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유명한 항해자, 특히 오창석과 광범위한 교제를 하고 있다. 민들레의 장문인 오창석은 열두 살이다. 창석은 어릴 때 윈푸화의 이름을 그렸다. 선생님과 친구 사이의 관계는 그들이 서로 장점을 취하고 단점을 보완하며 스타일이 비슷하다는 것이다.
젖은 펜을 잘 이용하여 잉크가 번질거리다. 화훼산수, 특히 죽화에 능하여' 민들레'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오창석은' 12 친구' 시를 한 편 썼는데, 민들레는 이렇게 썼다. "민들레와 서화대나무는 옥상에서 스승을 배워서 망망망하게 침대를 벗었다.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그림이 자급자족하여 때로는 올라갈 수 없을 정도로 의기양양하다. 나는 시 한 수를 주었다: 민들레는 손바닥보다 더 크고, 벽고사는 단아했다. 잉크가 아직도 노래하고 있어, 천애객이 불쌍하다. 북풍루주는 야음을 돕고, 보검은 칼집에서 나와 잔치를 부른다. 장작문은 정오에 두드리지 않고, 닭견은 동면한다. " 。
오창석은 푸화의' 푸 서문' 을 위해 "유 50 년 전의 오랜 친구로서 조만간 그와 함께 가는 것이 재미있다" 고 말했다. 여름달 초에 맛을 보았을 때, 옷 두께가 두세 획이나 되고, 땀이 비 오듯 내리고, 숨결이 정해지지 않아, 즉 죽묵방울을 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대나무 잎은 손바닥, 부스럭거리는 소리, 부스럭거리는 소리, 질풍처럼 숲을 진동시키고, 듣고, 생각하고 있다. 그는 마음이 당당하고 공명정대하여, 상식을 초월하는 자도 있다. "
셰는 "민들레의 죽화는 이씨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오창석의 묵주는 민들레에서 나온 것" 이라고 말했다.
연중 부화충은 서예에 특히 근면했고, 며칠 동안 병상에 누워 서 (), 수 () 를 먹이며 천여지를 다투었다. 원명 시대의 서첩은 왕왕 베껴 쓴 것이다. 서화로 그리는 것은 자유롭다.
만년의 민들레는 노작가이다. 그의 서예는 성실하고 다채롭다. 그의 그림은 건조하고 윤택하며 창력과 매혹적이다. 너의 Xi 의 그림은 거대하고, 광대하며, 회색이다. 이것은 거대한 경관이다. 풍경축이나 그림책 페이지는 대부분 산거, 독서 등 전통 소재이지만 배치가 참신하고 운치가 뚜렷하다.
포 () 오 () 두 집의 호방한 화풍이 전통의 섬세한 풍격을 크게 손색하게 하여 상해 화단에서 새로운 화파가 부상하였다.
나는 구금을 매우 좋아해서 만나자마자 산다. 나는 그것을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여긴다. 나는 그것을' 구진십묵루' 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