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에서 독서에 관한 시와 명문

1.' 논어' 에서 독서에 관한 명문

논어' 에서 독서에 관한 명언은 1 이다. 《논어》의 독서에 관한 명언

1, 공자가 말했다: "항상 공부하면 안 될 것 같아!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남이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복습하는데, 왜 즐겁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원망하지 않는다. 나도 신사야! "2, 공자는 말했다:" 영리한 단어 색상, 신선한 자비! 공자가 말했다. "감언이설, 자미선목, 이런 사람은 어진 사람이 거의 없다! "3. 쩡 Zitao 는 말했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불충실하다. "친구를 사귀는 것은 믿을 수 없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클릭합니다 쩡 지 (Zeng Zi) 는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자신을 여러 번 검사하고 반성해야한다. 다른 사람들에게 조언을하고 다른 사람들을 위해 일을하는 것이 충성인가? 친구를 대할 때, 당신은 진심으로 신용을 지킵니까?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 4. 아들은 말했다: "천차국, 증물증표를 존중하고, 재물을 아끼고, 사람을 시대와 함께 전진하게 하라." 공자는 "1000 대의 병거가 있는 제후국을 다스리려면 신중하고, 정치사무를 열심히 처리하고, 신용을 엄수해야 한다" 고 말했다. 재정 지출을 절약하고 국민에게 관심을 가지다. 농시에 따라 한가하게 국민을 위해 일하다. " 아들은 말했다: "제자가 들어가면 효도하고, 동생이 나오면 동생이다. 그들은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고, 군중을 사랑하며, 사람들에게 선을 행한다. 그들이 여력이 있다면 문학을 배워야 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아들, 집에서 부모를 효도하고, 나가서 형제를 공경하고, 언행이 신중하고, 사람과 선하고, 사람과 선하다."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너는 배우지 않고, 나는 배운다. 오늘 샤자지가 말했다. "현혜로운 사람을 존중하고 아름다운 여자를 경멸한다. 부모를 모시고 최선을 다하다. 군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면 봉사 정신을 가질 수 있다. 만약 네가 친구와 사귀면, 너는 성실하게 말하고 약속을 지킬 수 있다. 이런 사람이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다고 해도, 나는 그가 배운 적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7. 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무겁지 않으면 교만하지 않고, 배우지 않으면 굳지 않다. 그는 매우 충성스럽다. 만약 그가 친구가 없다면, 그는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

2. "논어" 의 학습 명언

꾸준히 견지하고 노력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 아닌가?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나는 작가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나는 성성이 될 수 없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빨리 배우지 않으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성세는 시에 있고, 예의에 서서, 즐거움이 된다.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뿔이 세 뿔에 의해 반전되지 않으면 더 이상 없을 것이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아는 사람보다 낫다. 그것을 즐기는 사람은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보다 낫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나는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생각해도 소용없다. 배우는 것보다 배우는 것이 낫다.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모든 죄악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좋다면, 그는 지킬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날이 그 죽음을 알고, 달이 그 능력을 잊는다는 것은 배우기 쉽다고 할 수 있다.

시를 배우지 않으면 할 말이 없다.

시비를 가리지 않고 가르치다.

3. "논어" 의 명문 읽기

1, 공자는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어진 자는 근심하지 않고, 용감한 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논어 자한' 2.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이다. -'논어는 정입니다' 3. 아들은 말했다: "3 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클릭합니다

-'논어 자한' 4. 자작스: 저는 신경 안 써요. 신경 안 써요. 신경 안 써요. 신경 안 써요. 신경 안 써요. -'논어 자한' 5. 아들은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들 로부터 출발, 나는 그 말을 듣고, 그 라인을 믿는다; 오늘도 나도 혼자야, 그 말을 듣고, 그 행동을 지켜봐. "

-"논어 공야장" 6. 아들은 말했다: "나는 추워, 그리고 송백이 말라 버릴 것을 알고 있다. 클릭합니다 -'논어 자한' 7.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그 기구를 먼저 이용해야 한다.

-'논어 위령공' 8. 아들은 말했다: "나는 10 의 5, 30 을 배우고, 40 은 미혹되지 않고, 50 은 천명을 알고, 60 은 순순하고, 70 은 순간을 넘지 않기로 결심했다." -"논어는 정치다" 9. 아들은 말했다: "품질 승문, 야생, 품질 승사.

부드러움, 그리고 신사. "-"논어 영업 "10, 친구를 사귀고 신용을 지켜야 한다.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1 1" 공자는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논어는 정' 12,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공야장' 13, 학자들은 자강불식, 임중 도원. -'논어 태버' 14, 공자가 말했다. "3 인행, 꼭 나를 배워라.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공자의 논어 15, 공자는 "아는 자는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고 말했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선한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착한 사람은 오래 산다. "-"논어 옹도 ".

4. 논어의 명문에 대한 감사

대량:

1, 공자는 말했다: "말할 것도없이 배울 때?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즐겁지 않고 알지 못하는 것은 군자가 아닌가? " ("학습")

공부는 끊임없이 복습해야 장악할 수 있다. 지식을 배우고, 제때에 복습하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다. 여기에는 학습 방법도 있고 학습 태도도 있다. 펭, 여기는 뜻이 맞는 사람을 가리킨다. 뜻이 맞는 사람이 먼 곳에서 와서 함께 문제를 토론하는 것은 즐거운 일이다.

다른 사람은 이해하지 못하지만, 나는 반감을 품지 않는다. 이것은 신사의 스타일입니다. 이것은 개인 수양의 문제이다.

아들은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정치")

낡은 지식을 복습하면 새로운 경험이나 발견을 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라고 말했다.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정치")

책을 읽고 생각하지 않으면 너를 곤혹스럽게 할 것이다. 만약 네가 단지 꿈일 뿐, 공부를 거부한다면, 너는 의심을 품게 될 것이다.

이 글은 학습과 사고의 변증 관계를 설명하고 학습 방법도 이야기했다.

4, 공자는 말했다: "에 의해, 여자 에게 그것을 가르쳐! 그것을 아는 것은 그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 ("정치")

공우가 말했다. "루즈, 사물의 이치를 정확하게 가르쳐 줄게."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 지혜입니다. ""

이 단락은 사물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이다.

5.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그것을' 문' 이라고 부르는가?" 아들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 이라고 부른다." (공업창)

자공이 물었다: "공자는 왜 문이라고 부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그는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자기보다 못한 사람에게 묻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그래서' 문' 을 사후 번호로 한다. " 여기서 우공의 질문에 답하고 화제를 충분히 발휘함으로써, 우리는 우리 제자에게 근면과 호기심을 가르쳐야 한다.

6. 아들이 말했다: "나는 배우지 않고 묵묵히 배우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비선도 아니다!" ("숙아")

이것은 공자의 읽어보기로, 학습 태도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는 배운 것을 묵묵히 마음속에 기억하고 지식을 쌓아야 한다.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는다' 는 말은 학습의 정신을 이야기하고, 배움은 끝이 없고, 영원히 만족하지 않는다. 귀찮게 가르치지 않는다' 는 것은 태도를 가르치고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것이다. 구멍은 평생 이렇게 살았기 때문에 그가 말했다. "나 왜 그래?" " 공자의 자신감을 볼 수 있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우리 선생님이 있어야합니다; 선을 택하고 그것에서, 선하지 않고 고치다. 클릭합니다 ("숙아")

아들은 말했다: "몇 사람이 동행하면, 반드시 한 사람이 우리 스승이 될 것이다. 우리는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들의 결점을 바로잡아야 한다. " 여기서 말하는 것은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면 어디에나 선생님이 있다는 것이다.

8. 아들은 말했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지만,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영업")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보다 못하며, 사랑하는 사람은 기뻐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이 구절은 주로 학습의 세 가지 수준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즐기고 있는 사람만이 진정으로 잘 배울 수 있다.

9. 아들이 강에 있는데, "죽은 자는 사부처럼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자한")

공자는 강가에 서서 한숨을 쉬었다. "지나간 시간은 마치 강과 같아서 밤낮으로 흐른다." 소중한 시간을 아끼는 것이다.

10, 공자는 "나는 하루 종일 밥을 먹지 않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다" 고 말했다. 소용없다고 생각하면 배우는 것이 낫다. " "위령공"

빈 비가 말했다: "나는 하루 종일 먹고, 밤새 잠을 자지 않고, 문제에 대해 생각했지만, 이것들은 쓸모가 없었다. 나는 차라리 공부하는 게 낫겠다. "

5. 《논어》의 공부에 관한 모든 명언

공자의 학습 이론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나는 작가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듣고, 선을 택하고, 많이 보고 많이 이해하다.

나는 성성이 될 수 없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빨리 배우지 않으면 지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만약 한 사람이 끊임없이 그의 오래된 지식을 소중히 여겨서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을 수 있다면, 그는 아마도 다른 사람의 선생님일 것이다.

공자의 수양 이론

귀담아듣고 미덕을 버리다.

온종일 음식을 먹으니, 아무런 의도도 없이 견디기 힘들다!

이득이 되는 친구가 세 명 있고 손해를 보는 친구도 세 명 있다. 친구는 곧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이득을 본다. 친구가 친구를 사귀고, 친절하고, 부드럽고, 친구도 망가뜨리고, 손해를 입는다.

이미 범한 잘못을 고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실수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기타

하늘을 원망하지 말고 다른 사람에게 무례하게 굴지 말고 학교에 가라. 나를 아는 것이 천국이다!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주 안에는 원한이 없고, 집 안에는 원한이 없다.

나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시작했고, 나는 내 말을 듣고, 나를 믿었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너무 많은 시간이 이미 늦었다.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먼 일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는 슬픔이 지척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덕이 외롭지 않으면 반드시 이웃이 있다.

예의, 용용, 편지, 민, 리: 예의는 모욕이 없고, 인심을 용인하고, 편지는 책임이 있고, 민공은 공을 가지고 있고, 이익은 사람을 만들기에 충분하다.

맹자의 명언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방원 될 수 없다.

네, 그리고 무게를 알고 있습니다. 도, 길이를 알 수 있다.

사람은 하지 않아도 할 수 있고, 하면 할 수 있다.

마음의 관사는 생각하고, 생각하고, 얻고, 생각하지 않는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인민을 즐기는 사람, 인민도 자신을 즐긴다. 사람은 그 근심이 있고, 사람은 그 근심이 있다.

인자는 영광이고, 무정함은 모욕이다.

항산자는 항심이 있고, 항산자는 항심이 없다. 항심이 없으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물고기, 내가 원하는 것, 곰 발이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고, 물고기와 곰 발은 둘 다 가질 수 없다. 생명은 내가 원하는 것이고, 의는 내가 원하는 것이다. 둘 다 가질 수 없고, 의리를 택한 사람도 마찬가지다.

나는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도움이 적으면 친척이 도와주고, 도움이 많으면 천하가 순조롭다.

군자는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이것은 군자라고 한다.

자포자기, 말과 함께 하지 않는다. 자포자기는 유망하지 않다.

마음을 가다듬고 정욕에 능하지 못하다.

공경하는 사람은 사람을 모욕하지 않고, 검소한 사람은 사람을 빼앗지 않는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항상 다른 사람들을 사랑합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존중할 것이다.

군자는 삼락이 있고, 천하의 왕은 존재하지 않는다. 부모는 거기에 있고, 형제는 아무런 이유도 없이 기뻐한다. 양은 하늘에 부끄럽지 않고, 사람을 따지지 않고, 또한 즐겁다. 천하의 영재를 얻어 키우는 것은 삼락이다.

책이 없는 것보다 책을 믿는 것이 낫다.

6. 논어, 고시, 유명 인사 명언, 공부에 관한 문장

1. 공부는 끝이 없다.

-견자 2. 학자는 반드시 먼저 의심해야 한다. -쳉 이순신 3. 공부한 후에 너는 충분히 알지 못할 것이다.

-의식 4. 늙을 때까지 살고, 늙어가는 것을 배우다. -잠언 5. 공부는 영원히 늦지 않다.

골키 6 호입니다. 반복은 학습의 어머니이다. 디츠건 7 호입니다.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공자 8.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은 제한되어 있다. 장자 9. 광학 지식은 여전히 바보이다.

-괴테 10. 공부가 비싸서 얻은 것은 친구이다. -당진 1 1. 의혹에서 배우고, 친구에게 의혹을 분석하게 하다.

-이성 12. 모르면 묻고, 배우지 못한다. -동중수 13. 공부가 어려워서 선생님을 도와 친구를 사귀다.

-당빈 14. 수시로 공부하는 것이 즐겁지 않습니까? 공자 15. 반드시 스승이 있어야 하고, 가르치는 데는 반드시 친구가 있어야 한다. -루점 16. 마음에는 잡념이 없지만, 마음이 취해 넋을 잃는 길이다.

-원목 17. 암기는 지식을 습득하는 것과 같지 않다. -몽타 18. 사랑은 근면을 만들고, 근면은 천재를 만든다.

-곽모로 19. 총명함은 근면함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 -후아 20. 공부는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이다.

-리카르도 2 1.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22. 근면과 지식은 가장 아름다운 연인이다.

무명씨 23.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익명 24 시간. 공부는 마치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증광현문' 25. 칼은 빨리 갈아야 하고, 사람은 총명하게 배워야 한다. -베트남 속담 26.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프라이거 27 호. 널리 들으면 배우기를 좋아하고, 친구를 얻으면 배우기를 좋아한다. 위원 28.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프라이거 29 호. 의심스러운 사람, 배우지 않았다; 공부는 의심이 필요하다. -장재 30.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줄 모르고, 백수방은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한다.

-안진청 3 1. 독서인은 책을 읽고, 새로운 것을 볼 때마다 공부한다. -장재 32. 총명한 사람은 귀가 길고 혀가 짧다.

-플레그 33 호. 만사가 분명하고 인정은 문장. -조설근 34. 공부는 노동이고, 사상이 가득한 노동이다.

-우신스키는 35 살이에요. 전진하지 않고 거리를 모른다. 공부하지 않으면 도리를 모른다. -잠언 36. 학습에서 지식을 얻고 전투에서 용기를 얻다.

익명 37 호. 독서는 학습이고, 정련은 정리이고, 글쓰기는 창조이다. -오한 38. 시간을 아끼고, 집중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공부하는 좋은 방법이다.

-채상스 39. 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중심을 잡고, 잡다한 것보다 낫다. 주은래는 40 세입니다. 작가는 반드시 늙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늙어가는 것을 배워야 한다.

-익명 4 1. 한가한 공부보다 한가한 것을 배우는 것이 낫다. 조 벨스는 42 살입니다. 학습의 세 가지 조건은 많이 관찰하고, 고생을 많이 하고, 많이 연구하는 것이다.

가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