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생명 만가, 다양한 작문 수법, 문체 특징, 문인 언어 차용, 문인 성향 변경
백마 왕표' 는 조식 후기 창작의 대표작으로 4 년 (223) 7 월에 기록되었다. 조식 후기 시는 그가 정치적으로 조비에 의해 억압된 원한과 자유해방에 대한 강한 열망을 주로 표현하고, 단어로 관대하고 슬프다는 것을 주로 표현했다. 백마 왕표' 는 조식이 정치범으로서 분노하며 외치는 작품이다. 시 전체는 모두 7 장으로 나뉜다. 시 전 질서, 말 4 년 5 월, 백마 왕 조표, 임성 왕 조창 () 이 베이징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북경에 도착한 후 임성왕은 죽임을 당했다. 7 월, 그는 백마 왕과 함께 봉지로 돌아가 동행의 기회를 빌려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려 했으나, 뜻밖에도 조비의 앞잡이와 사신이 갈라져 갈라졌다. 이런 위급한 형세와 극도로 슬픈 심정에 조식은 이 문장 () 를 썼다.
이 시는 한 수의 생명의 슬픈 노래로, 그의 본연의 소외와 골육상잔의 슬픔과 원한을 표현했다. 그는 또한 서사 서정 의론 묘사 등 다양한 작문 수법을 활용해 자신의 슬픔과 작별을 토로하며 박해를 받는 처지를 다방면으로 표현했다. 시의 제 1 장과 제 2 장은 수도에 대한 애착을 표현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상륙을 트레킹하는 광경을 최선을 다해 묘사했다. 이런 서술과 묘사에서, 우리는 시인이 고참 () 에게 인도되어 한숨을 쉬는 표정을 볼 수 있다. 수도 낙양에 대한 시인의 관심은 수도 친족에 대한 그의 사랑과 현실 정치에 대한 우려를 함축하고 있다. 3 장에서 작가는 어려운 여정에 대한 묘사에서 내면의 비통한 고백으로 바뀌었다. 길이 어렵다면 시인의 전진을 영원히 막을 수 없다. 시인이' 돌아가는 것을 잊다' 는 것은' 사랑하는 엽가' 때문이다. 그런 다음 이미지의 비유로 악인의 당도, 악당이 정치적으로 서로 멀어진 각종 악행에 대해 이야기했다. 작가의 시에서 그는 "부엉이는 균형을 부르고 늑대는 길이다" 라고 썼다. 파리가 희고 검어서 친척이 드문드문 되었다. 물러나고 싶은데 어쩔 수 없으니 막으세요. 당시 사람들은' 부엉이' 가 불길한 동물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부엉이 노래 균형' 은 당신 편에 악인이 많다는 것을 비유했습니다. 이것은 정치적으로 불길한 징조입니다. " 늑대는 길이다' 는 악인이 중요한 직위를 훔치는 것을 비유하는 정치적 현실이다. 파리의 흑백' 은 파리가 흑백을 혼동하는 것처럼 소인이 선악을 혼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시 표면적으로는 소인에 대한 비난일 뿐인 것 같지만, 시 뒤의 시인은 소인이' 노래' 를 할 수 있고' 도' 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은 조비가 용인한 결과이다. 조식은 조식의 형으로서 동생을 잘 돌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악당에게 동생을 박해하도록 지시하기도 했다. 임성 왕 조장을 죽인 후 시인과 백마 왕 조표 () 를 핍박하고 갈라져 감시를 시켰다. 이로 인해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떠나는 것 외에도 슬픔과 분노를 억제하고 시인이 박해를 받았다는 사실을 표현하기가 더욱 어려워졌다. "문이 없으면 주저해야 한다" 는 시인의 자본에 대한 사랑은 원래 조위 정권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제 4 장은 서정적 수법을 사용하여 사물에 슬픔을 느끼고, 눈앞의 장면은 내면의 이별감을 불러일으킨다. 가을바람',' 매미',' 벌판',' 백일' 은 황량하고 황량한 경치를 묘사하며 시인의 눈앞의 경치이자 시인의 감정 기조이기도 하다. 귀조' 와' 고아수' 는 시인의 내면의 감정의 화신으로 시인의 골육분리를 부각시키고 재결합을 갈망하는 감정을 부각시키는 데 쓰인다. 이 장에서 작가는 정경으로 정을 전하고, 정경을 정영하고, 정경을 융합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제 5 장은 물애감에서 형제애도로, 인생이 짧고 물난이 안전하다는 느낌을 불러일으킨다. 제 6 장은 저자가 생활과 운명에 대한 어쩔 수 없는 허세 부리는 사령이지만, 이 사령 뒤에서 표현된 억눌린 분리는 더욱 가슴 아프다. 제 7 장, 작가는 비분에서 깨어나 인생의 길을 깨달았다.' 미래로 변하면 누가 백년을 집행할 수 있겠는가'. 마지막 3 장에서 저자는 의론 등을 통해 자신의 마음이 복잡하고 고통스러운 느낌을 표현했다. 이 감정적인 멜로디는 변화와 감동적인 예술적 힘으로 가득 차 있다. 문장 전체에서 작가는 서사, 묘사, 서정, 의론 등 다양한 작문 수법을 융합하여 서로 결합했다. 감정이 편리하고 자연스럽고 매끄럽게 흘러나와 그의 비분을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박해를 받은 그의 어쩔 수 없는 고통과 고통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 시 체계는 웅장하고 서정적이며 산문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서문에서 저자는 이미 그의 창작의 인연을 서술했다: 1, 임구; 2. 백마왕을 데리고 귀국한 후 중대는 이왕을 데리고 번으로 돌아갔고, 길은 타지에서 멈춰야 한다. 문장 전체의 감정 기조를' 분노' 로 정한다. 제 1, 제 2 장, 작가는' 이로광심, 부천무량' 을 경경경으로 한다. 범월홍도는 피터 동창에 대해 불평했다. "베이징에 대한 그리움이 드러났다." 태곡이 광활하고 산천 나무가 어둡다. 임우는 내 방식, 자유롭게 흐른다. 말미잘은 궤도가 없기 때문에, 그는 반드시 그의 방식을 바꾸어 정상에 올라가야 한다. 흐린 날이고, 내 말은 노랗다. "내가 귀국할 때의 어려움을 표현했다. 사실 여행 중의 어려움도 시인의 수도에 대한 그리움을 반영한다. 미래에 대한 희망이 가득하다면, 길에서 아무리 노력해도 그렇게 슬프고 좌절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가는 환경을 묘사하고 자신의 그리움과 고민을 표현했다. 제 3 장에서 작가는 자연스럽게 여행환경의 묘사에서 내면의 비통한 고백으로 옮겨가 자신이 박해를 받은 분노, 슬픔, 불안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네 번째 장은 명백한 감상어이다. 눈앞의 "가을바람이 쌀쌀하고 매미가 내 옆을 울린다." 원야의 우울한 장면은 이날 서방에서 사라지고 저자' 귀새'' 독수' 의 의경을 불러일으켰지만' 귀새'' 독수' 는' 조린'' 먼 길' 을 할 수 있었지만 작가는' 귀새' 보다 집으로 돌아갈 수 없었다 이런 정경이 융합되어 외롭고 황량한 환경을 부각시켜 시인의 마음속 슬픔의 무게를 더했다. 저자가 이 모든 정경에 대한 묘사는 그의 슬픔과 분노가 섞인 복잡한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했고, 이 감정들은 또 산체 산문의 형식으로 표현하여 시풍에 뚜렷한 부체 특징을 갖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조식, 재간이 넘치고 불행한 시인이 건안시단의 정점에 서서, 전계를 계승한 후, 옷은 후세 사람들에게 뒤덮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작품에서 그는 선인을 본받고 자신의 혁신을 가지고 있다. 이 시는 1 을 인용하여 이전 사람들의 문답식을 차용한다. 질문은 다음 문장을 인용하고, 일문일답을 하고, 서로 보완하여 시의 내용이 치밀하고 흠잡을 데가 없게 한다. 2. 이전의 전고를 차용하다. 조식은 소인을 질책할 때' 파리 속의 흑백이다' 라고 말했다. 이 말은 정현의 주석인' 시경 소아청비' 를 차용한 것이다. "파리는 벌레이고, 오백은 검고, 오흑은 희다. "(2) 3. 이 시의 창작 방법은 민요에서 흔히 쓰이는 가장 진실한 어조를 차용하고, 장 사이의 단어들 (제 1, 제 2 장 제외) 은 서로 연결되어, 층층이 분명하고 끊임없이 융합되는 화권 구조를 형성하며 우울하고 눈물을 머금은 서정적 열매를 받는다. 혁신 방면에서 조식은 민가에서 문인시로의 전환을 완료하여 시인이 학자가 되기 시작했다. 민가를 문인시로 바꾸는 것은 이 시에서 1 으로 표현되어 서정적인 특색을 두드러지게 한다. 그는 아속공상으로 마음속의 애도와 감정을 표현하고, 자신이 이루지 못한 포부와 박해에 대한 슬픔을 표현하며 문인시의 특징을 더욱 부각시켰다. 2. 형식미를 추구하다. 화모는 중요한 표현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단어의 정제에 주의를 기울이고, 단어의 정교함, 대전과 다각적 표현 수법의 운용, 경구의 단련, 시작과 끝의 중시, 이중음절 운율 단어의 운용과 엄격한 압운을 주의한다. 이 글을' 시경' 과' 악부' 와 비교하면 민가의' 자연소박함' 과 문인 시사의' 염사' 의 차이를 쉽게 알 수 있다. 이 시는 전형적인 오언시로 후세 시단에 큰 영향을 미치고 오언시의 발전을 촉진하여 조식이 재능이 넘치는 시인이 될 뿐만 아니라, 시단에서 공헌하는 학자가 되어 시인을 학자화하는 경향이 있다.
요약하자면,' 왕표 () 가 백마를 바꾸다' 라는 시는 조식 () 이 생명에 대한 개탄으로, 사상적으로나 예술적으로도 얻을 수 없는 가작이며, 그 예술 혁신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