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하 시대에는 목활자 인쇄가 있었나요? 당신은 어떤 작품을 남겼습니까?

인쇄술은' 문자의 어머니' 라고 불리며 중국 고대 4 대 발명 중의 하나이다. 중국 고대 인쇄는 주로 수당 시대의 조각판 인쇄와 송원 시대의 활자 인쇄를 가리킨다. 활자 인쇄는 북송 시대 필승이 발명한 것이다. 그의 진흙 활자는 서방 활자보다 400 년 빠르기 때문에 필승은 세계 활자의 원조로 여겨진다.

전통적으로 목각 활자 인쇄 기술은 원나라의 왕진이 발명한 것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우리나라가 연기바다처럼 호연한 고서적 가운데 송원 시대의 인쇄활자는 아직 발견되지 않아 문헌 기록에서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것은 또한 일부 외국 학자들로 하여금 활자 인쇄술이 중국 송대에 성공적으로 적용되었는지 의심하게 했다.

하지만 기쁘게도 20 세기에 출토된 서하 문헌에서 서하 시대의 활자화가 발견됐다. 이 활자화는 서하 초기 역사 문화 연구의 공백을 메울 뿐만 아니라 중국 초기 활자 인쇄 기술을 연구하는 데 귀중한 자료를 제공한다.

하란산은 닝샤 은천 서부에 위치해 당시 서하인의 마음 속에 있던' 성산',' 성산' 이었다. 당시 이곳에는 많은 궁전과 보탑이 건설되었다. 이 건물들의 주체들은 이미 전쟁과 세월의 침식에 의해 파괴되었지만 폐허는 여전히 존재한다. 닝샤 하란산 백사구 방탑은 서하 불경' 길시 계속' 을 발견했다.

1990, 백사구 보탑이 불법분자에 의해 폭파되었다. 관련 부서에서 조사한 결과, 이것은 서하 시대의 고탑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199 1 년, 국가문물국 비준을 거쳐 닝샤고고학연구소, 하란현 문화국 상대탑 유적지 정리 발굴. 프로젝트 책임자인 소 선생님은 연세가 60 에 가깝다. 그녀는 직원들을 이끌고 찬바람 속에서 며칠 잠을 자다가 마침내 중대한 발견을 했다. 유적지에서 진귀한 문화재와 문헌이 출토되었는데, 그중 가장 좋은 완료 시간은 그 중 하나이다. 이 책은 서하문이 쓴 것이기 때문에 세속 문헌인지 불경인지 알 수 없다. 서하 시대에 인쇄한 것입니까, 아니면 원대에 인쇄한 것입니까? 활자 인쇄입니까, 활자 인쇄입니까?

소선생의 다년간의 헌신적인 연구와 국가 권위 기관의 감정 끝에' 제세의 입서' 는 서하 시대의 불경, 서하 시대의 목활자 인쇄본으로, 우리나라에서 현재 발견된 최초의 목활자 인쇄본이자 지금까지 세계에서 발견된 최초의 목활자 인쇄본으로 밝혀졌다. 우서협 활자 인쇄술 연구 분야에서 두드러진 공헌을 하였다.

원본이 깨지고 지저분하여 흙과 때가 묻어 있다. ***9 권, 220 여 페이지, 약 654.38+ 만자, 흰색 리넨 종이에 인쇄되어 나비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표지에는 중국어, 서하문, 하한문을 포함한 고전이 표시되어 있다. 전체 프레임 길이는 30.5cm, 폭 19.4cm, 표지와 속표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반페이지 10 줄, 행당 22 자입니다. 각 단어의 크기는 약 1cm 이고 중간에 작은 글꼴이 있습니다.

본문의 첫 번째 페이지의 첫 번째 줄은 이름이며 상단 상자는 인쇄됩니다. 2 ~ 4 행은 세 개의 작은 사각형으로 구분됩니다. 이것은 번역가의 제목이며 작은 단어를 사용합니다. 다섯 번째 줄 텍스트도 대문자로 인쇄됩니다. 상서로운 둥근 입과 연속은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 상서로운 둥근 입과 연장 자체는 세 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두 번째 부분은' 문요' 로,' 지구길과 문요계속', *** 1 권이라고 불린다. 세 번째 부분은' 제세의 입서' 로,' 장애성 질환' 이라고 불리며, 한 권이다. 네 번째 부분은 "신발 부서" 로, "신발 부서" 라고 합니다. X "시기가 무르익었을 때. 그것은 4 권, 이 책의 제 1 권과 제 5 권, 그리고 다른 책의 제 2 권과 제 3 권을 포함한다.

이 책은 글씨가 깔끔하고, 글씨가 또렷하며, 배치가 성하고, 종이가 매끄럽고, 잉크가 넘쳐난다. 중국 고대의 우수한 인쇄책 중의 하나이다. 이 책의 정확한 인쇄 날짜는 불확실하지만 서하 말기에 인쇄한 것이다. 책 제목과 책 제목의 번역을 통해 우리는 이 책이 티베트 불교 밀종 경전에서 번역된 것으로 알고 있으며, 그 안에는 중요한 문화재와 문헌이 들어 있다.

인쇄에는 여러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관되지 않은 테두리와 선은 크고 작은 틈새를 남깁니다. 텍스트 크기가 다르고 잉크 색상이 고르지 않습니다. 레이아웃은 마음대로 변하고, 어떤 페이지는 시작을 유지하고, 어떤 페이지는 거꾸로 되어 있다. 배치 중심선이 없습니다. 약어가 혼란스럽고 자주 오류가 발생합니다. 페이지 번호 사용은 비표준, 전위, 심각한 누락입니다. 어떤 책장에는 끊어진 선이 있는데, 아마도' 대나무 조각' 이 선 사이에 끼어 있는 것으로, 이것은 활자 인쇄서이자 나무 활자 인쇄서라는 것을 설명한다.

1996, 1 1 년 6 월 문화부는' 서하 목각 연구 성과' 인증을 성공적으로 조직해' 금기구 하반속란' 을' 지금까지 발견된 세계' 로 확인했다 국가문물국 (WHO) 는 출국이 금지된 최초의 문화재를 열거했고, 국가기록국은 이를 제 1 차 중국 기록유산 명부에 등재했다.

서하 () 송요진 () 시대의 유일한 목활자 인쇄본으로 중요한 문화재와 문헌 가치를 가지고 있다. 우선' 제세지구서' 에는 다른 인본이 없어 이 책이 국내외에서 모두 고본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둘째,' 제세의 입서' 는 중국 서하에서 유일하게 인쇄한' 나비경' 이다. 서하 불경 제본 형식에 대한 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서하 불경의 제본 형식은 대부분 두루마리나 접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하 불경은 1972 년 간쑤 무웨이에서 발견된 서하 불경 실전본이지만, 이 책은 필사본이지 인본이 아니다. 서하 불경을 인쇄하는 것은 러시아와 티베트의 서하 문헌에서 볼 수 있지만, 중국의 유일한 인쇄 나비틀인 서하 불경은' 상서로운 시대' 와' 속경' 이다.

셋째,' 제세지구서' 는 티베트 불교의 가장 오래된 인쇄본이다. 티베트 불교 경전은 7 세기에 등장했지만 15 세기까지 각본 티베트 불교 경전이 등장하지 않았다. 근대 이래 대량의 장문판화가 제작되었지만, 오늘 우리가 본 것은 대부분 청대 판화로 베이징판과 덕격판으로 유명하며 명대 판화는 거의 전해지지 않는다. 그것은 티베트 불교 경전의 번역본으로, 기록한' 영락대전' 인쇄본보다 약 3 세기 앞서 티베트 불교의 최초의 비밀 인쇄본이다.

넷째,' 노트의 입서' 는 활자 인쇄 기술이 서하에서의 뛰어난 응용을 재현해 중국인들이 목활자를 발명하고 사용한 역사를 적어도 한 세기 앞당긴 것으로 밝혀졌다. 옛날 사람들은 북송 시대 필승이 점토 인쇄 기술을 발명했다는 것만 알고 있었다. 2 세기 후 원나라에서 왕진은 목제 활자를 만들어 책을 인쇄했다. 그러나' 길시와 연속' 에 따르면 서하 사람들은 이미 활자 인쇄 기술을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진흙활자뿐만 아니라 목활자도 왕진보다 100 년 일찍 사용할 수 있다.

다섯째, 행운의 전설은 활자 인쇄가 발명되었을 때의 모습을 처음으로 보여 주었다. 여러 활자 인쇄의 특징을 반영하고 유형학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며 고대 활자 인쇄 기술을 연구하는 데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동시에, 대장경은 서하어를 사용하며, 불경은 장문이고, 인쇄 기술은 중원에서 온 것이다. 세 가지 문화의 완벽한 조화는 중국 고대 각 민족의 우호적인 교제, 상호 학습, 문화 교류의 역사적 증거이며, 중화문화를 발양하는 데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