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최호의 황학루.
옛날 선녀는 이미 황학을 타고 날아가 텅 빈 황학루만 남았다. --첫 번째 커플
황학은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고, 수천 년 동안 유유백구름을 보지 못했다. -대련이요
한양의 모든 나무는 햇빛에 비추어 맑아지고, 앵무새는 달콤한 풀로 덮여 있다. -목 체인
그러나 나는 고향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꼬리 조인트
운율시의 운율 요구는 다방면이다. 우선 시의 글자 통일을 요구하는데, 각 시 오언, 육언, 칠언, 약칭 오율, 육율, 칠율 중 육법은 비교적 드물다. 둘째, 시의 수에 대해 다른 제한이 있는데, 통상적인 격율시는 한 곡당 여덟 마디를 규정하고 있다. 6 문장 만 있다면, 그것은 작은 법 또는 삼운시 라고 합니다; 여덟 문장 이상, 즉 열 문장 이상의 율율시는 독율 혹은 장법이라고 불린다. 세 번째는 구체적인 이중 요구 사항입니다. 보통 여덟 문장으로 시 한 수를 완성하는데, 두 문장마다 한 쌍의 대련으로 이어져 네 문장을 계산한다. 낡은 율시 표기법의 구조에 따르면 습관적으로 제 1 련을 제목으로 하고, 제 2 련은 여이고, 제 3 련은 목련이고, 제 4 련은 문장이라고 한다. 각 노래의 중간 두 마디 대련인 연련과 목련의 위아래 문장은 반드시 대구여야 한다. 처음 두 대련을 제외하고 배제는 외적인 것이 아니며, 가운데 대련은 모두 대구적이어야 한다. 소법 대구는 범위가 넓거나, 한두 쌍, 두세 쌍, 또는 두 쌍만 위아래 문장의 대구를 요구한다. 넷째, 운율과 격법을 엄격히 요구한다. 상용하는 오율과 칠률을 예로 들다. 첫 번째는 운율이고, 율시는 시 전체의 운율을 요구하며, 운율은 제한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두 번째, 네, 여섯, 여덟 개의 운율, 첫 번째 문장은 압압압할 수 없고, 다섯 가지 법칙의 첫 문장은 대부분 압운되지 않고, 일곱 가지 법칙의 첫 문장은 대부분 압운된다. 운율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운율이 고풍에 속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말투다. 고대 한어는 4 성으로 나뉜다. 시의 성조는 평측자를 일류로 하고, 이 세 가지 성조는' 촉진' 이라고 불린다. 율시의 각 문장의 글자는 모두 평평하고, 상하문의 평평함은 반대이며,' 평정' 과' 평정' 이 있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