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명 '가부장적 씨족'은 씨족사회 말기의 가부장제에서 유래한 제도로, 혈연관계를 중심으로 대씨족과 소씨족으로 구분된다. 전자가 후자를 지배하고 후자가 전자를 지배하는 순종. 중국의 군주제 출현 이후 가부장제는 군주제, 관료제와 결합하여 고대 중국의 기본 제도와 법률 유지의 주체가 되었다.
내용:
1. 장자 상속
가부장제의 핵심 내용은 장자와 첩의 엄격한 구분과 상속이다. 큰 아들이 구현됩니다. 그 목적은 귀족계급의 내부 질서를 안정시키는 것이었다. 이 시스템은 귀족의 계층적 지위를 구분하기 위해 자연스럽게 형성된 혈연 관계에 의존하여 귀족 간의 권력, 지위 및 재산 경쟁을 방지했습니다. 가부장제에서는 조상의 장자로부터 혈통이 이어지며, 대를 이어 장남이 계승하게 된다. 이 제도를 대종(大宗)이라 하고 장자를 종자(宗子)라 부르며, 씨족의 지도자로도 알려져 있으며 씨족에서 가장 존경받는 인물이다. 『춘추공양전설』에는 “직계를 세우는 것은 장성하는 것이지 덕을 세우는 것이 아니고, 아들을 세우는 것은 고귀하게 하는 것이지 장성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되어 있다.
서주(周周)나라의 통치자는 황제, 왕자, 신하, 관료, 학자 등 4등급으로 나뉘었다. 황제의 장자가 황제의 왕위를 이어받아 대종(大宗)이라 하고, 다른 첩의 아들을 왕자로 봉하여 소종(孝宗)이라 한다. , 나머지 첩들은 관리들에게 맡겨져 소종(孝宗)이라 불리고, 왕자의 큰 아들은 소종(孝宗)이라 불린다. 샤오종.
2. 풍방 건국 제도
간단히 말하면 봉건제는 주족에 의해 건국되었습니다. “황제가 나라를 세우고, 제후들은 가문을 세우고, 신하들은 부실을 세우고, 관리들은 두 가문을 두었다.”(환공 2년 좌전)
제자들에게 천하의 권세를 주었다. 지방국의 칭호를 갖고 있으며 주황과 상응관계에 있는 일련의 권리와 의무를 갖고 있다. 청나라 관원의 영토를 '채' 또는 '이'(봉토)라고 불렀으며 관원에게 학자라는 칭호를 부여했다. 공무원에게 봉사하는 능력.
3. 사찰 제사 제도
장자의 권력의 상징은 그들이 주관하는 사찰이다. 주(周)나라 때 대종(大宗)은 씨족 가운데 같은 종묘의 사찰 지도자였다. Xiaozong은 또한 각자의 지역에 있는 가까운 친척의 동일한 조상 사원의 조상 사원 마스터입니다. 일반 부족민들은 대종파나 소종파가 주최하는 각급 사당에서 조상을 모셔야 하며, 제사 의식은 대종파나 소종파가 주관하게 된다. 조상 숭배는 고대 중국의 사회적, 정신적 생활에서 매우 중요했습니다. 제사 외에도 많은 일상적인 의례 활동과 사회 활동이 조상 사원에서 이루어집니다. 즉위식(남자 입문식), 결혼식, 씨족 선서식 등 그러므로 종묘의 존재는 씨족의 존재를 상징하는 것으로 간주되며, 종묘의 수장으로서의 조상의 지위는 씨족 구성원들 사이에서 종주로서의 지위를 담보하는 것이 된다. 장자의 이름도 종묘의 우두머리라는 지위에서 따온 것이다.
'예서(禮書)'에 따르면 주(周)나라 황제는 7개 사찰, 왕자는 5개 사찰, 관리는 3개 사찰, 학자는 1개 사찰을 두었다. 현재 북경 자금성 앞 왼쪽의 근로인민문화궁전은 명청대 사당이고, 오른쪽 중산공원은 명청대 서지단의 문양이다. 『좌종우사회』. "Zuo Zong"은 가부장적 일족의 상징이고 "Youshe"는 땅의 상징이며 ***는 모두 왕조의 세계와 모든 토지 신민의 소유를 나타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