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 서예 사진 감상
행서는 서예 사진 1
행서와 서예 그림 2
행서는 서예도 3 을 아쉬워한다
행서는 서예도 4 를 아쉬워한다
행서는 서예 그림 5 를 아쉬워한다
스크립트 기술 실행
행서는 해서체를 기초로 발전하고 기원한 것으로,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서체를 만들어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의 모호성을 보완한다. -응? 좋아요? 무슨 일이야? 걸어요? 그래서 초서만큼 조잡하지도, 해서체로 그렇게 곧지도 않았다. 본질적으로 초서냐 초서냐. 풀법보다 개법이 많나요? 공개 편지? , 풀법이 모법보다 많습니까? 풀? 。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의 특징을 겸비하지만, 해서체를 잘 쓰면 아름다운 행서를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행서는 독립된 문자로서 발전 과정에서 그 자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행서를 잘 배우려면 반드시 전문적인 모사 훈련을 거쳐 필법과 쓰기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
행서의 기술적 특징을 소개한다.
필법 방면에서:
동종 이식: 행서는 더 이상 해서체와 같지 않고, 역진입을 요구하고, 머리를 숨기고 꼬리를 덮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붓이 정면에 들어서고, 필심이 가고, 붓이 출세하거나, 필이 연루되거나, 아니면 앞머리가 뽑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펜명언) 더 이상 전선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이렇게 많은 획이 모두 바뀌었다. 이런 획은 대부분 노출된다. 브러시 손짓이 눈에 띄게 매끄럽다. 행서를 더욱 구부리게 하고, 획을 너무 곧게 하지 말고, 점화감을 더해서 정체되지 않게 한다. 필법의 이러한 변화들은 자연히 필기의 속도를 높였다.
점화의 호응: 서예, 붓글씨가 더 이상 앞쪽으로 돌아가지 않고, 대부분 펜촉을 제시하고, 점촉 갈고리를 형성하며, 즉, 전획이 끝날 때, 순세 아래로 내려가고, 다음 자연상속, 이렇게 점화는 끊어지지만, 필이 끊어져 뚜렷한 관심과 호응관계가 생긴다. 분명히, 이러한 겸손과 호응은 서체를 더욱 생동감 있고 흥미롭게 한다.
현을 인용하다: 점과 그림 사이의 똑딱거리는 소리가 메아리를 기대하게 한다. 때때로 이 메아리는 펜촉을 통해 유선으로 쓰여져, 두 획 이상 연결되어 단숨에 연속적으로 쓰여져, 글이 일관되고 색다른 것처럼 보일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약어와 줄임표: 앞서 말씀드렸듯이 두 개 이상의 획을 함께 쓸 수 있다는 것은 사실상 글쓰기를 단순화하고 속도를 높였지만, 원래의 획은 줄어들지 않고, 단지 획 사이에 연관이 있을 뿐, 단독으로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행서에서는 더 간단합니다. 즉, 원래의 점화를 간단하게 합치고 행서에 독특한 표기법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석방의 변화: 행서는 해서체, 예서, 전서 등 규칙적이고 엄격한 서체에 비해 초서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작문의 필요와 한 글자의 특징에 따라 언제든지 자신의 글씨체와 획의 모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방 피원: 해서체 다원 다방면, 접부 다방면, 즉 조맹이 원의 전환을 주요 부분으로 하는 표기법, 그리고 측의 뜻을 밝히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필요하고 인물에 힘을 더했다. 행서는 조류에 따라 움직이고, 변화가 무궁무진하며, 방원 민첩하고 생동감이 있다. 중압을 가볍게 들어 올리다: 해서체의 일부 필법 (예: 중지, 반필 등) 은 행서에서 더 이상 사용되지 않거나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더 많은 것은 동향에 따라 들어 올리는 것이다. 가볍고 가는 곳은 펜을 닫고 가볍게 들어 올려야 합니다. 조금 더 빠릅니다. 무거운 부분은 펜을 한 번 더 눌러야 하는데 속도가 좀 느리다. 물론, 획 두께의 교대에는 합리적인 기복 과정이 있어야 하며, 자연스러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