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이미지를 해석하다

첫 번째는 기러기, 파랑새, 쌍잉어입니다

기러기:' 한서 소무전' 에 따르면 흉노는 중국 사신을 속여 소무가 죽었다고 주장했고, 중국 사신은 황제가 사냥을 할 때 북쪽에서 날아오는 백조 한 마리를 격추했다고 일부러 말했다. 발에는 비단서를 묶고, 소무가 쓴 것이다. 솔로는 어쩔 수 없이 수무를 놓아주었다. 나중에' 기러기, 연수, 연조, 옥기러기' 는 편지와 오디오 메시지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안슈의' 청평악' 은 "작은 글자를 쓸 때 장사가 평평하다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기러기는 구름 위에 있고, 물고기는 물 속에 있는데, 이 정은 보내기 어렵다. " 이청조의 시에서 "기러기 글자가 돌아올 때, 명월만서루" 라고 말했다. 이청조의 또 다른 시는 "음서에 의지하는 것은 기러기보다 못하지만, 동쪽으로는 봉래보다 훨씬 못하다" 고 말했다. 그 기러기는 이곳에서 메신저 역할을 하여 책을 배달한다.

홍암은 매년 가을 남쪽으로 이주하는 대형 철새로, 늘 향수의 감정과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구양수는 "소운몽부": "북기러기가 왔을 때 머리가 어지럽고, 사서와 꿈은 구분하기 어렵다. 경동엽낙지, 비가 서창을 사이에 두고 밤새 듣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북연이 돌아온 후, 사서가 배달되었다. 연말에 시인은 가족과 재회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타향까지 먼 길을 가야 했다. 그는 어떻게 오랜 슬픔을 일으키지 않을 수 있습니까? 복고풍' 유숙밭 집': "9 신 고향을 보내지 않으면 기러기가 온 세상을 날아다닌다." 기러기가 날아오는 것을 보았지만 집책은 볼 수 없었고, 더욱 슬프고 집이 그립다. 그리고 진의' 별손심도'' 연륜이 울리고 기러기가 영원히 날아간다. " 구양수는 "연극답원직" "기러기 밤향수병, 설사고병" 이라고 들었다.

파랑새:' 예문지' 에 따르면 서왕모는 파랑새 세 마리가 있는데, 그 중 한 마리는 사자로 한무제에게 편지를 보내고, 다른 두 마리는 서왕모와 함께 와서 그녀의 곁을 섬긴다고 합니다. 남당 지도자 이망경은 "파랑새는 구름 밖에서 소식을 전하지 않고 라일락은 빗속에서 근심하고 있다" 는 시를 썼다. 이상은은 한 시에서 "펑산에 가는 데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어, 오, 파랑새, 들어봐! -그녀가 말한 것을 나에게 가져다 줘! . "파랑새도 이곳의 서적 사자가 되었다.

이중 잉어: 글자를 가리킨다. 한악부' 장성석굴 마시는 말' 시는 "손님들이 멀리서 와서 잉어 한 쌍을 선물해 주었다" 고 말했다. 후 두 잉어 요리, 거기에 책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쌍잉어는 먼 편지를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돈황곡사 어유춘수':' 백피리 소리는 절대 외롭고, 맑은 파도에서 무쌍 잉어를 볼 수 있다. 운산은 무겁고 마음은 천리이다. " 말 그대로 맑은 파도 위에서 뛰는 잉어는 없는 것 같다. 사실 천리 밖에서 파도가 광대하고 감감무소식이라는 뜻으로 그리움의 정을 표현했다. 안수 "무제" "어서 부친 곳은 어디입니까? 물이 먼 산이 길다. " 편지는 부칠 곳이 없고, 길은 험난하고 길기 때문에, 나는 원한을 품게 되었다.

둘째, 창정과 남포

장정: 육지에서 다른 곳으로 고소했어요. Li Bai bodhisattva 기사: "어디로 돌아 가야합니까? 정자가 비교적 짧다. " 여행길에 무수한 길가 정자는 귀로가 멀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귀로가 가망이 없다는 것을 설명하여 영화' 공성계' 의' 빈' 글자에 해당한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여행명언) 이런 날은 공허하고, 여자의 슬픔은 무궁무진할 것이다. 쑤 훈 \ "tongmen 여관 가을 투어 자본 \" 제목: 단풍 황혼, 내 음주 파빌리온 을 통해. 류영' 우린 벨': "추위와 슬픔, 창정은 이미 늦었다." 이숙동의' 송별': "정외, 고도 옆, 초청." 분명히 중국의 고전시에서 정자는 이미 육지의 작별지가 되어 사람들의 무한한 미련과 동경을 가지고 있다.

남포: 중국의 고시에서 남포는 물가의 송별지이다. 굴원' 구가하버': "아들과 싸우고 동쪽으로 남포에 미인을 보내다." 강엄' 별부': "춘초비, 봄물이 도도해 남포가 너무 슬퍼요!" 그래서' 남포' 와' 장정' 은 작별의 대명사가 됐다. 남포를 보자마자 가슴이 아프다. 작별을 고하는 시간은 마침 서풍이 부는 가을이다.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나뭇잎이 떨어진다. 이런 상황이 어찌 사람을 슬프게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범성대' 횡당' 이 말했다. "남포춘이 벽강에 왔고, 석교 주탑은 여전하다. 해마다 손님을 못에 보내고, 가랑비가 배를 그린다. "

십리 장정, 오리 단정, 하객을 배웅하고, 마시기 전에 눈물을 흘린다. 남포변에 원앙이 물놀이를 하고 이별을 하고 수양버들의 부끄러운 말을 하다. 이때 장정과 남포는 이미 풍상을 겪으며 처참하고 처참하며 그리움을 금치 못하며 이미 풍부한 민족 문화를 물들였다. 그것들은 더 이상 지명이 아니라 작별의 고유 명사이다.

셋째, 울타리와 국화 따기

동울타리: 도연명은 국화를 좋아하고, 그의 시에는 국화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음주":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멀리 남산을 바라보고, 저녁노을이 거꾸로 비치고, 산이 뒤덮여 있고, 옹타오가 유유히 국화를 채취하고, 후세 사람들은 도연명 시로 인해 이를 국화의 땅이라고 부른다. 나중에' 동울타리' 는 은둔 후의 전원생활이나 우아함을 표현하거나 조용하고 편안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추구를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9 월 9 독음료':' 윤추 9 일, 동울타리 독음료'. " 중심점 인삼의 "그대에게 국화를 가득 갚기 위해 현관은 동울타리에 취해 있다." 정판교는' 화국이탈관' 에서 "난퇴에 접어들고 벼슬길이 처참하다" 고 썼다. 우리집은 꽤 울타리국화가 있어 가을바람이 추위를 막는다. " 판교가 위현에 가서 긴급 구조하는 동안, 종종 신고되지 않고 제멋대로 결정한 상황이 발생한다. 이를 위해 상관에게 여러 차례 꾸지람을 들었다. 판교가 백성을 진심으로 구하고 싶다고 느꼈고 상사의 이해를 얻지 못했을 때 마음이 억울했다. 벼슬길이 물과 같고 정치적 어둠이 험악하다고 여러 번 느꼈다. 이 시에서 나는 은둔의 생각을 폭로했다.

나는 은둔을 구할 수는 없지만 고아한 정취를 찾을 수 없어서 또 슬프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취화음':' 동울타리 손잡이 술 황혼, 은은한 맑은 향기가 있다.' " 동리' 는 국화원의 대명사,' 암향', 국화의 맑은 향기다. 만소매'. 마실 때 소매가 흔들렸기 때문에 가져온 향기는 소매로 가득 차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중양절에는 술로 국화를 감상하는 것이 매우 재미있다. 그러나 그녀의 남편이 먼 길을 갔을 때 시인은 외로움과 황무지를 느꼈다. 떠나기 아쉬워하지 마라. 술로 근심을 팔더라도 그것은' 더 근심하다' 이다. 어떻게 해야만 이런 향기로운 국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까? 여기서 작가는 우아한 생활 정취로 이별을 부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