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화는 고대 중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미적 이미지입니다. 매화의 뒤틀린 형태와 서리에 강한 특성 때문에 고대 문인들은 매화를 반복적으로 노래했습니다. 시인들은 이 객관적인 이미지에 자신의 주관적인 의미를 더해 매화에 다양하고 아름다운 캐릭터를 부여했습니다. 주관적 의미와 객관적 이미지가 하나로 합쳐져 매화의 예술적 이미지는 이성적이면서도 감성적이어서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이제 송나라를 중심으로 한 매화 이미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첫째, 야망과 순결을 상징하고, 둘째, 은둔과 높은 곳을 상징하며, 셋째, 아름다움과 요정을 상징하는 세 가지 주요 이미지가 있습니다.
매화는 위나라와 진나라 때 이미 시로 쓰였으며, 소강의 '눈 속에서 매화를 찾아서'에서처럼 "매화가 늦게 피었다고 놀라지 말고, 눈 속에서 매화를 들여다보자."라는 시구처럼 일반적인 봄꽃이자 봄나무로 인식되고 묘사되었습니다. 낮은 가지들은 보이지만 높은 가지들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모두들 부끄러워 손목을 내보이며 허리를 꺾어주었습니다. 이후 매화는 점차 봄 풍경의 장식이 아닌 독립적인 미적 표현의 대상이 되어 자연스럽게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남조의 보조는 '매화낙화'에서 "뜰에 잡목은 많지만 매화만은 유일하다"고 말했습니다. 꽃을 피울 수 있다고 생각하니, 왜 유별난지 물어보십시오. 이슬이 내리고 봄바람이 봄을 매료시킬 수 있습니다. 서리가 내리거나 서리가 내리지 않은 찬바람을 쫓아 흩어집니다. 매화는 여전히 봄꽃으로 여겨지지만, 서리와 눈 속에서 자신의 재능을 뒷받침하기 위한 매화의 슬픔을 보았습니다. 당나라 때 장지우링은 자신의 경력에 실망했을 때 '매화동경'이라는 시를 썼는데, "추위에도 움직이지 않는 연약한 꽃이 가엾다. 나는 눈이 질투하고 바람이 몇 번이고 불고 있습니다. 향기는 여전히 좋지만 언제 떠날지 누가 알겠습니까? 그는 자신의 인생 경험을 표현하면서 바오의 시에서는 볼 수없는 시인의 불굴의 의지를 구현합니다. 당나라 중기 주청유의 시 '초매'에서 그는 매화의 고귀한 성격을 "성질이 달라서 만물과 함께하기 어렵다"고 찬양합니다. 예로부터 매화는 봄에 일찍 피고 겨울에 눈이 내립니다. 이것은 시인이 매화에 고귀한 성격을 부여했음을 보여줍니다.
특히 송나라 시대에는 더러운 세상에 살면서 자신의 야망을 펼치지 못했던 시인들이 매화와 인연을 맺었다. 그들은 눈과 추위를 견디며 서리가 내리는 계절에 피어나는 매화를 보고 그 향기만으로도 고고한 정서와 순결, 자기애로 해석하며 매화를 자신의 덕목에 비유하기도 했다. <가난한 겨울, 모든 나무는 다 죽고 유연만 홀로 추운데. <눈과 함께 매화를 추억하다>는 오양수의 '눈과 함께 매화를 추억하다'에서 매화는 추위를 견디고 곧고 곧게 서 있는 미묘하고 민첩한 모습으로 묘사됩니다. 송나라 초기의 시인 한위의 눈에 매화는 혹독한 추위와 서리, 눈 속에서도 철과 같은 우아한 자세를 유지하는 고독하고 독특한 꽃입니다. 서진 =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매화를 묘사한 말. (석석균매화) 생육 환경은 좋지 않지만 밑바닥에서부터 속된 것이 아닌 끈질기게 참된 자태를 유지한다.
북송 중기에는 소시 등의 노래를 통해 매화 속 신사의 이미지가 더욱 깊어졌습니다. 수시는 매화 불 시인으로 매화시를 많이 썼으며, 이 시는 주관적인 표현이 강합니다. 한편으로 그는 전임자들과 마찬가지로 시인의 외롭고 조용하고 자급 자족하는 성격에 대한 관심을 생생하게 표현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세상의 깊은 초월과 외로움과 고립을 끊고 싶지 않아서 그를 보냈습니다. <혼술할 때 한숨 쉬지 마라, 다행히도 밝은 달이 보이네. & gt(솔바람 누각 아래 매화꽃 피네) <술은 백성을 깨우고 산은 고요하고 빈 병에는 떨어진 수술만 달라붙네. <(앞 운율의 재사용) <황혼을 적시는 이슬비를 보고 사람들은 견딜 수 없다. 양시자 매화 작별>과 같은 시는 소시 매화시의 이중적인 정서적 지향, 즉 웅장함과 야망과 고독과 고독의 결합을 반영하고 있다. 수시 이후에도 외로움과 고립감을 표현하기 위해 매화를 노래한 시가 많이 있습니다.
남송 시대에는 나라가 혼란스럽고 사회가 혼란스러웠으며 원주민들은 사방으로 도망쳤습니다. 환멸을 느낀 시인은 세상이 행복하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자유롭고 쉬운 삶에 대한 도교 철학의 영향을 받아 많은 시인들은 산과 강에 자신의 감정을 담아 순수하고 활동하지 않는 삶을 갈망했습니다. 따라서 매화에 대한 시에는 매화의 또 다른 이미지인 은자 고시의 이미지가 등장합니다. 매화는 이른 봄에 피어나 산과 골짜기, 마을보다 오래 자라지만 그 향기는 순백으로 남아 역경에 처한 시인에게 무한한 위안을 준다. 대나무 울타리 오두막은 먼지에 조금도 흐트러지지 않고 기꺼이 그 자리를 지켰다. <왕기의 매화>는 삶에 대한 차분하고 고요한 태도를 보여준다. 묵해각 앞의 꽃은 브로케이드 같고 능선 위의 매화는 모래바람을 두려워한다. 은자가 계곡으로 돌아갔을 때 학이 아직 집에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 gt(장순민, '황도지 운율의 왕즈링 매화') <봄은 먼지 없이 홀로 오기 위해 싸우지 않는다. <(뤼번중의 매화 초매>)>, 송나라 초기 시인 메이의 <매화, 감미로운 벽옥> 등 사실 매화의 세 가지 상징 이미지는 분리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융합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시에서 세 가지 상징이 공존합니다. 예를 들어, 오양서(吳陽徐)의 '눈과 함께 매화를 기억하다'를 보면:
또한 매화를 사용하여 멀리 있는 친구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는 것은 고대 시에서 중요한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북송과 남송 시대에 루카이가 지은 최초의 매화시 '예판'은 매화를 사용하여 우정을 전했는데, 우정을 표현하는 이미지는 점차 깊어지고 발전했습니다. 송나라 중기에 매화는 시에서 하나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하나의 감정이기도 했습니다. 시인이 매화를 보면 멀리 떨어져 있는 친구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구나, 북쪽의 서리가 내린 나뭇가지가 가장 생각나고, 추위를 막아주려고 만든 꽃이구나. (소시, <양현매화 두 운율>) <북쪽 손님이 불쌍해서 멀리 여행하고, 도읍을 훔치네. 향기는 새로 빚은 술보다 희미하고 마음은 오랜 친구처럼 무겁다. 모문은 배에 아무것도 없었기 때문에 서둘러 잔을 찾았다.
(장순민의 <해안에서 매화를 보니>) 주송의 <매화를 마시고 손님을 기다리며>와 같이 매화를 소재로 한 시에서 친구나 연인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 시인들도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시인들은 매화의 물리적 상태를 묘사하려고 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매화의 사랑을 빌려 자신의 사랑과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매화 시는 일반적인 아리아 시와 다른 점은 주로 시에 나오는 아리아의 아름다움 때문입니다. 아리아는 시인의 마음의 객관적인 상대가되어 대대로 깊은 의미를 축적하여 중국 전통 문인들의 독립적 인 절정의 정신적 영역을 반영합니다.
매화, 춘매, 홍매라고도 합니다. 낙엽수, 관목에 대한 장미과 매화 속. 관목은 적습니다. 높이 5-6 미터까지. 크라운이 퍼지고 밝은 회색 또는 밝은 녹색 껍질. 가지가 가늘고 뾰족하며 녹색이며 광택이 있습니다. 잎은 넓은 난형 또는 난형 난형이고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으며 정단 또는 꼬리 끝이 둔하고 밑 부분이 넓은 바소꼴이며 어릴 때 또는 정맥을 따라 사춘기이며 잎자루는 짧고 선상입니다. 꽃자루는 짧고 1~2년 된 가지에 1~2개씩 달리고 꽃받침은 산형이며, 꽃받침은 적색, 암적색, 녹색입니다. 꽃은 단순 또는 이중, 흰색, 빨간색 또는 연한 빨간색, 향기가 있으며 대부분 이른 봄에 먼저 열리고 1 ~ 2 월에 떠납니다. 5 ~ 6 월에 익는 노란색 또는 녹색의 아 글로 보스.
매화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주로 양쯔강 계곡과 중국 남서부에서 재배됩니다. 따뜻하고 약간 습한 기후를 선호하며 햇볕이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며 서늘한 곳에서 자라며 홍수와 가뭄에 강합니다.
매화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상용 꽃으로, 특히 그 매력으로 유명합니다. 늦겨울과 초봄에 꽃이 질 때마다 그 향기가 멀리까지 퍼집니다. 중국에서는 소나무, 대나무와 함께 '옛 추위의 세 친구'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화와 매실은 약으로 사용할 수 있고 매화는 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매실은 "건강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다양한 말린 과일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매실은 중국의 특산품입니다. 윈난성 북서부, 쓰촨성 남서부, 심지어 티베트 동부의 산악지대가 원산지입니다. 약 6000 년 전에 양쯔강 남쪽에 분포했으며 3000 년 전에 재배를 도입했습니다. 과학적 증거에 따르면 창사 마왕두이가 발굴한 '매화'와 '위안메이'는 2150년 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원전 2세기에는 한국에, 8세기에는 일본에 소개되었습니다. 현재는 호주와 뉴질랜드에도 매실을 재배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유럽과 미국의 친구들도 매화의 향기를 "겨울의 달콤함"이라고 칭찬하며 매화의 정신을 받아들이기 시작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