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어문으로 답안을 읽다.

1. 독서에 관한 문어문은 다음과 같다.

1.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숙련은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남송주 \ "독서요칙 \" < P > 을 읽는 방법은 천천히 조금씩 진행하는 것이다. 책을 많이 읽고, 문제가 생기면 많이 생각하다.

2, 흑발은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줄 모르고 백발이 책을 늦게 읽는 것을 후회한다. 당 안진경' 설득시' < P >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할 줄 몰랐고, 늙어서 공부가 너무 늦은 것을 후회했다.

3, 백 번 읽었는데, 그 뜻은 자명하다. 진진수' 삼국지 위정과 왕숙전' < P > 는 수백 번을 읽었는데 책의 뜻은 자연히 이해되었다.

4, 만권의 책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 돈 두보는 "위작성을 위해 22 운으로 만든다" < P > 책을 많이 읽어서 잘 읽어야 응용할 수 있고, 사용하기 편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5. 나는 사용 중인 책이 싫다. 명실명' 증광헌문' < P > 은 실제로 지식을 쓸 때까지 자신이 너무 적게 배운 것을 후회한다.

6, 독서에는 세 가지가 있다. 바로 마음이 있고, 눈이 있고, 입이 있다. 남송주' 훈학규칙' < P > 번역: 독서에 전념하고 싶다면 이 세 가지를 모두 갖추어야 한다.

7.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춘추시대 공자 제자와' 논어' 에 대한 재전파 영업.

공부하는 법을 아는 사람은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공부를 좋아하는 사람은 공부를 즐기는 사람보다 못하다.

2. 저는 중국어 독서 문장 한 편, 독서에 관한 현대 문장 한 편을 찾고 싶습니다. 주로 독서 창구에서 갈등 아래 도시를 보는 것이 얼마나 늦었는지 말하고 싶습니다. 송대 시인 유자군의 시 두 구절이 생각난다. "명월은 네가 이미 갔는지, 밤은 여전히 독서창을 바라보고 있다." 나는 슬프다. 지금은 한가한 사람이 한가한 시간을 가지고 한가한 책을 읽는 사람이 거의 없다. 명월은 사람이 이미 갔는지 사진도 찍으러 왔다. 더 이상 읽는 창이 아니라 읽는 것입니다. 도시의 불빛은 이미 휘영청 밝은 달을 어두컴컴한 조각으로 짜내어 먼 하늘가에 걸었다. 프린트와 드레스 커버는 실장서처럼 한 권으로 안을 수 없고 실장서처럼 초조한 감정을 달래기 쉽지 않다. 공책과 카드를 가져가지 않으면 이 종이의 뜻을 기억할 수 없다. 도연명의' 잘 풀지 않는다' 독서법은 오늘 졸업장을 받지 못할 것 같다. 그는 돋보기를 들고 등불 아래 한 글자 한 마디의 장과 문장을 찾을 수밖에 없었다. 현대인들은 어릴 때부터 배워서 고대인보다 훨씬 많다. 공자는 "5 차를 배웠다" 며 죽간접으로 활자로 계산했지만, 그의 뱃속에는 세 권과 두 권의 책만 있었다고 한다. 두보는 소위 "독서는 만권 이상이다" 라고 하는데, 사실 만권은 과장하는 것이다. 현대인들이 만권보다 더 많은 책을 읽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러나 현대인은 철학자나 시인이 될 수 없다. 원래 지식은 반드시 지혜일 필요는 없지만 현대인들은 모든 것을 분석하고 계산기를 가지고 가치를 측정해야 한다. 게다가' 책 한 권에 황금집이 있다' 는 독서관념까지 더해져 독서는 목수가 도끼를 갈고 재봉을 하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은 지경으로 전락했다. 주우는 "공부는 우선 대저, 대저, 대바닥에 주의해야 한다" 고 말했다. 오늘 사람들은 단지 큰 밑부분을 무시하고 작은 프로그램만 검색한다. 이런' 대' 와' 소' 의 차이는 실제적인 의미가 있다.' 대' 는 뱃속에 담을 수 있는 지식이 아니라 머리 속에 헤아릴 수 없는 지혜다. 어떤 의미에서 독서는 마음을 가꾸는 것이다. 차분하게 말하면, 독서는 복안 고독과 배식 공식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네가 산에 오를 때, 네가 생각하는 것은 졸업장, 과목, 직함, 실제 응용이다. "서면 무협, 품제왕의 집" 과 "명리" 는 같은 일이고, 책의 말은 뱃속에서 읽는 것이 지식이다. 차를 마시고 술을 마실 때 많이 읽었고, 장사 생계와 사건 중문도 모두 잊어버렸다. 만날 때마다 박수를 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스스로 반성하고 자각하기 때문에 책의 말을 마음의 소양으로 바꾸었다. 물론, 시대가 변하고, 사회가 변하고 있고, 문인의 한가함은 이미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다. 하지만 전화기, 자동차 피리 소리, 기계 음 소리 속에서 작은 침묵을 남길 수 있다면, 우리는 독서, 독서, 독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네온등, 백열등, 독서를 할 수 있다면, 사실 독서는 여행과 같다. 그렇다면 왜 여기저기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 곳곳에' 여기로 여행' 이라는 화제가 있는 걸까? 산천, 강, 석림, 계곡의 미풍이 그들의 마음속에 약간의 기쁨을 남기고, 약간의 따뜻함을 남기고, 생각나면 세상의 피로와 혼란을 잊게 한다. 이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까? 。

3. 문어문 읽기 작문보 번역은 문어문 독해력에서 자주 쓰이며, 참고할 수 있다. 1, 오수청은 "문장 한 편은 수식하지 않고 스스로 한 칸을 이룬다" 고 말했다. 이런 신의 필치의 문장, 반드시 심사숙고를 거쳐 정교함을 추구해야 한다. 만약 문장 원고가 확정되면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검사할 것이다. 문제가 있으면 반드시 평평하게 닦아야 한다. 만약 기계가 둥글지 않다면, 그것을 둥글게 마무리해야 한다. 핏줄이 일관되지 않으면 반드시 하나여야 한다. 음절에 잎이 없을 때, 그것들은 반드시 조정되어야 한다. 이렇게 세심하게 고려하면 자연 결함은 보기 드물다. 만약 잠시 조잡하다면, 즐거움과 흠은 요가를 가리지 않고, 결국은 백옥의 기미를 감추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오수청은 "문장 쓸 때 초고를 손질하지 않으면' 신의 펜' 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둘째, 신중하게 생각하고 신중하게 수정해야 한다. 만약 문장 초안과 창작이 이미 결정되었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동그라미를 점검해야 한다. 스타일에 문제가 있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곧게 펴서 매끄럽게 해야 한다. 구조가 미비한 곳이 있으니, 반복해서 정련하여 완벽히 해야 한다. 문맥이 일치하지 않는 곳이 있으니, 이를 일관되게 해야 한다. 음절이 조화롭지 않으니, 조정하여 조화롭게 해야 한다. 이렇게 자세히 따져 보면 자연의 결점이 매우 적다. 잠시 경솔하면 아무렇게나 작은 성취를 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뿐, (문장 속) 작은 흠이 요가를 가리지 않고 결국 미옥의 반점이 남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 참고: 오수청: 두 번째 고대인의 명운에도 불구하고 문장 많이 하면 결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아무도 너를 비판하지 않기를 기다리고 있지만, 네가 그렇게 할 때야. 그렇지 않으면 먼저 제쳐두자. 일단 몇 달 후에 우리가 다시 한 번 보면, 추함을 분명히 알게 될 것이고, 고치는 것도 쉬워질 것이다. 그러나 전제는 수시로 고치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문장 많이 했으니 다른 사람이 너를 비판할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자신의 부족한 점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가 막 (문장) 을 다 썼을 때, 너는 그들을 찾을 수 없었고, 단지 몇 달 후였다. 만약 그가 그들을 찾을 수 있었다면, 그는 어떻게 할 수 있었을까? 그렇지 않다면, 먼저 놓고 몇 달 후에 꺼내는 것이 좋습니다 (본문). 네가 보고 있으면, 수정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그래야만 정확하고 적당하다. 세 살 때 구양문충의 노인 손신을 알고 말로 그에게 물었다. 속담에 "다른 능력은 없다. 열심히 공부하고 많이 하고 스스로 일하는 것이다. 세상은 글씨가 적고 독서에 게으르다. 문장 한 편마다 나오는 것은 다른 사람을 위해 탄원하는 것이다. 정말 그렇게 어렵다면, 당신은 다른 사람의 머리 위에 결점을 탓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 요 몇 년 동안 손신은 구양수를 만나 기회를 틈타 그에게 문장 쓰는 방법을 물었다. 구양수가 대답했다.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열심히 공부하고 많이 쓰면 자연스럽게 잘 쓸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의 단점은 그들이 너무 적게 써서 읽기에 게으르다는 것이다. 만약 그들이 문장 한 편을 쓴다면, 그들은 단지 다른 사람을 능가하려고 했을 뿐이다. 따라서 그들은 자신의 목표를 거의 달성하지 못한다. 문장 단점은 다른 사람이 지적할 필요가 없다. 그들이 많이 쓰면 결과를 찾을 수 있다.

4. 돈사공은 어려서부터 재산이 많았지만 취미는 적었다. 실로 (Silo) 에 있을 때 그는 ③ 언어를 맛보고 ④ 부하 노릇을 하며 독서만 잘하고 앉아 있을 때 고전을 읽고 누워 있을 때 소설을 읽고 화장실에 갈 때 작은 글자를 읽는다고 말했다. 뚜껑은 한순간도 책을 내놓은 적이 없다. 시에 또한 말했다: 송공은 사원에 매달려 화장실에 갈 때마다 책을 등에 업고 풍자하는 소리가 우렁차다. 대부분 3 층, 즉 바로, 베개 위, 화장실에 있습니다. 표지는 특히 4 자에 속할 수 있다. 주 (1) 돈사공: 돈, 북송' 쿤시체' 는 작가 중 한 명을 대표한다. 시에 (Xie Qiang) 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송공망치 (송태조) 도 그의 문학으로 한동안 유명했다. (2) 실로: 서경 낙양. (3) 맛: 예. (4) 서술하다. (5) 가족: 정부 보좌관. (6) 소설: 선진백가의 저서와 후세의 각종 잡기. (7) 작은 단어: 짧음. 그는 민혜의' 강한 기억' 을 읽는 것으로 유명하다. (11) 고전과 역사: 고전과 역사서. (12) 감사합니다: 구양수의 친구 사장. (13) 이유: 그래서 돈사공은 호문 출신이지만 취미가 없다. 그는 낙양 서경에 있었다. 화장실에 갈 때 짧은 시와 시를 읽는다. 나는 약 31 분 동안 책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시에 는 또한 말했다: 노래 의 역사 에서, 화장실 은 항상 책, 읽기 소리 선명, 거리, 거리 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학습 을 암송 해야합니다. 그래서 저는 심씨에게 제가 평생 쓴 문장 대부분이 세 가지 장소, 즉 바로, 베개에, 화장실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유일한 장소 일 수 있습니다.

5.' 첫남자는 네 살 때 외롭고, 집은 가난해서 돈이 없다' 는 문어문이 답을 읽었다. 부인이 땅을 그리고 서예를 가르치고, 고장을 많이 외우며, 공부가 시가 되게 하였다. 그것은 조금 길지만 집에 책이 없으면 빌리거나 베꼈다. 베껴 쓰기 전에 그들은 그들의 책을 암송할 수 있었다. 고아입니다. 고대에 그들은 대부분 아버지를 잃은 아이를 가리켰다. 이 가족은 가난해서 자산이 없다: 가난: 가난: 부자. 태부인이 그린 땅: 사용: 사용: 갈대 같은 약초. 그림: 스케치. 그에게 한자를 쓰도록 가르치다: 사용: 사용: 사용: 사용: 사용: 쓰기. 마을, 이웃에 가다. (구양수) 가까운 선비집에 가서 책을 빌려 보세요. ) 휴가 봐: 빌려. 또는 복사하십시오. 또는: 때때로. 왜냐하면: 그것에 의지하고, 밤에는 침식을 잊기도 하기 때문이다. 종점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독서만이 서비스다: 오직. 예: 무의미하다. 서비스: 헌신. (만 해당. 그가 공부할 돈이 없다. 어머니는 갈대대로 모래사장에 그림을 그리며 그에게 글씨를 가르쳐 주셨다. 그녀는 또한 그에게 고시를 많이 읽어서 시를 배우도록 가르쳤다. 나이가 들어서 집에 책이 없으면 이웃 선비에게서 책을 빌려, 때로는 베끼기도 한다. 그가 베껴 쓰기 전에, 그는 이미 이 문장 들을 암송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그는 밤새도록 잠을 자지 못하고, 침식을 잊고, 독서에만 몰두했다. 글쓰기는 성인의 수준만큼 높다. 어린 나이에 집안이 가난하고 겉으로는 비참해 보이지만 야심 있는 아이에게는 반드시 나쁜 일이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의 집의 궁핍으로 인해 아이들은 더 일찍 세태가 서늘하고, 생활의 고달픔을 맛보게 되고, 그들에게 일찍 철이 들도록 독촉하고, 일찍 결심을 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가난한 집 아이가 일찍 살림을 맡았기 때문이다! 현실적으로 부유한 가정의 일부 아이들은 현재 먹고 입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많은 학습 동력이 부족하여, 그들로 하여금 미래의 성취에 대한 사상적 성격의 기초가 부족하게 한다.

6. 문어문' 습관론' 의 독서는 문장 번역에 대답했을 뿐만 아니라 유융은 젊었을 때 양후이당 서쪽의 한 방에서 책을 읽었다. (유영) 그는 고개를 숙이고 공부한다. 그가 이곳을 이해하지 못했을 때, 그는 고개를 들어 생각했다. 만약 그가 답을 생각할 수 없다면, 그는 방에서 서성거릴 것이다. 집에 움푹 들어간 곳이 하나 있는데, 지름이 1 피트인데, 점차 침식되어 확대된다. 매번 지나갈 때마다 유용은 늘 비틀거린다. 처음에 그는 매우 적응이 안 된다고 느꼈고, 시간이 길면 익숙해졌다. 그곳에 다시 가는 것은 지면을 걷는 것만큼 안전하다. 유영의 아버지는 이 집 바닥의 움푹 패인 곳을 발견하고 웃으며 유영에게 말했다. "당신은 집 한 칸도 잘 관리하지 못하는데 나라를 관리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하인에게 구덩이를 채우라고 했다. 아버지가 떠나시자 유영은 다시 집 주위를 걷고, 책을 읽고, 생각하고, 다시 원래의 움푹 들어간 곳으로 갔다. 그는 땅이 갑자기 부딪히는 것을 느꼈다. 그는 깜짝 놀라 고개를 숙이고 보니 지면이 평평했다. 그는 많은 천재들을 위해 어설프게 걸으면서 점점 익숙해졌다. 아아! 사람은 모두 습관이 있다! 평지를 밟으면 움푹 패인 곳에 적응할 수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울증은 평평 해 보입니다. 심지어 오랜 구덩이를 메우고 원상회복까지 했지만 장애물로 여겨져 적응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따라서 군자가 초기 단계를 신중하게 대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이 단락을 편집하면 진리가 포함됩니다.

혼자 공부할 때 초기 단계의 습관이 중요하다. 군자가 책을 읽는 것은 초기 단계의 습관을 신중하게 대하는 것이 중요하다.

문장 주석

허용: 저자는 자칭한다. 젊은: 젊은, 젊은. 양휘당: 유영의 방 이름은 호남 샹향에 있습니다. 허리를 굽혀 절하다: 고개를 숙이다. 프레드: 저는 경험이 없어요. 회전: 방황. 지름: 지름이 1 피트입니다. 몰입 (qρn 침입) 이 점점 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점점 더 바깥쪽으로 확장되고 있습니다. 신발류: 걸음걸이와 걷기. 키: 걸려 넘어졌어요. 만약: 항상. 첫 번째 선생님: 이미 죽었다고 주장하는 아버지. 첫째: 고 선배를 부를 때 쓰는 존칭. 언어: 나는 그와 이야기했다. 언어: 이야기. 왜 ... 왜: 할 말이 없어 ... 지휘자: 보세요. 소년: 작은 하인. 대연: 갑자기. 평온함: 지면이 평평하다.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사레질: 가슴이 막히는 것 같아요. 닝: 평화. 중국인: 때려요, 깊이 들어가요. 후계자: 나중에. 갑자기: 갑자기. 중국인: 영향이 매우 깊습니다. 고 말했다: 스타일. 중: 사람에게 적합하고, 여기에 영향을 미치는 사람을 가리킨다. 헬스: 적응. 그래서: 이유. 고집: 방해받는 모습.

이 단락의 저자의 소개를 편집합니다. < P > 류융 (1816-1873), 청대 호남 샹향현인. 그는 동성파의 고문 작가이다. 그는 증국판의 손님으로 곽송엽과 나택남과 교제를 했다. 함풍 5 년 (1855) 2 월 익왕석다가 호남군 수영을 공격하여 호남군 군함 111 여 척을 태웠다. 증국판은 배에 포로가 되어 "종이말이 모두 없어졌다", "대중은 말을 타고 적에게 가서 죽고 싶어 한다" 고 말했지만, 유영 등의 인력은 그에게 멈추라고 권했다. 나택남에서 무창을 도우며, 좌영 코숭동과 후림익과 회사하여 부음을 공략하다. 그의 형제 류돛이 먼저 총살되었다. 지지를 받지만 다시 나갈 뜻은 없다. 추천 쩡 Guofan, 후진타오 린 날개, 매우 유용한 땅, 치군 칙령 을 세웠다. 11 년 동안 나독 쓰촨 군무를 보좌하고 지사 추천, 관련병 선발, 소계강, 유월사진, 황입천을 추천했다. 3 년도 채 안 되어 쓰촨 태평군은 철저히 진압되어 석달개를 생포했다. 동치 원년은 천북에 순회한다. 2 년 7 월, 산시 총재를 수여하고, 호남으로 돌아가 모금을 하고, 산시 남으로 전전하였다. 4 년 동안, 잭군은 질투에 의해 파직된 관원에게 빼앗기고, 11 월에 회복되었다. 산시 에 서쪽 트위스트, 군대 차단 공격, baqiao 십리 슬로프 붕괴, 공식 면제 최종 상승. 유융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대량의 고문과 시를 썼다. \ "방 불 치, 왜 전국 치료? 클릭합니다 그의 산문' 습관론' 중의 명문으로,' 양혜당 시집' 에서 뽑혔다. 증국판은 "내 친구 유영은 침묵하고 엄하며, 선도를 하고 싶지 않다" 고 평가했다. 성년 이래로, 그것은 줄곧 정박해 왔지만, 밖은 매우 부유하다. 사물의 변화를 관찰하는 것은 명성에 지나지 않는다. "("암당을 키우는 이야기 "). 《사변록 의심》, 《양혜당 시집》이 있습니다.

7. 아래의 문어문을 읽고 질문 4~7, B5, D6, C7, D8 을 완성한다. (1)(3 점) 집사 명천하/단 5 품/색온도 분노하지 않음/문장 대범하고 소박하고 투덜거리지 않음/이것은 반드시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다/더 많이 알기를 바란다! (2)① 선생의 명제는 매우 거창해서 세상에 아무도 받아들일 수 없다. 그 주공은 누구와 함께 부의 즐거움을 누립니까? 4, 여행: 교류, 소통, * * * 일.

5.(1) 전환점; (2) 점진적; (3) 전치사, 의지; (4) 전치사, 왜냐하면. 저자는 가설을 통해 이것을 부인했다.

7.' 성인이 되는 것' 은 잘못된 것이다. 8.(1) 틀렸습니다. 1 점을 공제하고 3 점을 공제합니다.

(2)① "도로" 1; "영광" 1 점; 맞아요. 1.② "누구와" 1; "음악" 1 점; 맞아요. 1.

첨부:' 시경' 의 부엉이' 부엉이' 와' 시경' 의' 응균' 을 읽을 때마다, 주공이 한 마디도 만나지 못한 것을 은근히 탄식한다. 나는 사기를 보고 공자가 채국 사이에 갇혀 있는 것을 보았고, 피아노를 치고 노래하는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안원, 종우 등 학우들이 서로 질문하고 대답하다. 공자는 "호랑이가 아니라 광야에서 뛰어다니는 것" 이라고 말했다. 내 견해가 틀린가? " 내가 왜 이 지경에 이르렀을까? "안연이 말했다." 선생님의 주장은 매우 웅장해서 천하에 아무도 받아들일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