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는 "선담, 원통, 통의 비결은 인생을 가꾸는 비결이다"라고 적혀 있다. "명시적"인 것은 외부에서 시험하는 것이고, "비밀"인 것은 내부에 두는 것이며, "둥근"인 것은 공평하고 공평한 것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센터; "통"은 유연하고 제한되지 않고 힘을 행사하는 것입니다. 이 네 가지 방법으로 큰 비약을 닦으면 억제되지 않고 강하고 부드러워지며, 권력을 붙잡을 수 있고, 더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성자가 될 수도 있고, 불멸자가 될 수도 있고, 부처가 될 수도 있고, 심지어는 참으로 놀라운 비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것은 항상 기운과 기운이 넘치니 새어나오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기운과 기운은 비약을 고치는 3급 약이고, 약간이라도 새는 부분이 있으면 비약이 풀리지 않습니다. 매듭을 지어 단단히 묶어야하므로 셋이 하나로 돌아가 감히 느슨해지지 않습니다.
"더 이상 새지 말고 몸에 숨겨라. 나의 설교로 네가 형통할 것이다. 이 공식은 악한 욕망을 물리치고 시원함을 얻는데 매우 유용할 것이다." 정(精), 정(靈), 정신(靈)의 세 가지가 있으니 반드시 먼저 악욕을 제거하고 마음을 연단하고 지키며 악욕을 제거하고 불을 피하면 삼상약이 응축되어 몸과 마음이 안정되고 몸이 그러면 마음이 시원해질 거예요.
“연금술단에서 밝은 달을 감상할 수 있도록 시원함과 밝은 빛을 얻는” 사람들은 마음이 더럽지 않고 공허하며 빈 방은 저절로 하얗게 된다. , 마치 하늘의 밝은 달처럼 빛이 막히지 않습니다.
"달이 옥토끼를 숨기고, 태양이 까마귀를 숨기고, 거북이와 뱀이 얽혀 있습니다." 달이 토끼를 숨기고, 태양에는 양기가 있습니다. 까마귀를 숨기고 양에는 음표가 있습니다. 음에는 양이 있고, 양에는 음이 있고, 음과 양이 합하고, 거북이와 뱀이 자연스럽게 얽히고, 물과 불이 서로 보완한다.
"생명이 얽혀 강인한 사람은 불 속에 금연꽃을 심을 수 있다." 음양이 응축되어 생명이 손에 있으면 불 속에 금연꽃을 심는 것과 같다. .
"관도의 오행을 역으로 이용하여 일을 완성한 후에 부처와 불멸자가 되는 자", 황금 불로장생의 길은 관도의 오행이 자연에 거스르며 생명력을 구하는 데 있다 살인의 한가운데서, 죽음의 순간에 생명을 불어넣는 법. 나무는 뜨고, 금속은 가라앉고, 물은 흘러내리고, 불은 불꽃이고, 땅은 탁하다. 이 직접적인 길에서 오행은 각기 고유한 성품을 갖고 있다. . 오늘날 나무는 뜨면 아래쪽을 가라앉게 하고, 쇠는 가라앉아서 위로 뜨게 하고, 물은 아래로 흘러서 위로 올라가게 하고, 불과 불꽃은 아래로 흐르게 하고, 윗부분은 정체하여 평온하게 하는 방식이다. 오행(五行)이 하나가 되어 땅의 칠보(七寶)가 부처가 되고 불멸이 되느니라. 개인이 판의 신비를 깨고 시의 의미를 이해하면 근본 원인을 얻을 수 있고, 신의 몸을 갖게 될 것이며, 금속과 나무가 결합될 수 있고, 물과 불이 구원될 수 있으며, 불멸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성취될 수 있고, 신을 바랄 수 있다. 그러나 생명을 수련할 수는 있어도 성품을 수련할 수는 없으며, 시작은 있으나 끝이 없으므로 성자의 경지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조사가 말씀하시기를, "이것은 기이한 방법이다. 천지의 창조를 장악하고, 해와 달의 신비를 침범하는 것이다. 비약이 완성된 후에는 귀신과 신이 용납될 수 없다. 이해가 필요하다. 마음을 보고 본성을 보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은 비약이 완성된 후에 일어나는 일임을 알 수 있다. 영약이 아직 완성되지 않았을 때에는 먼저 공덕을 쌓고 창조물을 훔쳐 생명의 보물을 공고히 해야 하며, 영약이 완성되면 급히 무위의 길을 따라 마음과 성품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 법신에서 벗어나라. 불로장이 완성된 후에도 마음과 성품이 불분명하면 몸의 음기가 변화되지 않고 여전히 법신에 위험이 될 뿐만 아니라 천둥이 닥칠 수도 있습니다. 뜻하지 않은 재앙이 일어나 몸에 오랫동안 쌓이면 독이 되어 생명을 잃는 일도 있으니 마음을 알고 본성을 보는 공덕은 지극히 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