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군할 때 사람들은 항상 제대하고, 어떤 사람은 패하고, 어떤 사람은 낙담하고, 어떤 사람은 반란을 일으킨다. 하지만 진보를 방해하지 않는 한, 나중에는 이 팀이 순수한 엘리트 팀이 되었다. -루쉰
아니, 중요한 건 하는 거야. -루쉰
거대한 건물은 항상 한 나무와 한 돌로 쌓여 있다. 왜 우리는 나무와 돌을 만들지 않습니까? 나는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루쉰
빈말 같은 말은 오래 말할 수 없고, 항상 사실의 거울에 반영되어 끌고 간다. -루쉰
만약 네가 현재를 말살한다면, 너는 미래를 말살할 것이다. -미래는 미래 세대의 시대입니다. -루쉰
아이는 다른 사람이 가르쳐야 하고, 아이의 문제는 선생님이나 의사라도 다른 사람이 치료해야 한다. 그러나, 나는 어떻게 사람이 될지 생각해야 할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의 처방전은 왕왕 폐지일 뿐이다. -루쉰
불만은 올라가는 바퀴다. -루쉰
모든 전통적 관념과 기술을 돌파한 선구자가 없다면 중국은 진정한 신문예를 가질 수 없을 것이다. 문예는 민족 정신의 등불이자 민족 정신의 미래를 인도하는 등불이다. (노신)
내가 쓴 것을 보거나 듣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지만, 나는 이 사실을 결코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한쪽 끝만 취하고 개조하거나, 내가 거의 완전하게 내 관점을 표현할 수 있을 때까지 전개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인물의 모형은 모두 똑같다. 특별한 것은 없다. 왕왕 입이 절강에 있고, 얼굴은 베이징에 있고, 옷은 산서에 있는데, 바로 동서로 모이는 역할이다. (노신)
불필요한 단어, 문장, 단락을 되도록 삭제하는 것은 아깝지 않다. (노신)
분수에서 나오는 것은 모두 물이고, 혈관에서 나오는 것은 모두 피이다. (노신)
비극은 인생에서 가치 있는 것을 망가뜨리고, 희극은 무가치한 것을 찢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노신)
지방적 특색이 있으면 쉽게 세상이 된다. 다른 나라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입니다. (노신)
소설을 쓰는 것은 결국 인물을 쓰는 것이다. 소설 예술의 본질은 인물을 형성하는 예술이다. (노신)
산문의 장르는 사실 매우 자유롭다. 흠이 있다. 가식적인 편지들의 일기는 여전히 흠집이 있는 것 같은데, 일단 흠이 생기면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부서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결점을 잊는 것이 결점을 방지하는 것보다 낫다. (노신)
시간을 절약하는 것은 한 사람의 제한된 생명을 더욱 생산적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하고, 생명을 연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노신)
세계의 도덕적 타락이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
세대 비율 차이
독서에는 눈, 입, 마음, 손, 뇌인 노신이 필요하다
불필요한 단어, 문장, 단락을 되도록 삭제하는 것은 아깝지 않다. -루쉰
비극은 인생에서 가치 있는 것을 망가뜨리고, 희극은 무가치한 것을 찢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준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루쉰
지방적 특색이 있으면 쉽게 세상이 된다. 다른 나라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입니다. -루쉰
소설을 쓰는 것은 결국 인물을 쓰는 것이다. 소설 예술의 본질은 인물을 형성하는 예술이다. -루쉰
용감한 사람은 강자에게 그들의 검을 들어 올렸다-노신
쓸 줄 모르면 억지로 쓰지 마라-노신
희망의 존재 여부는 중요하지 않다. 땅 위의 길과 같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어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루쉰
중국은 큰 채찍이 없는 그의 등 뒤에서 움직이는 것을 거절했다. -루쉰
건달 수단으로 건달을 상대하고, 건달 수단으로 건달을 상대하다. -루쉰
희망은 존재에 붙어 있고, 존재하면 희망이 있고, 희망이 있으면 빛이 있다. -루쉰
젊은이들은 먼저 중국을 발성의 중국으로 바꿀 수 있다. 대담하게 말하고, 용감하게 집행하고, 모든 이익을 잊고, 고대인을 밀어내고, 당신의 진실한 말인 노신을 발표하다
사회가 유명인을 숭상하기 때문에 유명인의 말은 명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의 이름이 어떤 학문이나 사업에서 얻은 것인지 잊어버린다-노신
횡미냉은 천부에게 손가락질하고, 머리를 숙이고 기꺼이 유자우로 삼는다. -루쉰
물 한 방울도 현미경 아래 큰 세상이다. -루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