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의 시조는 동진의 도연명으로 고대부터 지금까지 국인들에게 무시당했다. 도연명의 시에서는 국화가 여러 번 나타났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5 잔' 이다. 그는 이렇게 썼습니다. "집을 짓는 것은 한 사람의 환경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안에 진의가 있어서, 나는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까먹었다. "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국화는 은둔자의 표준입니다. 은둔자는 작은 뜰, 울타리, 대황개 한 마리가 필요하다. 그러나 동진 은둔자 도연명이 따온 국화를 감상하는 것은 우리가 오늘 공원에서 본 다채로운 국화가 아니다.
식물학자와 원예가의 연구에 따르면 국화는 중국의 원생종이다. 중국인들은 국화를 인식하고 감상하는 역사가 오래되었지만, 국화의 인공 재배와 번식은 동진에서 막 시작되었을 것이다. 역시 도연명의 성격에 따라 그는 후세의' 요염한' 물건을 좋아하지 않을 수도 있다.
도연명이 국화를 썼기 때문에 앞으로 당송시에' 능도',' 국화' 같은 단어가 많이 등장해 위대한 선배에게 경의를 표할 수도 있다. 도연명의 큰 영향을 증명하기 위해 당대의' 백원', 즉 원직과 백거이-국화를 어떻게 썼는지 보자.
원직은' 국화' 에서 "가을 관목은 도사 같다. 포위할수록 기울어진다" 고 썼다.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 백거이는' 국화송' 에서 "하룻밤 새 서리가 기와를 가볍게 치고, 파초가 새로 패했다" 고 말했다. 내한성은 단지 동울타리 국화일 뿐, 금귀비 초효가 더 맑다. "
백원의 이 두 시는 국화에 의인화된 이미지를 부여한다.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다는 말은 아니다. 이 꽃은 더욱 불모지였다." 기회를 놓치지 않고 국화와 자신을 홍보하고, 국화의 교만한 서리 정신을 좋아하고, 국화에서 배우고, 국화와 친하게 지낸다.
백거이의 눈에는 음력 9 월, 파초가 부러지고 연잎이 시들었다. "동고슴도치 국화만 추위에 강하다." 늦가을 찬바람 속의 국화꽃은 럭셔리한 화관, 화사한 색깔, 쓴맛의 향긋한 향기를 가지고 있어 언제나 그렇게 우뚝 솟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리고 이것은 시인의 야망일 수도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중국인들은 동진에서 당나라까지 국화를 재배한다. 수백 년이 지난 후에 마침내 많은 새로운 인공품종이 생겼다. 당대의 이상은은' 국화' 에서 "졸음을 훔치고 황색을 녹이다" 고 썼다. 그것들은 도연명의' 녹색 울타리' 의 색깔과 나한부의 향기가 있다. 국화는 축축한 이슬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석양이 오는 것을 두려워한다. 김앵무새가 백옥당으로 승진하기를 바랍니다. 클릭합니다
"졸음을 훔치고, 노랑을 녹이다" 는 말은 이상은생활의 만당에서 국화의 색깔이 이미 가지각색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노랑을 녹이는 것" 이 바로 그것의 본색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은근히 어지럽다' 는 것은 보기 드문 보라색 국화로 짙은 보라색과 연보라색의 미묘한 차이가 있어야 한다. 자국화뿐만 아니라 당송 시대에는 흰 국화, 녹색 국화, 붉은 국화, 심지어 검은 국화까지 재배했다.
본질적으로 이 국화들은 금붕어처럼 자연의 산물이 아니라 고도로 인공화된 품종이다. 만약 그것들을 자연으로 돌려놓는다면, 그것들은 생존할 수 없거나, 몇 세대 후에 퇴화하여 돌아간다. 당시 사람들은 현대유전학을 아직 파악하지 못했고, 순관상적인 동식물을 대대로 육성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었다. 아마도' 좋은 것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 의 에너지 때문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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