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에 인의에 관한 문장이 있습니까?

1, 공자는 "군자의 정의, 소인의 이익" 이라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의를 알고, 소인은 사리사욕을 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군자는 덕을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고 말했다.

2, 공자는 말했다: "덜 먹고 더 많이 마시고, 팔 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워! 클릭합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

아들은 말했다: "거친 음식을 먹고, 흰 물을 마시고, 팔을 베개로 구부리고, 방도 낙이다. 부정한 수단을 통해 얻은 재산은 나에게 하늘의 구름과 같다. "

아들은 말했다: "편지 근접, 대답 할 수 있습니다. 예의는 예의보다 가깝고, 부끄러움보다 훨씬 크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지 않기 때문에 안에서 살 수 있다. "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신용을 지키는 것은 의리에 맞아야 하고, 의리에 맞는 말은 실행해야 한다. 존중은 예의에 부합해야 부끄러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믿을 만한 사람에게 의지하는 것은 존경할 만하다. ""

4. 공자는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알고 귀신을 멀리하는 의미를 안다" 고 말했다 자비를 구하다. 그가 말하길, "인자한 자, 먼저 고생하고 이익을 얻는 자는 인자하다고 할 수 있다."

팬 치 (Fan Zi) 는 지혜가 무엇인지 물었다. 공자는 "사람들을 의롭게 만들고, 귀신을 숭배하고, 귀신을 멀리하는 것은 지혜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인자가 무엇인지 물었다. 공자가 말했다: "인자가 먼저 노력하다가 수확하면 인자라고 할 수 있다."

5. 자는 말했다: "기개가 있는 자는 솔직하고 정직하며, 언행을 살피며, 다음 사람을 고려한다." 공자는 "진정한 이해는 품질이 정직하고 예의를 이해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남의 눈치를 잘 살피다. 항상 어떻게 겸손할 것인지를 고려하다. ""

진정한 이해는 품질 정직, 예의, 정의이다. 다른 사람이 말할 때의 표정을 잘 관찰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관찰하고, 늘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는 방법을 고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