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시의 분류에 대하여

운체시는 신시의 문체 중 하나로, 다른 신시문체에 비해 운모 대응, 소리 피드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율시 부분은 중국 전통시학의 율미감을 계승하여' 1 위, 형식의 자유' 를 추앙한다. 둘째, 내포 개방; 셋째, 이미지 관리는 수사학보다 더 중요합니다. " 하지만 신문화 운동과 2 세대 시군의 두 번의 부정으로 운시는 자신의 이론 체계를 형성하지 못했고 운시에 대한 기록도 적었다.

2 1 세기, 운시는 평정운시가 인터넷을 통해 퍼지면서 약간의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것 같다. 운시의 창작자로서 나는 당연히 좋아한다. 하지만 소운시의 기세가 커서 운시에 대한 오해가 많다. 내가 자료를 조사했을 때, 누군가가 운시를 두 가지 범주로 나누는 것을 발견했다: 전운시와 소운시. 나는 이런 분류에 동의하지 않는다. 먼저 소운시는 전운시의 범주에 속한다고 말하지 않고, 운시의 창작 형식만 말하면 전운보다 많다. 그래서 운시 분류에 대한 나의 견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나는 보통 운시를 운시, 격행운시, 두 구절의 운시, 대구운시, 원운시, 교차운시, 운시 등 7 가지 범주로 나눈다.

운율 시

압운시는' 압운',' 철운' 이라고도 불리는데, 인터넷에서 전해지는 압운시는 보통 이런 것이다. 창작하는 방식은 매 문장마다 같은 미운을 가지고 있고, 압운이 끝까지 붙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운시는 운시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는데, 좋은 작품은 일반적으로 언어 장력과 진동력을 가지고 있다. 왕국진처럼' 청춘은 거부할 수 없다'

너무 많은 우울증이 있습니다.

생각하면 늘 가슴이 아프다.

저는 제 추구가 어디에 있는지 모릅니다.

바람, 비, 대지,

그러나 나는 기억이 없다.

세월은 소리 없이 흘러간다.

하지만 누가 계속 막막해지길 원합니까?

나는 날고 싶다.

그럼, 누가 나를 위해 박수를 쳤나요?

나는 내 삶과 피로 길을 닦았다.

어떤 계절도 청춘을 막을 수 없다!

운시를 엇갈리다

격행 운운시, 일명' 격구 운운시' 는 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한 줄 이상 한 모음 위에 두는 것이 특징이다. Dai Wangshu 의 "날씨가 맑을 때"

날씨가 맑을 때,

오솔길을 산책할 때가 되었다.

비에 젖은 진흙길,

멋지고 부드러워야 합니다.

새로운 푸른 잔디를 전시하고,

즉시 먼지를 씻어 냈습니다.

더 이상 겁이 없는 흰 국화,

그들의 머리를 천천히 들어 올리고,

추위를 시도하고, 따뜻함을 시도하고,

그런 다음 꽃잎이 껍질을 깨고 나옵니다.

나비가 물방울을 떨다

나뭇잎 사이를 자유롭게 거닐고,

그것을 장식한 지혜의 페이지.

햇빛에 노출되면 열고 닫는다.

운시 두 구절

두 구절의 운시는 두 구절의 운율로 되어 있는데, 한 편의 시는 다운할 수 있다. 쑤 지모 의 \ "방황 \" 처럼:

그날 너는 공중에서 배회했다.

자유롭고 홀가분하니, 너는 머물고 싶지 않다.

하늘의 다른 쪽이나 지구의 구석에서

당신의 기쁨은 자유롭습니다.

너는 비천한 땅에서 더 캐주얼하다.

당신이 밝지만 일류 강이 있습니다.

길을 건널 때 나는 그의 미묘한 영혼을 발견했다.

그를 깨우고 너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꼭 안아라.

그가 꽉 잡은 것은 짙은 슬픔이었다.

아름다움은 풍경 속에서 가만히 있을 수 없기 때문이다.

그가 말하길, 당신은 천산만수를 날고,

더 넓은 호수 바다에 그림자를 드리워라!

그는 너를 위해 수척해, 일류 시냇물,

무능한 희망 속에서 네가 날아오길 바래!

시절과 운치가 있는 시

화절을 운으로 하는 특징은 절마다 다른 운을 걸 수 있고, 시 한 곡도 여러 운을 걸 수 있다는 것이다. 숲의 "심야에 들은 음악" 처럼요.

이것은 분명히 또 너의 손가락일 것이다.

가벼운 폭탄,

이 늦은 밤, 슬픈;

저는 뺨이 새빨갛게 달아올랐습니다.

조용히 듣고,

자정 검은 카우보이의 생동감 있는 광경.

내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무서운

나도 알아, 하지만 내가 어떻게 반응해야 할까?

인생은 이미 그녀의 스타일을 정의했습니다.

너무 약해요

사람들의 아름다운 상상력입니다.

내 꿈에 이런 날이 없다면,

너와 나

희망의 현에 올라갑시다.

원운으로 운을 맞추는 시

원운은 한 편의 시 중 한 장마다 압운도 있고, 운운도 있고, 각 절의 마지막 글자만 압압압하는 시를 가리킨다. 이런 운운시는 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구 쳉 \ "이름 없는 꽃 \" 과 같은:

들꽃,

별, 점,

잃어버리고 싶은 단추,

길가에 흩어져 있다.

국화가 없습니다.

금발 곱슬머리,

모란이 없습니다.

정교한 얼굴,

아주 작은 꽃밖에 없습니다.

가느다란 가지와 잎,

은은한 향기를 넣다

아름다운 봄날에 녹아들다.

제 시는

이름 없는 꽃처럼

이번 계절의 비바람과 함께

슬그머니 들어오다

외로운 사람 .....

각 장의 끝에서 같은 문장을 사용한다. Wen Yiduo 의 \ "한 문장 \" 처럼:

저주라는 말이 있다.

불을 붙일 수 있는 말이 있습니다.

5 천년 동안 아무도 말하지 않았지만,

너는 화산의 적막을 짐작할 수 있니?

어쩌면 그는 갑자기 빙의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푸른 하늘에 벼락이 쳤다.

폭발:

"우리 중국!"

내가 오늘 무슨 말을 해야 합니까?

너는 철나무에 꽃이 피는 것을 믿지 않는다.

그래서 당신이 듣고 있는 말이 있습니다.

화산이 침묵을 참을 수 없을 때;

떨지 말고 혀를 내밀어 발을 동동 구르세요.

푸른 하늘에 벼락이 올 때까지 기다리다.

폭발:

"우리 중국!"

운시를 넘다

다른 압운시와 비교했을 때, 압운시는 시 전체가 운치가 많은 것이 특징이며, 몇 개의 운은 번갈아 나타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Zang Kejia 의 \ "오래된 말 \" 처럼:

카트로 가득 채워야 합니다.

한 마디도 하지 않았습니다.

등 위의 압력이 고기에 잠겼습니다.

그것은 무겁게 머리를 숙이고 있다!

저는 지금 제 삶을 모릅니다.

눈물만 마음속에 숨기고,

채찍 그림자가 내 눈앞을 스쳐 지나갔다.

그것은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보았다.

운율 시

압운은 새로운시에서 흔치 않다. 이런 시는 이렇게 쓰여져 있으며, 각 절의 시작과 끝에는 각각 운율을, 가운데 한 줄에는 운율을 넣는다. Zhu ziqing 의 "여전히 Wen Yiduo 를 읽고있다" 고 말했다.

넌 불이야

심연을 비추고,

젊음을 의미합니다.

자신을 실망시키다.

이 7 가지 운시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운시, 예를 들면 전운시, 격행운시, 원운시 등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첫째, 운율 시, 두 구절의 운율 시 등과 같은 운율 시는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첫째, 운시, 운율 시, 운율 시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이 세 가지 범주 외에도 복운시가 있는데, 두 가지 이상의 운시의 복합운용이다. 이런 압운은 잘 분류되지 않아서 열거되지 않았다.

신시가 탄생한 이래로 사람들은 줄곧 신시가 운을 맞추는지 여부를 논의하고 있다. 현재의 시단에서 보면 반대하는 사람이 다수인 것 같다. 제 요점은 압운이 필요하지만 의도적으로 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운시만 알고 있기 때문에 운시는 운시밖에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운시가 경직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고의적인 운은 시의 경지와 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한다. 사실, 리듬을 적절하게 처리하면 작품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시를 깊어지게 하고, 시 전체의 리듬과 의경을 하나로 융합시켜 언어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높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시는 일종의 시 쓰기 풍격으로, 일종의 시 쓰기 기교로, 다른 시 유파, 사상, 사조와 충돌하지 않기 때문에 리듬을 시로 돌려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