고 셀 수없는 사람은 짧습니다. 둘 중 하나는 가능하고 불가능하지만 거친 것은 둘 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2) 여기서 세는 것은 객관적인 법칙 인 와인 제조에서 따라야하는 "포인트"와 "정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그는 "그 수를 약간 나누고 정도를 포기하고 옳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일부러하는 태도"에 반대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혐오감을 느끼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그는 이어 "부처님이 밤낮으로 가르치는 이유는 금식하고 법을 지키고, 책을 암송하고, 사찰을 순례하는 것"이라며 불교 공부가 어떤 객관적인 법칙을 따라야 하는 행위이며, '마음대로 만드는 것'은 좋은 결과를 낳지 못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불교를 배우기 위해서는 여전히 실천적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이는 유교가 주장하는 "성실"과 일치합니다." 중용에는 "성실에는 하늘의 길이 있고 성실에는 사람의 길이 있다. 정직한 사람은 포기할 여유가 없습니다. 그들은 생각하지 않고도 그것을 이해합니다. 침착하고 성스럽고 성실한 사람은 좋은 것을 선택하고 고집스럽습니다. "(3) 정직은 '하늘의 도', 즉 자연의 규칙성과 '사람의 도', 즉 최고의 도덕적 상태를 모두 가리킵니다. 성인은 생각과 행동이 합리적인 사람입니다. 성실하게 수양한다는 것은 좋은 것을 선택하고 그것을 고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실은 또한 진실입니다. 소금물처럼 합리적인 유교의 진실성과 실용주의 정신은 소시의 '진실성'의 토대가 되었습니다. 이를 이해하면 수시와 불교 신자 사이에 명확한 선을 그릴 수 있으며 불교 사상의 수용과 수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시의 불교 연구는 유교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부처는 삶의 뿌리가 아니라 필요한 지원일 뿐입니다.
수가는 불교를 공부하면서 무엇을 성취했을까요?
이 글에서는 소사의 불교 사상의 특징에 대해 설명합니다. 황주로 강등되었을 때 그는 비종주에게 두 통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이 글에서 소사는 불교와 그 사상에 대한 자신의 기본 입장과 태도를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옛 불서는 맛은 볼 수 있지만 그 비밀은 말할 수 없습니다. 그는 단지 자신의 피상적인 가정으로 자신을 씻고 있었던 것입니다. 농부가 풀밭을 밟고 돌아서면 쓸모가 없지만 궁극적으로 전혀 가지 않는 것보다 낫습니다." 세상의 신사가 초월적인 형이상학자라면 하인은 그것을 알지 못합니다. 옛날에는 선인들이 선에 능숙하다고 말하는 것은 주제넘은 일이고, 천박하다고 말하는 것은 겸손한 일이었습니다. 하인들은 과거에 대해 이야기하곤 했다:대중은 은유적으로 말해서 용의 살을 먹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하인이 배운 것은 돼지의 살을 먹은 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돼지와 용 사이에는 차이가 있지만 대중은 항상 용 고기가 하인이 먹는 돼지고기만큼 좋지 않다고 말합니다. 정말 아름답고 만족스럽습니다." 수시는 불교에 대해 "진정한 아름다움과 진정한 충만함"을 원했고, 진리는 불교 사상을 흡수하는 출발점이자 목적지라고 말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사에 담긴 '진리'의 의미를 이해하면 그의 불교 사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