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에 관한 시구 구금 향수향 1. 배에 관한 시구 갑자기 해안의 노랫소리를 들었다-이백은' 왕륜을 증여한다' < P > 이백의' 행로난' 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나갈 때도 있고, 구름범제창해 < P > 두보' 절구' 창에 서령천추설이 담겨있고, 문포동오만리선 < P > 고모수 외곽한산사가 담겨있다. 단풍교 야박' 장은 < P > 야경 구름이 모두 검고 강선 불이 독명하다. 봄밤 희우' 두보 < P > 낚시파업으로 돌아오는 것은 배와 무관하며 강촌은 달이 떨어져 잠을 자고 있다. 사공수 < P > 술에 취한 후 하늘이 물에 있는 줄 모르고, 배가 가득한 맑은 꿈으로 별강을 눌렀다. 제목 용양현 청초호' 당온루 < P > 아래는 글쓴이와 시의 이름을 쓰지 않는다 ~
야정수한어는 먹지 않고, 만선의 무부하 월명이 돌아온다.
침실은 항상 배를 타고 건너야 하고, 흐르는 물은 완고한 돌과 다투지 않는다. < P > 밤강우숙봉선, 잠잠도 못 자고 < P > 월명선 상커튼롤, 향로 중안두꽃나무
2.' 배' 에 관한 시구
1. 고모수 외곽한산사, 밤반 종소리 여객선. < P >-'단풍교 야박' 당. 장계 2. 주인이 하객을 배에서 내리고 술을 들어 무관현을 마시려고 한다. -'비파행' 당. 백거이 3. 여울의 밤곳을 보고, 바람이 어두컴컴한 파도로 배를 치는 소리가 걱정된다.
-'파도사' 당. 백거이 4 -'투포악' 당. 풍연사 5. 사두숙로는 연주먹이 고요하고, 선미 점프는 물고기가 왈칵 울린다.
-'한 곡으로 만성하다' 당. 두보 6. 보마는 쉬면서 문설주를 보고, 유변인은 배를 쉬며 돌아온다. -\ "lizhou 남도 \" 돈. 온정윤 7. 제방 상류인 주간 배.
제방을 두드려 봄물을 사흘간 내리쳤다. -'라쿤계사' 송구양수 8. 매년 객횡당로, 가랑비 양계화선.
-'횡당' 송. 범성대 9. 누가 물줄기를 관장하는가, 월명 어젯밤 란선. -'청평악' 송연진도 1. 연잎은 구름향처럼 끊이지 않고 작은 배는 서릉으로 흔들리고 있다.
-'호수에 우거잡영' 송강원.
3. 배에 관한 시구
' 배' 에 관한 시구:
1. 들길이 모두 검고 강선 불이 독명하다. 봄밤 희우' 당 두보
2. 검은 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도 산을 가리지 않고 백우가 구슬을 뛰어 배에 난입했다. -'6 월 27 일 망호루 취서' 송수시
3. 고모수 외곽 한산사, 밤반 종소리가 여객선에 도착했다. -'단풍교 야박/야박 단풍강' 당 장계
4. 동선 서방은 조용히 말문이 막혀 강심 추월백만 보였다. -'비파행/비파 인용' 당 백거이
5 -'배가 안인을 건너다' 송 양만리
6. 누선 야설과주를 건너 철마 가을바람이 크게 흩어졌다. -\ "책 분노 다섯 곡 중 하나 \" 송 육유
7. 범루선 사이 지 펜허, 크로스 스트림 사이 양 스와 파. 추풍사' 한 유처
8 -'채연곡' 당 백거이
9. 내견은 밝은 달을 타고 꽃상주선을 볼 수 있다. 추포가 17 곡' 당 이백
1. 플라워 양안은 선홍색, 백리느릅나무 제방은 반나절 바람이다. -\ "향읍도 중 \" 송 첸 yiyi
11. 은은한 비교가 들담배를 사이에 두고, 록키시은행이 어선을 물었다. 도화계' 당 장욱
12. 만리귀선 플루트, 이 마음 나는 백갈매기 동맹이다. -\ "등속각 \" 송 황정견
13. 새 불, 호수색 봄빛 순여객선. 청명 2 곡' 당 두보
14 -'음료 중 팔선가' 당 두보
15. 화선이 꽃 깊숙한 곳에 들어가 향기로운 범금변. -'채산자 연꽃 개후 서호 좋다' 송 구양수
4. 배에 관한 시구
가 배, 배를 명확하게 쓴 것:
숙건덕강-맹호연
이선 광야에는 하늘이 낮고 나무는 낮으며, 강청월은 다가온다. < P > 잔치사-왕지환 < P > 창제춘수가 푸르고 유유히 장하로 흘러들어간다. 소리를 듣고 재촉하지 마라, 복숭아계 얕은 곳은 배를 이기지 못한다. < P > 숙동려강 광릉구투어 보내기-맹호연 < P > 산이 유인원의 근심을 듣고 창강이 급야류를 겪고 있다. 바람이 양안엽을 울리고, 달이 외로운 배를 비추다. 건덕은 내 흙이 아니고, 비양은 옛 여행을 기억한다. 또한 두 줄의 눈물을 머금고 멀리 해서머리를 보낼 것이다. < P > 흐르는 물소리 듣기-왕창령 < P > 독주 미월 대 단풍림, 연과 객심 분담. 영색은 천중만중비, 줄끊기, 눈물 자국이 깊다. < P > 도형문 송별-이백 < P > 은 먼 가시문 밖을 건너 초국여행을 왔다. 산이 평야를 따라 다 떨어지자 강은 대황류로 들어간다. 달이 하늘을 나는 거울, 구름이 바다를 맺는다. 여전히 고향 물을 불쌍히 여기고, 만리에 배를 보내다. < P > 배, 배를 은밀히 쓴 것: < P > 아침추위는 임신-맹호연 < P > 나무가 기러기 남도에 떨어지고 북풍강은 추위를 탄다. 우리집 향수곡은 추 구름을 멀리 사이에 두고 있다. 향락객 중에서 다하여 돛 하늘로 돌아가 보다. 미진 () 이 묻고 싶어, 평해 () 가 어수선하다. < P > 뒤 14 를 보내는 강남-맹호연 < P > 징 우 (Jing Wu) 는 물을 시골로 연결시켜 춘강 (Chunjiang) 으로 가는 것이 막연하다. 해질녘 돛은 어디에 정박합니까? 천지가 한눈에 사람의 내장을 끊다. < P > 황학루는 맹호연의 광릉-이백 < P > 고인이 서사황학루, 불꽃놀이 3 월 양주를 보냈다. 고독한 돛은 먼 그림자가 푸른 하늘을 뒤덮고, 창장 하늘만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5.' 배' 와' 달' 과 관련된 향수시구는 어떤
1, 정야사고
당나라: 이백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이 지상서리로 의심된다.
머리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하다.
2, 가을밤 월하에는 임신 < P > 당대: 맹호연 < P > 추공명월이 걸려 광채가 촉촉하다. < P > 까치가 아직 정해지지 않아 화면 커튼을 날았다.
정원 아카시아 차가운 그림자 스파 스, 인접한 유봉 밤 소리가 급하다.
좋은 시절 광야가 허전하게 서 있는 것을 바라본다.
3, 춘산야월 < P > 당대: 양사 < P > 춘산다승사, 놀이야망귀화.
손에 물달을 물고 꽃향기를 가득 채운다. < P > 흥이 멀지도 않고, 방비를 아끼려고 한다.
남망명종에서 누대가 깊고 푸르다.
4, 월 < P > 당나라: 이상은 < P > 못과 다리, 잊을 수 없는 가련함.
커튼이 가장 밝은 밤, 상발 롤이 이미 서늘하다.
유처에서 물보라가 급하고 토할 때 구름잎이 신선하다.
云娥에는 분대가 없고, 단지 선후안을 행할 뿐이다.
5, 추석대 월 < P > 당나라: 조송 < P > 무운세계 가을 3 ~ 5, * * * * 두꺼비판 상해를 보세요.
하늘이 끝날 때까지, 한 사람을 몰래 찍어본 적이 없다. < P > 정야사고 < P > 당대: 이백 < P > 침대 앞의 밝은 달빛은 지상 서리로 의심된다.
머리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하다. < P > 번역문 및 주석 < P > 직역문: < P > 밝은 달빛이 침대 앞의 창호지에 뿌려져 마치 바닥에 서리가 일고 있는 것 같다. < P > 나는 고개를 들어 그날 창밖 공중에 있는 밝은 달을 보고, 자기도 모르게 고개를 숙이고 묵상하며 먼 곳의 고향을 떠올렸다.
운역:
밝은 달빛이 침대를 가득 뿌려 흐릿한 서리처럼 보입니다. < P > 고개를 들어 월일라운드를 보고 고개를 숙이고 사람들에게 배수향을 가르쳤다. < P > 주석:
⑴ 정야사고: 조용한 밤, 떠오르는 생각.
⑵ 침대: 오늘 다섯 가지 설이 전해졌다.
한 손가락 우물 테이블. 이미 학자가 글을 써서 고증한 적이 있다. 중국 교육가협회 이사진실은 고증 결과를 논문으로 써서 간행물에 발표하고, 친구들과' 시적 지도' 를 창작했다.
두 손가락 우물 열. 고고학적 발견으로 볼 때, 중국 최초의 우물은 목조 우물이다. 고대 우물란은 높이가 몇 미터이고, 네모난 모양이 우물에 떨어지는 것을 막기 위해 우물에 둘러싸여 있는데, 이 네모난 모양은 네 개의 벽과 고대의 침대와 같다. 따라서 고대 우물란은 은상이라고도 불리며, 우물과 침대가 관계가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그 관계는 두 가지 모양의 유사성과 기능상의 유사점 때문이다. 고대 우물란에는 특별히' 한' 이라는 글자를 지칭하는 한 글자가 있었다. 설문' 은' 한' 을' 우물담도', 즉 우물 벽의 뜻으로 해석했다.
3 개의 "침대" 는 "창" 의 위조자이다. 본 시의' 침대' 라는 단어는 논쟁과 이의의 초점이다. 우리는 기본적인 추리를 할 수 있다. 본 시의 글쓰기 배경은 명월야인데, 아마도 보름달 전후일 것이다. 작가는 달빛을 보고 밝은 달을 보고 향수의 정을 불러일으킨다. < P > 저자가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을 보았기 때문에 작가는 실내에 있을 수 없고 실내에서 마음대로 고개를 들어 달을 볼 수 없다. 그래서 우리는' 침대' 가 실외의 물건이라고 단정하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이 무엇인지는 고증하기 어렵다. 의미에서' 침대' 는' 창문' 과 통할 수도 있고, 창문 앞에서 달을 볼 수도 있다. 그러나 송대 판본을 참고해' 머리를 들어 산월을 바라보다' 는 것은 작가가 말한 것이 실외의 달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송대판은 명대판보다 작가의 원래 의도에 대한 충성도에 있어서 더욱 믿을 만하다. < P > 네 가지 의미, 즉 눕는 기구,' 시경 소야 스간' 에는' 잠잘 드는' 이 있고,' 이까이 왕송아지 주' 에도' 아래 안자' 가 있다. 말하자면, 침구라고 한다. < P > 오마미도는 침대가 호상으로 해석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후침대, "침대", "의자", "밧줄 침대" 라고도 합니다. 고대에는 접을 수 있는 가벼운 좌석으로, 마자는 작은 벤치처럼 작동하지만, 사람이 앉아 있는 면은 널빤지가 아니라 접을 수 있는 천이나 비슷한 것으로 양쪽 다리를 합칠 수 있다. 현대인들은 종종 고대 문헌이나 시사 중의' 호상' 이나' 침대' 를 잘못 본다. 늦어도 당에서는 "침대" 가 여전히 "호상" (즉, 마자, 일종의 좌구) 이었다.
⑶ 의심: 마치.
⑷ 머리 들어 올리기.
6. 배에 관한 시구
' 선야원조금'-(돈) 백거이
새의 서식어는 움직이지 않고,
월광야강 깊이. < P > 몸 밖에서는 아무 일도 없고, < P > 배에는 거문고만 있다.
7 현은 좋은 친구이고,
두 귀는 지음이다.
마음은 고요하고,
사이에는 고금이 없다. < P >' 자조'-(근대) 노신 < P > 운송화게이가 원하는 것, < P > 감히 몸을 뒤엎지 못하고 이미 만났다.
깨진 모자는 번화가를 덮고,
새는 배는 술을 싣고 범람하고 있다. < P > 횡미냉대 천부지, < P > 머리를 숙여 유자우로 삼다. < P > 는 작은 건물에 숨어서 통일되고, < P > 는 겨울여름과 춘추를 관리한다.
' 시거사일'-(돈) 최도융
울타리 밖에 누가 배를 묶지 않고,
봄바람이 낚시만으로 불어온다.
아이들은 마을 손님이 있다고 의심하고,
는 장작문으로 급히 갔지만 닫혔다. < P >' 숙박지'-(돈) 두목 < P > 여관에는 좋은 동반자가 없고, < P > 응결은 저절로 조용하다.
한등 옛일을 생각하고,
기러기 경보를 끊고 잠을 자다.
먼 꿈은 새벽을 침범하고,
가서는 격년으로 돌아온다.
창강 좋은 연기월,
문계 낚시선.
7. 배에 관한 시구 < P > 북풍이 춥고, < P > 북풍이 남쪽으로 가면 언제 갚을까?
언제 갚을까:
는 외로운 돛을 버리고
는 또 여객선에 올랐다. < P > 연기 과거처럼 웃음거리가 되고, < P > 신주 억만의 환한 얼굴을 하고 있다.
즐거운 표정:
폭죽 소리,
또 한 해다.
6. 부용금계도
노랫소리가 순박하고
한가하지만 매화 한 곡 거문고.
한 곡 거문고:
군과 달리
눈물이 억수같이 쏟아졌다. < P > 샘성 옛일이 연운이 되고, < P > 는 수탉이 좋은 날을 기다리고 있다고 알렸다.
좋은 날을 기다리다:
울지 않으면 이미
한 번 울리면 놀랍다!
7. 춘천소은도
스카이라이트 추위,
철기천리투우완우완치.
투우완강:
성하가 돌고 싶어,
힘써 조수를 돌리다.
장별천성은 언제 반납합니까?
칠루 영호 소년.
완소년:
장심으로,
는 앞으로 나아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