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송대 화조화화의 예술적 성취와 그 영향을 논술하였다.

화조화화는 송대 회화의 중요한 문류로, 예술적으로 당대를 크게 뛰어넘었다. 송대 궁중 화조 화가는 동식물 이미지에 대한 관찰과 연구를 매우 중시하며, 그들의 화훼, 과일, 식물화는 생동감 있고 합리적이며 섬세하다. 그 절묘한 공연, 소밀하고 우아한 색채, 섬세하고 단정한 조형은 송대 궁중 귀족의 심미적 특징을 구현했다.

조제 는 송휘종, 북송 시대의 서화가이다. 정치시대 화원의 확대, 회화학의 건립, 고화의 소장,' 선화화보' 의 편찬으로 송대 궁중화원의 인재가 구제되어 중국 궁정 회화의 가장 번영한 시기에 이르렀다. 조제 들은 꼼꼼한 꽃과 새 그림을 잘한다. 대표작' 연꽃 금계도'.

북송 중기에는 많은 문인들이 그림을 일종의 문화 수양으로 보고 예술 감상, 예술 수집, 예술 창작 활동을 자주 했다. 이 행사는 매 () 란 () 대나무 () 국화를 둘러싸고 펼쳐져 송대 () 에서' 사군자 ()' 주제가 형성되어 회화의 독특한 범주가 되었다.

오늘 중국화는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마왕더미에서 출토된 한대 비단화에서 우리는 이미 중국 그림의 프로토타입을 보았고, 중국 화조화는 처음에 인물화의 배경부터 독립된 회화 학과를 형성하는 데 이르기까지 긴 과정을 거쳤다. 송대에 이르러 꽃새 그림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그럼, 너는 어떤 각도에서 송대의 화조화화를 보느냐? 필자는 적어도 네 가지 측면에서 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1, 송대 화조화화의 과학성; 둘째, 송나라의 꽃과 새 그림의 예술성; 셋째, 송나라의 꽃과 새 그림의 문학적 성격; 넷째, 송대 화조화화의 실용성은 송대 화조화화의 다양성을 반영하고 있다. 송대 회화는 고도의 과학성을 지녔는데, 이는 일부 전세의 회화사에서 볼 수 있다. 송휘종과 조제 회화에서의 표현은 반드시 객관적인 진실에 부합해야 한다. 사실 두 가지 유명한 이야기가 있다. "혜종이 용성궁을 만들고, 평생 화궁 등 신영벽에서의 선택은 매우 일시적인 선택이다. 다행히도 나는 할 말이 없는 것을 생각해냈다. 나는 솥 안의 전 앞 주랑과 가지 끝이 비스듬히 기울어진 월계화만 보았다. 화가는 누구입니까? 진정한 젊은이들은 모두 새로 왔고, 기꺼이 돈을 주고, 주석을 좋아해서 종잡을 수가 없다. 종업원이 나를 자리에 앉혀 놓고' 월계를 그릴 줄 아는 사람이 적다' 고 말했다. 그들은 모든 계절을 덮고, 다른 수컷과 잎을 가지고 있다. 이 작가의 시간은 완벽하기 때문에 그는 풍성한 보답을 받았다. "이런 세심한 꽃의 관찰은 꽃이 피는 성기, 시간, 상태 등을 구분할 수 있다. 그래도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