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명은 돌아올 것이고, 세상과 어울리지 않을 것이다. < P > 컵에 아무것도 없어서 이런 상태에서 풀을 뜯기도 했다.
백의를 모집하기 때문에 국화꽃을 웃는다. < P > 저는 자랑스럽지 않지만, 저도 자랑스럽지 않습니다. ......
천보 12 년 (753), 중양일은 선성에 적혀 있다. 아청인 왕키윤은 이렇게 말했다. "시를 연주하고, 한 가족과 함께 선성이 새로 지은 플랫폼에서 시를 한 편 써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네가 한 말은 사실인 것 같다. < P > 시 34 구 중 처음 8 구를 뽑았는데, 도연명이' 귀향' 을 쓴 것은 그가 속세의 고지를 추구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술이 없어서 가끔 주목에게 가서 마신다. 그래서 나는 도연명과 국화를 보면서 술을 마시는 것을 상상했다. 다만 이때 기분이 좋지 않아 중양절을 헛되이 저버렸다. < P > 중양절을 앞두고 시인은 산에 올라 술을 마시며 국화를 감상하며 도연명의' 별별' 을 생각하며 세속과 어울리지 않는 성격을 떠올렸다. 시 전체는 시인의 의욕에 대한 실망과 시사에 대한 안타까움을 보여준다. 그리고 여전히 원대한 이상, 원대한 포부, 웅대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결심이 있다. 이백은 또 한 편의 시' 일이 9 월 11 일에 일어난다' 는 시를 가지고 국화를 두 번 따며 마음속의 고민을 표현했다. < P > 는 어제 용산 잔치에 올랐고, 오늘 여기서 잔을 들었다.
국화는 너무 씁쓸하고 중양절이다. < P > 이 시는 이백이 당대종보응원년 중양절 이후 다음 날, 당투 (오늘 안휘 당투) 등산할 때 지은 것이다. 시인은 전날 용산을 한 번 유람하며' 용산 음주 9 일' 이라는 시를 썼는데, 두 번째 등산연에 속한다. 그래서 시인은 국화가 이틀 연속 꺾었다고 감탄했고, 두 차례의 장안 여행은 그를 매우 깊이 느끼게 했다. < P > 당송 시대에는 9 월 11 일을' 소중양절' 이라고 불렀다. 이런 관점에서 시인은 국화가 이틀 동안 사람들의 등반 연회를 만나 두 번 채집되어' 너무 씁쓸하다' 고 불평했다. 시인은 술을 빌려 근심을 풀었는데, 몽롱한 가운데 국화도 그의 조정의' 추신' 을 비웃는 것 같았다. 그는 고통스럽게 물었다: 국화는 왜' 중양절' 에서 큰 손실을 입었는가? 국화를 감상하는 사람들에게는 중양절의 기쁨이 여전히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9 월 11 일에 잔치를 계속할 것이다. 그러나 국화는 생명의 개체로서 두 번 따는 것을 참아야 한다. 시인은 극도로 예민하고 미묘한 마음으로 국화의 입장에서 이 시적 공간을 찾았다. 사실 시인은 국화의 고통으로 마음속의 고민을 걸고 있다. 국화를 탄식하며, 베이징을 떠나 야랑을 유배당하는 굴곡과 불행을 느끼며 해결하기 어렵다. 이 시는 비록 평범하지만, 내포는 매우 깊다. 시인이 생활에서 여러 차례 좌절과 타격을 받아 생긴 슬픈 감정을 주로 표현하다.
왕 창령의 9 일 승천을 보아라. < P > 청산대 황주거리, 희정중양은 북루로 갑니다. < P > 비가 부스를 깨고 선국화가 촉촉하고 서리가 천사 배꽃이 떨어진다. < P > 산수유층 귀밑머리는 장수하고 옥횡춤은 걱정입니다. < P > 남자는 도겸이 울타리 밑에서 술에 취했다고 해서 이런 로맨스를 본 적이 없다. < P > 이 시에서 시인은 풍습에 따라 산을 오르고 북루에 올라가 조감도를 보는 광경을 묘사했다. 청산은 황주와 가깝고, 희정중양은 북층으로 올라간다.' 는 비 온 뒤 초청한 늦가을 경치를 기록하며, 가깝고 먼 곳에서 한눈에 볼 수 있고, 청산과 북경의 만상이 한눈에 들어온다. "비가 부스를 깨고, 선국화가 촉촉하고, 서리가 내리고, 배꽃이 떨어진다." 다음으로 내가 본 것은 예평초가 빗물에 촉촉한 국화꽃이 아름답고 감동적이었다. 황성배 성숙의 첫 서리가 내릴 때, 모든 꽃들이 감춰져 있지만 국화는 오만하게 만발했다. 이것은 국화의 진귀로 장수꽃으로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층층층 나무 사원 yishou, yuheng 댄스 걱정. 클릭합니다 -응? 노인들은 장수꽃처럼 산수유의 축복을 받으며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춘다. 익살스러운 춤은 방금 잠에서 깬 여자처럼 순진하다. 산수유국화가 서로 어우러져 미녀의 머리에 마음대로 흩어져 있는 장신구처럼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응? "도겸의' 울타리 아래의 술 취함' 에 대해 말하자면, 너는 왜 이런 멜로영화를 본 적이 있니?" 도겸이 국화에 이렇게 매료된 것도 당연하다. 그는 일생 동안 이 때의 아름다움과 기쁨을 몇 번이나 느낄 수 있었습니까? < P > 이 시는 한 폭의 아름다운 민간 산수화처럼 비가 온 후 높이 오르고, 국화를 감상하고, 산수를 꽂고, 중양절을 축하하는 민속을 생동감 있게 재현했다. 시인의 서술은 진실되고 낭만적이며 비유가 적절하고 이미지가 낙관적이다. 문장의 결말은 자연히 독자의 * * * 를 불러일으켰다. < P > 당대의 시인 유우석의' 구천승고' 를 중히 본다. < P > 세태는 서늘하고 군문은 초연이 깊다.
해마다 높은 곳에 가면 자기도 모르게 슬프다. < P > 유우석의 청춘은 성공적이지만, 그는 자신의 진퇴에 대해 자신이 없다. 그는 몇 차례 강직되어 경력의 어려움을 겪었다. 정원 19 년 (813), 유우석이 두우와 함께 북한에 들어왔다. 순종원과 원년 (815) 은 왕 지도자의 정치 혁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환관과 정사 분리주의 세력을 반대하였다. 그는 곧 실패하여 처음으로 강등되었다. 위안과 11 년 (815), 배도는 그를 베이징으로 돌려보낼 것을 극력 추천했다. 유두선은' 군자 관화시' 를 썼기 때문에 소인을 조롱하며 연주로 강등되었다. 대화년 (828), 유우석은 조정에 의해 하주도사로 소환되었다. 이 시는 시인이 동정호를 경유하여 악유묘를 바라볼 때 지은 명편이다. 시인의'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고, 산천이 멀리 바라보다' 는 증거이기도 하다. < P > 시의 초구, 즉 음력 9 월 초 9 일은 중국 전통의 중양절이다.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세상이 험악하고 군문이 깊다" 는 것이다. "당연히, 나는 깊은 감명을 받았고, 나는 풍경에서 얻은 것이다. 내가 감정을 풍경에 숨겼다고 한다. " (왕부의' 당시 정선' 권 4) 표면적으로 보면 눈앞의 광경, 즉 땅의 길, 산천의 기복, 선회의 위험, 멀리 동정호를 바라보니 안개가 자욱하여 어리둥절하다. 그러나 시인의 말은 지척에 가깝고 멀리 하늘가에 있다. 시인이 처한 시대는 마침 정진 할거와 일치하여, 할거국면이 부르짖으려 한다. 천하의 흥망을 보고, 자신의 파란만장한 인생 여정을 회상하며, 인생의 길은 눈앞의 산과 강처럼 험준하지 않고, 벼슬길의 길은 앞을 보는 것만큼이나 망연해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래서 이' 세상의 길' 은 전방의 길을 가리키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인생의 길을 가리킨다. 이' 군문' 은 눈앞의 산문을 내려다보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벼슬길의 문을 가리킨다. "위험" 이라는 단어는 충격적입니다. 이 "깊은" 단어는 미래에 대한 걱정입니다. 이 연합은 "경경의 심리적 서정을 쓰면 심신의 비유가 미미하고 가볍다" 고 덧붙였다. -응? (왕부의' 강재시화') 정경이 어우러지는 경지에 이르렀다. < P > 마지막 두 문장은 "해마다 높은 곳에 오르면 슬프지 않다" 며, 글자와 줄 사이에 시 밖을 뜻한다. "높이 오르기" 는 "높이 오르기" 라는 주제에 호응했다. 이것은 고대 시인이 좋아하는 물건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유란은 시인과 일맥상통한다." 산꼭대기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면 자연히 끝없는 그리움을 불러일으킨다: 가정의 행복, 인생 경험의 깨달음, 가국의 슬픔, 수많은 아쉬움, 거의 형용할 수 없다. 우리와 시인이 바람이라면, 시인이 외지에 체류하면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가 그리울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이것이 시인의 모든 뜻은 아니다. 그는 줄곧 분열주의를 반대하며 정치 혁신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그러나, 그의 야망은 결코 보답을 받지 못했다. 여러 해 계속되는 전란을 보면서, 국민들은 생소하지 않고, 나라가 위태로워졌는데, 어떻게 시인의 마음이 시큰시큰하지 못하게 할 수 있겠는가? 따라서 이 시는 시인과 시인의 개인적 감정뿐만 아니라 시인이 시를 통해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깊은 의미도 담고 있다. 이것은 일반 등고시보다 더 높은 경지이다. < P > 당대 시인 돈이 쓴' 구천옥산' 은 공허하고 영동하다. < P > 하정의 청산에서 이것이 승리라는 것을 누가 압니까? < P > 용사가 지난 일을 전하고 국화주가 올가을 마주하고 있다.
보석은 구름과 함께, 시는 흐르는 물과 함께 한다. < P > 집에 가는 것을 잊는 것이 더 중요하다. 파나소닉은 조용한 구름이 있다. < P > 첫 대련은 청산녹수, 여름 풍경이 쾌적해 아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측면으로 묘사한 방법으로 옥산의 아름다운 경치를 부각시켰다. 나도 이 기회를 빌어 등산과 경치를 감상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전욱은 승승승장구하고 술을 마시며 잔치를 벌이며 산 아래를 내려다보며 앞을 내다보며 과거를 생각하고 고금을 잇고 허실을 잇는 것도 자신의 짧은 삶과 오늘의 느낌을 살짝 표현하며 경지를 넓혔다고 말했다. 네크라인은 정적에서 돌고, 경물을 바꾸고, 빈령하게 쓰고, 산속에 자신의 선경을 쓰고, 시사는 자연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동시에, 시는 물이 흐르면서 공간을 먼 곳으로 밀고, 시간을 미래로 밀고, 의경이 넓다. 대련은 처음에' 귀환을 잊는다' 로 아름다운 감정을 표현한 후' 파나소닉',' 그윽한 구름' 으로 그림에 들어가 풍경으로 정서를 안정시켰다. 이 시는 감정에 관한 한 마디도 하지 않았지만, 의미심장하고 기억에 남는 경지에 이르렀다. < P > 시 전체가 풍경에서 감정을 표현한 것도 시인이 일관되게 풍경을 잘 쓰고, 하늘하늘하늘한 풍격을 표현한 것이다.
두목님의' 승천 9 일' 을 보세요.
강면 영추영 기러기가 막 남쪽으로 날아가고, 요우가 술과 술주전자 산을 같이 한다.
웃음꽃이 만발할 때. < P > 중양절에 탐닉할 뿐, 석양의 잔광을 한숨짓고 싫어할 필요는 없다.
이것이 예나 지금이나 유일한 방법이다. 우산은 왜 혼자 옷을 꾸준히 입어야 합니까? < P > 당무종 회창 4 년 (844) 9 월, 42 세의 두목에서 지주 (현재 안후이귀치현) 로 이사해 도사직을 맡고 있다. 이듬해 9 월, 그의 절친한 친구 호장은 은둔 장쑤 단양에서 지성에 와서 그를 방문했다. 후장 () 은 유명한 시인이다. 그의' 궁사': "집에서 천리, 한 궁녀가 21 년을 살았다. 하만자, 그녀가 어떻게 눈물을 참으려고 노력하는지 보자. 클릭합니다 두목심은 우러러보고, 이어서 시를 지어 서로 증여한다. 그는 심지어 말했다: "누가 장 gongzi 처럼, 천 시는 만 허우 보다 가볍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말했다: "그녀의 집에서 1111 마일, 노래 가사는 어때? 클릭합니다 9 월 9 일, 중양절에 그들은 지주 남부의 기산을 유람하고, 높은 곳에 올라 경치를 보고, 노래를 부르고, 감정을 표현했다. 시인은 그래서 이 칠율시를 썼는데, 싱그러우며 애절하고 애절하여 사람을 감동시켰다. < P > 첫 대련은 아름다운 그림을 썼다. 기러기 남비는 강을 건너 손님과 함께 청산에 병을 들고 있었다. 단 7 자 만에 강남의 가을색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시인은' 한' 으로 이 강을 묘사하는데, 마치 가을의 경치가 모두 그의 품에 포함되어 있는 것 같다. 강영' 이라는 단어는 강물의 맑음을 교묘하게 전달하고,' 추영' 은 포용성을 지녔으며, 기러기 그림자만 가리키는 것이 아니다. 손님과 주전자를 들다' 는 당우이며, 동시에 산과 물이 있어 인생의 큰 즐거움이다. 추산 대신' 청미' 는 눈앞의 경치에 즐거운 느낌을 보였다. < P > 대련은 당시중의 명문으로 서술과 의론을 담고 시인의 모순된 심정을 썼다. 중양절과 친구 모임을 앞두고 시인은 이때 수많은 생각을 하고 마음을 가라앉힐 수 없었지만 장자와 도연명의 전고로 친구와 자신을 위로할 수 밖에 없었다. 이 미소하기 어려운' 속세' 에서는 선현을 본받아 풍습에 순응하고 꽃이 만발한 국화꽃을 가지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낫다. 어려운 만남' 과' 꼭 끼어든다' 는 뜻은 현재를 파악하고 먹고 마시며 쓸데없이 한탄하지 말라는 것이다. 이는 기민한 인생 태도를 보여 어쩔 수 없이 발버둥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인은 활달한 글과 거의 난폭한 동작으로 마음속의 상실을 감추고 잠시 마음속의 울적함을 몰아냈다. 전고로 흔적이 없다. 남을 설득하여 자신을 위로하는 것은 깊은 의미가 있다. R> 목련은 대련과 마찬가지로 모두 의론을 서술하는 방식으로 시인의 취태로 이 길한 명절에 보답하고 싶다는 뜻을 표현했고, 명절의 석양과 인생의 노년에 대한 느낌과 원한도 없고, 제때에 먹고 마시고 노는 의미도 표현했다. "취함" 도 중양절의 풍습이다. 조문과 목련은 모두 대비된다. 하나는 속세의 불쾌함과 기쁨의 대비이고, 하나는 술에 취해 근심 걱정 없는 분노와 슬픔의 대비이다. 두 쌍의 대련도 여러 차례 중양을 언급했다. 명절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일상생활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하고, 일상생활의 고민을 버리고, 기분을 좀 늦추는 것이다. 두목에서 여기서 표현한 것은 중양절을 이용하여 세속을 버리고 마음껏 기뻐하는 사상이다. < P > 윌리엄은' 탑승할 때 빛에 빠지는 게 싫다' 는 뜻을 이어받아 제경공과 소산의 울음으로 자신을 위로했다. 시인은 그가 느끼는' 산에 올라 석양을 미워한다' 는 인생이 변덕스럽다고 생각한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그랬다. 이 세상에 이런 증오가 없으니 제경공처럼 혼자 울 필요는 없다. 제경공의 반례를 결론으로 이런 넓이에는 어쩔 수 없는 씁쓸함이 함축되어 있음을 보여준다. < P > 시 전체는 큰 열정으로 가을경을 마주하고 인생의 희비가 엇갈렸다는 것을 한탄한 뒤 시간이 빨리 가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무단 결달에서 자신을 격려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마음속의 억울함과 감정을 완곡하게 표현했다. 언어가 산뜻하고 자연스럽고, 정서가 복잡하고, 우울증과 결탁이 얽혀 우울증에서 적극적으로 두드러진다. 시인의 문채와 정취가 모두 안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