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측면도 ...

용은 신석기 시대 초기에 시작되었으며, 오늘까지 8000 년 이상 걸리지 않을 것이다. 이 시기에 원시 선조들은 단순히 수동적으로 하느님의 상에 의지하지 않았다. 그들은 야생마, 들소, 멧돼지 등을 사육한다. 우리는 따낸 들과만 먹는 것이 아니라 오곡을 선별적으로 심어 수확하는 것이다. 그들은 능숙하게 불을 사용하고, 나무로 간단한 집을 짓는 법을 배우고, 석기와 뼈를 연마하고, 도자기를 손으로 만들고, 점차 정착하여 생산 활동에 종사할 수 있다. 생산활동은 사람과 자연의 접촉을 점점 더 광범위하게 하고, 자연은 사람 외의 불가사의한 힘으로 인간의 정신세계에 더 큰 영향을 미쳤다.

왜 물고기는 수영을 할 줄 모르는가, 만의 악어 소리는 홍종과 같고, 뱀은 음산하고 공포하며, 도마뱀은 형태가 특이한가? 왜 구름이 구름을 휘감고, 번개가 치고, 큰비가 억수같이 퍼붓는가? 왜 파도가 뒹굴고, 무지개가 하늘을 관통하고, 산사태가 울부짖으며, 인축을 삼키고, 무너져 내리는가? 이 동물들의 행동과 변화무쌍한 자연 현상은 고대인들이 과학적으로 해석할 수 없는 것이다.

그들은 일족에 지도자가 있어야 하는 것처럼' 물' 과 관련된 강력한' 성물' 이 이 이 동물과 천상을 지휘하고 관리해야 한다고 어렴풋이 추측했다. 다시 말해서, 이 동물들과 자연 현상은 사람들이 말하고, 부르고, 먹고, 마시고, 자고, 웃고, 저주해야 하는 것처럼 이런 "성물" 의 표현이다.

용은 숭배 현상으로서 불가사의한 자연력에 대한' 이해' 로 이때부터 그것의' 모호한 집합' 을 시작했다.

랴오닝 푸신 차해 원시 마을 유적지에서 출토된' 용조각' 은 우리의' 시간위치' 를 뒷받침한다. 차해 유적지는' 전홍산 문화' 의 유적에 속하며, 지금으로부터 약 8000 년 전이다. 용형 조각' 은 이 원시 마을 유적지의 중심 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크기가 같은 적갈색 석두 로 만들어졌다. 이 용은 길이가 거의 20 미터, 너비가 2 미터, 첫 번째 입이 들쭉날쭉하고 등이 휘어지며 꼬리가 어렴풋하다. 이 석룡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용이다. (일부 문장, 산시 () 성 () 현 감 () 의 벼랑 위에 만년 어미사슴 용암화 한 폭이 있어 용의 가장 오래된 원형으로 여겨진다. 이 암화는 발표된 적이 없는데, 그것의 면모는 아직 알 수 없다. 이어 내몽골 오한기 융성곡에서 출토된 도룡문도 있고, 산시 () 성 바오지 () 시 북수령 () 유적지에서 출토된 채색도룡문도 있고, 허난성 푸양시 서수포 () 에서 출토된 용문도 6400 여 년 전이다.

모호한 채룡의 과정은 신석기 시대부터 시작되며, 상주전국시대의 장족 발전을 거쳐 진한시대의 기본 성형을 거쳤다. 이' 기본' 은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용을 구성하는 틀, 요소, 양식이 진한시대에 기본적으로 구비되어 있다는 것이다. 둘째, 용은 개방적이고 끊임없이 새로운 체계를 흡수하는 것으로, 진한 () 나라의 기본 형성을 만족시키지 못한다. 앞으로의 왕조는 지금까지도 끊임없이 변화와 발전을 더하고 있다. 용은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악어에서, 뱀에서, 도마뱀에서, 말에서, 돼지에서, 번개에서, 무지개에서 등 항상 다른 관점이 있었다. 저자의 관점은' 모호한 집합론' 이다. 그 사고는 신석기 시대의 선민이 원시 사유로 외부 세계를 마주하고, 원시 사유는 직관적 피상적, 전반적인 연관성, 비논리적 신비성, 집단 표징이 특징인' 모호한 사고' 이다. 이런 사상은 우리 조상들이 외부의 각종 물체를 모아 여러 가지' 성물' 로 승화시켜 경배하게 하기에 충분하다.

고대인들의 눈에는 몸 밖의 세상이 신비하고 흐리멍덩하며, 모호한 사고의 직관과 피상적으로 인해 현대인처럼 구름, 천둥, 무지개, 조수, 산사태를 분명하게 구분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대인들도 풍부한 생물학 지식으로 물고기 악어 뱀 도마뱀 돼지 말 소 등 동물의 생활습성을 연구할 수 없다. 그들의 의견으로는 구름, 번개, 무지개 등은 비와 관련이 있으며, 거의 같은 종류이다. 물고기 악어 뱀 등. 강호에서 수영하는 것은 모두 가까운 물이며, 일반적으로 모두 같은 종류이다. 돼지는 물, 말, 소 등도 물을 빼놓을 수 없다. 하마, 물소는 더욱 수생 물건이다. 그리고 하늘의 비가 땅에 떨어지면 물이다. 물이 하늘로 올라간 다음 떨어지는 것이 바로 비다. 하늘의 비와 땅에서 흐르는 물이 한 가지이기 때문에 구름, 번개, 무지개 등이 있다. 비와 관련이 있어 물고기 악어 뱀 등과 거의 같다. 그들은 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강과 호수에서 수영한다. 빗물이 적당하고 풀이 무성하며 오곡이 풍성하다. 비, 낙엽 마른 풀, 백곡 가뭄;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사람과 가축이 물에 잠기고 농지가 파괴되었다. 생산생활은 빗물에 의존해서는 안 되지만, 빗물은 왕왕 사람을 의존하게 한다. 비와 관련된 이 이미지들을 보세요. 구름이 이리저리 굴러다니고, 변화무쌍합니다. 번개는 하늘에서 풍운을 휘둘렀고, 천둥은 만균이었다. 무지개 활 활 등, 화려한 색상; 물고기 악어 뱀 도마뱀 등이 있습니다. 크기가 다르고, 성품이 다르고, 길이가 다르다: 이 모든 것이 얼마나 신비하고, 얼마나 웅장하고, 얼마나 무서운가!

그래서 고대인들은 이 모든 것을 관장하는' 성물' 이 있고, 이 모든 것을 영원히 이끌고, 이 모든 것을 지배하고, 이 모든 것을 예연할 것이라고 추측했다. 이 "거룩한 것" 은 크고 작을 수 있습니다. 피부색은 다양하지만 밝고 어둡습니다. 그것은 또한 머리와 꼬리가 있어야 하고, 일어날 수 있고, 잘 기어오르고, 우여곡절이 있고, 행동이 빨라야 한다. 요컨대, 그것은 에너지가 크고, 상하할 수 있고, 변화에 능하며, 하늘을 날 수 있고, 물속에서 숨길 수 있고, 각종' 물' 의 특성을 한데 모아 비와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 성물' 은 어떻게 불러야 합니까? 비가 올 때 먹구름이 몰려오고, 번개가 치고,' 우르릉거리는' 천둥소리가 동반된다. 습기가 차고, 토네이도가 물을 흡수하고, 산사태가 내려와' 우르릉' 소리가 난다. 악어, 소, 아나콘다 등 동물의 포효도' 우르릉' 소리에 가깝다. 우르릉거리는 소리 자체는 그 자체로 두껍고, 두터우며, 깊고, 멀고, 공포와 호기, 숭고하고,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 소리를 듣고,' 긴' 음으로 이런 흐릿한' 성물' 을 부른다.

성물' 의 발음은 의성어이다. 성물' 의 이미지는 어떤 모습일까요? 어떤 사람은 물고기처럼, 어떤 사람은 악어처럼, 어떤 사람은 뱀처럼, 어떤 사람은 구름처럼, 번개처럼, 무지개처럼 말한다. 오늘이 이런 모습일 수도 있고, 내일은 그런 모습이고, 모레는 또 다른 모습일 수도 있다. 너도 이것과 저것이 다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늘로 올라가면 구름, 번개, 무지개입니다. 물에 빠진 것은 물고기, 악어, 뱀이다. 육지에 도착하면 돼지, 말, 소입니다. 모호한 사고는 논리가 없고 모순을 의식하지 못한다. 이런 사고는 같은 물체가 동시에 다른 곳에 나타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일부분은 전체와 마찬가지로 단수와 복수가 허용된다.

한자를 만들 때가 되었다.' 용' 이라는 성물에 기호를 줄 때가 되었다. 처음에 우리 조상은 이미지로 인물을 창조하였다. 그러면 이 성물은 어떤 모양이어야 합니까? 어떤 사람들은 악어와 같다고 해서' 용' 같은 인물을 몇 명 만들었다. 어떤 사람들은 뱀처럼 생겼다고 해서' 용' 같은 글자를 몇 개 만들었다. 또 어떤 사람들은 번개처럼 번개와 같은 단어를 몇 개 더 만들었다 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악어, 뱀, 번개와 같은 몸이지만 머리는 말, 소, 돼지와 같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런' 용' 을 몇 개 만들어라. 이에 따라 갑골문과 김문중은 다양한' 용' 을 선보였다. 결국 이 "용" 으로 단순화될 때까지 점차 진화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용은 중국 고대인들이 물고기, 악어, 뱀, 돼지, 말, 소, 구름, 번개, 무지개 등 자연 현상을 모호하게 모아 만든 신령이라고 할 수 있다. 선민들은 실제 생물과 자연현상을 바탕으로 외부 세계에 대한 두려움, 의존, 의심, 상상력, 숭배가 스며들고, 베팅하고, 용의 모호한 집합체로 구체화했다.

미적 관점에서 볼 때, 용은 의심할 여지 없이 고대인의 예술 창조이다. 물고기, 악어, 뱀, 구름, 전기, 무지개 등의 구체적인 이미지에서 유래한 것으로, 많은 사람들의 모호한 집합을 통해 각각의 구체적인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이미지를 형성한다. 그것의 형성 과정은 바로' 아름다움' 의 요소를 통합하는 과정이다. 통속적인 말 한마디로는' 생활에서 비롯된 것, 생활보다 높다' 며 오래된 신화 추측, 종교적 재미, 심미 즐거움, 예술적 재미를 스며들고 있다.

토템, 원래 아메리카 인디언 지부바족의 방언 어휘로,' 그의 동족' 을 의미한다. 토템 숭배의 핵심은 동물, 식물 또는 무생물 물체가 자신의 씨족과 혈연관계가 있고 씨족의 조상과 친족이기 때문에 씨족의 상징, 표지, 보호신으로 여겨진다. 세계 각지의 많은 학자들이 토템 숭배라는 오래되고 특이한 문화 현상을 조사하고 연구했다. 일반적으로 세계의 많은 민족이 토템 숭배를 한 적이 있으며, 일부 현대 민족에서는 여전히 그 유적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드래곤 토템은 처음에는 Wen Yiduo 가 제안했습니다. 원 씨는 용봉에 대한 그의 문장 중 한 편에서 "용봉은 가장 초기의 의미에서 우리 고대 민족의 가장 기본적인 두 단위인 하족과 은족을 대표한다.' 죽음과 화황룡' 과' 천명의 새 (봉황) 가 내려와 장사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역사상의 여름, 은시대는 이미 토템문화시대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이른바 토템이란 여름, 은 이전의 여름, 은인의 제도와 신앙이기 때문에 용봉은 우리 민족의 발원지이자 문화의 시작의 상징으로 이미 적합하지 않다. "

그렇다면 드래곤 토템은 어떻게 형성되었을까요? 문선생은 명작' 복희시험' 에서 용토템은 "토템에만 존재하고 생물계에는 존재하지 않는 가상생물이다. 여러 가지 토템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복합체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뱀 토템이 많은 약소 단위를 동화시킨 결과이다.

드래곤 토템 이론은 1940 년대에 시작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면서 한때 주류 관점이 되었다. 1980 년대에 일부 학자들은 용토템 이론에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고, 일부 부정적인 견해가 나타났다. 어쨌든 토템은 항상 자연계의 실제 물체이다. 결국 토템제도는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반영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학계가 통행하는 이론과 수용된 자료에 따르면 드래곤이 토템으로서 동시에 자연계에 존재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 "(안운상)" 지금까지 고고학과 역사학은 중국 역사상 뱀을 토템으로 한 강력한 씨족 부족이 있었다는 믿을만한 자료가 없다. 말, 개, 물고기, 새, 사슴을 토템으로 하는 다른 씨족 부족을 융합한다는 생각은 전적으로 상상력에서 나온 것이다. " "유지웅, 양정영"

학자들은 또한 중국 고대 문물에 나타난 동물의 조형이나 문양을 토템의 표현 형식으로 보는 것도 매우 잘못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고고학상의 어떤 유형의 문화와 사회학상의 한 씨족 부족은 완전히 다른 두 가지 개념이기 때문이다. 시간과 공간상으로 볼 때 전자는 후자보다 훨씬 크다. 따라서 어떤 문화 중의 어떤 문양을 어떤 씨족의 토템과 동일시할 가능성은 거의 없다. 토템 문화의 기본 특징에서 역설을 제기하는 학자가 있다. 예를 들면 토템은 씨족 구성원의 숭상심 대상이며 파괴, 살해, 먹어서는 안 된다. 중국의 고서적, 신화 전설에는 비하, 모욕, 싸움, 참용, 용을 먹는 묘사가 많다.

드래곤 토템의 논쟁을 살펴보면, 나는 적어도 두 가지 문제가 생각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한 가지 문제는 토템 이론이 서구 학자들로부터 나온 것이다. 고대 중국 씨족 부족에는 호주나 북미 원주민과 같은 토템 숭배 시기가 있습니까? 고서 중의 관련 기록을 분석하니 답은' 예' 인 것 같다. 그러나 학계의 보편적인 견해에 따르면 토템 문화는 구석기 시대 중기에 발생하여 구석기 시대 말기에 흥성했다. 신석기 시대로 접어들고, 쇠퇴하고, 계급 사회에 진입하고, 잔여물만 남기고 계속된다. 고고학에서 제공하는 실물 자료에 따르면 용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가 시작된 이후여야 한다. 이로 인해 토템 숭배가 쇠퇴했지만 용은 기원했다는 문제가 제기된다. 떠오르는 용을 몰락한 숭배 현상으로 분류하는 것은 사물 발전의 기본 논리에 위배되는 것이다.

또 다른 문제는 토템이라는 개념이 원래의 내포와 외연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 점은 학계에서 기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런 토템은 엄격한 의미의 토템으로,' 좁은 토템' 이라고도 할 수 있다. 내포와 외연 후의 토템은 엄격한 의미의 토템이 아니며' 넓은 의미의 토템' 이라고도 부를 수 있다. 엄밀히 말하면 토템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실물이지만 용은 이 조건에 맞지 않는다. 그것들은 자연계에 존재하지 않는 성물이다. 따라서 용이 토템이라면 넓은 의미의 토템으로만 분류할 수 있다. 문제는 좁은 토템과 넓은 의미의 토템회가 때때로 충돌이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좁은 토템의 요구에 따라 토템은 모욕과 살해를 허용하지 않지만, 넓은 의미의 토템인 용은 반복적으로 처벌되고 참수된다. 이 문제는 어떻게 설명합니까? 만약 내가 좁은 토템과 넓은 의미의 토템 중에서 선택하기를 원한다면, 나는 토템이 토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좁은 토템을 선호한다. 원래의 내포와 외연을 존중해야 한다. 너무 넓으면 토템이 없다.

이 때문에 나는 용에 관한 일련의 책과 문장 중에서' 토템'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고' 그림 휘장' 이라는 개념을 선택했다.

용의 신성은 사랑 물, 선비, 하늘, 변덕, 초자연적, 길상, 불길한 지시로 요약할 수 있다.

용의 신성에서' 사랑의 물' 이 1 위를 차지했다. 용은 원래' 물' 과' 물' 이었거나 용은' 물' 과' 물' 에서 유래했기 때문이다. 용의 많은 모호한 수집품은' 물' 이나' 물' 이라고 할 수 있다. 물고기, 악어, 하마, 해마, 물소가 물에 살고 있습니다. 뱀과 도마뱀은 습한 곳에 있는 것을 좋아한다. 돼지, 소, 말, 사슴은 물 없이는 살 수 없다. 그러나 구름, 번개, 무지개, 조수, 토네이도, 산사태와 같은 자연 현상은 모두 비와 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대추는' 수성' 이라고 부를 수 있을 것 같다. 물과 물에서 나온 용이 어떻게' 물을 좋아하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물 사랑" 의 신성은 용으로 하여금 구름과 비를 달리는 일을 특별히 감당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선비' 는 용의 기본 신성에서 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용이' 잘 날아간다' 는 데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용의 모호한 수집 대상인데 구름, 천둥, 무지개 등은 원래 공중에서 비행하는' 천상' 이다. 둘째, 물고기, 악어, 뱀 등. 물속에서는 수영을 빨리 하고 말, 소, 사슴 등은 빨리 한다. 육지에서 "비행" 과 같은 속도로 달리다. 셋째, 사고의 모호성 때문에 고대인들은 물고기, 악어, 뱀 등을 넣는 경우가 많다. 다이빙, 말, 소, 사슴 등. 육지를 달리고 구름, 번개, 무지개 등이 있다. 공중에서 성물로 비상하는 것은 성물의 다른 표현이다. 따라서 물에서 수영을 하고 땅에서 달릴 수 있다면 하늘을 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넷째, 인간은 영적인 생명을 가졌기 때문에 자신의 한계를 넘어 이 세상의 고난에서 벗어나 별, 달, 흰 구름이 가득한 하늘로 비상하는 상상을 해 왔다. 용은 고대인의 이상을 반영하는 성물로 날 수 없고, 잘 날지 못하면 용이 아니다.

"잘 날아간다" 는 신성은 용을 어떤 신선, 성현, 제왕의 천연편리한 물건으로 만들었다.

"비행" 의 방향과 분야는 당연히 신비롭고 광활하며 최고무상의 하늘일 뿐이다. 그러므로' 잘 날아간다' 는 것은 반드시' 하늘에 도달한다' 는 것이다. 일찍이 절강성 여요하임도 유적지에서 출토된 흑도귀 대야에는' 어조류 무늬' 와' 새무늬' 를 함께 그린 도안이 있었다. 산시 () 북수령 유적지에서 출토된' 새물고기 무늬' (일명' 용봉무늬') 도 하늘을 나는 새를 물속에서 헤엄치는 물고기, 대추, 용의 모호한 채집물과 연결시켜 신석기 시대 초기에 용의 모호한 채집 초기에 후세의 많은 건축 조각과 그림이 이미 용을 끝없는 하늘과 구름 속에 나타나게 했다. 예를 들면 북경 고궁의

용 "희수", 물이 땅에 모였다. 용은 "잘 날아간다", 날고 있다. 이렇게 하면 용은 천지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어 천지 사이의 다리와 사자가 된다. 그 황제들이 자신을 용과 비교하게 된 것은 그들이 용의 신성을 보았고, 용이 하늘과 땅 사이에서 다리와 사자로 작용할 수 있는 능력을 보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은 많은 물체의 모호한 집합이고, 집합한 물체 사이에는 또 이런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용은' 변덕스러운' 신성을 가지고 있다. 옛사람들의 눈에는 용이 구름, 전기, 무지개, 땅 위의 돼지, 말, 소, 물 속의 물고기, 악어, 뱀이 될 수 있었다. 즉 하늘의 구름, 전기, 무지개, 땅의 돼지, 말, 소, 물 속의 물고기, 악어, 뱀 등이다. 용의 변종과 화신이 될 수 있습니다.

용은 경솔한 신성을 가지고 있다. 만약 변하면 반드시' 빛',' 식견이 넓다',' 함축',' 유효',' 황당무계함',' 기괴',' 괴함' 이 생길 것이다. 따라서 용은' 초자연적' 의 신성을 가지고 고대인들의 마음 속에 있는' 사영' 중 하나가 되었다.

사람들이 하느님을 창조하고 숭배하는 목적 중 하나는 하느님이 자신에게 유익할 수 있다고 믿는 것입니다. 용은 고대인들이 많은 동물과 천상의 모호한 집합체에 대해 창조한 신화 생물이다. 만약 이런 신화 생물이 세상에 행복과 상서로움을 가져다주지 못한다면, 고대인들이 그것을 창조한 것은 무엇일까? 위의 용의 신은 모두 용의 상징인 길상가리의 신성을 위한 기초를 제공한다. 용애수, 물은 생산생활의 명맥이다. 용은 잘 날고, 비행은 고난을 초월하고 곤경에서 벗어나는 동경이다. 용은 하늘에 이르고, 하늘은 천제와 신들이 사는 곳이다. 용선변, 변화는 생활 환경에 대한 적응이다. 용은 초자연적이고, 초자연적인 것은 용을 신비롭게 한다. 만약 이러한 장점들이 모두 한 몸에 집중된다면, 용은 어떻게 운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까?

용은' 길조' 일 수도 있고' 불길한' 일 수도 있다. 이것은 또한 변증법에 부합한다. 변증법은 현실에 대한 검증과 역사, 도덕적 평가에 기반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서주 멸망을 초래한' 용족의 요괴', 고대 삼묘 지역의 혼란,' 일요야출, 용족은 사당에서 태어났고, 개는 도시에서 울었다' 등.

용의 기질에도 사납고 날뛰는 면이 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그것을 "데모" 라고 부릅니다. 용족의' 시범' 은 용족의 모호한 수집 대상의 습성과 해로움에서 유래했다. 예를 들어, 걸프만의 악어는 잔인하게 사람을 다치게 하고, 독사는 악의적으로 사람을 물고, 뇌우가 강을 물에 잠기고, 토네이도가 인축나무를 휩쓸고, 산사태로 가옥을 파괴하는 등. 고대인들은 이러한 현상에 대한 과학적 설명이 없었기 때문에 "용노", "용원", "용적", "용악" 이라고 말할 수 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