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 읽기, 주요 내용 이해, 중심 아이디어 파악 모든 주제를 진지하게 통독하고, 문제의 뜻을 이해하고, 제목의 요구를 명확히 한다. 조목조목 풀고, 문제를 가지고 관련 내용을 자세히 읽고, 진지하게 생각해야 한다. 다음은 제가 세심하게 정리한 국어 독서 문제의 답안 기교입니다.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어 답안공식
(a) 문장의 역할:
1, 문수: 시작 문제; 렌더링 분위기 (산문), 복선 (서술류 문장), 서스펜스 설정 총령 아래;
2, 본문: 승승승장구 총령 아래; 위의 내용을 요약하다.
3, 문말: 명센터 (산문); 주제 심화 (서술 문장 문장); 시작 (의논문, 서술류 문장, 소설)
(b) 수사법의 역할:
(1) 그 자체의 역할 (2) 문장 문맥을 결합하다.
1, 비유, 의인: 생생한 이미지
답변 형식:+개체+특성을 생동감 있게 작성했습니다.
2, 대비: 기세, 말투 강화, 단숨에
답변 형식:+객체+특성
3; 질문 설정: 독자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 일으 킵니다.
답안 형식:+대상+특성에 대한 독자의 주의와 사고 반문: 강조, 말투 강화 등
4, 대비:
5 강조, 반복: 강화 어조
(3) 문장의 의미를 강조하는 답변:
답안을 쓸 때, 그들이 가리키는 대상을 밝히고 문장을 소통시키면 된다.(4) 한 문장에서 한 단어를 다른 줄로 바꾸시겠습니까? 왜요
동사: 아니요. 이 단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형용사: 안 됩니다. 이 단어는
< P > 부사 (예, 대부분, 매우 등) 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기 때문에 안 된다. 이 단어가 정확하게 설명한' 상황 (표 정도, 표 제한, 표 시간, 표 범위 등) 으로 바뀌어 사실과 맞지 않기 때문이다.
(e) 한 문장에서 두세 단어의 순서를 바꿀 수 있습니까? 왜요 안 돼요. 왜냐하면:
(1) 사람들이 사물을 아는 (얕은 것에서 깊은 것, 표안으로, 현상에서 본질까지) 법칙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이다.
(2) 이 단어는 위와 일대일 대응 관계입니다.
(3) 이 단어들은 진보적인 관계로 고리가 맞물려 서로 교환할 수 없다.
(6) 단락 의미의 개괄적 요약
1. 서술 문장: 누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언제, 어디서) 명확하게 대답한다.
형식: (시간+장소)+사람+일.
2. 설명 클래스 문장: 객체가 무엇인지, 특성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설명합니다.
형식: 설명 (설명)+설명 대상+설명 내용 (특성)
3
형식:+논점
표현 기교가 고대 시 감상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표현 수법은 전전, 구토, 렌더링, 진열, 비흥, 탁물과 같은 표현이다. 시에서 흔히 쓰이는 수사 방법은 과장, 대비, 대구, 비유, 차용, 비교, 질문, 반문, 반복 등이다.
시 언어를 분석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용어는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간결하고, 간결하고, 명쾌하고, 신선하고, 신기하고, 아름답고, 현란하고, 함축적이고, 소박하고, 자연 등이다. 복습할 때는 각종 표현 기교를 체계적으로 요약하여 관련 지식을 비축해야 한다. 우선 이러한 표현 기교의 특징과 작용을 분명히 한 다음 구체적인 시와 결합하여 자세히 체취와 분별을 해야 한다.
시의 사상적 내용과 작가의 관점을 평가하는 것은 작품의 취지 요약, 작품에 반영된 사회현실 분석, 긍정적인 의미나 한계 등을 포함한다. 결론적으로 고대시를 감상하고, 첫 번째 단계는 시사 내용을 파악하는 것으로,
1 제목과 주석을 읽는 것부터 시작할 수 있다.
2 분석 이미지;
3 예술적 개념을 맛보십시오.
4 저자에게 연락한다.
두 번째 단계, 노하우 파악:
1 이미지 특성 파악
2 표현 기술의 차별화 및 분석;
3 은 표현의 역할을 설명합니다.
3 단계, 평가 내용 관점:
1, 개요 주제;
2, 연락처 배경;
3, 1 차 및 2 차 구별;
4, 종합적인 평가.
답안을 작성할 때
1 은 긴축 요구 사항이므로 일반화해서는 안 된다.
둘째, 요점 완비, 다각적 사고;
3 은 정밀 용어로 정확하고 간결하며 규범적인 용어를 추구한다.
첨부: 혼합 용어는
(a) 방법, 방법의 구분
예술 수법을 구분하며,
를 포함한 표현 기술이라고도 합니다② 표현 수법: 기흥, 연상, 구토, 억압, 보살핌, 정방, 상징, 대비, 실제 입실, 허실 결합, 전고 사용, 직설억측, 경서정, 우애
③ 수사: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대비, 비교, 대비, 질문, 반문, 인용, 반어, 반복.
(2) 정, 의지의 차이
시에서 정은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기쁨, 분노, 걱정, 생각, 슬픔, 공포, 놀라움이며, 일반적으로 경물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지는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이상, 포부, 정서, 품격 등으로, 일반적으로 사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예를 들어, 송인 양만리소호가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잠자리가 일찍 서서 작가가 삶을 사랑하고 새로운 것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였으며, 원인 왕관인' 묵매' 는 색채가 좋다고 자랑하지 말고 건곤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얼음청옥결한 매화로 자신이 동류하고 싶지 않은 품질을 반영한 것으로, 언지에 속한다.
(3) 정, 경관계 차이
서정, 우경, 정경 융합은 시인이 표현할 감정을 경물을 통해 표현한 것이다. 서정을 빌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비교적 직설적이며, 시를 읽은 후의 느낌은 보지 못하는 것이다. 풍경과 정경이 어우러지다. 감정을 표현할 때 정면에는 한 글자도 없고, 시를 읽은 후의 느낌은 광경이 보이지 않는 것이지만, 자세히 분석한 결과 시인의 감정이 모두 눈앞의 자연경치 속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든 경어는 모두 정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감정명언)
(4) 묘사된 각도
일반적인 각도는 쉐이프, 사운드, 색상, 상태, 맛입니다. 모양, 색상은 시각적 각도입니다. 소리는 청각 각도입니다. 상태는 역학과 정적으로 구분됩니다. 맛은 촉각 각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