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에는 시작이 있고 끝은 없습니다." 원래 의미는 모든 것에는 시작이 있지만 결과 없이 끝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나중에 이 말은 야망을 고집하는 사람들을 풍자하고, 시작도 잘하고 끝도 잘 지내라는 경고로 사용되었습니다. 이 문장은 『시·다야·당』에서 따온 것이다.
미부(Mi Bu)는 시작과 끝을 의미합니다.
미(Mi)는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으며, 시안(Chu)은 시작을 의미합니다.
모든 것에는 시작이 있지만 끝이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는 뜻입니다. 일을 할 때 사람들에게 시작과 끝을 잘 하라고 경고할 때 자주 사용됩니다. "시작이 없고 시작이 없고 끝이 없다" "시작이 없고 끝이 없다"의 근원은 『시경·다야·당』에서 유래한다. 속도와 위엄의 신, 그의 운명은 다면적이다. 그는 인민에게 충성하기 위해 태어났으며 그의 운명은 시작도 없고 끝도 없다." (번역: 황제는 오만하고 방탕하다. 그리고 그는 백성의 왕입니다. 황제는 탐욕스럽고 포악하며 그의 정책은 너무 비정상적입니다. 신은 백성을 지원하기 위해 여기에 있으며 모든 정부의 명령은 모든 것이 잘 끝나지 않습니다. <시경> 소개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집이다. 서주(周周) 초기부터 춘추중기까지 500여년 동안의 시 305편을 수록하고 있다. 『시경』은 풍(鳳), 아(蘇), 송(宋)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람'이란 지역 풍속과 민요를 뜻하며, 각지의 민요와 발라드를 뜻한다. "바람"에는 15개 지역의 민요, 즉 "15개 나라 바람"이 포함되어 있으며 160개의 항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야'는 형식적이고 우아한 음악을 의미하며, 정통 궁중음악을 뜻한다. "야"는 "다야"(성대한 연회에 사용됨)와 "샤오야"(일반 연회에 사용됨)로 구분됩니다. 한 장에 10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래'는 궁궐이나 사찰에서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기도하고 신을 찬양하는 제사 노래로 약 40여 곡이 존재한다.
『시경』은 정치, 경제, 윤리, 천문학, 지리, 외교, 풍속, 문학, 예술 등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폭넓게 반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