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자 추가 2009-06-03 22:39
시의 첫 두 줄은 당시 상황을 묘사하고 있다: 늦은 밤 산과 숲이 어두워지고 갑자기 바람이 심하게 불어서 풀이 조에 의해 물결치고, 개구리가 무아지경에 빠져 땅에 떨어지자 백호 한 마리가 달려들었다. 그 순간 장군은 숲 속을 질주하고 있었어요. 빠른 눈으로 그는 화살을 쐈고 ... 마지막 두 문장의 결과는 다음날 아침, 장군은 어젯밤 숲에서 있었던 일을 기억하고 같은 길을 따라 그 현장으로 향했습니다. 그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밝은 아침 햇살 속에서 그는 호랑이가 아니라 그가 쏜 바위라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었다. 하얀 화살이 바위 틈새를 깊숙이 파고들자 두려움은 소리 없이 웅크렸습니다! 화살이 들어간 곳은 돌의 구멍도 아니고, 틈새도 아니고, 돌의 표면도 아니고, 좁고 뾰족한 돌의 가장자리였으니 얼마나 팔의 힘과 무술 기술이 필요했을까요! 장군이 왜 호랑이를 죽이지 않고 다음날 아침까지 기다리지 않았는지 궁금합니다. 원래 이야기는 다음날까지 그것이 돌이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시인의 예술적 처리입니다. 첫째, 장군의 자신감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항상 인기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죽거나 도망 가지 않을까 두렵지 않습니까? 둘째, 이미지의 시각화를 높여 사람들이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그날 밤에 보면 오해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현재 그림의 생생한 효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모호함을 가장 중시하는 시는 언어 외적인 의미를 가장 강조합니다. 시에서 화살이 돌을 맞았다는 묘사를 보고 우리는 자연스럽게 '정말 호랑이였다면 어땠을까? 전장에서 적군을 쏜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무술 실력이 뛰어나고 용맹한 장군의 이미지가 우리 눈앞에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