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은' 빈민을 구제하라' 는 이상과 포부를 가지고 있지만, 어두운 정치와 더러운 사회 현실은 그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 시를 무기로, 새를 무기로 삼을 수밖에 없다. 현실과 싸우고, 새를 통해 자신의 야망을 표현하고, 마음속의 강렬한 원한을 배출한다. 도연명은 그 새의 이미지에서 풍부한 사상 내포를 나타냈다. "새 연극의 새 축제, 바람이 그치지 않는다" () 는 유쾌한 심정을 나타냈다. 。 젊었을 때, 나는 즐겁고 기뻤던 것을 기억한다.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벗어나고 싶다. 나는 멀리 생각한다. "(다섯째, 시인은 젊었을 때 즐겁고 근심이 없었다. 새가 지보다 높은 넓은 가슴을 돋보이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새들은 집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집을 그리워한다."
이백은 자신의 일생을 붕으로 바꾸어 중화민족 영혼의 하늘에 자유에 대한 사랑과 추구를 뿌리고 위대한 자유정신을 기록하며 후세 사람들의 정신을 자극하고 그들의 추구를 인도했다. 그는 일찍이 여러 차례 자신을 대붕에 비유하여 하늘과 땅 사이를 자유롭게 날 수 있기를 희망했다. 그는 봉래에 사는 황달과 우람한 풍요에 사는 것을 볼 수 없고, 나무직함을 집필하는 정위와 선효의 꿩을 볼 수 없다. 그 새들은 이미 자유를 잃었기 때문에, 붕새만이 하늘과 땅 사이를 자유롭게 날 수 있다.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고, 구만리" 와 "오악이 흔들리면 강이 모두 무너진다." 이렇게 이백은 붕새의 이미지로 자신의 개성을 표현했다. 죽을 때까지 그는 붕을 잊을 수 없었다. 그는 다정하게 이렇게 노래하였다. "붕비가 여덟 명을 뒤흔들었고, 하늘은 파괴할 수 없었다."
이백의 시에서는 붕붕 자신의 상황은 의지가 높고 멀어서 다른 사람의 이상에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앵무새보다 붕붕. 행사 환경의' 울타리' 에 비해 봉황은 시인의 우월한 감정능력을 상징하며 시인과 백성들의 끈질긴 인내를 보여 날카로운 대립에서 시인의 외로움과 무력감을 표현했다. 그는' 혼자 고층 빌딩에 올라 하늘 끝을 바라본다' 는 외로움을 표현했다. 이는 도연명이 집단에서 배우자를 잃은 외로움과 고통과 비교된다. 하나는 그가 가지고 있었고, 점점 밋밋해졌다는 것이다. 하나는 처음부터 끝까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당분간 집단에 속할 수 없기 때문에 외롭고, 다른 사람을 공격하여 외롭다. 따라서 도연명과 이백이라는 두 새는 사람의 처지에 따라 이상적인 상황을 찾는 데는 일치하지만, 구체적인 방식과 형식상으로는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자유에 대한 사랑과 이상경지에 대한 추구는 도연명과 이백시의 중요한 내포이다. 하늘에서 자유롭지 못한 새의 천성은 인류가 정서적으로 자연에 대한 원시적인 애착과 일치한다. 도연명의 자유에 대한 동경과 추구는 장자에서 비롯되었다. 장자는 중국 문학사에서 개인의 자유를 충분히 강조한 최초의 사람이다. 자유에 대한 그의 이해와 추구는 도연명과 이백을 포함한 한 세대의 중국 문인들에게 영향을 미쳤다. 주자청에 따르면
최대, * * * 49 회. \ "이것은 Tao Yuanming 의 Zhuangzi 숭배 를 보여줍니다. 이백은 이상화, 구체화, 노장 무위 통치의 사상을 실천했고, 그가 빚은 붕새의 이미지는' 장자' 에서 가져온 것이다. 하지만 장자가 쓴 붕보다 더 구체적이고, 더 명확하고, 완벽하고, 더 역동적인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었다. 도연명과 이백은 모두 장자를 숭배하여 모두 장자의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그들의 작품에서 자유를 추구하는 새의 이미지는 큰 차이를 보였다. 도연명 작품 속의 새, 귀새, 새장 속의 새 등 새의 이미지는 작고 영롱하며 매우 평범하여 어떤 속박에 얽매여 9 일 동안 펴지 못하는 것 같다. 이백이 쓴 루안 그림자 이미지 시리즈는 조류 중의 이질적이다. 그들은 9 일 동안 날 수 있고, 산천을 내려다보며, 날개를 펴고 천리 밖으로 날아갈 수 있으며, 천신은 기이한 화초를 선택하여 숨을 모을 것이다. 자유자재로 호방하고 힘이 있다. 그리고 불요불굴하고 불요불굴하다. 또한
도연명과 이백시의 새상 형태 차이는 사실상 그들의 문화적 배경의 차이이다. 각자의 생활방식과 사회 이상의 차이다. 그들의 성격과 사회 집단의 차이다. 도연명이' 새' 라는 광활한 존재를 택한 것은 그가 현재의 생존 환경에 동의하는 관용적인 태도를 보여준다. 이백과 바람의 로맨틱한 사랑과 앵무새 개구리의 뚜렷한 대조는 그의 도도하고 불굴의 개성과 강한 생명의식을 보여준다. 실생활에서 차이가 나는 원인을 분석하려면, 먼저 서로 다른 시대적 배경이 그들의 창작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해야 한다. 역사 유물주의는 "일정한 문화는 일정한 사회, 정치, 경제 상황의 반영이다. 타오 리가 위진 풍류 생활과 성당의 멋을 보여주는 이유 중 하나는 시대적 요인이다.
웨이와 진 왕조는 중국 역사의 특별한 시기이다. 경제, 정치, 군사, 문화, 심지어 전체 이데올로기도 격렬한 변화에 처해 있다. 생산력의 발전은 필연적으로 새로운 이익 재편을 가져올 것이다. 이 역사시대의 특징은 신구세력 투쟁이 빈번하고 왕조가 바뀌는 것이다. 위진 () 에서 남북조 () 에 이르기까지 황제 왕조가 끊임없이 바뀌고, 사회 상층이 참살하기 위해 투쟁하고, 유명인들이 일괄적으로 형장으로 보내졌다. 항상 고통스럽고 슬픈 귀담아듣는 이야기를 남기곤 한다. 잔혹한 정치 숙청과 개인의 부의 멸망 때문에 그들의 생활은 끝없는 걱정과 깊은 슬픔을 한탄하고 있다. "새야, 내 법정을 쉬어라. 날개를 수렴하는 이완 상태, 목소리는 달콤하고 매끄럽다. 세상에 다른 회사가 없어서 너와 함께 있으면 감정을 잃기 어렵다. 무슨 말을 하고 싶지만 그것을 얻지 못했다면?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