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건 사상을 풍자하는 시. 봉건 사상을 비판하는 명언경구
과학 연구는 사람들이 인과 관계에 따라 사물을 생각하고 관찰하도록 장려하기 때문에 미신을 타파할 수 있다.
아인슈타인 (Einstein) 진리는 단 하나, 종교가 아니라 과학입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이탈리아) 과학의 진리는 고대 성인의 먼지 표지 책에서 찾지 말고 실험과 실험 기반 이론에서 찾아야 한다.
진정한 철학은 우리 눈앞에 영원히 펼쳐지는 가장 위대한 책에 쓰여 있다. 이 책은 우주와 자연 그 자체이므로 사람은 반드시 읽어야 한다.
-갈릴레오 (이탈리아) 1. 만약 우리가 실패를 너무 쉽게 인정한다면, 우리는 우리가 이미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깨닫지 못할 것이다. 칼 포프 2 세. "어렵다" 도 마찬가지다. 절벽을 마주하면 백 년 동안 갈라진 틈이 보이지 않지만, 도끼를 들고 1 인치씩 전진할 수 있고, 1 인치씩 전진해야 한다. 끊임없이 축적되고, 비약이 오고, 돌파구가 왔다.
-후아 (중국) 3. 나는 이렇게 무서운 대규모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 품질이나 기계를 발명하고 싶다. 전쟁을 영원히 불가능하게 만들고 싶다. (존 F. 케네디, 전쟁명언) -노벨 (스웨덴) 4. 자연에 복종해야 우리는 자연을 장악할 수 있다.
베이컨 (영국) 5 입니다. 진리의 바다, 발견되지 않은 모든 것을 내 눈앞에 눕히고, 내가 탐구하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뉴턴 (영국) 6 입니다. 오류의 장점은 일시적이지만 진리의 장점은 영구적이다. 진리에 결점이 있을 때, 이러한 결점들은 곧 제거되며, 오류는 항상 오류와 함께 행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디드로 (프랑스) 7. 사소한 일에서 경솔하게 진실을 말하는 사람은 누구나 큰일에서도 믿을 수 없다. 아인슈타인 (미국) 8 입니다.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인류의 도의상 거절할 수 없는 책임이다.
코페르니쿠스 (폴란드) 9. 세상 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말하는지 모르겠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나는 바다에서 노는 것 같다. 때로는 매끄러운 석두 한 조각을 발견하고, 때로는 아름다운 조개껍데기를 찾게 되어 기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리의 바다는 여전히 신비롭게 우리 앞에서 펼쳐진다. -뉴턴 (영국) 10. 과학의 영감은 영원히 기다릴 수 없다.
과학이 어떤 우연한 기회를 발견한다면, 이' 우연한 기회' 는 문화를 가진 사람, 독립적 사고를 잘하는 사람, 끈기를 가진 사람, 게으른 사람에게 줄 수 없다. -중국 1 1. 한 과학자는 당시의 모욕이나 칭찬이 아니라 후대의 논평을 고려해야 한다.
-파스퇴르 (프랑스) 12. 우리는 다른 사람의 발명이 가져다주는 큰 이익을 누리는 동시에 자신의 발명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봉사하고자 한다. -프랭클린 (미국) 13. 내 인생 철학은 직업이다. 나는 자연의 신비를 드러내고 인류를 축복하고 싶다.
-에디슨 (미국) 14. 나는 평생 우연한 발명을 한 적이 없다. 나의 모든 발명은 심사숙고하고 엄격한 실험을 거친 결과이다.
-에디슨 (미국) 15. 독립적 사고와 독립적 판단의 일반적인 능력을 키우려면 항상 전문 지식 습득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 자신의 학과의 기초이론을 장악하고 독립적으로 사고하고 일하는 법을 배우면 자신의 길을 찾을 수 있고, 주로 세부적인 지식을 훈련 내용으로 하는 사람들보다 진보와 변화에 더 잘 적응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아인슈타인 (미국) 16 입니다. 모든 추론은 관찰과 실험에서 나온 것이어야 한다. -갈릴레오 (이탈리아) 17. 과학에서 거친 일을 하는 법을 배우다.
우리는 사실을 연구하고, 사실을 비교하고, 사실을 축적해야 한다. -파블로프 (러시아) 18. 나의 가장 중요한 발견은 실패에 의해 촉발된 것이다.
-데이비드 (영국) 19. 나를 똑똑한 장인으로 만들지 않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나의 가장 중요한 발견은 실패에 의해 촉발된 것이다.
데이비드 (영국) 20 입니다. 나는 이미 50 여 년 동안 분투하여 과학의 발전에 힘썼다. 한 단어로 내 작품의 가장 어려운 특징을 알 수 있다. 그 단어는' 실패' 다.
-톰슨 2 1 입니다. 과학에 종사하는 사람에게 근면은 성공의 어머니이다. 마오 Yisheng (중국) 22. 운동은 모든 생명의 원천이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 (이탈리아) 23. 과학의 기초는 건강한 몸이다. -퀴리 부인. 운이라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고, 가장 우연한 사고도 필연적인 것 같다.
아인슈타인 (미국) 25 입니다. 나는 내 삶을 과학적 꿈으로 바꾸고 내 꿈을 현실로 만들고 싶다. -퀴리 부인. 과학에는 국경이 없다. 왜냐하면 그것은 전 인류의 부에 속하고, 세상을 밝히는 횃불이지만, 학자는 조국에 속한다.
파스퇴르 (프랑스) 27. 나는 나의 일생을 과학 연구에 바치고, 나를 낳은 조국과 인민에게 바치고 싶다. 파블로프 (구 소련) 28. 역사는 새로운 진리의 일반적인 운명은 이단으로 시작하고 미신으로 끝나는 것이라고 우리에게 알려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헉슬리 (영국) 29. 어느 날 진실이 우세할 것이다. 진리가 그의 인생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하더라도, 견지해 나가면 그를 더 좋고 똑똑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헉슬리 (영국) 30. 사람들이 진실을 따르기보다는 거짓말을 하는 이유는 단지 진실을 탐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만이 아니라, 진실이 사람들의 상상력을 속박할 뿐만 아니라, 거짓말이 어떤 나쁜 인간성에 더 잘 맞설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베이컨 (영국) 3 1. 현재, 진실은 이렇게 난해하고, 거짓말은 너무도 깊이 뿌리박혀 있어, 우리가 그것을 사랑하지 않는 한 우리는 진실을 알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파스칼 (프랑스) 은 32 세입니다. 진리의 연구는 세 가지 목적을 가질 수 있다: 우리가 탐구할 때, 우리는 진리를 발견해야 한다. 우리가 그것을 찾을 때, 우리는 진실을 증명해야 합니다. 우리가 그것을 고찰할 때, 그것을 오류와 구분해야 한다. -파스칼 (프랑스) 33. 오류의 장점은 일시적이지만 진리의 장점은 영구적이다. 진리에 결점이 있을 때, 이러한 결점들은 곧 제거되며, 오류는 항상 오류와 함께 행한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디드로 (프랑스) 34 입니다. 진리를 탐구하는 것은 진리를 갖는 것보다 더 가치가 있다. 아인슈타인 (미국) 35 입니다. 객관적인 진리와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인류의 가장 높고 영원한 목표이다.
아인슈타인 (미국) 36 입니다. 진리를 이해하는 데 있어서, 권위를 자처하는 사람은 누구나 반드시 하느님의 웃음소리에 무너질 것이다! 아인슈타인 (미국) 37 입니다. 내가 해야 할 일은 내가 좋아하지 않더라도 나의 빈약한 힘으로 진리와 정의를 섬기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아인슈타인 (미국) 38 입니다. 진리는 다음과 같을 수 있다.
2. 봉건 사회를 풍자하는 명언 (노신)
중국 전역의 젊은이들이 모두 찬 공기에서 벗어나 위로 올라가면 되고, 자폭자의 말을 들을 필요가 없기를 바랍니다. (노신)
모든 우매하고 약한 시민들은 아무리 건강하고 강건하더라도 무의미한 홍보물과 구경꾼만 될 수 있을 뿐, 자신이 불행하게 병으로 죽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래서 우리의 최우선 과제는 그들의 정신을 바꾸는 것이었고, 그들의 정신을 바꾸는 데 능숙한 것은 당시 문예를 제창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문예 운동을 제창하고 싶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군인이 전투에서 죽었을 때 파리는 먼저 그의 결점과 흉터를 알아차렸다. 그들은 캠프에서 신음하며 소리를 지르며 자신이 죽은 병사보다 더 영웅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병사들은 이미 죽었고, 그들은 쫓겨나지 않을 것이다. 결국 파리는 더욱 심하게 울었고, 신선의 목소리인 줄 알았는데, 병사들보다 완전히 무시됐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확실히 파리의 결점과 상처는 아무도 본 적이 없다.
하지만 결점이 있는 용사는 용사이고, 완벽한 파리도 파리일 뿐이다.
가자, 파리들! 그는 날개가 있지만, 여전히 야영을 할 수 있어, 영원히 병사를 능가할 수 없다. 이 벌레들!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방식으로 800 자의 봉건사상에 관한 작문을 써 주세요.
오늘날 중국에 있어서 봉건사상은 사라지지 않고 오히려 구세대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이런 현상이 제때에 제거되지 않으면 영원히 대대로 전해질 것이다.
왜 중국은 발전이 빠르지만 다른 강대국을 능가할 수 없는가?
어떤 사람들은 중국의 현대화 발전이 늦게 시작되어 앞으로 천천히 따라잡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아닙니다. 우리나라의 봉건사상이 아직 완전히 소멸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데올로기적으로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다면, 정치적, 군사적, 문화적으로 다른 나라를 능가할 가능성이 더 크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자: 양무운동과 변법은 모두 실패로 끝났고, 실패의 원인은 사회적 성질이 변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사회의 본질을 바꾸기 위해서는, 사람의 사상이 반드시 바뀌어야 한다.
신해혁명은 성공적인 운동이자 실패한 운동이다. 제국주의의 방해로 인해 봉건사상이 안에 있다. 소수의 지지를 받지 못하는 것이 한 방면이다. 그들은 개혁을 지지하지 않지만 곳곳에서 혁명을 반대하여 혁명에 큰 번거로움을 초래했다.
그러나 신문화 운동은 성공했다. 신문화 운동은 민주와 과학의 관념을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사람들이 구국 구민의 진리를 추구하도록 격려했다.
그는 사회의 본질에서 바뀌었기 때문에 성공했다.
그래서 나는 봉건사상을 근절하고 나 자신부터 시작하고 싶다.
현대 부모의 마음속에서, 아이의 학습과 성적은 영원히 1 위이다. 대부분의 부모들은 열심히 공부하고 어른이 되어야 성공할 수 있고, 열심히 공부하고 어른이 되어야 직업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일종의 봉건사상의 진화이다.
너는 반드시 학교에서 잘 할 필요는 없지만, 네가 크면 성취할 수 있을 것이다. 오히려 공부도 하고 과외 경험도 늘려야 한다.
독서는 산문, 근대 유명 소설 등 문학, 코프류의 책일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부모들이 쓸모없는 만화책, 동화, 소년잡지 등의 서적도 포함한다. 우리의 뇌도 일과 휴식을 결합해야 한다.
우리 엄마는 내가 만화책을 읽을 때 항상 나를 찾아와 "이 물건을 보면 무슨 소용이 있어?" 라고 물으셨다. 정말 크지 않아요! 이 책들을 읽는 것보다 유명한 작가의 문학책을 읽는 것이 낫다! ""
나는 항상 반박한다: "나는 그 상투적인 문학책을 꼭 봐야 소용이 있을까?" " 만화책을 읽는 것도 느긋하다! ""
하지만 우리 엄마는 무자비하게 내 손에 더 많은 책을 다운받았다. "그럼 만화책에 대해 얘기하는 게 무슨 소용이 있어?" " 당신은 무엇을 배웠습니까? ""
나는 결코 대답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 엄마가 내 생각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나의 의지이다. 만화를 보는 것은 사실 예술을 보는 것이다. 만화를 보는 동시에 나는 색채의 조화, 인물의 선, 배경의 장식을 알아차렸다.
우리 엄마와 마찬가지로 많은 부모들도 아이들이 만화책을 읽는 것에 대해 매우 불만을 가지고 있다. 부모는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아이의 마음속에는 문학뿐만 아니라 동심도 필요하다.
지금 많은 아이들이 극도로 조숙해졌는데, 이것은 봉건문학이 조성한 것이다.
우리 아이들의 마음속에서 우리 모두는 부모가 우리 자신의 동진의 진정한 즐거움과 기쁨의 세계를 주길 바라며, 우리 모두는 자유롭고 즐거운 여가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지금 나는 중학생이고, 우리 엄마는 나를 어른으로 단호히 대하신다. 만화를 볼 수 없고, 이야기책을 읽을 수 없고, 애니메이션과 근심 걱정 없는 재미도 볼 수 없습니다. 우리 엄마의 눈에는 어른들이 허락하는 일만 할 수 있고, 어른들이 나에게 보여 준 책과 프로그램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확히 말하자면, 나는 봉건사상에 속박되었다.
우리 엄마는 마음속에 강한 봉건 사상을 가지고 있다. 어쩌면 그녀 자신도 믿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그녀가 나를 위해 미래를 계획하고, 나의 어린 시절을 통제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고대와 별반 다르지 않다. 우리 아이의 어린 시절은 여전히 내 것이 아니다.
아마도 많은 부모들이 불복할 것이다. 이것은 모두 아이를 위한 것이고, 아이의 어린 시절을 통제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게다가, 우리의 생각은 충분히 열려 있습니다. 그들에게 자유를주는 것으로 충분합니까? 그밖의 무엇을 당신은 원하는가? 나는 지금 그들을 통제하고, 그들이 앞으로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도록 하겠다! 만약 네가 지금 그들을 총애한다면, 너는 그들에게 무덤을 파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나는 이 부모들을 반박할 것이다: 아이들이 필요로 하는 것은 너의 삶의 길이 아니라, 우리는 자신의 삶을 통제할 권리가 있다. 마음속의 봉건관념을 위해 마음속의 순수함을 버리지 말고, 우리에게 속하지 않는 관념을 우리에게 강요하지 마세요. 어쩌면 당신은 우리의 공간이 충분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의 현황은 당신들을 기쁘게 하지만, 우리에게는 우리의 뇌가 이미 이러한 지식에 만족하지 않고 봉건사상과 신민주주의 사상의 얽히고설키지도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우리가 원하는 것은 봉건사상이 없는 나만의 행복한 하늘이다!
여기서, 나는 정식으로 봉건사상에 선전포고를 할 것이다!
여러분 함께 행동하여 자신으로부터 봉건사상을 없애십시오.
우리는 너무 지나치면 안 되지만, 엄격한 통제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우리의 뇌 수요와 우리의 정신적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이 있다면!
4. 풍자적 의미를 지닌 고시
당나라 dumu \ "청궁 지도 를 통해 \" 장안 후이 자수 더미, 산 정상은 천 번 열립니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한 관리는 역마를 타고, 바람이 휘몰아치며, 뒤에서 붉은 먼지를 휘날리며, 리치를 데리고 황제와 귀비의 피서한 화청궁에 왔다.
리치를 즐겨 먹는 양귀비는 향기롭고 시원한 리치를 맛보며 웃었다. 하지만 누가 벤츠 역마가 리치를 바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역마가 황급히 사람들은 국사를 전하는 줄 알았는데, 그 용솟음치는 파도가 단지 첩에게 리치를 보내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교묘하게 이 두 장면을 결합하여 황제가 애첩을 위해 한 모든 일의 황당함을 폭로하고 당나라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비난했다.
황제에게 트럼펫, 아아, 음조가 작고 말투가 크다. 공무선이 난장판이니, 가격 인상은 네 몫이다.
군대는 군대를 걱정하고, 국민들은 군대를 두려워한다. 관원을 어디서 판단할 수 있습니까? 사실입니까? 이것을 보고 나는 이 집을 쓰러뜨려 그것을 다쳤다. 나는 단지 물을 날려 버렸다. 각잠금은 징징거리지 않고, 곡조가 작고, 공동이 크다.
공무선이 난장판이니, 가격 인상은 전적으로 너에게 달려 있다. 군인은 군인을 걱정하고 인민은 군인을 무서워한다.
어디에서 진위를 구별할 수 있습니까? 이 집을 쓰러뜨리고, 저것을 다치게 하면 강물만 말리고 기러기는 날아간다! 이 시는 시인이 운하를 여행하는 환관의 온갖 악행을 목격한 후 쓴 것으로, 분명히 무언가에 걸려 있는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지금의 문제는 이런 기탁이 성공했는지 여부다.
트럼펫은 환관과 다르지만 환관과 비슷한 점은' 소강대',' 소위대' 에 있다. 그래서 작품은 사물과 사람 사이에서 * * * 을 찾아다녔고, 작가는 실제로 환관의 몰골에 따라 큰 소리로 통곡했다. 그들의 특징은 허장성세, 관청의 해민의 방범이며, 도처에서 왕을 제패하고 군민을 부추겼다. 작가는 환관이 백성을 해치는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동시에 최고 통치자에게 경고와 비판의 목소리가 날카롭다.
그러므로 이 시의 사상 내포는 풍부하고 심오하다. 문장 전체를 통독하면, 우리는 경을 읽기 위해 경을 읽지 않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현실 사회에 대한 깊은 통찰과 강렬한 감정색채는 반항적인 목소리를 분명하게 전달하는데, 이러한 사상적 내포는 모두' 영물시' 에 포함되어 있다.
작품은 환관이 국민을 해친다고 분명히 비판했지만, 결국 자해를 하지 않았다. 결론은 독자에게 깊이 생각하도록 남겨 두는데, 통쾌하고 함축적이다. 이것은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입니다. 강남춘색, 천리두목창청영홍, 수향산과주기풍.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천리 밖 강남의 새소리가 나고, 푸른 잎이 붉은 꽃을 비추고, 곳곳에 봄기운이 짙다. 물향산성과 호텔 앞의 깃발이 바람에 가볍게 흔들리고 있다.
아, 남조가 지은 절은 지금 모두 연우 속에 숨어 있다. 이 시는 시인의 강남 풍경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표현했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남조 황제가 중국 역사상 불교로 유명하고, 두목 시대의 불교도 악성발전이고, 두목에는 반불사상이 있다는' 풍자론' 을 내놓기도 했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풍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실 시에 대한 해석은 우선 예술적 이미지에서 출발해야지 추상적인 추론을 해서는 안 된다.
두목이 불교를 반대한다고 해서 그가 역사에 남겨진 불사 건물을 싫어할 것은 아니다. 선주에서 그는 자주 개원사 등지로 놀러 간다.
나도 지주의 일부 절에 가 본 적이 있고 스님과 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 구화산로 운구, 청의강 유복교' 와' 추산봄비가 배회하며 강남사루를 넘긴다' 는 등의 명구는 불사 베란다에 대한 감상이 여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즐기면서 가끔 역사적 감정을 조금씩 날리는 것도 가능하다. 계안석이 비행기에 올라 그를 배웅했다. 이것은 고대 국가의 늦가을이라 날씨가 매우 이르다.
천리 () 는 마치 강이 되는 것 같고, 한 무더기의 푸른 봉우리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석양을 향해 서풍에 기대고 술깃발에 기대다.
채배는 구름이 많고 은하수가 올라서 그리기 어렵다. 지난날을 그리워하고, 번화한 경쟁을 하고, 문외층을 탄식하고, 슬프고 얄미웠다.
예나 지금이나 높낮이에 따라 영욕을 함께 하다. 육조의 지난 일은 흐르는 물과 함께 흐르고, 차가운 연기는 푸르다.
지금까지 재계 여성들은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간략한 분석 \ "여관 왼쪽 \" 은 시인이 금릉 휴양지에서 높은 망원, 슬픔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다: 일월 이주, 벼슬길 침몰, 가국의 걱정, 생활의 고통, 한 편의 가작을 쓰고, 오랜 세월을 새것으로, 귀에 그치지 않고, 왕안석의' 계지향'.
그는 비록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주제로 하지만, 고향의 늦가을을 눈으로 보고 있다. 정, 추, 수 등의 단어가 점차 그 취지를 일깨웠다.
다음 두 문장에서 육조 때 사가의 명구를 빌려' 청강여련' 을 해석하여 사현혜에 대한 그리움을 잊을 수 없게 한다' 는 것은 이미 나온 것 같다. 그것은 "훈련 처럼", "클러스터 처럼", 모양이 갑자기 군대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하색을 쓰고, 바라보며, 석양 아래 수많은 돛과 그림자가 반짝이는 강물 위에 엇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히 보면 서풍이 빡빡하고 술집의 청석판이 높이 솟아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람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돛은 넓은 풍경이고, 술깃발은 가는 풍경이며, 시인의 의미는 경물과 인사가 인도한다. "등" 과 "기초" 라는 글자는 절묘하게 사용되어 강변의 경치를 마치 생명이 있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썼다.
이 시점에서 풍경은 모두 거칠어서 아래가 달라졌다. 색주' 와' 성하' 의 결합으로 화사한 색채를 더했다.
하지만 박자라는 단어는 이미 영화의 나머지 부분에 이르렀기 때문에 펜도 여기에 받았고, 모두가' 그림이 어렵다' 라는 말로 표창하는 것도 흔한 일이다. "채배는 구름이 많다", 석양 아래의 강공에는 "은하수가 헤로와 함께 일어난다" 고 쓰여 있는데, 저녁에는 대륙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음 영화는 또 다른 필묵으로, 육조가 모두 내색한 역사적 사실에 탄식한다. 슬픔, 증오, 영욕에 대해 이야기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애도를 남기는 것은 텅 비어 있다. 지나간 흔적은 없고 추초만 파랗고 충격적이다.
문외층' 도 두목이라는' 타이성곡' 으로 간결하고 강력하다. 이 시의 결말은 더욱 흥미진진하다. 시인은 "지금까지 6 조는 이미 멀었으니, 그 유산은 늘 들을 수 있다" 고 썼다.
여기는 전고를 사용한다. "재계 강녀는 나라를 미워하지 않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뒤뜰꽃' 을 부른다!" 당선소두가' 담장 한월 만사, 밤 근진회술집' 에서 부른 이 명구는 시인들이 천리만리라고 생각하는데, 넉넉하다.
5. 고대 풍자시
고대 풍자시는: 1, 주조 이름' 국풍, 바람, 쥐' (풍자통치자가 위선적인 예의로 사람을 속이는 것) 원문: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의리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쥐는 이가 있지만 사람은 끝이 없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쥐는 몸이 있지만, 사람은 무례하다. 사람이 무례하니, 호불사? 그 가죽이 달린 쥐를 보세요. 너는 어떻게 존엄성이 없는 사람이 될 수 있니?
존엄성이 없다면 일찍 죽는 것이 낫다. 이빨을 가진 쥐를 보세요. 그는 자신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다.
자신을 통제하지 않으면 왜 죽지 않는가? 저 쥐 좀 봐. 사람이 되는 것은 예의가 없다.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망설이지 말고 죽어라.
2. 주조의 이름' 국풍위풍석쥐' (봉건 통치자의 착취를 풍자함) 원문: 석쥐 석쥐, 식량이 없다!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에게 관심이 없다. 너에게서 벗어나 행복한 낙토로 가겠다고 맹세하다.
그 낙토, 그 낙토, 나의 좋은 곳이다! 큰 들쥐, 큰 들쥐, 내 밀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잘 대하지 않는다.
너에게서 벗어나 컨디션을 즐기겠다고 맹세하다. 곽락 곽락, 왜 내가 직남이냐? 큰 쥐, 큰 들쥐, 내가 심은 묘목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시중들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없애고 교외로 가서 웃을 것을 맹세한다. 그 즐거운 교외, 그 즐거운 교외, 누가 아직도 그 긴 울음을 한탄하고 있는가! 들쥐, 들쥐, 내 좁쌀을 먹지 마!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고생했는데, 너는 나를 돌보지 않는다.
나는 너를 없애고 낙토에 가서 행복을 가질 것을 맹세한다. 그 낙토, 그 낙토, 나의 좋은 곳이다! 들쥐, 들쥐, 내 밀을 먹지 마!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고생했으니, 너는 나에게 우대해 주지 않는다.
나는 너에게서 벗어나 그 행복한 나라에 가서 사랑을 찾을 것을 맹세한다. 그 음악의 나라, 그 음악의 나라는 나의 좋은 곳이다! 들쥐, 들쥐, 내 어린 묘목을 먹지 마라! 나는 여러 해 동안 열심히 너를 시중들었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위로하지 않았다! 너에게서 벗어나 재미를 찾아 갈 것을 맹세하다.
그 음악 교외, 그 음악 교외, 누가 그 긴 부르짖음을 한탄하겠는가! 3. 당대의 이백은' 조소여주' (풍자여루의 진부한 거드름을 피우며, 독경만 알고 치국의 책만 모른다) 원문: 육좌담 오경, 모골이 송연하다. 경제정책을 묻는 것은 떨어지는 연기와 같다.
먼 거리를 여행하며 방산수건을 걸치고 있다. 곧은 길에서 천천히 걸어라, 가기 전에 먼저 먼지를 털어라.
진가성은 재상이라 옷차림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당신은 삼촌, 손동이가 아니지만, 당신은 나의 친구입니다.
시사가 미달되어 이미 물가로 돌아갔다. 오경에 대해 말하자면, 육디 노인은 장구에 얽매여 있을 수밖에 없다.
구국의 구세전략을 묻는 것은 마치 사라진 것 같다. 발밑에는 장거리 여행용 신발을 신고, 머리에는 방산의 두건을 쓰고 있다.
꼿꼿한 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가 발을 들기도 전에 이미 먼지가 일었다. 진승상 리스는 일찍이 풍부한 지식을 자랑하는 선비들을 소홀히 했다.
너는 박학한 선비도 아니고, 숙손통도 아니고, 너와 나는 흐름이 아니다. 시대에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모르니, 문수로 돌아가서 밭을 갈아라.
4. 5 대 화예 부인의 망국시 (풍자가 싸우지 않고 죽다) 원문: 왕성에서 깃발을 내리고, 심궁에서 배웁니까? 14 만 명이 무장해제되었고, 아무도 남자였다! 후촉국의 왕탑에 백기를 세우고, 나는 이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궁전에 갇혔다. 내가 어떻게 이 일을 알았을까? 14 만 명의 왕을 지키는 사람들이 함께 금빛 갑옷을 벗었다. 사실 이 사람들 중 어느 누구도 나라를 지키는 사람이 아니다! 5. 당대의 두목' 보진회' (방탕한 쾌락을 추구하는 치국자 풍자) 원문: 연기장 한월 만사, 밤 근진회.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희미한 달빛과 가벼운 연기가 차가운 바닷물과 하얀 모래사장을 뒤덮고, 밤에는 작은 배가 해안가의 진회술집에 정박했다. 가수는 망국의 원한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옥수 뒤의 화원이 강을 건너고 있다' 고 부르고 있다.
6. 당대의 조야의' 관햄스터' (풍자 크기 관리는 자기 돈만 벌고 군민의 질고의 부패의 본질을 묻지 않는다) 원문: 관창쥐는 싸움처럼 크고, 사람은 창고를 열지 않는다. 운동선수는 음식이 없어서 국민들이 굶주렸다. 누가 북한을 입에 넣을까요? 관곡창 안의 쥐는 쌀처럼 커서, 누군가 곡창을 열어도 뛰지 않는다.
변방을 지키는 병사는 음식이 없고, 근면한 국민들은 굶주리고 있다. 누가 매일 관창의 식량을 너의 입에 넣느냐? 7. 당대 심리는 농민의 시 두 수를 동정했다. (봉건 통치자의 착취를 풍자함) 원문: 봄에 곡식 한 알을 심으면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봄에 씨앗 한 알을 뿌리면 가을에 많은 식량을 수확할 수 있다. 농사를 짓지 않는 땅은 하나도 없지만, 여전히 농민들이 굶어 죽는다.
8. 삼국조식' 칠보시' 원문: 콩을 끓여 국을 만들고 발효콩을 주스로 만든다. 꿀은 주전자 밑에서 타 오르고 콩은 주전자 속에서 울고 있다.
본래는 동근생인데, 굳이 급하게 서로 볶을 필요가 있는가. 콩을 삶아서 콩국을 만들고, 콩을 걸러서 즙을 만든다. 콩줄기는 솥 아래에서 굽고 콩은 솥에서 울고 있다.
콩줄기와 콩은 원래 뿌리가 돋아났는데, 왜 굳이 이렇게 서로 괴롭혀야 하는가? 9. 북송 () 은 일찍이' 버드나무 노래' (풍자 성공으로 광적인 권익눈) 원문을 공고했다. 혼란은 여전히 황색이고 동풍에 기대어 열광한다. 천지에 서리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어수선한 버드나무 가지가 아직 노랗게 변하지 않고 동풍 아래에서 미친 듯이 춤을 춘다. 버들개지가 흩날리는 것만 보지 말고, 하늘을 가리고 해를 가리는 것은, 서리가 내리고 유엽이 떨어질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0, 당대의 나은은' 황하' 원문 쿤룬 밖으로 나서야 한은은 휘어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조는 옷이 작고 신선이 가볍다고 맹세했다. 삼천 년 후, 왜 핑안 을 보고 쓴 것을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아교를 황하에 부어서는 안 된다. 천국의 의미는 여기서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황하는 은하수로 구불구불하게 갈 수 있지만, 쿤룬에서 발원지를 막 시작하면 더 이상 맑지 않다.
한고조가 천하를 평정할 때 좋은 맹세를 하고, 준평 점점 장건 는 말을 타고 하늘로 올라갈 것이다. 황하가 삼천 년 만에 한 번 해명했는데, 굳이 급히 기쁜 소식을 전할 필요가 있는가?
고시를 풍자하다
1.
한가한 도서관은 쓸쓸하고 적막한 책은 아무도 묻지 않는다.
여러 날 오늘을 열지 않으면 너의 책에 눈물만 더할 뿐이다.
애석하게도 사람은 책을 만날 수 없고, 체면을 봐주지 않는다.
하지만 당신이 직장에 있을 때, 당신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고,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2.
태양이 불처럼 타오르고,
야생밭곡식이 반쯤 마르고 반쯤 타올랐다.
농부의 마음은 수프와 같습니다.
태자손이 부채를 흔들었다.
이 시는' 수호전' 을 보고, 백승이 그의 직위를 위해 술을 고를 때 순순히 노래를 불렀다. 송원 시대의 민요 한 곡일 것이다. 여름가뭄을 쓸 때 농민과 왕손과는 다른 심정과 태도의 대조는 당시 봉건 사회의 계급 갈등을 반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