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 > 염정은 정치윤리학의 개념이다. 한 관리의 염정 여부는 정무수칙과 직장요구 사항의 엄격함뿐만 아니라 그의 이상신념, 행동법칙, 가치기준, 도덕원칙, 생존의의와 같은 일련의 문화이념의 명료성, 이러한 문화이념에 대한 충성과 집행에 대한 자각성에 있다. 이런 의미에서 염정은 동시에 일종의 문화이다. 물론, 문화에 대한 정의는 유네스코가 제시한 바와 같이, 현재 많은 학계 인사들이 인정하는 바와 같이 문화는 인류의 생존 방식과 사고 방식이다. 이 말은 요즘 또 다른 속담으로 문화가 처세의 특정한' 게임 규칙' 이라는 것을 통속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바로 이' 게임 규칙' 이 질서를 만들고 사회인의 합격성의 기준을 만들었다.
문화의 표현은 서로 다른 수준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물 제도 심리' 와 같은 몇 가지 수준, 즉 물질문화의 수준, 제도문화의 수준, 심리문화의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문화 발전 과정의 질서와 방향을 보여 주는 얕은 깊고 겹겹이 점진적으로 심화되는 일련의 시퀀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문화명언) 염정한 관원에게 상장과 영예증서 한 권을 주는데, 이런 물질적으로 표현한 이런 생각은 존경스럽고 품위 있는 느낌을 체득하게 할 수 있지만, 반드시 고의로 추모하여 배우고 자각하는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단지 표층의 효과일 뿐이기 때문이다. 결국 선진적이고 걸출한 것은 항상 소수에 불과하기 때문에, 격려와 선진적인 목적을 표창하고, 정계 운영에 능숙한 사람들에게는 통찰력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치권, 정치권, 정치권, 정치명언) 엄격한 제도 요구 사항, 구체적인 시행 규범, 엄한 처분 잣대는 경외심과 두려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지만, 반드시 마음에서 우러나와 굴복하는 것은 아니며, 흔히 양봉음위반, 표리가 다르다. 이성적인 수용은 진정한 수용이 아니기 때문이다. 옳고 그름을 아는 것이 반드시 그렇게 하는 것은 아니다.' 내면의 악' 이 자주 있으면 더 강력한 유혹과 저항력이 생기기 때문이다.' 일념의 차이' 만 있으면' 일실족' 이 될 수 있고, 일실족하면 반드시 천고의 원한이 될 수는 없다. 많은 사람들이 늘 이런 요행 심리를 가지고 있다. 심리적 감정의 수용만이 가장 철저한 수용이다. 하나의 이념이 심리적 매커니즘이 될 때, 이런 이념을 따르는 행동만이 진정한 자각이 될 수 있다. 이것은 본질적인 문화적 수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