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계획 사례

한 가지 사례: 라이소프트 교육 소프트웨어 마케팅 기획안 시장 환경 2000 년 전국 컴퓨터 연간 판매량은 800 만 대 안팎으로 연평균 성장률은 60% 에 달했다. 현재 우리나라의 사회컴퓨터 보유량은 1500 만 대 이상이며, 그 중 절반 이상이 가정에 진입하고 있으며, 가정용 컴퓨터 보유량은 약 600 만 ~ 700 만 대이다. 전국 70 만 개 초중고등학교 중 현재 6 만 개 학교가 약 100 만 대의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다. 거대한 가정용 컴퓨터의 소유량이 천익 소프트웨어에 충분한 시장 공간을 보장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장에서 판매되는 교육 소프트웨어는 현재 약 1000 종 이상이며, 초중고 교재 한 권에 해당하는 시디가 일종의 교육 소프트웨어로 정의되어 있다면, 현재 개발되고 있는 교육 소프트웨어는 약 3000 종 이상이며, 3 ~ 5 년 안에 교육 소프트웨어가 약 5000 종, 2010 개로 발전할 것으로 추산된다. 2000 년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매출은 150 억 위안으로, 그 중 앱은 소프트웨어 시장의 61.4 를 차지하며, 교육소프트웨어는 전체 소프트웨어 매출의 약 12% 를 약 17 억 위안으로 추산하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용 소프트웨어 시장은 약 2 ~ 3 억 위안이다. 교육용 소프트웨어의 내용과 제조는 모두 비교적 간단하다. 대부분의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멀티미디어 기술의 역할을 하지 못했고, 상당 부분은 교과서의 복제판이었고, 연습문제는 전자문제고가 되어 교실의' 인위적 주입' 을' 컴퓨터 주입' 으로 만들었다. 개별적으로는 부당하거나 실수도 있었다. 교육 소프트웨어의 제조 수준이 거칠고 혁신이 부족하다. 천익 소프트웨어는 상술한 부족함을 철저히 극복하고 소프트웨어 부티크 신천지를 개척했다. 교육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말하자면, 기본적으로 무질서한 상태에 처해 있다. 교육 소프트웨어는 강한 이데올로기 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연구 개발과 출판 발행은 국가 행위에 속한다. 특히 초중고 교재와 어울리는 교육 소프트웨어는 더욱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 학교와 시장 유통에 들어갈 수 있다. 그러나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교육 소프트웨어의 절대다수가 관련 교육부문의 심사를 거치지 않아 시장 질서의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 교육용 소프트웨어 산업에서 경영상의 단기 행위가 매우 두드러지고 자화자찬하는 표방적인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오도를 가져왔다. 개별 교육 소프트웨어 개발의 지도 사상은 심지어 현행 교육 정책과도 어긋난다. 샐러리맨의 비현실적인 고가에서 벗어나 맹목적으로 높은 이윤을 추구하다. 아니면, 이기심을 배제하기 위해, 악의적인 가격 경쟁으로 인해 시장이 혼란스러울 수도 있다. 우리나라에는 초등학생이 약 1 억 4000 만 명, 중학생이 약 5300 만 명, 고등학생이 약 850 만 명, 전국 초중고 약 70 만 곳이 있다. 이 초등 및 중등 학교 학생들을 위해 봉사하는 교육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다고 할 수있는 거대한 시장에 직면 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개발도상국으로, 대부분의 초중고등학교는 농촌에 있고, 컴퓨터는 아직 보급되지 않았고, 교육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도 그리 크지 않다. 그러나 우리나라 대도시와 동부 선진 지역의 중소 도시들에게 교육 소프트웨어에 대한 수요도 엄청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우리 경제의 발전과 함께 중서부 지역의 사회적 진보, 전국 각 지역의 교육 소프트웨어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점차 두드러지게 나타나 교육 소프트웨어 발전의 강력한 견인력을 형성할 것이다. 제품 시장 분석에 따르면 교육 소프트웨어의 발전 과정은 크게 3 세대로 나눌 수 있으며,' 문제고',' 연습훈련' 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교육 소프트웨어는 기본적으로 1 세대 교육 소프트웨어다. 현재, 인지 학습 이론을 지도하는 일부 교육 소프트웨어 (예: 복습 과외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많은 소프트웨어) 는 2 세대 교육 소프트웨어로, 교육 소프트웨어의 주류와 각 교육 소프트웨어 개발 실체의 노력의 방향이다. 1 세대, 2 세대 교육 소프트웨어는 더 이상 시대 개혁의 수요에 적응할 수 없고, 교육소프트웨어 발전의 새로운 형세를 만족시킬 수 없고, 정보시대의 교육개혁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으며,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는 응시를 위해 서비스한다. "컴퓨터 기반 학습" 을 만족시킬 수 없다. 소프트웨어는 기본적으로 시험문제의 제시, 책과 교실의 이삿짐, 컴퓨터 인식 도구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했다. 최신 심리 과학 연구 성과를 활용하지 않았다. 1990 년대 후반에 멀티미디어 기술 및 인터넷 응용이 성숙해지면서 가정용 컴퓨터는 지식에 대한 수요가 점점 더 강해지고 교육 소프트웨어 시장을 위한 더욱 우월한 시장 환경을 조성했다.

하지만 교육용 소프트웨어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얻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정체되거나 위축된 상태인데, 왜 시장의 강한 수요가 있는 제품이 사용자들의 인정을 받지 못하는가? 종합해 보면,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교육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이 깊지 않고, 교육 소프트웨어를 전자 교재와 문제 은행으로, 학과 교육 모델 및 학생 노력의 양성에 소홀하다. (2) 상호 작용성과 개인화된 교육에서 컴퓨터 보조 교육의 장점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현재의 교육 소프트웨어는 컴퓨터 지원 교육의 장점을 발휘하지 못하고, 기본적으로 상호 작용 기능이 없고, 개인화된 교육은 말할 것도 없고, 교육의 현실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도 없다. (3) 교육 소프트웨어의 개발은 규범이 부족하여 효과적인 운영 메커니즘이 부족하여 교육 소프트웨어의 권위성, 과학성, 실용성이 결여되었다. 천익 제품 장점' 천익' 수리화 시리즈 교육 소프트웨어는 현재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컴퓨터 소프트웨어 기술, 제작 기술 및 교육 플랫폼을 채택하여 이 시리즈의 선진성, 상호 작용, 확장성을 보장합니다. 이 교육용 소프트웨어는 안정적이고, 조작이 간단하며, 지능성이 높고, 상호 작용이 강하며, 국내 교육 소프트웨어 시장의' 전자문제고',' 교과서 복제' 를 돌파했다. 특징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체 3D 애니메이션은 지식 포인트 (2) 독특한 지능형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연습 (3) 과학의 지식 구조도 설계, 지능형 누락 (4) 과정 설계 및 소재 가공 기능 (5) 천익 소프트웨어 구조가 풍부하고 스타일이 독특하며 조작이 간단한 대상 소비자가' 천익 파노라마' 를 포지셔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