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27 년 우고는 극본' 크롬웰' 과 서문을 출판했다. 극본은 공연이 없지만 서문은 프랑스 낭만주의의 선언으로 여겨져 문학사상 획기적인 문헌이다. 그것은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발전을 크게 촉진시켰다.
빅토르 우고 1830, 우고의 연극' 오나니' 가 프랑스 대학 대극장에서 상연되면서 영향이 크며 프랑스 문학에서 낭만주의의 주도적 지위를 확립했다.
오나니' 는 스페인에서 온 강도 오나니가 16 세기에 왕에게 반항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우고는 강도의 기사 정신과 귀족 기질을 칭찬하며 강한 반봉건 경향을 보였다.
1830 년 7 월, 프랑스에서' 7 월 혁명' 이 발생하여 봉건 회복 왕조가 전복되었다. 우고는 열정적으로 혁명을 찬양하고, 혁명가를 찬양하며, 시가전에서 희생된 영웅을 애도하는 시를 썼다.
183 1 에 출판된' 파리성모원' 은 우고의 가장 로맨틱한 소설이다. 소설의 줄거리는 기이하고 긴장되며 생동감 있고 변화무쌍하며 극적이고 전설적인 색채가 풍부하다.
7 월 혁명 이후 프랑스는 금융가 루이 필립을 비롯한 대자산계급 통치의' 7 월 왕조' 를 세웠다. 7 월 왕조, 우고는 끊임없이 구애되고 있다. 184 1 년, 우고는 프랑스 학사학원에 선출되었다. 1845 년 루이 필립은 그를 프랑스 귀족으로 봉하여 프랑스 상원의원이 되었다. 우고의 창작 중의 분투 열정이 약해졌다. 1843 년, 그는 신비주의 극본' 수비대관' 을 썼는데, 관중들에게 야유당해 실패했다. 우고는 거의 10 년 동안 글을 쓰지 않았다.
1848 년 6 월, 파리 사람들은 혁명을 일으켜 7 월 왕조를 전복시키고 중화민국을 건립했다. 우고는 처음에는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대자산계급이 공화국을 파괴하려고 음모를 꾸몄을 때 우고는 확고한 평화주의자가 되었다. 185 1 65438 년 2 월 루이 보나바가 쿠데타를 일으켰고 우고는 * * * 당원 조직의 반쿠데타 봉기에 참가했다. 루이 보나바가 무대에 오른 후 프랑스 제 2 제국을 세웠다. 그는 테러 정책을 봉행하여 반군을 무자비하게 진압했다. 우고는 박해를 받아 망명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망명 기간 동안 정치 풍자작' 처벌집' 을 썼는데, 각 장에는 나폴레옹 3 세 시정 강령의 조문이 실려 있었고, 나폴레옹 1 세의 공적과 나폴레옹 3 세의 치욕을 풍자하고 비교했다. 그는 또한 나폴레옹 3 세의 독재 통치를 비난하는 다른 정치 풍자 팜플렛과 풍자시를 썼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소설' 비참한 세계',' 해양노동자',' 웃는 사람' 을 출판했다.
1870 년 보법전쟁이 발발했고, 프랑스가 색당에서 패한 후 프러시아 군대는 파리로 곧장 갔다. 국가가 위태로운 결정적인 순간에 우고는 망명 19 년 만에 조국으로 돌아왔다. 그는 도처에서 연설을 해서 프랑스 국민들에게 일어나 독일 침략자에 반항하고 조국을 지키라고 호소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일과 시를 읽는 보수로 대포 두 문을 사서 그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보여 주었다.
파리 코뮌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우고는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다. 그러나 공사가 실패하고 반동정부가 코뮌 사원을 미친 듯이 진압했을 때 우고는 분노하여 반동파의 잔혹함을 비난했다. 그는 모든 공사 사원들의 사면을 호소하고, 벨기에 브뤼셀에 있는 그의 거처가 망명 사원의 피난처가 될 것이라고 신문에 발표했다. 이를 위해 그의 집은 반동 폭도의 습격을 받아 거의 목숨을 잃었지만, 그는 여전히 진지를 고수했다.
우고의 일생의 작품은 문학의 모든 영역을 포괄한다. 평론가들은 그의 창작 이념이 현대 이념에 가장 가깝다고 생각한다. 그가 죽은 후, 프랑스 온 나라가 애도하여 만신전에 안장되었는데, 여기에는 프랑스 유명인들의 기념 카드가 모였다.
빅토르 우고가 프랑스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로맨스는 30 대 때 26 세의 여배우 줄리엣 드루에를 만나 사랑에 빠졌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빅토리아,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고는 줄리엣 드루에가 75 세에 사망할 때까지 거의 매일 줄리엣 드루에게 러브레터를 썼다. 최근 50 년 동안 그는 쉬지 않고 거의 20,000 통의 편지를 썼다. 우고의 일생 활동과 창작을 관통하는 주도사상은 인도주의이다. 폭력에 반대하고 사랑으로' 악' 을 통제한다.
우고 (1802 ~ 1885) 는 19 세기 초 활발한 낭만주의 문학 운동의 지도자이자 프랑스 문학사에서 걸출한 자산계급 민주주의 작가로/Kloc-를 경험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시, 소설, 연극, 각종 산문, 문학 평론, 정치 문장 등을 창작하여 프랑스에서 상당히 영향력 있는 인물이다.
우고의 창작 역사는 60 여 년 동안 시 26 권, 소설 20 권, 연극 12 권, 철학 논문 2 1 볼륨 등 총 79 권으로 프랑스 문학과 인류 문화의 보물고에 눈부신 문화유산을 더했다. 대표작품은 장편소설' 파리성모원' (즉' 파리성모원의 혹등'),' 비참한 세계',' 해상노동자',' 웃는 사람' 1993 년, 시집' 빛',' 그림자' 이다 상해시의 9 년 의무교육 교재, 6 학년, 하권, 제 10 과. 호북 교육출판사 6 학년 2 권 2 1 수업. 볼테르의 서거 100 주년을 기념하는 연설 (인민교육출판사 9 학년 제 6 과 선택)
우고는 어려서부터 프랑스 초기 낭만주의 작가 샤도브리온을 숭배했다. 1827 프랑스 낭만주의 연극 운동 선언으로 불리는 시체 극본' 크렌웰과: 서문' (1827) 은 우고의 매우 중요한 문학 작품이다. 1830 년 그는 서문의 이론에 근거하여 첫 번째 낭만주의 드라마' 오나니' 를 썼는데, 그 공연은 낭만주의가 고전주의에 대한 승리를 상징한다.
파리 성모원 (183 1) 은 우고의 첫 대형 낭만주의 소설이다. 그것은 기괴하고 대비가 뚜렷한 수법으로 15 세기 프랑스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썼다. 성모원 부주교 클로드 위선, 전갈심, 먼저 사랑한 후 미움, 집시 소녀 Ais Melar 박해. 추악하고 선량한 종을 치는 카시모도는 소녀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소설은 종교의 위선을 폭로하고 금욕주의의 파산을 선언하며 하층 근로자들의 선량함, 우정, 자기희생정신을 칭송하며 우고의 인도주의적 사상을 표현했다.
비참한 세계 (1862) 는 우고의 사상 예술 스타일을 가장 잘 대표한다. 그는 뛰어난 예술적 매력으로 자본주의 사회가 노동자들을 노예로 삼고 매춘을 강요하는 잔혹한 현실을 보여 주었다. 그러나 저자는 도덕적 영향만이 사회적 재앙을 치유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확신한다. 소설에는 많은 현실주의 요소가 있지만, 인물 형성, 환경 묘사, 상징적 수법의 운용과 대비 기교에 있어서는 여전히 낭만주의 걸작이다.
파리 성모원' 과' 비참한 세계' 는 여러 차례 영화로 제작돼 전 세계에 널리 퍼져 고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