옌진칭은 어떻게 글을 그렇게 잘 썼나요?

1. 황토 서예

옌진칭은 세 살 때 아버지가 병으로 돌아가셨다. 그의 어머니는 그를 할아버지 집으로 데려가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옌진칭의 외할아버지는 서예가이자 화가였고, 그의 어머니 역시 교육을 잘 받고 현명한 사람이었다. Yan Zhenqing이 매우 똑똑한 것을 보고 그들은 그에게 읽고 쓰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Yan Zhenqing은 서예를 연습할 때 매우 세심하게 획을 긋는 일이 없었고 하루의 대부분을 글을 쓰는 데 보냈습니다.

이렇게 정성스럽게 서예를 연습하는 아들의 모습을 보며 엄마는 기쁘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했다. 아들이 장래에 성공할 수 있어서 기쁘고,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 걱정되는데, 아들이 서예를 할 수 있도록 종이를 살 돈이 어떻게 있겠습니까? Yan Zhenqing은 어머니가 종이를 살 돈이 없어 걱정하는 것을 보고 조용히 스스로 해결했습니다.

어느 날 Yan Zhenqing은 어머니에게 "나에게는 공짜 종이와 펜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라고 기쁜 마음으로 말했습니다.

"바보야, 내가 어떻게 공짜 종이와 펜을 가질 수 있단 말인가? 펜?" "돈은 어디 있지?"

"보세요, 그렇죠?" Yan Zhenqing은 손에 그릇과 붓을 들고 쾌활하게 말했습니다. "이 그릇은 벼루이고 이 붓은 펜으로 사용해요.", 그릇에 담긴 노란 진흙은 잉크예요!"

"그럼...종이는 어디 있어요?" 어머니가 다시 물으셨어요.

옌진칭은 벽을 가리키며 진지하게 "이건 종이다. 내 말을 못 믿으시면 내가 대신 써주겠다!"고 진지하게 말했다.

그렇게 말한 후 그는 그는 붓을 집어 그릇에 담았습니다. 진흙에 흠뻑 젖은 그는 벽으로 걸어가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벽이 글로 가득 차자 그는 물로 씻어내고 다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어머니는 아들이 돈을 들이지 않고도 서예 연습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발견하고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안진경은 근면하고 공부가 많았기 때문에 자라서 좋은 서예를 익혔을 뿐만 아니라 학식 있고 재능 있는 청년이 되었다.

2. 관직을 사임하고 제자가 되었다

안진경은 26세에 과거에 응시하여 과거에 합격했다. 2년 뒤 그는 황실에서 학자(비문과 추모문을 ​​쓰는 일을 담당하는 관료)가 되었다. 나중에 황실은 그에게 리취안현(지금의 산시성)으로 가서 지역 치안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현 대장으로 일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현정부의 공식적인 일이 많지만, Yan Zhenqing은 여전히 ​​서예 연습을 잊지 않습니다. 모두가 그의 서예 솜씨를 칭찬했지만, 그는 '산 너머에 산이 있고, 하늘 너머에 하늘이 있다'는 말처럼 서예를 잘 하지 못해서 스승에게 배워야만 했다. 곧 그는 관직을 사임하고 그의 필적 일부를 빼앗아 낙양으로 달려가 위대한 서예가 장서의 제자가 되었다.

Zhang Xu는 Yan Zhenqing의 목적에 대한 설명을 듣고 Yan Zhenqing의 글씨를주의 깊게 읽은 후 그에게 말했습니다.

“지금 당신의 글씨는 이미 아주 좋습니다. process of 사람을 고용할 때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글쓰기에 그렇게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까? .”

Zhang Xu의 말을 듣고 Yan Zhenqing은 Zhang Xu가 자신을 학생으로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는 것을 보고 작별 인사를 하고 장안으로 돌아갔습니다.

안진경은 귀국 후 조정의 관리가 되었지만 여전히 장서에게 서예를 배우는 것에 대해 고민이 많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다시 관직을 사임하고 장쑤를 찾기 위해 낙양으로 왔습니다.

장쑤는 안진경이 두 번째로 서예를 공부하기 위해 사임하는 것을 보고 그의 진심에 감동해 기꺼이 그를 제자로 받아들였다.

추가 정보:

Yan Zhenqing은 먼저 Chu Suiliang에게서 서예를 배웠고 나중에 Zhang Xu에게서 서예를 배웠으며 Huai Su와 서예에 대해 토론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얼왕, 초수량 등의 서예를 심도 있게 연구하고 그들의 장점을 흡수하여 당초 초기의 서풍을 완전히 버리고 당대의 새로운 서예를 창안하였다. Yan Zhenqing의 서체는 "Yan Style"이라고 불리며 Liu Gongquan과 함께 "Yan Liu"라고 불리며 "Yan Jin Liu Gu"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진경의 진짜 서예는 웅장하고 위엄이 있으며, 매듭이 있는 글자는 당초의 길고 가는 글자에서 사각형 안에 원이 있고 구심력이 있는 사각형으로 바뀌었다. 붓은 두껍고 강하며 중앙획을 잘 활용합니다. 근육질이고 날카롭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로획은 약간 가늘고 세로획, 점획, 획은 약간 두껍습니다.

이 문체는 위엄있고 강력하며 번영했던 당나라의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그의 필기체는 강력하고 진솔한 감정을 드러내며, 구조가 차분하고 점묘함이 가득하여 왕파 이후 필기체의 새로운 세계를 열었습니다.

Yan Zhenqing의 달리기 대본은 활력이 넘치고 당나라의 번영하는 스타일을 반영하며 그의 고상한 성격과도 일치합니다. 개성이 아름다워 후손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세계 2번째 러닝 대본'으로 불린다.

좀 더 위엄있고 박력이 넘치는 '안진리비'도 그의 작품이지만, 얇은 획이 다른 비석과 다르다.

『연가사비』는 서예가 풍부하고, 그의 말년의 자랑스러운 작품이기도 하며, 그의 초기 작품에 비해 더욱 웅장하고 웅장하며, 말년의 걸작이다.

옌진칭은 서예사에서 '연서'로 독특한 서예 경지를 창조했다. 그의 서예는 뛰어난 정신력으로 얽혀 있을 뿐만 아니라, 천성이 장엄하고, 기운이 강할 뿐만 아니라, 천성이 강하고, 부잣집에서 태어나서 천혜의 영역이 넓다.

젊은 시절 안진경은 장서에게 '고대인과 동등해지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이것이 Yan의 서예 열망이자 그의 높은 열망입니다. 어려서부터 황토빗자루로 벽을 쓸고 서예를 배웠던 이 연씨 묘족의 후손은 거의 처음부터 서예의 높은 출발점에 서 있었다.

서예의 경우 쿤펑이 날개를 펴고 자신만의 모습과 분위기를 갖추기까지 거의 30~40년의 경험이 필요했다. 그 후, 수십 년간의 노력을 통해 그것을 다듬고 풍요롭게 하여 "얼굴과 몸"을 육체적이고 영적인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는 말년에도 여전히 완벽함을 추구하며 완벽함의 경지에 이르렀다. "Yan Ti"는 마침내 서예의 세계에 확고히 자리 잡았습니다. 판원란(象文蘭)이 《중국총사개요》에서 말했듯이, "당나라 초기의 오우, 초, 설은 두 왕의 서체를 계승한 것일 뿐이며, 당나라가 번영하던 시기의 안진경은 당나라 새로운 서체의 창시자이다."

안진경의 정서, 특히 음수 이후의 정서는 하나의 패러다임을 형성했다. 후대에도 학습자가 많고, 심지어 "책으로 배우는 것은 연을 배우면서 해야 한다"고 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