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발췌를 감상하다

1, "강남을 기억하고 강남이 좋다"

백거이

강남의 풍경은 매우 아름답다. 그림 같은 풍경은 이미 사람들에게 익숙하다. 해가 뜨면 강물이 불보다 더 붉고, 봄이면 강물이 파랗게 푸르니 강남을 잊을 수 없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단어는 강남춘색을 묘사하고 있으며, 첫 번째 문장은' 강남이 좋다' 이다. 간단하고 생동감 있는' 좋은' 글자로 강남 춘색의 모든 아름다움을 사로잡았고, 작가의 칭찬과 동경도 포함되어 있다. 동시에, 바로' 선' 이 있어야 우리가 끝없이 기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 말은 "강남을 잊을 수 있을까?" 라는 말이 은근히 풍자되어 있다. 두 번째 문장' 내가 익숙했던 풍경' 은 강남의' 좋은' 풍경이 헛소문이 아니라 저자가 항저우에서 방목할 때의 개인적인 경험과 절실한 느낌을 지적했다. 이렇게 하면' 좋은' 글자와' 기억' 자를 모두 구현한 것은 한 편의 문장 의미를 연결하는 절묘한 필묵이다. 서너 마디 말이 강남의' 좋다' 를 생동감 있게 해석하고, 강꽃의 밝은 색채와 붉은 녹색의 강을 부각시켜 눈부신 인상을 준다. 그중에는 동색 간의 상호 대비와 이색 간의 상호 대비가 모두 있어 작가의 좋은 색칠 기교를 충분히 보여 준다. 문말에' 강남을 잊을 수 있을까' 로 시 전체를 거두어 낙양에서 태어난 작가의 강남춘색에 대한 무한한 경앙과 미련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길고 오래 지속되는 정취를 만들어 독자들을 애절한 경지로 끌어들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2.' 젊은 미인'

리 유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나라는 차마 월중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조각은 아직 존재해야 하지만 주연은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우미인' 은 이어의 대표작이자 이후주의 절망의 말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의 생일 (7 월 7 일) ('칠석') 의 밤, 그는 매춘부 한 명을 그의 아파트에서 즐겁게 보내며, 외국에서 널리 낭송되고 있는 새 시' 우미인' 을 불렀다. 송태종은 매우 화가 나서 누군가가 그에게 약주를 주고 그를 독살했다. 이' 우미인' 은 슬픔과 증오로 가득 차서 추의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역사상 칼을 능가하는 왕이 감히 이렇게 대담하게 망국의 한을 표현하는 경우는 드물다. 프랑스 작가 모사이는 이렇게 말한다. "가장 아름다운 시는 가장 절망적인 시이고, 일부 불후의 장은 순수한 눈물이다."

3. "느린 소리"

이청조

찾아오니 외롭고 슬프다.

처음 따뜻해져서 아직 추울 때 호흡을 멈추는 것이 가장 어렵다.

술 세 잔 두 잔, 어떻게 그를 이길 수 있니, 바람이 늦었어?

곽염 슬픈, 하지만 이것은 오래 된 지 인입니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고, 시든 것이 파손되었다. 지금 누가 그들을 고를 수 있습니까?

창밖을 보면 한 사람이 어떻게 어두워질 수 있습니까?

플라타너스는 심지어 보슬비도 내리고, 황혼까지 조금씩 뚝뚝 떨어진다.

이번에, 얼마나 슬픈 말인가?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유명한' 느린 소리' 는 이청조의 대표작으로,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칭송받아 왔으며, 특히 작가의 애원 정서이다. 얼마나 많은 사람을 감동시켰는지 모르겠다. 당송 시대에는 고대 문인들이 산문을 부업으로 삼았지만, 악인은 사실 느린 단어를 부업으로 삼았다. 느린 단어는 푸 묘사의 특징, 유창함, 균일성, 변화가 풍부해' 초월부' 라고 할 수 있다. 이청조의 첫 번째' 느린 소리' 는 그야말로 슬픈 가을시였다. 이청조가 만년에 쓴' 느린 소리' 를 보면 예술적 관점에서나 문장을 만드는 방면에서 어느 정도 높이에 이르렀다. 우리는' 느린 소리' 라는 슬픈 단어가 천고의 절창이라고 말할 수 있다!

사파이어 사건? 원서

신 기아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조각화 BMW 는 도로향이 가득하다. 봉피리가 움직이고, 옥주전자가 돌아가고, 어룡이 밤새도록 춤을 춘다.

나방, 설류, 금실, 웃음, 향기, 멀어져 간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바로 거기에 있었고,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옥안' 이라는 시는 완곡한 말로 북송완약파 대사인 안수, 류영과 비교하면 예술적 성취에서 결코 손색이 없다. 이 시는 정월대보름날 오색찬란하고 시끌벅적한 장면을 렌더링하려는 시도부터 시작해 김옥가루와는 다른 도도한 냉막, 우월함, 속되지 않은 여성의 이미지를 반영해 저자에게 정치적 실의에 빠진 후 세속과 어울리지 않으려는 고독한 성격을 부여했다. 수사적 관점에서 볼 때,' 옥안' 은 상성의 두 번째 문장일 뿐, 세 글자로 단문이 되어 기복이 심하다. 하성에는 이런 단절된 문장이 없다. 세 개의 일곱 마디 절구는 병렬로 배열될 수 있고 시인의 마음에 따라 변할 수 있지만, 문장의 경향은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비교가 끝난 후에야 경구가 나올 수 있다. 고대 시인은 정월대보름에 쓴 단어가 무수히 많다

5. "등산"

두보

광활한 하늘에서 오는 날카로운 바람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고, 새는 맑은 호수 위에서 집으로 날아가고, 하얀 사엽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슬픈 가을과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 혼자 이 높은 액운을 타고 내 귀밑머리에 살을 에는 서리를 맞았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의 두터운 먼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두보 시 중 창량하고 광활한 광경을 가장 잘 대표하는 칠언율시입니다. 처음 두 연합은 등산 후각경을 썼고, 후자의 두 연합은 등산의 느낌을 표현했다. 정경으로 경관과 하나가 되어 시인이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녔고, 나라를 다치고, 늙고 외로웠던 복잡한 감정을 충분히 표현했다. 그러나, 풍격은 웅장하고 시원하며, 관대하고 왕성하며, 그는 고대와 현대에서 외로운 한 걸음이다

이 율율시는 매우 특별하다. 그 네 운은 모두 대작이고, 처음 두 문장은 스스로 정정한다. "문장은 한 문장에 있고, 글자는 한 문장에 있다" 고 할 수 있다. 산수 묘사의 경우, 바람, 하늘, 원숭이, 섬, 모래, 새의 여섯 가지 풍경의 모양과 소리를 섬세하게 묘사한다. 가을의 매력을 전하는 많은 프리 핸드 (커플) 가 있습니다. 명대 호응린의 시는 전 시가 "56 언, 예를 들면 해저 산호, 형언하기 어렵고, 형언하기 어렵고, 심오하고 헤아릴 수 없고, 힘이 무궁무진하다" 고 말하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장, 구문, 자법에는 선배가 없고 연사도 적다.

6. "영유락? 베이징 코우 구 베이 팅 huaigu "

신 기아

예나 지금이나 영웅은 찾을 곳이 없고, 손중모는 그 안에 있다.

파빌리온 누각, 노래대에서 춤을 추면 바람이 자꾸 불어간다.

석양 아래 풀나무, 평범한 골목길, 살아온 인도주의적 노예.

그때 김고철마는 만리를 게걸스럽게 삼켰다.

양가초는 늑대를 봉하여 서욱에 살면서 황급히 철수했다.

43 년 동안, 나는 양저우로에서 불을 질렀던 것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뒤를 돌아보니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드럼이 있었다.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염분이 늙어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호방파로서, 신기병은 수시와 비교했을 때, 무단결달호마이가 적고, 비장이 좀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강, 물보라가 천고의 풍류 인물을 쓸어 버리다", "허공을 흔들고, 해안에 부딪히고, 천 무더기의 눈을 말린다", "얼마나 호쾌한가!" 이것은 신 기아가 할 수 없는 것이다. 시 전체는 기조가 대담하지만 슬픔과 서글픔으로 가득 차 있다. 지난번' 천고의 절창' 이라는 말은 호방하고 단도직입적이었지만 시의 음조는 오히려 낮아졌다. 이 단어는 남송호방 시인 신기질의 대표작이자 최고의 애국어 중 하나로 후세 사람들에게 낭송되어 왔다.

7, "조용한 밤 생각"

리퍼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단 말인가? 。

고개를 들어 보니, 나는 이것이 달빛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짧은 시 네 수가 신선하고 소박하게 쓰여졌다. 그들의 내용은 간단하지만 동시에 풍부하다. 그것들은 이해하기 쉽지만, 무궁무진하다. 시인은 그가 이미 말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이 말하지 않았다. 그 구상은 섬세하고 심오하지만 흔적도 없이 불쑥 나왔다. 여기서부터 우리는 이백절문의' 성격' 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그러나 먼 곳의 향수를 쓰는 것은 의미심장하고 흥미진진하며, 수천 년 동안 이렇게 광범위하게 독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집을 떠난 한 사람은 아마 이런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다만 어느 날 밤이 깊어 사람이 조용할 때 향수의 정이 가슴에 출렁이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더구나 달밤, 더구나 명월이 서리와 같은 가을밤!

8. 산속의 어느 가을밤

왕위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시는 산의 황혼을 매우 매혹적으로 묘사했다. 왕손이는 시인 본인을 가리킬 때' 초사' 에서' 왕귀화, 산속에 오래 머물 수 없다' 는 시구를 뒤바꿔 산의 경치가 유난히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이 유명한 풍경화는 시화의에서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구현했다.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의 저녁에 서 있다. "시는 여성 어선 한 척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시인은 어떻게 그것을 "빈 산" 이라고 쓸 수 있습니까? 원래 산속의 울창한 나무들이 사람들의 활동 흔적을 감추었다. 그것은 "빈 산에 아무도 없는 것 같지만, 나는 내가 소리를 들었다고 생각한다" ("차이루")! 이곳은 인적이 드물기 때문에 "동굴 안에는 외사를 아는 사람이 없고, 외부인관은 공산후운 구름밖에 없다" ("도원행") 로, 일반인은 자연히 부귀산에 사람이 있다. "빈 산" 이라는 단어는 이곳이 세외도원 같다는 것을 시사한다. 산우의 초기에는 모든 것이 새것이었는데, 이것은 초가을의 저녁이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공기는 신선하고 경치는 아름답다.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하늘은 이미 어두웠지만 하늘에는 밝은 달이 있었다.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소나무는 뚜껑 같다. 샘물이 맑고, 산석을 흐르고, 순백색의 수행처럼 달빛 아래에서 반짝 빛나고, 얼마나 조용하고 맑은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인가! 왕위의' 사현논경부' 는 두 은둔자의 고상한 정서를 극찬하며 "음중무구한 나무, 식수는 과격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시인 본인은 바로 이런 사상이 고상한 사람이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야생 숲에 사는 것보다 그 물을 마시는 것이 낫다. 들보에 앉아서 제후를 볼 필요가 없다." ("헌시흥후예") 이번 달 소나무가 떨어지고, 석상청천이 떨어지는 것이 바로 그가 추구하는 이상경지가 아닌가? 이 두 문장은 그림과 같고, 마음대로 하며, 곡조를 따르지 않는다. 이렇게 감동적이고 자연스러운 경물 쓰기는 예술난로가 푸르러질 정도로 일반인이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