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 설명:
당삼채: 흰 진흙 태표면에 디자인 요구에 따라 구리 철 망간 등 유성 착색제를 바르고 납을 용제로 넣는다. 저온이 타 오르면 유약 색이 산뜻하고 푸르고 파랗게 변한다. 다양한 인형과 생활용품, 낙타와 말을 묻힌 동물이 있는데, 이것이 가장 좋은 세 가지 색깔이다. 현란하고 다채롭다. 삼재의 형성은 풍부하고 다채로운 변화와 생동감 있는 이미지로 당대의 조각과 공예 미술의 중요한 범주가 되었다.
그림: 남지셰흐의 그림은 고대 첫 평가화와 작가의 이론 문장. 그림의 사회적 기능과 그림을 평가하는 6 가지 방법, 즉 신의 운율, 필법, 상형, 색띠류, 상위, 전신, 조형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조보흥 이래 27 명의 화가를 순위를 매겨 회화 기능이 조식의 이론사상을 계승하고, 회화 창작이 정치 종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사상을 명확하게 총결하였다.
오파: 그는 명중엽의 쑤저우에 살면서 원대의 문화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고, 시, 책, 그림의 융합을 중시하고, 고귀하고 우아한 예술스타일을 숭상하며, 그림 형식으로 이상적인 인문정신과 심미 정취를 표현하며, 그가 스스로 즐기는 정신생활을 구현했다. 대표 인물: 심주, 문징명, 당백호, 원수영.
청산녹수: 석청과 녹송석을 주색으로 묘사한 청산녹수는 중국 산수화의 중요한 범주다. 표현방법은 먼저 필묵으로 경물의 윤곽을 그린 다음 짙은 청록색에 물들이는 것이다. 그것의 두드러진 특징은 색채 커버성이 강하고, 색채가 밝고, 장식적인 의의가 있다는 것이다.
안뜰 그림: 안뜰 그림이라고도 하는 중국화는 송대 한림화원과 그 이후의 궁정 화가의 그림, 남송화원의 작품, 비궁정 화가가 남송화가의 작품을 모방하는 것을 가리킨다. 조정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이런 작품들은 대부분 꽃과 새, 산수, 궁정 생활, 종교 내용을 소재로 법도를 중시하고, 형신을 겸비하며, 풍격이 화려하고 섬세하다.
채도기: 신석기 시대의 가장 중요한 예술 형식은 연마된 오렌지 붉은 도자기 배아에 천연 미네랄 물감으로 묘사하고, 황토와 산화망간을 착색 원소로 사용한 다음 가마에 구워 오렌지색 도자기 배아에 황토색, 검은색, 흰색의 아름다운 도안을 보여 주는 것을 말한다. 형성된 도안은 기물의 조형과 매우 통일되어 있다. 장식미화의 효과를 거두는데, 이런 도자기를 채색 도자기라고 한다.
초상화와 초상화 벽돌: 그림과 조각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초상화석은 서한무제 시대에 싹트고, 서로 다른 그림이 새겨져 건축 묘지, 석관, 절 또는 석밸브의 건축 재료로 새겨져 있다. 초상화 벽돌은 진한시대의 건축 장식 구조로 궁전, 주택의 테라스를 장식하는 데 많이 쓰인다. 서한중기 이후 무덤 벽화에 많이 쓰이고 동한 전성기였다.
막고굴: 하서 복도 서단에 위치한 돈황은 고대 관중에서 서역으로 통하는 인후입니다. 지금도 492 개의 동굴이 있고, 2400 여 개의 조각상과 45,000 평방미터의 벽화가 있어 중국의 중요한 석굴사입니다. 동굴 속의 벽화와 조각품은 주로 북조, 수, 당, 송, 서하, 원대의 작품이다.
저장파: 명초에 절강에서 활약했던 한 화파는 그 풍격이 남송의 기관화를 물려받았다. 대표 인물과 작품은 입진한' 봄나들이 늦게 귀가한다', 오웨이의' 어악도' 가 있다.
스케치: 송대 이소창 () 은 백묘를 바탕으로 발전하여 수묵화로 빚은 무색의 이미지로 유명하다. 정확하고 엄밀하며 문체의 기교를 중시하는데, 문인과 관직의 심미적 감각을 포함한다. 이런 단순하고 소박하며 아름다운 예술 형식은 민족 회화의 기교를 풍부하게 한다.
서황이: 서촉은 황천을 대표하는 일파로' 황가부귀' 라고 불리며 당대의 화조화화의 전통을 이어받아 매우 가는 선으로 그려졌으며, 색채가 부드럽고 아름다우며, 선과 색채가 서로 호환되면 잉크를 거의 볼 수 없어 짙은 아미 분위기를 드러낸다. 강남의 서희학파는 서가엽의라고 불린다. 그는 잉크를 떨어뜨리는 것에 신경을 썼고, 펜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한 글자와 약간의 색깔로 썼다. 하나는 궁중의 서이고, 하나는 흙 속의 황색이며, 그들의 생활환경, 사상관념, 필법이 다르기 때문에 화면이 다른 풍격을 형성하였다.
명식 가구: 명식 가구는 송대의 전통을 계승하여 독특한 형식을 형성했다. 사용된 목재는 주로 해외에서 수입하거나 남방의 양질의 목재 (예: 자단목, 화배목 등 경목) 이다. 오동, 난목 등과 같이 가볍고 질감이 가는 목재도 있습니다. 그 빛깔은 부드럽고, 질감이 섬세하며, 목재는 단단하고 탄력이 있다. 가구를 만든 후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질감미, 가벼움, 간결, 명료함, 목재 질감의 특징을 보여줍니다.
해파: 19 세기 중엽에는 상하이 상공업의 발전이 이곳의 예술시장을 활발히 해 강소강 일대의 많은 화가들을 끌어들이고 외래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해파는 문인화 전통과 민간 예술 전통을 결합하는 데 능하며, 명청 () 의 프리 () 기법과 금석학 () 의 강렬한 심미 특징과 강렬한 색채를 결합하여 사람들이 즐겨 보는 소재를 묘사하여 아속상상을 형성한다.
역대 명화노트: 당대의 장언원이 저술한 것은 우리나라 최초의 체례가 완비되고 사론이 결합되어 내용이 풍부한 회화 통사 저작이다. 중국 사론이 결합된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켰으며, 대중원년에 책을 쓰고, 선인의 저술을 정리하고, 자신의 견해를 발휘하였다. 이 책은 세 부분으로 나뉜다: 회화사 발전의 평론과 이론적 인식; 그림 관련 정보, 설명 및 감상 컬렉션 화가의 전기와 작품. 중국 회화사에서 획기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으며, 오랫동안 회화사의 걸작으로 인정받았다.
중국 예술사는 제 2 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 진한조각의 기능, 형식 및 대표작:
기능: 통일성과를 홍보하고, 왕권의 위엄을 과시하고, 능원 건물을 미화하고, 기념 용사를 주조한다.
형식: 무덤 장식 조각, 무덤 조각, 건축 전 조각, 공예 조각, 궁전 장식 조각.
대표작: 영묘 조각품 대표작' 말발 흉노',' 누마'. 건축하기 전에 대표작에는 이빙의 석상과 진 병마용 등 부장 조각품이 있었다.
진 병마용과 호 병묘 조각 예술 스타일:
1) 진병마용: 사실주의를 숭상하고 기법이 엄격하다. 개성이 뚜렷하고 이미지가 생동적이다. 전체 레이아웃에서 직립된 정체의 반복을 많이 채택하여 압도적인 기세를 만들어 경외심과 기억에 남는다. 그 배치가 치밀하고, 조동으로 배열되어 있고,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한 군사 장면이 진군의 웅장한 모습을 재현했다.
2) 호거병묘: 한대 한 조의 기념비적 성격을 지닌 대형 석각. 작가는 석두 조형의 예술수법을 이용하여 원조각, 엠보스, 선조각 등의 기법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묘사한 이미지가 딱 알맞아 대상의 특징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며, 결코 자연주의로 지나치게 조각하지 않고 작품의 전체감과 힘감을 강화시켰다. 매스가 크고 환경이 넓다. 상황이 상형적이기 때문에, 간단하고 거칠다. 조형이 각기 다르고, 움직임이 힘이 있다.
막고굴 북부 벽화의 내용과 대표 작품:
내용: 보통 네 벽의 위쪽과 위쪽에 있습니다: 천비와 천궁예기; 아래층은 약포크입니다. 중층: 천불을 제외하고 주로 그림을 그린다. 본생과 인과응보의 이야기. (불교 그림은 부처님을 주체로 한 그림이다. 이야기 그림, 사람들에게 불교 사상을 주입하고, 불교 교리를 선전하며, 어느 정도 줄거리가 그려져 있다. 장식 패턴, 상징적 인 의미; 민족 전통 신화 주제. ) 을 참조하십시오
대표작:' 사슴왕 본생도' 와' 사샤나 왕자 본생도'.
구 카이지 (gu kaizhi) 의 그림 업적:
1) 구 카이지, 동진인, 사대부, 직업화가. 그는 또한' 삼절대' 라고도 불리는데, 그의 예술적 성취는 그의 예술 창작과 이론적 성취에 나타난다.
2) 예술실천에서 스승은 셰웨이에서 신의 묘사를 중시하고 인물의 정신적 기질, 성격 특성, 눈빛 묘사를 잘 표현하여 사람의 정신적 면모를 반영한다. 구 카이지 (gu kaizhi) 의 그림 테마는 광범위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여성사 잠언" 은 전국 시대 이후 형성된' 고고고 유우 4 묘함' 을 완벽한 위치로 발전시켰다. 로신부도' 에서 두 인물 사이의 감정은 얼굴 표정으로 드러난 것이 아니라 인물 관계에 대한 교묘한 처리다.
3) 이론적으로, 그는 선인의 이론과 예술 창작을 총결하고, 실천 경험에서 생동감 있는 묘사체계를 세우고, 뚜렷한 시대적 특징과 계승된 이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운대산을 그리고 그림을 논하다.
당나라의 초상화 화가와 작품: (연, 우, 장, 주. 주제; 스타일; 작품)
1) 연: 초당화가, 이야기그림에 능하며 귀족, 관원, 궁정의 역사적 사건을 취재했습니다. 선이 강렬하게 그려지고, 음영이 깊고, 동적이고 무뚝뚝하지만 이목구비 묘사에 치중하는 것은 모두 전통에 대한 계승과 발전을 반영한 것이다. 역대 제왕도와 보행도.
2) 우 daozi: 번영 한 당나라 화가, 종교 벽화에 능숙합니다; 고도의 상상력은 각기 다른 장면과 분위기를 만들어 내용의 표현과 이미지 형성을 결합한다. 대사에는 강렬한 감정, 리듬감, 운동감이 배어' 고기찜' 식의 묘사가 배어 있다. 천왕은 하위도, 관음도를 보냈다.
3) 장헌: 인물화에 능하며 궁중 연회석으로 그림을 그린다. 주제: 아들, 안마, 궁원 등. 건강하고 아름다우며 기질이 우아하다. 도련도' 와' 구국부인 유춘도', 후자의 작품은 배경에 의존하지 않고 한 조의 인물의 배치, 말의 달리기, 색채의 운용으로 봄의 기운을 돋우고 있다.
4) 저우 팡: 귀족 생활과 종교 벽화에 능숙합니다. 인물의 이미지는 정확하며, 그들의 심리와 기질은 붓을 통해 밝혀질 수 있다. 그들의 감정과 추구는 성당과 중당 인물화의 특징을 요약하기에 충분하며, 사회현실과 인물심리상태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한편 종교화 속' 수월관음' 이미지는' 주가상' 이라고 불린다. 아름다운 여자가 봄에 찍은 사진과 페이양이 목욕하는 사진.
5 세대 조경 회화의 발전;
5 대 때, 일부 화가들은 대자연에 깊이 들어가 진실하고 생동감 있는 강남과 북방의 아름다운 풍경을 창조하였다.
북방은 하정과 관통을 대표한다. 유정은 필법의 변화를 중시하여 탁상과 점화의 필법에 선구적인 공헌을 하였다. 그의 그림은 웅장하고 장관이다. 공간감이 강하고,' 필법' 작가. 관동한 산수화는 비교적 일반적이고 정련하여, 필로 고풍스럽고 창건하며, 경장의가 적다. 《관산 여행기》는 그의 대표작이다.
남방은 동원과 거연을 대표한다. 말, 매트 등 표현 수법을 창조한 동원은 수묵화, 색감, 화면이 찰랑찰랑거린다. 대표작' 소호도' 등. 거연한 산수화의 필묵은 섬세하고, 그의' 추산거도' 는 구름 속으로 높이 솟아 있지만, 구조가 순박하고 배치가 웅장하여 기세가 웅장한 사람의 느낌을 준다.
동원 풍경화의 특징과 미래 세대에 미치는 영향;
특징: 그는 판타지 펜보다는 강남의 진산을 더 많이 썼다. 그가 그린 풍경은 강남의 산수이다. 하정보다 그는 더 아름답고 서정적이다. 그의 수묵산수, 탁상, 염색이 결합되어 피마변, 관념변 등의 표현 수법을 창조해 혁신적이고 소박하고 순진했다. 대표작: xiaoxiang 지도, xiashan 지도, sulong 교육지도.
영향: 원명 이후 영향이 크며, 그 평평하고 순진한 스타일은 특히 북송 서예가 미티의 추앙을 받고 있다.
8. 범폭 산수화의 특색과 대표작:
북송 산수화의 대가는 5 대 북방 산수화파에서 기원했다. 그가 그린 산천은 종종 천지의 기세로 웅장하고, 단단하고 단단한 필묵으로 질감이 있는 산석을 조각해' 산의 뼈, 산에 따라 신을 전한다' 고 불리며, 북관산 지역의' 산천' 을 성공적으로 묘사했다. 형세의 특징은 강렬하다. 대표작: 설경과 한림도
9. 남송 산수화의 특징, 대표 인물 및 작품:
특징: 정강의 변화, 송의 남도, 작품의 풍격에도 약간의 변화가 생겼다. 동시에, 남송은 북송에서 원대로의 과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 작품은 북송의 웅장함과 원대의 풍모를 드러내고 있다. 교재에는 구체적인 설명이 없고, 남송산수화의 특징은 구체적인 해답이 필요하다.
대표: 마원. 그는 당력의 화풍을 계승하고 발전시켰고, 구도에서는 과감한 선택과 커팅에 능하며, 산의 한 귀퉁이와 물의 절벽을 묘사하며, 화면에 큰 공백을 남겨 풍경을 강조하고 공간과 풍부한 시를 표현했다. 마원조는 파노라마 경관을 돌파하여 표현적인 산수화 기법을 많이 만들어 중국화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작품: 도보지도, 한강독낚시, 물지도.
10. 원대 산수화는 송대 산수화와 비교하면 어떤 발전이 있습니까?
송대는 궁정화를 위주로 정원 산수화의 구도가 충만하고, 화면 내용이 풍부하고, 표현수법이 다양하며, 화면이 아름답고, 경지가 넓고, 공간이 넓다. 원대는 문인화를 위주로, 화풍이 간결하고, 펜으로 정련한다. 구도를 보면 화면이 조용하고 심오하며, 기복이 없고, 희귀한 바위가 많다. 내용부터 필묵에 이르기까지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사기와 문인의 심미적 재미로 송대의 엄밀하고 섬세한 화풍을 개조하고,' 스스로 즐겁게 즐기다' 는 사회 심미 취미에 굴복하지 않는다.
1 1. 청초 사왕 사승의 차이:
4 왕: 왕세민, 왕감, 왕, 왕일, 그들은 동치창의 예술사상을 신봉하며 고대인들로부터 배우려고 노력하며 송원 소위 해종스님을 고심하며 고대인을 모사하거나 모사고대인들 사이에서 변화를 추구하며 특히' 원 4 가' 를 추앙한다. 그들은 필묵을 매우 중시하고 평온하고 근심 없는 감정 상태를 보이며 이른바 사기와 서화를 표현하지만 자연을 관찰하고 구체적인 감정을 묘사하는 경우는 드물다. 심미와 재미의 표현이 더욱 섬세하다.
사승: 주호, 석도, 곤찬, 홍인. 짙은 감정적 색채를 띠고, 필묵을 통해 격렬하고 억눌린 감정을 표현하다. 회화 형식은 전인의 규범에 맞지 않고 개성이 강하여 당시의 주류 화풍과는 크게 달랐다. 내용과 감정의 표현은 객관적 세계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도의 가공적인 예술적 이미지로 자연미의 표현과 의경의 창조를 풍부하게 하며 객관성과 결합한다. 존의와 규율이 있는 새로운 기법은 낡은 형식을 돌파하고 시와 서화를 그리는 역할을 하며, 닮지 않은 이미지를 밀접하게 결합시켜 창조성을 지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차이: 사왕일파는 근고를 주장하고, 지위가 대표적이며, 통치자의 중시를 받아 정통 지위를 확립하였다. 사승의 정통화파는 모사에 국한되지 않고 강렬한 반청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풍부한 감정적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자연을 관찰하는 것을 중시하고 영성을 느낀다.
12. 쑤 웨이 프리 핸드 꽃과 새 그림 스타일:
오문종의 강점과 양린의 서의화조, 과감한 혁신, 꽃에 강한 주관적 느낌을 주고, 오문의 흥미를 반대하며, 견유의 정을 직접 표현하며, 작품에 감동적인 예술적 감화력을 부여하고, 광방한 필법, 먹물을 뿌리고, 꽃나무의 이미지에 운율을 중시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서웨이는 중국의 화조화화를 내면의 감정을 강하게 표현할 수 있는 높이로 밀어 중국 프리 핸드 화조화화 발전의 이정표가 되었다.
13. 오창석 꽃새 그림의 특징:
화면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짙고 연한 건습으로 서로의 내면적인 기질과 활력을 드러내며 스타일링을 뛰어넘는 매력을 전달해 뛰어난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색채에 강렬하고 밝은 중색을 과감하게 사용한다. 예를 들면 서방홍과 같은 강렬한 대비에서 활력이 넘치고, 진하고 고졸하며, 책권기가 부족하지 않아 독특한 새로운 스타일을 형성한다.
중국 예술사 제 3 부.
1. 양주 화파의 그림 스타일과 사회적 이유:
그림 스타일: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우선 문인들이 관직을 잃고 그림을 판다. 개인의 감정에 이끌려 이런 사람의 화풍은 결코 부드럽지 않고, 단지 기복이 심하고, 창력이 분방하며, 규범을 따르지 않을 뿐이다. 둘째, 평생 천을 걸치고 있는 화가도 있다. 그들은 개성을 표현하고, 여전히 문인화의 전통을 개척하고, 금석 서예의 소박하고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며, 때로는 화면에서 자신의 불만을 드러내기도 하지만, 대부분 동류의 고귀함을 드러낸다. 마지막은 문인 수양을 갖춘 직업화가들이다. 그들은 기예가 넓고 심오하여 민간 감상 습관에 적응하며 양주 풍조의 영향을 받아 인문주의 회화 사상을 그리고, 개인의 품격을 중시하고, 삼절이를 잘하며, 자유자재로 그리고, 제재가 광범위하고, 그림을 잘 그린다. 전반적으로 석타오 등의 혁신 정신을 받아들이고 발양하고, 시대의 심미 요구에 순응하고, 예술 자체의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교사와 개인의 독특한 감정을 중시하고, 개성을 표현하고, 법에 따라 가정을 이루어야 한다.
사회적 이유:
1> 상업도시의 번영, 시민계층의 확대 및 예술에 대한 요구.
2> 민족 갈등이 줄었고, 봉건계급 내부의 사회적 갈등을 포함한 사회적 갈등이 심화되면서 초보적인 민주적 색채를 지닌 사상문화가 부상했다.
3> 상품 시장 양주, 다양한 파벌이 모였습니다.
4> 는 청초 석타오 등 혁신화가의 영향으로 생명감정, 서예정신을 중시하는 넓은 필의를 발전시켰다.
2. 고대 중국 꽃과 새 그림의 이해와 작품에 대한 논평:
이해: 화조화는 중국의 전통화로 주로 동물과 식물을 묘사한다. 그것은 스케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제사는 객관적인 물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기초 위에서 화새의 생명력과 다른 특징을 보여 주며, 외적인 표상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다. 전신을 중시하고, 화조화는 물물로 정을 전하고, 동식물과 사람의 사상 감정 관계를 잘 파악하는 데 능하며, 게다가 예술상의 과장까지 더해진다. 화조화화 기법은 주로 공예 중채화조화와 수묵 프리 화조화가 있어 정교하고 진한 궁정 스타일과 수묵 프리 인문적 풍격을 보여준다.
작품 평론:' 서웨이의 화조화화 스타일' 에 간단히 답하고 대표작품을 설명하기만 하면 된다.
3. 중국 전통 인문 그림에 대한 이해와 논평:
특징: 반조문인은 작가의 의취와 영혼의 정을 표현하며 산수꽃나무와 매화죽국화를 주요 소재로 필묵 효과를 추구하고, 양식을 구하지 않고 운율을 중시하며, 필묵의 재미를 이야기한다. 시, 책, 그림의 통일된 융합을 이루는 전체를 형성하여 문학, 서예, 인감을 하나로 모아 화가의 문학적 소양을 과시하다.
작품 평론: 문징명의 작품으로 서술하고, 교재를 자세히 살펴보고, 그 그림의 특색을 두드러지게 한다.
4. 고대 중국 중채화에 대한 이해와 평가:
이해: 중채공획은 조형이 섬세하고 색채가 풍부하며 약간 장식되어 있으며 필법이 간단하고 정취가 고풍스러운 그림이다. 선 조형은 중국화 기법의 특징이며, 공획의 기초이자 핵심이기도 하다. 획에 대한 획의 요구는 깔끔하고 섬세하며 엄밀하다. 일반 센터는 펜이 비교적 많다. 주로 고유색을 위주로, 보통 색채가 화사하고, 밝고, 차분하고 단아하며, 색조가 통일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중국 민족의 색채에 깊은 심미적 재미를 가지고 있다. 장식은 전통적인 양식화에서 비롯되며, 다른 한편으로는 작가가 생활 속에서 정제, 과장, 이미지 창조를 통해 형성한 심미 효과이다.
구 () 의' 한희재 야잔치도' 를 해석하다.
5. 한희재' 야잔치도' 의 주제, 내용, 연기 특징
제재: 인물화, 실의에 빠진 관료의 심리적 갈등과 퇴폐적인 생활을 묘사하며, 그들의 방탕한 유흥을 표현한다.
내용: 잔치 화면은 장권 형식으로 연회석, 관무, 휴식, 음악 공연, 관람객 5 개 장면으로 나뉜다. 비파를 들으니 무대 아래 있는 모든 인물들이 음악에 취해 있다. 춤을 보고 한희재가 직접 북을 치고, 관중을 위해 반주를 하고, 박수를 치며, 춤의 리듬과 일치했다.
표현 특징: 그림 속의 인물이 생동감 있고, 자세와 태도, 손의 표현이 모두 성공적이었다. 특히 한희재의 이미지는 초상화의 특징으로 가득 차 있고, 옷차림도 방종을 보여 주며, 정태 동작은 합리적이고 품위 있게 그려졌다. 그림의 세부 사항도 주제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했다. 화면은 장면을 분리하여 하나로 연결합니다. 펜으로 섬세하고 섬세하며, 선이 섬세하고 둥글며, 색채가 풍부하고 차분하며, 전체적인 효과가 통일되고 조화를 이룬다.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