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단락은 어떤 암시를 암시합니까? 맹자의 어느 명언으로 증명할 수 있습니까?

암시:

춘추시대에는 제나라에 큰 기근이 발생했다. 돈은 길가에서 배고픈 행인에게 먹을 음식을 준비했다. 배고픈 사람이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지친 걸음으로 비틀거리며 걸었다. 돈 아오 왼손은 음식을 들고 오른손은 수프를 들고 말했다: "여보세요! 와서 먹어라! 그 사람은 눈썹을 치켜세우고 돈을 바라보며 말했다. "저는 이런 무례한 자선을 먹고 싶지 않아서 배고파요. ""

돈은 곧 따라잡아 그에게 사과했지만, 그는 계속 먹지 않고 결국 굶어 죽었다. 이 말을 듣고 증자가 말했다. "일이 이러면 안 돼! 돈이 무례할 때는 먹지 않고 갈 수 있지만 사과하면 먹을 수 있다.

맹자의 말로 "먹지 않는 음식만 줄게, 너도!" 라고 말할 수 있다. 이 명언은 증명되었다.

내가 원하는 물고기도 전문이다.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의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인생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나는 살아있는 사람보다 더 원한다. 그래서 나는 얻고 싶지 않다. 나도 죽음을 싫어한다. 죽음은 죽은 사람보다 더 무섭다. 그래서 나는 피할 수 없다. 사람이 원하는 것은 생명일 뿐, 왜 살 수 있는 사람을 쓰지 않는가? 무엇이 사람을 죽은 사람보다 더 나쁘게 만드는가, 그렇다면 왜 환자를 피하지 않는가? 그래, 태어날 때부터 욕심이 없어, 옳으면 고생을 면할 수 있어.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밥 한 그릇, 국 한 그릇, 그것을 얻으면 살 수 있고, 그것을 얻지 못하면 굶어 죽을 것이다. 그러나 하찮게 마시고 먹고, 배고픈 행인들은 받아들이기를 꺼린다. 다른 사람이 먹는 것을 발로 차면 거지는 받지 않는다.

이 고위 관리는 그것이 적절한지 적절한지 구분하지 않고 그것을 받아들였다. 부름을 받으면 거리의 사람들은 복이 있을 것이다. 도움을 구걸하는 것은 너무 지나치다. 1 만 분 동안 의리를 분별하지 않고 받았는데, 그 1 만 분은 나에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궁실의 아름다움, 처첩의 일, 가난한 자는 나와 너를 얻는다? 고향은 몸이 죽지 않고, 지금은 궁중의 아름다움이다. 고향은 몸이 죽지 않고, 지금은 처첩으로 여겨진다. 고향은 육체적으로 죽지 않고, 지금은 가난과 부를 아는 내가 하도록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도대체 가능할까요? 이것은 인간성의 상실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