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과와 만사가 원인이 아닌 것이 바로 과일입니까?
가장 고전적인 문장은' 원인, 결실' 이라고 생각한다. 인과 관계의 본질을 직접적으로 간단명료하게 설명하다. < P > 이런 동시 상호 존재와 이질적 상호 존립 관계는 사실 불교가 인과관계라고 부르는 관계다. 예를 들어 씨앗은 싹이 열매이기 때문이다. 먼저 씨앗이 있고, 그 다음에 싹이 발달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이시상호 존재의 인과 관계이다. 예를 들어, 선생님 위주의 경우, 선생님은 바로 학생이고, 반대로 학생 위주의 경우, 학생은 바로 원인이고, 선생님은 과과이다. 이것은 동시 상호 존재의 인과 관계이다. 이런 인과관계는 매우 복잡하게 얽혀 있는데, 이 각도에서 보면 이 결과가 나오지만, 다른 각도에서 보면 또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다. 요컨대 정면과 뒷면을 통해 설명하자면, 사실 절대적인 원인은 없고, 물론 절대적인 열매는 없다. 그래서 세상의 모든 것은 항상 이렇다. 시간상으로 볼 때, 무수한 이시인과 연속적인 관계 때문에, 공간적으로 볼 때, 무수한 상호 의존적인 관계, 조직은 매우 복잡하게 얽힌 그물이 서로 엇갈린다. 이것이 인과과, 과인과, 계속되는 것을 인과법칙이라고 한다. 마치 화륜을 돌리는 것처럼 끊임없이 흐르고, 결국은 다시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불교 < P > 나는 원영 대사가 제자를 열어' 고민이 없으면 부처를 배워야 하고, 인연이 있으면 사람을 부러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다' 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우리는 많은 고민을 줄이고, 심신이 편안하고 안락함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불교는 현세 인과 외에 현재, 과거, 미래, 미래, 미래, 인과상호의 관계인 3 세 인과가 있다. 경에서는' 전생의 원인을 알아야 하고, 이생의 수혜자는 미래과를 알아야 하고, 이생의 작가는' 이라고 말한다 불교는 4 제, 12 인연 법문, 즉 3 세 인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이치를 말한다. 이 점에서 이른바 인과적 이치란 사실 인연의 원리다. 이렇게 인연의 원리는 바로 불교가 사람들의 주관적 세계와 객관적 세계에 대한 유일한 정확한 해석이다. 이것이 불교의 인생관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