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해 보이는 스케치는 사실적이든 자유적이든, 내포가 풍부하고, 흥미진진하며, 생활의 고난과 성인 세계의 어려움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하지만 어린 시절은 단순하고 솔직했고, 자라서 다시는 그녀를 찾지 못했다. 어른이 되면 인생이 이렇게 복잡하고 고통스러울까?
"비바람 속의 나는 어른이고, 햇빛 아래 나는 아이 같다." 나는 이 말을 좋아한다! 첫 단락보다 훨씬 적극적이다.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는 성숙하고 냉정했지만, 순조로울 때는 햇빛이 천진난만하게 아이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얼마나 좋은 생활 상태인가!
모든 사람은 근심 걱정 없는 어린 시절과 사춘기를 겪었고, 모든 사람은 반드시 성장해야 한다. 유치함과 성숙함에는 내재적인 모순과 배제가 없다. 사람은 심리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성숙할 수 있고, 생활의 어려움을 직시하고 견딜 수 있으며, 마음은 여전히 순수하고 아이처럼 세상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시인 바르게이 야노는 순진하고 때로는 시, 지혜, 유머, 통찰력이 있다고 말했다.
동심은 진짜다. 바다를 건너 구름을 통해 태양을 보고 남은 동심이다. 세상 물정을 알기 때문에 기름이 없고 인정이 가식적이지 않다는 것을 안다.
반대로, 한 사람이 더 이상 자연, 솔직함, 질박함을 감상하지 않고 오로지 가면을 쓰고 실제적인 이익을 쟁취하고, 곳곳에서 다른 사람을 변호한다면, 아마도 그는 더욱 세련되고 매끄럽지만,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재능에서 귀중한 특성을 잃게 될 것이다. 아마도 세상은 우리를 해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갑옷일 수도 있지만, 우리의 행동을 제한하고 무거운 짐을 지고 비틀거리게 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실생활에서는 많은 어른들이 동심을 유지해 왔지만, 훌륭한 일을 해냈고, 심지어 사업이 번창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예를 들어, 우리 지역의 한 늙은 부현장은 재임 당시 전현 농업 농촌을 분관하며 업무 성적이 현저하여 성시에서 일정한 지위와 명성을 가지고 있다. 일하는 동안 그는 사진을 좋아한다. 그는 35 년 동안 엘크 촬영을 추적해 500 여 점의 엘크를 주제로 한 사진작품을 창작했다. 76 개국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하거나 전시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세상에 사슴을 보고, 그것을 이해하고, 그것을 사랑하게 했다. 70 세에 그는 사진계의 최고 영예인 제 11 회 중국 사진상을 수상했다. 그는 종종 어깨에 삼각대 등 장비를 메고 방수복을 입고 모래사장 얕은 여울과 질척한 항구 포크 사이에 하루 이상 머물렀다. 그는 항상 아이처럼 눈을 크게 뜨고 가장 집중된 눈빛으로 사슴의 삶에서 가장 민첩하고 매력적인' 결정적인 순간' 을 포착한다.
승강장에서 나는 서로 관심을 가진 친구 담이가 있다. 그녀는 80 대 이후이다. 문장 속에서 우리는 그녀가 남방의 쿤밍에 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녀는 꽃 보기, 꽃 찍기, 꽃 쓰기, 새 보기, 새 찍기, 새 쓰기를 좋아한다. 그녀의 글은 섬세하고 소박하여, 화면감과 대입감이 매우 강하다. 그녀의 작품은 그림이든 글이든 순수하고 아름다우며, 대부분 동심과 동취로 가득 차 있다. 일부 문장 제목은' 섣달 그믐날, 나는 나무 밑에서 새 한 마리를 기다린다',' 물고기를 낚고 최군이 목욕하러 간다',' 만강홍, 강 남북의 야망',' 우디만다라가 한 곡을 연주할 준비를 하고 있다' 등 흥미롭다. 두 단락을 살펴보겠습니다. "나는 나무 아래에 앉아서 맞은편 나무를 올려다보았고, 바람이 불면 나는 긴장했다. 나는 즉시 나무에 움직임이 있는지 보러 갔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확실히 동작이지만, 나는 여전히 매우 실망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다람쥐이기 때문이다. 한 줄기를 앞발에 걸고 다른 줄기를 뒷발에 걸어 과일을 먹기 위해 두 줄기를 끌어당기는 어려운 동작을 연출했다. ""이 날, 멀지 않은 곳에서 사람 소리가 시끌벅적하다. 마치 우리와 같은 세상이 아닌 것 같다. 새도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군중 속에 있지도, 새의 세계에도 있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우리는 잔디밭에 앉아 태양이 천천히 움직이고 바람이 살살 불었다. 바람이 좋고, 태양이 좋고, 새가 땅을 빼앗고 있고, 또한 좋다. "인생에서 그녀는 많은 친구, 특히 사진작가가 있으며, 그녀의 작품에서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다.
같은 플랫폼에는 광둥 () 의 문학 친구 한 명이 있고, 여러 해 동안 가르쳤던 초등학교 국어 교사도 있다. 그의 성은 위, 투지아, 또한 경험이 풍부한 담임 선생님이다. 위태로운 선생님의 가르침은 매우 우수하여 많은 교사와 학생, 특히 아이들의 만장일치의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위 선생님의 문장, 산문, 잡문, 소설 모두 동심, 특히 어린이 심리활동에 대한 묘사가 생생하고 재미있고 소박하며 감화력이 강하다. 위험한 선생님이 반에서 아이들이 매일 쇄신하면서 남긴 글과 논평은 기본적으로 동등한 대화의 위치에 있다. 무뚝뚝한 설교도 없고 선생님과의 거리감도 없다. 아이들은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때때로 나는 농담으로 말했다: "형님, 당신에게서 배우십시오! 클릭합니다
마르크스는 쉴러의 격언을 여러 차례 인용한 적이 있다. "현자가 볼 수 없는 것은 유치하고 순진한 마음을 숨길 수 없다." 호수 시인 워즈워스는 많은 아동시를 썼는데, 그도 "어린이는 성인의 아버지" 라고 말했다. 동진은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소중하다. 선함, 성실, 순결과 같은 인간성의 순결의 상징이다 ...
화제를 끌어당겨 누군가가 나에게 물어본 한 가지 문제를 이야기하였다. "당신은 단순하고 싱그러운 글의 저자이자 행정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어느 것이 진짜 너냐? " 사실 이 문제는 대답하기 어렵지 않거나 전혀 문제가 아니다.
맹자운: "성인은 동심을 잃지 않는 사람입니다." 맹자의 눈에는 위인이 자신의 순결하고 선량한 마음을 벗어나지 않고 동심도 동심이다. 한 사람이 동심, 낙천적인 일, 선량한 사람, 이기심과 의심이 적고 햇빛을 마주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다면, 그의 인생은 남보다 훨씬 행복할 것이다.
나는 위인은 아니지만 위인을 본보기로 삼아' 동심이 사라지지 않았다' 고 노력할 수 있다.
"산이 산인지, 산이 산이 산인지, 산인지 산인지 보아라." 기분에 따라 같은 상황을 보고, 체험이 다르다. 때때로, 우리가 바쁠 때, 1 초만 더 머물더라도, 우리는 삶의 아름다움이 끝이 아니라 꿈을 좇는 길에 찬란한 풍경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한' 우리 어린 시절' 시리즈가 있는데, 그 안에는 피비우의' 돈키호테', 뒤늦게 지은' 노래의 난로', 소동의' 자전거의 노래', 왕안이의' 확대된 시간' 등 어린 시절에 대한 유명한 작가들이 쓴 이야기가 있다. 모든 문장 들은 재미있고 예쁘고 글도 평평하고 간단하다. 하지만 이 작가들은 성급 문련이나 작가협회의 리더이기도 하며, 종종 많은 일과 문제를 처리해야 한다. 분명히 하루 종일 서재에 있어야 한다는 말은 아니다. 예쁜 글자를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는 것 같다.
어떤 직업에서 더 높이 서 있고, 더 멀리 보고, 글쓰기에 더 유리하고, 시대적 정취가 있는 좋은 작품을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내 문장' 새 신발',' 바람이 불어 밀랑',' 고향의 이 바다',' 도시 곳곳에 붉은 등롱이 가득하다' 는 일부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농민일보 신문망, 장쑤 농촌 경제 등 주류 매체와 정기 간행물에 의해 발표돼 염성시 문련이 조직한 공모전에서 두 개의 상을 받았고, 문장 예술성과 사상성이 풍부하다.
비바람 속의 어른, 햇빛 아래의 아이' 는 속담에' 세상일이 뚫리고 동심이 잃지 않았다' 는 말이 있다. 우리 영원히 동심을 유지합시다! 청춘이 이미 세상을 떠나도 주연은 변했다. 우리가 늙고 터벅터벅 걸어도, 우리의 마음은 여전히 젊고, 얼굴의 웃음은 여전히 찬란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삶의 모든 도전을 낙관적으로 용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