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순종 영정원년 (815), 이하는 16 세입니다. 그 해 순종 밴드 질병 (뇌졸중) 승계, 왕과 웨이 의 의의 를 임명하여 폐단을 제거하고, 첸 을 밀어 새로운 것을 내놓았으며, 역사는 영정 혁신이라고 했다. 8 월, 환관 문채가 귀족 관료와 결탁하여 원영정 () 을 개조하여 순종이 병으로 퇴위하도록 강요했고, 신정은 실패했다. 이듬해에 순종이 병으로 죽었다. 당인 (유우석, 유종원 등). ) 그들의 시 에 반영 이 있습니다, shunzong 는 죽은 것이 아니라, 살해 사망 했다고 주장했다. 이하는 성인이 된 후 이 일을 알고 풍자' 한술가' 를 썼다. < P > 당헌종원과 2 년 (기원 817 년) 벼슬길이 실의에 빠졌고, 이하는 열여덟 살쯤 되었는데, 그의 시가 이미 널리 전해졌을 때였다. 위안 과 서너 년 (기원 818-819 년), 이하는 한유에 공물을 바치는' 기러기 문' 을 썼는데, 한유가 낙양에 있다고 들었는데, 이하는 공물을 하러 갔다. 한유 < P > 는 황보와 함께 귀국해 유명한 시' 고헌국' 을 썼다고 한다. 나는 원래 가족 1 위로 올라갈 수 있었지만, 나는 "그 해에 약하지 않았다", 즉 아버지가 나를 잃어버렸다는 것이다. 당시 \ "3 년으로 제한해야 하기 때문에 원과 5 년 (811 년) 까지 한유재와 이학서는 시험 진사를 권고했다. 그해 초겨울, 21 세의 이하가 방식 주재에 참가했고, 한유는 하남부 시험에 참가하여' 하남부 시험 12 월 악사 비약월' 로 일거수일투족을 하고 연말에 장안에 가서 학문을 했다. 그러나 재능에 대한 질투와 루머 전파, 이가 아버지의 이름' 진숙',' 진',' 금' 이 불쾌감을 느낀다고 한다. 한유는' 질은 법중',' 전전 기록' 으로 그를 변호했지만 어쩔 수 없이 이호는 화가 나서 병원을 떠나야 했다. 원과 3 년 (기원 818 년) 봄, 19 세인 이하는 베이징을 떠나 장곡으로 돌아가 글을 쓰고 도시를 떠났다. 그해 11 월, 그는 다시 서쪽으로 장안으로 갔다. 낙양에서 멈추고 한유와 황보 방문은 낙후된 사람들을 위로하고, 이하는' 고헌국' 에 감사했다. 이호는 11 월 14 일 낙양인과 이방의 마당에서 선배에게 작별을 고하고 인과 잡황보 한 편을 썼다. 원과 5 년 (811), 이하이십일 세, 한유는 하남령 (하남부, 낙양 관할) 으로 전근되어 시' 안하남부 학자' 가 있다. 시 중' 문장 쓰기만 하고 싶다. 변론을 부러워하지 않는다' 는 시가 있다. 그동안 이하의 불행한 처지를 안타까워하며 올해 수험생에게 훈계를 한 것 같다. < P > 시험에 합격하지 못한 진사는 이하에게 큰 타격이었다. 그는 많은 시를 써서 자신의 분노를 표현하고 그해 장곡으로 돌아왔다. 그가 당리종실의 후손이기 때문인지 한유는 원 () 과 6 년 (811 년) 5 월, 이하가 장안으로 돌아와 종실에 추천을 받았다. 시험을 거쳐 그의 아버지의 그림자는 관리가 되었고, 그는 선물랑으로 임명되었다. 그 후 그는 장안에서 3 년 동안 감금되었다. 이하는 관직을 3 년 동안 몸소 경험하고, 듣고, 많은 일을 목격하고, 뜻이 맞는 친구들을 사귀어 당시의 사회 정세에 대해 깊은 이해를 얻었다. 나의 개인 생활이 만족스럽지 못했지만, 나는 현실을 반영하고 어둠을 채찍질하는 일련의 시를 창작했다. 이곳의 심경은' 개처럼' 이지만 인생 경력을 높이고 지식면을 넓히며 시 창작에 큰 수확을 거두었다. 소위 축하시' 현세의 폐단을 깊이 찔러 은세의 지점' (청대 문요어) 으로 대부분의 작품들이 이 시기에 생겨났다. 그가 중당시단과 당대의 문단 전체에서 두드러진 지위는 주로 이 시기에 창작한 거의 61 편의 작품에 의해 마련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P > 만년이 되자 전학 희망이 없어 명리를 겸비하고 슬프고 고독한 사상이 점점 깊어지고 있다. 게다가 아내가 병으로 돌아가니 이가 우울하고 병이 많다. 원과 8 년 (813 년), 장곡으로 돌아가 한동안 휴양했다. 그러나, 침몰을 달가워하지 않는 그는 다시 남쪽으로 내려가 남초나 오월 실력을 과시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가 장안을 떠났을 때, 그의 친구 무스님 (청룡사 스님) 은' 이창제 임동정 보내기'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남징의 성공을 기원했고, 결과도 좋지 않았다. "큐슈 인사는 다 이렇다." 낙양으로 돌아가 웃어른인 황보 등 친척과 친구들을 작별하고 같은 해 11 월 14 일 서행 장안을 떠났다. 위안 과 9 년 (814), 의연히 펭 의 직무를 사임하고, 장곡으로 돌아왔다. 그런 다음 익양 낙양 합양 태행에 들어가 늦가을에 여주 (현재 산서성의 장지시시) 에 도착한다. 이후 여주 장처의 추천으로 그는 3 년 동안 부관으로 일하며 우리 시대의 조의군을 섬겨 공문 처리에 도움을 주었다. 위안 과 11 년 (816), 북부 정사 왕, 분리주의 세력 만연, Xi 시 메이 변화, 낙양 휴양 생활, 친구 장처도 장안으로 되돌아갔다. 이하는 어쩔 수 없이 병체를 지탱하고 장곡으로 돌아가 시를 정리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27 살 때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 P > 개인 성취, 공식 예우, 랭 < P > 원과 6 년 (811) 5 월, 이하경종이 추천했고, 그의 아버지 윤경종은 심사를 거쳐 입사해 폰 (Feng) 으로 임명되었다. 그 이후로, 3 년 동안, 리 그는 개인적으로 많은 것 들을 목격, 같은 생각을 가진 친구의 그룹을 만들어, 사회 상황에 대 한 깊은 이해를 들었습니다. 이하의 개인 생활이 여의치 않았지만, 그는 현실을 반영하고 어둠을 채찍질하는 일련의 시를 창작했다. 이곳의 심경은' 개처럼' 이지만 인생 경험을 늘리고 지식면을 넓히며 시 창작에 많은 수확을 거뒀다. 소위 축하시라고 하는 것은 "현세의 폐단을 깊이 찌르고 현세의 은둔에 절중한다" 는 것이다. < P > 시 이하의 시, 두에 따르면 그가 직접 편찬한 것으로, 지현 학사심보관으로 총 233 곡이다. 송 이후 4 권 221 편의 시 (고 < P > 오늘 학자들이 몇 가지 실수를 저질렀다 (219). 나중에 남송 오정자는 파셀러의 유일한 버전에 따라 한 권을 추가했고, 당송의 기록은 모두 5 권 축하 시록이라고 불렀다. 기러기 현행' 이라는 시는 8 학년 지난 학기 수문판' 독서와 감상' 제 6 단, 7 학년 국어판' 25 과' 5 수의 고시 중 하나로 등재됐다. 이평어록' 은 인교판' 고등학교 국어 선택과목 중국 고시감상' 에 뽑혔다. 이하는 평생 시가에 힘썼다. 그의 시는 네 가지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 P > 옛것을 빌려 오늘의 주제를 풍자하다.
그가 이런 작품을 쓰는 데는 어느 정도 현실적인 기초가 있다. 그는 낙양에서 장안으로 가는 길 근처에서 초창기에 살았는데, 교통은 지나가야 했기 때문에 인민의 무거운 착취와 통치 계급의 음탕한 악행을 깨닫게 되었다. 나중에 수도는 남북, 부패하고 사치스러운 귀족 관료, 무능한 환관 그룹, 정진의 화국 재앙, 탐관의 횡행, 하층 민중의 고난 등을 여행하며 시인의 분노를 더욱 불러일으켰다. 이하의 이런 시는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하며, 어떤 이는 시사를 직설하고, 어떤 이는 고자금을 빌려
4) 영정궁을 공격한다. 예를 들면' 한 탕길 술가' 이다.
(2) 당헌종이 미신에 빠져 불멸, 쿤룬 사자, 신선, 고일 단일, 관첩고 등 불로장생을 추구한다고 비판했다.
(3) 중앙집권을 지지하고, 진 () 음주, 기러기 () 현 () 행, 고현성 동자평서 효과 왕찬 찔려 조조 (), 환광환사진 등.
(4) "맹호", "상장할 수 없다" 와 같은 정국 국가와 국민을 폭로한다.
(5)' 영화악',' 진공시',' 모란신곡',' 밤음료 잠',' 귀공자 야가',' 냉대 황당한 소년',' 고
⑥ 루 장군의' 노래 5 풍자' (2 부),' 6 풍자' (2 부, 4 부) 와 같은 환관 전권 무능자를 풍자한다. (7) 변방 적의 침입과 항적 전사의 고된 생활을 반영한 것, 예를 들면 모도루자;
(8)' 노부인 채옥가',' 오감 풍자' 와 같은 통치계급의 착취와 억압을 폭로한다.
⑨' 홍와그' 와' 개방' 과 같은 첩의 비참한 생활을 동정한다. < P > ━ 황가동 등 소수민족의 군사활동을 반영한다.
열정적인 서정적 테마
이하는 세계 활용에 적극적인 정치적 포옹을 하고 있다. 그는 사업이 곤궁하고 질병에 시달려 우울했지만, "스무 살에 만족할 줄 모르고, 내가 은혜를 갚는 것이 마른란처럼" ("다음 슬픈 노래") 하지만, "신첩의 기체상태, 단지 빗자루를 쓰려고 한다" 는 관직의 생활에 불만을 반영하는 시구가 적지 않아' 폐토 노인의 무지함' 의 불공정을 나타냈다 그는 또한 침몰하지 않고' 사람이 가난해도 끝이 없고, 화가 날 때까지 죽는다',' 소년이 운연이 되고, 누가 그윽한 것을 읽는가' 라는 과장된 말을 내뱉으며,' 사나이가 왜 오갈고리를 가져가지 않고 관산 51 주를 거두지 않겠는가' 는 야심으로 가득 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주는 선물',' 심아에게 주는 노래',' 야가',' 호텔에 주는 것' 이 대표적인 작품이다. < P > 신선도깨비 제재 < P > 창길은 상상의 날개로 분방한 로맨틱한 감정으로 신선의 경지를 묘사하고 왕태후, 창아 등 신화 인물을 묘사하며 은하수, 달을 묘사했다. < P > 천국의 경치, 예를 들어 궁전은' 천야담',' 백일몽' 등 명작에 등장해 매우 환상적이다. 하지만 창길의 시에도 귀신계에 대한 또 다른 무서운 묘사가 있다.' 귀신등은 솔꽃 같다' ('남산장을 걷다'),' 귀신비가 텅 비었다' ('오풍자' 3),' 추묘귀신은 보시, 천년은 피를 미워한다' ('가을이 온다') 태후 복숭아꽃은 천번 빨갛고, 펑조 오현이 몇 차례 죽었다' ('호형') 등의 시구는 만물의 변화를 확인하며 변천, 생멸의 자연 법칙을 지적했다. 신선'' 고생이 짧다' 등 시는 귀신의 허구의 생일을 직접 묘사하고, 귀신의 당헌종을 직접 가리키며, 장생불로의 터무니없는 추구를 비난했다. 두목은 "고집불통, 오만방자한 사람, 하늘을 원망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허망한 황당무계함" ("이창제 시행") 이라고 말했다. 이런 시에 대한 총평이다. 그의 시는' 초혼탐몽' (무산고),' 귀목추 교외로 아이고' ('춘방 정자검자노래'),' 귀신등 그림 송화' ('남산 천중항'),' 종이돈 회오리바람' ('신선곡') "냉계조각, 법정일." 이런 관점은 너무 좁다. 이가 귀신에 대한 글은 자의식의 표현이라기보다 반항심리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경을 읽는 것과 같은 다른 주제. < P > 그중에는 이평의 어록, 심씨의 V 곡, 듣는 피아노 곡 등이 있다. 돌파천경' 의 기이한 상상과 비유를 통해 음악가의 뛰어난 기예와 감동적인 음악미를 묘사하며 작가의 품안을 표현하며 깊은 느낌을 준다. 양승의' 청화자석연가' 는 노동인민의 교묘한 천공을 찬양했다. 루브산인과 갈영화' 는 노직녀 직우가 호남을 베는 묘기를 묘사한다. 그리고' 장곡북원 4 신죽순' 은 영순으로 청춘의 활력을 찬양한다. 23 마시' (용등띠마) 는 영마를 통해 현실정치를 반영해 작가의 분노를 표현했다. 후자의 두 그룹 시는 리하가 평소에 쓰지 않았던 절구를 사용했다. 이런 시는 대체로 이하시의 폭과 사상의 깊이를 보여준다. 미인 빗노래' 와 같은 작품은 귀족 여성의 삶에 대한 작가의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 P > 이하전세의 시 스타일은 공허함, 심지어 엽기적인 것으로 유명하다. 그 내용은 주로 재자에 대한 비분을 토로하는 것이다. 상상 속의 귀신 세계를 묘사하다. 인민의 질고를 묘사하다. 시대의 죄악을 폭로하고 통치자의 방탕을 비판하며 국경 전사들의 용감함을 찬양하다. 그 예술적 특징은 판타지 상상력, 판타지 수사, 풍부하고 다채로운 변화, 의도적인 혁신이다. 시가 이미지가 점프하여 구조가 진부하지 않다. 수사의 교묘함과 시 언어의 특이함. 그러나 기궤, 허황된 추구, 종종 난해함, 완전한 이미지와 일관된 감정적 맥락이 부족하여 해결하기 어려운 점도 있다. < P > 언어는 슬프고, 차갑고, 씁쓸하고, 이상한 언어로 슬픈 분위기를 조성한다. 이는 이하시에서 가장 성공한 요소 중 하나이며, 꽃이 만발한 시단에서' 용길체' 가 독보적인 유행의 관건이다. 전형적으로 이하가 쓴 가을과 같다. 추래' 라는 시는 이하사관이 집에 돌아왔을 때 쓴 것이다. 나쁜 심정, 쓸쓸한 가을바람, 뼈를 찌르는 찬비가 시인의 마음 속에 무한한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시인의 주관적 감정은 고묘의 귀신과 하나가 되어,' 귀신' 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고, 아름답고 기이한 예술적 이미지로 시인의 깊은 애원을 표현하며, 일종의 처량하고 차가운 언어로 응집되어 있어, 사람을 놀라게 하고, 모골이 송연해지게 한다. < P > 이하는 시를 자신의 심혈을 기울인 일과 사업으로 삼았고, 어머니는 그가 "심혈을 기울였다" 고 말했다. 그는 의도적으로 시 언어의 아름다움을 추구했다. 송대 엄우는' 창랑시화' 에서 "장길장미현묘하고 천지가 자신에게 빚을 졌다" 고 말했다. 추래' 시에서 짜릿한 바람, 가시지 않는 향, 귀신노래보시, 피화청을 미워하는 등 처량한 이미지가 이하언어의 예술적 특색을 충분히 표현했다. 독특한 매력이 있습니다. < P > 이하시는 초사, 고악부, 제양궁체, 두리, 한유 등의 영향을 받아 자신의 주조와 고음 등을 거쳐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시립시의 가장 큰 특징은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언어가 화려하고 특이하다는 것이다. 창길 * * * 천하, 그윽한 월궁 고금을 이야기하고 귀신을 탐구하는 그의 상상력은 신기하고 아름답고 화려하다. 창길은 의도적으로 자신의 언어를 연마하여 판타지, 간결, 험준함, 다채로움을 자아냈다. 그의 작품에는 많은 교묘하고 특이하며 참신한 언어가 있다. 예를 들면' 호타잔 데이' (진왕음주),' 행운학수음' (천가요음),' 옥륜롤로 젖은 질광' (천몽) 과 같은 이상한 단어들이 많다. "신" 은 창길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