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처럼 번화한 3 월 봄날에 양주로 먼 길을 떠났다. 친구의 고독한 돛 그림자가 점점 옅어지면서 푸른 하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한 줄만 보고 먼 하늘을 향해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송: 류영 \ "옥림령 매미 \" 추위 처량한, 창정은 이미 늦었고 소나기는 쉬기 시작했다. 교토 시 주변 장치에 작별 인사를 하지만, 기분 을 마시지 않았다, 마지 못해 떠나, 보트 사람들은 계속 출발을 촉구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이번에 남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 여정은 또 다른 길이다. 천리 밖, 온통 흐리멍덩하고, 밤하늘은 망망한 밤안개이다. 예로부터 다정다감한 사람이 가장 괴로웠던 것은 이별이었다. 가을의 쓸쓸함은 말할 것도 없고, 어찌 슬픔을 견딜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공포는 변두리일 뿐, 슬픈 아침바람과 그믐달의 잔양에 직면한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곳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해도 누가 함께 즐길 수 있을까?
해석: 가을이 되자 울음이 그렇게 슬프고 그렇게 서두르는 것을 알게 되었다. 정자를 마주하고, 갑작스러운 비가 막 그쳤는데, 바로 저녁 무렵이었다. 교토 시 외부, 작별 인사, 하지만 무심코 술을 마신다. 내가 아쉬웠을 때, 배 위의 사람들은 이미 나에게 출발하라고 재촉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에 눈물이 가득 차서, 마지막까지 말을 할 수 없었고, 목구멍에는 천 마디의 말을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남방으로 돌아가는 것을 생각하면, 이 길은 또 한차례, 천리 밖, 온통 연기와 파도, 칠흑 같은 밤이 끝없이 펼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예로부터 다정한 사람이 가장 슬퍼하는 것은 이별인데, 하물며 이 쓸쓸한 가을인데, 이 이별은 어떻게 견딜 수 있단 말인가! 내가 오늘 밤 깨어날 곳을 누가 알아? 아마도 버드나무 해안만이 새벽바람과 여명 그믐달을 마주하고 있을 것이다. 상대를 떠난 지 오래되어 사랑하는 사람도 함께 있지 않다. 나는 우리가 좋은 날씨와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도 아무것도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한다. 가득 찬 애정이라도 누구와 함께 즐길 수 있을까?
송송: 양완리' 청자사 송림자방' 은 결국 6 월 중순에 서호의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연잎은 다음날에는 녹색으로 변하지 않고,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선홍색으로 보인다.
해석: 6 월의 서호 풍경은 어떻습니까? 경치는 정말 다른 계절과 다르다. 하늘에는 연잎이 영원히 보이지 않는다. 연꽃은 햇빛 아래에서 특히 밝고 빨갛다.
당나라: 왕 zhihuan 작별: 버드 나무 동풍 나무, qingyu 강. 요즘 쉬는 게 그렇게 편하지 않아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해설: 봄바람에 비가 내리는 강둑의 버드나무는 녹색이다. 요즘은 오르기가 불편한데 이별하는 사람이 너무 많기 때문인 것 같아요.
당나라: 두목에게 보내는 이별은 감상적으로 보이지만 항상 무정해 보이는데, 죽기 전에 웃을 수 없을 것 같아요. 탁자 위의 촛불이 마음을 불태웠고, 이별도 보았다.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눈물을 흘려 아침으로 흐른다.
해석: 접착제처럼 함께 모이지만 무정한 것 같다. 나는 단지 우리가 술잔치에서 활짝 웃으며 조용히 해야 한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테이블 촛불 결정, 하지만 여전히 작별 인사; 봐라, 그것은 우리를 위해 날이 밝을 때까지 눈물을 흘렸다.
당대: 두보' 이백 증정' 가을은 그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갈홍을 주사로 여기지 않는다. 미친 노래를 마시고 헛되이 살면 누가 날뛰는가?
해석: 가을이 떠날 때 주위를 둘러보고 날아다니는 화개처럼 사방을 떠돌아다닌다. 서진 방사 갈홍이 장생을 구하지 않아, 나는 정말 부끄럽다. 매일 즐겁게 술을 마시고 노래를 부르는 것은 시간 낭비이다. 너 같은 영웅은 도대체 누구를 위한 영웅인가?
당나라: 육귀몽' 송별' 남편은 눈물을 흘리지 않고 이별실을 뿌리지 않는다. 지팡이 칼로 술을 권하며, 나그네를 수치로 삼다. 독사가 사람을 찌르고, 장한이 손목을 풀다. 공명에 뜻을 두고 이별은 탄식할 수 없다.
해석: 군자는 눈물을 흘리지 않고 이별할 때 울고 싶지 않다. 후한 노래와 휘두르는 보검에 직면하여, 나는 얼굴에 슬픈 유랑자처럼 부끄러움을 느꼈다. 일단 독사에 쏘이면, 너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팔을 부러뜨릴 것이다. 세상을 위해 공헌하기로 결심한 이상 집을 떠날 때 한숨을 쉬고 불평할 필요가 없다.
당대: 왕지환' 9 일 송별' 기정이 처량하여 고인이 모처럼 높이 올라서 고향을 부칠 수 있는 곳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현재, 나는 오늘 너와 방국화 와인을 나눌 것이지만, 나는 명나라에서 좀 쉬어야 한다.
해석: 이 바람이 많이 부는 곳에서는 아는 사람이 거의 없다. 어디에서 등반할 수 있는 곳을 찾아 먼 곳을 바라보며 친구와 작별인사를 할 수 있습니까? 오늘 우리는 함께 모여 부드러운 국화주를 마실 수 있다. 내일 우리는 뿌리가 부러진 천막처럼 황급히 떠나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당대: 이백' 노락정' 인간의 슬픈 곳, 노락이 손님을 배웅한다. 봄바람도 이별의 고통을 떠나고 싶어 한다. 이 버드나무가 푸르러지도록 재촉하는 것이 아니다.
해석: 세상에서 가장 슬픈 곳이 바로 이 송별정이다. 봄바람도 이별의 고통을 의미할 것이다. 버드나무가 파란색으로 변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당나라: 설타오' 친구 보내기' 수국 야상, 달빛 추위, 산색이 옅다. 오늘부터 1000 마일, 단 하나의 꿈만 있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뜻: 수향의 밤은 청량한 달빛 아래, 청량한 달빛과 밤빛 속에 뒤덮인 먹록색 언덕, 그윽하고 그윽하다. 누가 친구 사이의 거리가 오늘 밤부터 시작되었다고 말합니까? 하지만 이별 후 다시 만나는 꿈도 없어 차가 막히는 것처럼 아득하다.
송대: 이청조의' 사화련의 눈물 젖은 나의가루가 가득하다' 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퍼졌다. 인문산이 길고 물이 끊어져, 우수수 비가 외로움을 들었다. 상처에 작별을 고하고 이별을 잊을 수 없다. 술은 깊고 얕다. 음서가 기러기를 지나는 것보다 동쪽으로는 봉래보다 못하다.
해석: 자매들과 헤어졌을 때 이별의 눈물이 내 옷을 적시고 내 볼을 적셨다. 송별한' 양관곡' 은 몇 번이고 반복해서 노래를 불렀고, 천언만어가 있어도 내 심정을 표현하기 어려웠다. 지금 나는 타향에 있고, 라이주산을 바라보고 있다. 하숙집,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가을비는, 끝없는 슬픔을 금할 수 없다.
이별은 나를 매우 슬프게 한다. 자매가 이별할 때 어떻게 작별주를 마셨는지 모르겠다. 나는 그 컵의 술이 깊은지 얕은지 모르겠다. 마지막으로, 저는 제 자매들에게 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과거의 거위에게 소식을 보내야 한다고 부탁했습니다. 동래는 결국 봉래가 멀지 않았다.
이별시
송별시는 감상적이고 호매한 서면감정 표현으로, 다시 뭉치고 이별을 원망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심리이다. 수천 년 동안 향수와 가족에 대한 그리움, 절친한 친구에 대한 이별의 정이 많은 사람들의 심금을 울렸고,' 이별' 은 자연스럽게 중국 고전시에서 노래하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대표적인 시인
류종원, 당대의 하동 (이 산서운성) 사람, 걸출한 시인, 철학자, 유생, 심지어 걸출한 정치가, 당송 8 명 중 한 명. 명작은' 영주 8 장' 등 600 여 편으로 후세에 의해 30 권으로 편성되어' 육합동집' 이라고 불린다. 하동인이기 때문에 부르기도 하고, 결국 유주 도사로 임명되어 유류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류종원과 한유는 모두 중당 고문운동의 지도자이며,' 유한'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문화사에서 그의 시와 문학 성과는 매우 뛰어나 한시간도 열리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왕파. 한족, 글씨가 편안하다. 강주 용문 (오늘 산서하진) 사람. 양형, 육, 그리고' 초당 사걸' 이라고 불리는데, 그중에서도' 초당 사걸' 의 으뜸이다.
백거이, 하남 신정인, 본적 태원, 증조부가 이사할 때 하관하였다. 그는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당대의 3 대 시인 중의 하나이다. 백거이, 원직 * * * 신악부 운동을 제창하며 유우석과 함께 세계' 백원',' 백류류' 라고 불렀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고 통속적이어서' 시인 마술',' 시인의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서기 846 년에 백거이는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왕위, 하동주포 (이 산서운성) 사람, 당대의 시인, 산서치현인, 소에는' 시불' 이라고 불린다. Su Shi 는 다음과 같이 평가했다: "시는 그림으로 가득 차있다.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 " 개원 9 년 (72 1) 진사 임태락성. 왕위는 성당 시인의 대표이다. 오늘날,' 아카시아' 와' 심산가을밤' 을 포함한 400 여 편의 시가 있다. 왕 웨이는 불교에 정통하여 선 (禅) 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불교에는' 비모문경' 이 있는데, 이것은 왕위의 이름과 단어의 유래이다. 왕위의 시와 서화는 모두 유명하고, 매우 다재다능하며, 음악에 정통하다. 맹호연과 함께' 왕몽' 이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