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춘전 대북중학교

황칸 (1886-1935), 후베이 치춘 청석령 대장나무인. 저명한 언어학자. 초명 조나이 () 는 나중에 조신 () 을 개명하고, 마지막에는 지강 (), 자기강 () 으로 바뀌었다.

I. 생활

황칸, 기강, 우리나라 근대의 유명한 문헌학자, 훈고학자, 음운학자, 장태염 선생과 함께' 국학의 대가',' 전통문헌학의 후계자' 라고 불린다. 동시에 그는 초기 농민 운동의 활동가이자 민주 혁명의 선구자이기도 하다. 본적은 후베이 () 에서 봄을 맞았고, 출신 과외로 재능이 넘친다. 내가 일곱 살 때 시를 한 편 썼는데, "아버지는 소금차 장인이시지만 가족들은 무관심합니다." " (그의 아버지는 쓰촨 소금 다도, 청두 지사, 공식 청렴함, 일명' 황청천') 을 역임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1900 년 (광서 26 년) 진사. 1903 년, 15 세, 황한은 무창문화 보통중학교 (현 화중사범대학교 부속중학교) 에 입학했다. 재학 기간 동안 동향전동 (), 동 (), 동 (), 호남 도원송 등 동창들과 시정을 논의하고, 당국을 비판하고, 반제제 등 혁명사상을 선전하며 퇴학당했다. 나중에, 그는 오랜 친구의 아들로서 당시 호광 총독 장지동을 만나러 갔다. 장은 그의 재능을 높이 평가하고, 그가 공비로 일본을 유학하도록 자금을 지원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황담은 일본에서 손중산이 이끄는 동맹회에 가입했다.

1906 전후로 황담은 인민일보에서' 애불',' 애태평천국' 등 일련의 문장, 혁명을 선전했다. "애빈" 이라는 글에서 그는 자신의 고향 농민을 예로 들어 잔혹한 봉건 제도에 의해 착취된 노동 군중의' 탕무염, 불타는 무급, 밤무등, 겨울 무곡' 의 비참한 생활 상황을 묘사하며 가난한 농민들에게 무한한 동정을 보냈다. 문장 (WHO) 는 또한' 부자는 나를 취하고, 나는 가난하다' 며 빈부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혁명이 필요하다고 분명히 지적했다. 흥미롭게도, 당시 역사 환경에서 10 대 황담은 농촌 현실을 주시하고, 농민 문제를 제기하고, 농민 혁명을 제창할 수 있었습니다. 1907 년 그는 인민일보 제 18 호에' 입헌파와 중국 시민의 도덕적 진로 관계' 라는 기사를 게재해 입헌파의' 미명' 과' 쟁리' 를 상세히 설명했다. 정치적 타락은 필연적으로 국민 도덕에 매우 나쁜 영향을 미쳐 망국을 초래할 것이다. 문장 (WHO) 는 또한 혁명파가 도덕적 행위에서 입헌파와 구별되어야 한다고 논술했다. 그렇지 않으면' 민무덕은 어쩔 수 없다' 는 것은 유신파에 대한 비판이자 혁명파에 대한 도전이자 황담의 성격, 정신, 생활수준에 대한 자백이다.

19 10 년 동맹회의 활동으로 전국 각지의 혁명력이 왕성하게 발전하자 후베이 혁명당원들이 잇달아 편지를 보내 황담에게 귀국하여 사업에 종사할 것을 촉구했다. 황한은 귀국한 후 당시의 정세를 반복해서 분석했다. 그는 호남봉기 실패의 교훈을 얻어 시기가 아직 완전히 성숙하지 않았다고 생각했고, 선전 준비를 하는 것이 급선무였다. 그래서 그는 후베이 () 안휘 () 의 효의회 () 에 깊이 들어가 군중을 동원하여 효의회를 충한회 () 로 개편하고 농민들 사이에서 연설을 조직하여 민족 대의와 중국의 위급한 형세를 선전하였다. 관중들은 왕왕 천여 명을 모았다. 그는 안후이 서린춘, 황매, 광제, 습수, 영산, 마성, 숙송, 태호 등 광대한 복지지를 두루 돌아다니며 민중을 조직하여 국가 흥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청정의 반동통치를 전복시켜 유명한 군중 지도자가 되었다.

19 1 1 연초에 우한 혁명문학단체' 문학사' 가 설립되어 신군과 각 업종의 혁명 골간으로 활동하고 있다. 황담은 추진할 뿐만 아니라 직접 정관을 심사하기도 한다. 같은 해 7 월 어느 날 밤 문학사 기관보' 대강일보' 편집장, 황담의 동향인 자대북이 연회를 열어 황담을 접대하고 시정을 논의했다. 술을 마신 후 황한은 분노하여' 대강보' 에 대해' 어지러움, 중국을 구하는 만병통치약' 이라는 제목의' 기담' 이라는 제목의 논평을 썼다. 큰 슬픔은 사람을 놀라게 한다! 다음 날, 이 문장 신문을 보고 강성을 놀라게 했고, 청정은 두려웠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목적이 불순하고, 구상이 오만하고, 정치체제를 교란한다' 는 죄명으로 대강일신문사가 압수당했고, 이 신문의 부편집장 자대북, 하해명이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제대북은 옥중에서 논평이 자기가 했다고 주장했기 때문에 황한은 탈출할 수 있었다.

유명한 시평' 어지러움, 중국을 구하는 만병통치약' 은 신혁명군과 각지의 사람들의 사기와 의분을 크게 고무시켜 유명한 무창 봉기의 도화선이 되었다.

황 칸 (Huang Han) 은 매우 중요한 사람이고, 사랑과 증오가 분명합니다. 19 15 년, 장태염 씨는 원세카이를 반대하여 베이징 양천호 같은 집에 수감되었다. 황 칸 은 베이징 에 두 번 들었다. 나중에 아예' 지식 배우기' 라는 이름으로 장태연의 금지지로 이사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경찰에 의해 제명되었다. 황한은 화가 나서 단식 항의를 했다. 당시 그의 또 다른 존경하는 선생님 유씨는 나중에' 안전위원회' 의 육군자 중 하나가 되었다. 19 15 년 베이징에서 학계 명사를 소집하여 황칸 등을 동원하여 위제를 옹립하게 하였다. 말이 끝나지 않았는데 황담이 일어섰습니까? 눈, 엄사가 거절하고 화가 나서 말했다. "그렇다면 모두 가져가세요!" 말을 끝내고 떠났다. 회의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도 흩어졌다.

황담과 동동은 옛 동창일 뿐만 아니라 좋은 친구이다. 그는 특히 동동의 전투정신을 칭찬하고 동동의 혁명 활동을 적극 지지한다. 192 1 년, 중국 * * * 산당 제 1 차 전국대표대회가 열리기 직전에 동과 연락해서 대표들의 숙박문제를 해결했다. 그는 당시 법조계 임박문여학교 교장의 부인 황소란에게 직접 편지를 써서' 제 1 대학' 에 참가한 동 등 10 명의 대표를' 북경대학교 여름 여행단' 이라는 이름으로 박문여학교에 남겨 달라고 요청했다.

황담은 줄곧 정파적인 사람이라, 여태껏 바람을 따르지 않았다. 남경 국민정부 통치 시절, 그 옛 친구들은 대부분 국민정부 권세, 왕래를 수치로 삼았다. 거정만이 당시 장개석 가택 연금으로 외롭고 외로웠다. 다른 사람이 탈출할 수 없을 때, 그는 자주 주정감옥에 가서 그와 이야기를 나누며 답답함을 풀었다. 나중에, 거정동산이 재기하여 황위에 오른 후 다시는 본 적이 없다! 주정은 그의 우정을 그리워하고, 수록에 가서 왜 더 이상 놀러 오지 않느냐고 물었다. 그는 매우 진지하게 대답했다. "당신은 예전의 당신이 아닙니다. 손님 문은 참새입니다. 무게가 매우 높습니다. 내가 어떻게 등산객이 될 수 있겠어! "

황당당사는 국학의 대가인 장태염에서 음운 훈고와 문학을 잘한다. 연이어 베이징대, 동남대, 무창사범대학, 금릉대에서 교수로 재직했다. 나는 평생 열심히 공부하고, 어리석게 자신을 대하며, "배우기", "엄밀함" 을 숭상한다. 태평천국을 예로 들자면 장태염은 황담을' 천왕' 으로 조롱했다.

19 19, 후후 유학하여 귀국하여 북경대학교에서 교직을 하고 신문화 운동을 시작하며 명성을 얻었다. 후적이 태어난 후 황담이가 가장 득의양양하고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있는 푸스년은 곧 신문학의 진영으로 넘어갔다. 황한은 강의하기 전에 항상 호적을 욕해야 한다고 한다.

황한은 일찍이 후시와 함께 북경대학교 수업에서 강의한 적이 있다. 한 연회에서 후시는 가끔 묵가에 대해 이야기했다. 황 칸 (Huang Kan) 은 "이제 잉크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은 모두 나쁜 놈이다! 클릭합니다 후시는 얼굴이 빨개졌다. 황 칸 (Huang Kan) 은 다시 꾸짖었다: "진지한 남자조차도 개자식이다. 클릭합니다 후시는 크게 화를 냈다. 황 칸 (Huang Kan) 은 웃으며 말했다: "당신은 화를 풀고, 나는 당신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묵자의 겸애는 아버지 없는 것이다. 아버지는 모가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십니까? 나는 너를 욕하는 것이 아니라, 나는 단지 노력하고 있을 뿐이다! " 자리를 들어 크게 웃다.

황한은 일생이 경박하여 아홉 번이나 결혼한 적이 있다. 신문에는' 황칸 문장 전 세계, 호색극, 우리 엄마, 내 딸, 그의 아내' 라는 말이 있었다. 장태연의 아내 당국례는 황담의 황소란에 대한 불충을 회상하며 그녀의 일생을 떠돌아다니며 황이' 프라다를 입은 여마의 얼굴' 이라고 비난하며,' 어린 것이 그 매국노를 돕기에 충분하다' 고 비난했다.

19 14 년 가을 베이징대 교수로 초빙되었습니다. 19 19 이후 무창사범학교, 무창중화대, 베이징대, 동북대, 남경중앙대에서 22 년간 교직을 했다. 그동안 그는 여느 때와 다름없이 국사와 애국에 관심을 기울였다. 19 14 년, 원세카이는 제제 회복을 반대하는 장태염을 베이징에 가두었다. 그는 금지실에 가서 장과 함께 살면서 항의를 표시했다. 유 선생님은 학술연구를 명목으로 학계의 유명 인사들을 초청하여 회의를 열고 황제를 동원했다. 그는 화가 나서 그를 거절하고 회의장을 떠나자 참석자들도 흩어졌다. "918 사변" 이 일어났을 때, 그는 "면인의 노래" 를 썼다. "400 조 사람들은 차라리 싸워서 죽고, 중국을 도시로 볼 수가 없다." " 전국 인민에게 일어나 적에게 반항할 것을 호소하다.

황당진은 학문을 다스리고, 자신을 어리석은 사람으로 여기며, "학문에 능하다", "거시적인 교제에 엄밀하다" 고 주장한다. 그는 선생님으로부터 배우는 것을 매우 중시하지만, 선생님의 이론에 얽매이지는 않는다. 그는 늘' 각고의 사람, 각고의 경전' 으로 자신을 경고한다. 그는 비록 저명한 학자이고 몸이 허약하지만, 여전히 학술에 힘쓰고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른다. \ "오직 세계 책 을 보고, 오만 하지 마십시오. 클릭합니다 그는 50 세 이후에 책 한 권을 쓸 것을 맹세했다. 그의 글, 음운, 훈고 지식은 한당 () 과 가깝고 건가 () 에 가깝다. 그는 많은 독창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어 매우 독특하다. 음운학에서 고음은 당시의 실제 음성에 따라 분류된다. 만년에는 주로 훈고학 연구에 종사한다. 황담의 작품은 풍부하다. 그 중요한 작품은' 윤서설',' 이설',' 기류표',' 문심조각용',' 일지록' 이다.

1935 년 황칸 50 대 생일, 장태염은 그에게 대련을 증여했다. "위는 지명 중 삼절로, 황견은 처음에 좋은 책이 되었다." 나는 그가 글을 쓸 수 있기를 바란다. 같은 해 10 월 8 일 10, 황한은 과음으로 피를 토해 죽었다. 장태연의 참회는 연문이 예언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