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목가적 풍경을 표현한 시로, 문법이 생생하고 신선하여 봄의 활력을 느끼게 합니다.
'봄목가잡(2부)' 판성다, 송나라
땅이 휘젓고 비가 자주 내리며 수천 송이의 풀과 꽃이 피어난다.
집 뒤편의 황량한 경계선은 여전히 푸르르고, 이웃들은 벽 너머로 죽순을 휘젓고 있다.
번역:
연속 봄비가 내린 뒤 땅은 촉촉해졌고 곳곳에는 수천 송이의 꽃과 식물이 피어났습니다.
겨울철 가꿔지지 않은 집 뒤뜰의 작은 텃밭에는 이제 새로운 초록이 피어났고, 담장 밑바닥에는 이웃집 죽순도 돋아났다.
감상:
시의 첫 두 문장은 언제나 봄의 상황을 묘사하고 있으며, 언어는 밝고 경쾌하여 사람들을 매료시킵니다. 작가가 목격한 전형적인 두 가지 봄, 마지막 문장은 봄 죽순을 교묘하게 활용하여 봄의 메시지를 드러내는데, 이는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하고, 담벼락에는 붉은 살구 가지가 나온다"와 유사하다. .
기사에 적힌 봄 풍경은 소재 선택에 있어 점과 면의 조합에 주목해 그 특징을 포착하고 사람들에게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봄의 독특한 풍경에도 주목하고 있다. 농부들의 마음속에 봄을 표현하는 농촌 목가적 지역. 농부에게 봄은 단지 수천 송이의 꽃과 풀만이 아니다. 그래서 작가는 다른 작품들처럼 봄꽃과 버드나무를 그리려고 하지 않고, 해빙 후 느슨해진 흙, 농가 뒤편의 황무지, 그리고 들판까지 붓질을 확장한다. 동시에, 시 전체는 "목회 잡다한"이라는 일반적인 주제에 잘 어울리는 독특한 흙향을 발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