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의 주요 인물 분석

주인공

손오공

손오공(Sun Wukong), 일명 손오공(Sun Walker), 오공(Wukong)으로도 알려진 손오공(Sun Wukong)은 화과산(Huaguo Mountain)의 악마들로부터 원숭이 왕으로 존경을 받고 있으며, 옥황상제는 그를 "원숭이 왕"이라고 명명했습니다.

화과산 정상에는 오랫동안 천지의 정수와 해와 달의 정수를 흡수한 선녀석이 있는데, 어느 날 그 속에서 돌원숭이가 튀어나왔다. . 화과산 수막동을 발견하고 원숭이들로부터 왕으로 추대되어 '원숭이왕'이라 불렸다. 그는 보리사에게 제자로 받아들여 높은 능력을 습득하고 심지어 동중국해의 용궁에 침입해 '여의금곤봉'을 무기로 빼앗았다. 이후 그는 금곤봉을 쥐고 스스로를 '원숭이왕'이라 칭해 천궁을 어지럽히고 수십만의 천군과 장수들을 쳐부수었다.

옥황제는 서방의 여래불을 불러 구출해 달라고 했고, 여래는 주문을 걸어 오행산 아래 오공을 제압했다. 500년 후, 관음보살은 오공을 불교에서 구하고,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 여래에 갔던 당나라의 명승 당삼장(唐唐師)에게 구출하게 될 것이다. 그때부터 Wukong은 Tang Seng의 위대한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그와 그의 동생인 주팔계(朱八絲)와 사사(沙史)는 주인을 보호하고 산과 강을 여행하며 백골귀, 거미귀, 우마왕 등 온갖 귀신을 제압하고 승리했다. 99번과 81번의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참된 경전을 얻고 깨달음을 얻는 데 성공했습니다. 그 자신은 Tathagata에 의해 "승리의 싸움 부처님"으로 명명되었습니다.

당생(Tang Seng)

당승(唐兵)의 본명은 진(陳), 별명은 강류어(江流er), 종교명은 삼장(玄張), 삼장(삼장)은 당태종으로부터 당(唐)이라는 성을 하사받았다. 그는 여래불의 두 번째 제자인 진찬자로 환생했습니다. 그는 부모의 비극적이고 기괴한 경험으로 인해 승려가 되었고, 금산사에서 승려가 되었으며, 결국 도성의 유명한 사찰에 정착하여 수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당승은 부지런하고 학구적이며 지식이 풍부하여 절의 승려들 사이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결국 그는 당태종의 선택을 받아 그에게 서약을 하고 서방으로 가서 불경을 배웠다.

경전을 구하러 가는 길에 당생은 차례로 손오공, 주팔계, 사승 세 명의 제자를 받아들여 이름을 오공(菩提帝께서 취하신 것)이라 이름 지었다. ), Wuneng, Wukong은 세 명의 견습생과 Bai Longma의 도움으로 온갖 어려움을 겪고 마침내 Xitian Leiyin Temple에서 35 개의 경전을 되찾았습니다. 완전한 공덕과 선행으로 그는 큰 지위에 오르고 참담 공덕 부처님(Zhan Tan Merit Buddha)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탕셍은 자비심이 많고 부처님께 헌신하는 인물로 정직하고 친절하지만 소심한 면모도 갖고 있다.

Zhu Bajie

Zhu Ganghei 및 Zhu Wuneng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원래 천하 해군을 책임지는 천공의 "천풍 원수"였습니다. 태후의 복숭아 잔치에서 술에 취해 광한궁에 침입하여 니상선녀를 놀리려 했으나 이를 거부하고 티베트에 숨어 인간계에 갇히게 되었다. 그러나 실수로 돼지태아로 환생하여 멧돼지가 되었다. 수련하여 정령이 된 뒤, 환생 전의 기억과 옥황상제에게서 받은 무기를 지닌 돼지얼굴의 인간으로 성장했다.

고노장에서는 고씨의 셋째 딸인 고취란이 손오공에게 항복하고 당승을 따라 서쪽으로 가서 경전을 배웠다. 결국 그는 올바른 결과를 얻었고 "순수한 제단 사절"이라는 칭호를 얻었습니다. 그는 게으르고 정직하고 소심하고 소소한 이익에 탐욕스럽고 음욕이 넘치지만 코미디도 가득하고 때로는 공덕을 쌓기도 합니다. 그는 암퇘지 한 마리와 돼지 떼를 죽인 뒤, 둘째 누이 마오를 푸링산 운잔 동굴에 시집보냈는데, 뜻밖에도 둘째 누이 마오가 1년 뒤에 죽고 동굴만 남았습니다. 지금까지 그는 윤잔 동굴에 거주하며 자신을 '주강혜'라고 칭한다.

당승은 경전을 구하러 서쪽으로 갔다가 고노장(高老莊)을 지나 운잔굴에서 손오공과 싸웠고 당승의 이름을 듣고 경의를 표하러 갔다. 당생은 탕생의 두 번째 제자로 받아들인 후 계속해서 오육과 삼가지 역겨운 음식을 삼가하기 위해 그에게 "팔계"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그때부터 Bajie는 Sun Wukong의 도우미가 되어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가는 당승을 보호하고 그 길을 따라 부담을 짊어졌습니다. 무기는 아홉 개의 이빨이 있는 갈퀴입니다.

샤몽

샤우징, 샤몽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는 천궁의 굴림 장수였는데, 복숭아 축제에서 유리등을 깨뜨려 옥황상제를 노하게 하여 인간계로 강등되어 유사강에서 괴물로 살며 수천명의 고통을 겪었다. 그의 심장을 관통하는 화살의. 나중에 그는 Tang Seng의 스승이자 견습생에게 굴복되어 길을 따라 말을 이끄는 일을 주로 담당했습니다. 올바른 결과를 얻은 후 그는 "금나한(Golden Arhat)"으로 명명되었습니다. 그는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열심히 일합니다.

백룡마

옥룡(소룡왕)이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백룡마는 본래 서해용왕의 제3왕자로, 옥황상제가 하사한 진주에 불을 지르는 일로 천명을 어겨 참수를 당할 뻔한 인물이다. 이후 남해관음보살이 나타나 죽음을 면하고, 사반산으로 강등되어 당승이 경전을 배우기를 기다렸다. 나중에 당승이 타고 있는 백마를 잘못 먹어서 보살의 깨달음을 얻었고, 백룡마로 변하여 불교에 입교하여, 당승을 데리고 서방으로 가서 불경을 얻었습니다. 팔부천룡광리보살(八fold天龍廣龍菩薩)로 승격되었다. 나중에 그는 화룡 연못에서 몸을 회복하고 Daleiyin Temple의 Optimus 감시 기둥 주위에 감았습니다.

추가 정보:

"서유기"는 고대 중국의 신과 악마에 관한 최초의 장 길이의 낭만적인 소설입니다. 명나라 때 출판된 『서유기』 100권 중 저자의 서명이 들어 있는 책은 하나도 없습니다. 청나라 학자 우유지에(吳玉結) 등은 『서유기』의 저자가 명나라의 우승근(吳承源)이라고 처음 제안했다. 이 소설은 『당승의 불경 연구』라는 역사적 사건을 바탕으로 작가의 예술적 가공을 통해 당시의 사회 현실을 깊이있게 그려내고 있다.

전체 책에는 손오공이 태어나 천궁에 난을 일으킨 후 당승, 주팔계, 사승을 만나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하고 도중에 귀신을 토벌하고, 아흔아홉, 팔십일의 어려움을 겪으며 마침내 서천에 이르렀고, 마침내 여래불과 오성인을 만난 이야기가 이루어졌습니다.

<서유기>는 출간된 이래로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유포되었으며, 명대에는 6판이 출판되었고, 청대에는 7판과 필사본이 출판되었다. , 고전에 수록된 10개 판본은 3가지 종류가 유실되었다. 아편전쟁 이후 다수의 중국 고전문학 작품이 스페인어로 번역되었고, 『서유기』는 점차 유럽과 미국에 소개되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수화로 번역되었다. , 시(에스페란토), 스와힐리어(스와힐리어) ), 러시아어, 체코어, 로마노, 폴란드어, 일본어, 한국어, 베트남어 및 기타 언어. 중국 및 외국 학자들은 많은 연구 논문과 논문을 발표했으며 이 소설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서유기'는 중국 신귀소설의 고전으로, '서유기'와 함께 중국 4대 고전소설로 꼽히기도 한다. 삼국지', '수호전', '붉은 저택의 꿈' 등의 걸작이다.

예술적 특징

『서유기』는 중국 문학사상 환상이 가득한 신과 악마를 소재로 한 소설 중 가장 뛰어난 소설 중 하나이다. 저자 Wu Cheng'en은 낭만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극도로 풍부한 상상력의 날개로 솟아오르고, 다채롭고 마술적이며 장엄한 환상의 세계를 묘사하고, 일련의 흥미롭고 매혹적인 신화 이야기를 창조하며, 이상화되고 비범하고 경이로운 Sun Wukong을 성공적으로 창조합니다. 신성한 인물.

판타지 세계에서는 인간의 조건과 세속적 감정을 우여곡절로 반영하고 신선한 인간의 지혜를 표현하며 현실의 살과 피가 가득하고 삶의 풍미가 풍부합니다. 독특한 사상과 예술적 매력을 지닌 『서유기』는 독자들을 아름다운 예술의 궁전으로 데려가며 그 예술적 매력을 느끼게 한다.

'서유기'의 예술적 특징은 두 단어로 요약된다. 하나는 환상이고, 다른 하나는 평범한 환상이 아닌 환상, 평범한 관심이 아닌 이상한 관심이다. 이 소설은 대담하고 풍부한 예술적 상상력과 매혹적인 스토리를 통해 마법적이고 화려한 신화의 세계를 창조한다. 『서유기』의 예술적 상상력은 독특하고 풍부하며 대담하며, 고대소설과 현대소설 중 거의 일치하지 않습니다. 손오공이 움직이는 세계는 동화 속 환상의 세계에 가까워서 매우 흥미롭습니다. 게다가 이 세계에는 정말 이상하고 다채로운 온갖 종류의 이상하고 흥미로운 괴물들이 있습니다.

로맨틱 판타지는 실생활에서 유래하며, 판타지 묘사에 세계와 인간의 감정을 반영한다. '서유기'에 사용된 등장인물, 줄거리, 장면, 심지어 마법 무기와 무기까지 모두 극도로 상상적이지만 모두 실제 경험을 응축한 것이며 모두 생명의 숨결을 드러내고 반영할 수 있습니다. 판타지에서는 인간적이고 이계적이지 않아 독자들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

'서유기'의 예술적 매력은 기발한 상상력과 더불어 재미에 있다. 중국 고전소설 중에서 『서유기』는 가장 흥미롭고 재미있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경전을 구하는 여정은 위험한 산과 강으로 가득 차 있고 끝없이 시냇물에 괴물과 괴물이 나타나고 칼과 칼이 가득하며 Sun Wukong의 승리는 힘들지만 독자의 독서 경험은 항상 편안하고 긴장감이나 무거움이 없이 즐겁습니다. ?

'서유기'의 호기심은 등장인물들의 생각과 성격을 반영한다. Sun Wukong은 대담하고 낙관적인 만화 캐릭터를 가지고 있으며 코믹하지만 정직하고 단순한 Zhu Bajie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의 유머러스하고 재치 있는 대화는 기사에 많은 색채를 더해줍니다. 캐릭터들의 성격이 흥미로운 대사를 통해 생생하게 표현되는 경우가 많은 것도 '서유기'의 또 다른 흥미로운 특징이다.

캐릭터 묘사에 있어서 신성과 인성, 자연의 완벽한 조합 역시 '서유기'의 독창성을 높이는 중요한 이유다. 소위 신성은 이미지의 환상을 의미하고, 소위 인간 본성은 이미지의 사회적 성격을 의미하며, 소위 자연성은 그것이 가지고 있는 동물적 속성을 의미합니다. '서유기'는 동물을 신격화한 세계를 보여주는 동시에 콘텐츠를 사회생활에 접목시키는 작품이다.

'서유기'는 환상의 날개를 펼치며 경이로운 몽상 속에 솟아오른다. 그 환상적 사고방식은 초현실적이고 진보된 의식을 갖고 있다.

『서유기』의 환상예술은 참으로 귀중한 지적 재산이자 풍부한 예술적 재산이다. 《서유기》는 중국 문학의 걸작일 뿐만 아니라 세계 문학의 보물이기도 합니다.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서유기(중국 4대 고전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