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의 비사(3)

강도

이야기는 이렇게 전개됩니다. 이제 카메라는 헤불 칸(Hebul Khan)의 손자이자 테무진(Temujin)의 아버지인 예수게이 바텔(Yesugei Batel)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Yesugei Barthel은 아직 총각입니다.

이날 예수게이는 노래를 흥얼거리며 양떼를 몰고 있던 중 갑자기 오난강 옆에서 신부를 맞이하는 듯한 팀을 발견했다. 예수게이는 오울후 나우티 부족에서 아내와 결혼하기 위해 돌아온 미르키 부족의 예케 칠리에두(Yeke Chiliedu)가 신부를 맞이하기 위해 돌아오는 것을 지켜보기 위해 정자를 세웠습니다. 그는 으스대며 팀의 선두로 올라갔고, 그 차 안에는 매우 아름다운 소녀가 앉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수게이의 아드레날린이 치솟았고, 얼굴이 살짝 붉어졌다. 그는 자신의 사랑이 다가오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형 태시니쿤을 이끌고 서둘러 진영으로 돌아갔고, 남동생 달리타이도 왔다. 물론 그는 초승달 모양의 칼을 들고 말을 타고 노래를 부르는 일단의 남자 즉 형제들도 이끌었습니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싸움은 종종 남자가 피를 흘리는지 여부를 반영합니다. 물론, 지금은 싸우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벌금을 물게 될 뿐만 아니라, 그렇게 하지 않으면 며칠 동안 구금될 것입니다. 그러나 여전히 노예 사회였던 몽골 대초원에서는 모든 것에 대한 최종 해석이 궁극적으로 주먹과 초승달 모양의 칼에 속했습니다. 신부를 납치하는 풍습의 장단점을 논하지 말자. 이때 신랑의 본능은

시미터를 뽑아 앞으로 들고 눈을 크게 뜨고 보여줘야 한다. 그의 생명을 위협하는 태도. 자신만의 기세를 이용해 상대를 압도하고, 상대를 물리치고, 마침내 행복하게 집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칠리에두의 연기는 신부를 포함해 모두를 실망시켰다.

그는 검을 뽑지도 않았고, 몸을 앞으로 내밀지도 않았고, 몇 마디 소리칠 용기조차 나지 않았다.

노란 말을 타고 도망갔다.

그리고 그는 누구보다 빨리 달린다.

스포일러입니다. 차에 탄 소녀는 몽골 역사상 호엘룬 부인이라는 뜻으로 정중하게 호엘룬 우젠(Hoelun Uzhen)이라고 불렸습니다.

이내 신부의 자동차 행렬 앞으로 달려갔다. 당황하고 겁에 질린 예비 신랑을 보며 차에 탄 회룬은 한숨을 쉬더니 말을 이었다.

'몽골비사'에 따르면 회륜은 "그 세 사람의 유래를 아시나요? 오는 사람들은 안 좋다고 할 수 있다"고 말했다. , 그리고 좋은 사람들은 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은 당신을 해치려고합니다. 모든 차의 앞 좌석에는 여자가 있고 모든 밴에는 여자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네 인생은 여자든 여자든 괜찮다. 다른 이름의 여자와 결혼해도 이름은 '회룬'으로 하면 된다."

이렇게 말해보세요. 코트를 벗어 칠레두에게 던졌다.

그리고 우리 반 친구 Chiliedu도 매우 순종적입니다. 그는 떨면서 호엘룬의 옷을 집어 들고 목숨을 걸고 오난 강을 따라 도망쳤습니다. 아마도 그는 달리면서 여전히 마음 속으로

"반드시 돌아올 것이다."라고 외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한번 떠난 그는 결코 뒤돌아보지 않았습니다.

예케칠리는 결국 고귀한 존재라고 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하는 것은 사실 좀 경멸스러운 일이기 때문에 남자들이 책임을 져야 할 때 쳐다보지 말아야 할 때도 있다. 여기서 여담으로, 시어머니가 사위를 업신여기는 이유는 사위가 실제로 성공하지 못하고 시어머니가 걱정할 때가 있기 때문이 크다. 그래서 그녀는 까다로움을 피할 수 없다. 마찬가지로 시어머니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남자아이든 여자아이든 자립하고 강해지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부모님이 대학 입시도 챙겨주시고, 취업도 해주시는데, 내가 혼자서 뭘 더 할 수 있을까? 이는 이미 사회적 문제이기 때문에 국민으로서 모두가 반성해야 할 문제이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던 형제들은 칠리가 모두 도망가는 것을 보고 필사적으로 추격에 나섰다. 그러나 일곱 산을 넘었지만 여전히 따라잡지 못했다. 이제 더 이상 그녀를 쫓을 필요가 없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 것은 신부를 훔치는 것입니다. Chi Lie가 도망가는 것을 본 형제들은 작은 곡을 흥얼거리며 크게 돌아왔습니다.

물론 회룬은 이들의 포로가 됐다.

가장 행복했던 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Su Ding이었습니다. 신부를 강탈하는 것은 돈을 강탈하는 것보다 훨씬 더 흥미로웠고, 차 안에 이렇게 아름다운 소녀가 있었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예수게이는 자신이 타고 있던 마차인 회륜의 고삐를 직접 잡았고, 그의 형 니안쿤 타이시(Niankun Taishi)가 앞장섰고, 그의 남동생 달리타이(Dalitai)가 마차 자루 옆을 따라갔습니다. 차에 앉아 있던 회륜은 당연히 너무 슬퍼서 차 안에서 울면서 혼잣말을 하며 눈물을 터뜨렸다. '몽골비사'에 따르면 다음과 같다.

"남편 칠리두는

이마가 바람에 날린 적이 없으며

광야에서 굶어본 적이 없어요

이제 땋은 머리 한 쌍이 생겼는데,

하나는 등에 던지고, 하나는 가슴에 던지고

,

하나는 앞으로 가고, 하나는 뒤로 가고,

왜 이렇게 엉망으로 거기에 갔습니까!"

그럴 수 있습니다. 그가 말한 바에 따르면, 칠리는 전투 경험이 없고, 전투 효율성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사냥을 하거나 죽인 적도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잘 차려입은 청년이 늑대와 호랑이를 만나면 도망쳐야 할 때다. 실제로 싸움에 돌입한다면 한 번의 행동으로 KO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쩌면 회엘룬은 그때 칠레두를 좋아했을지도 모른다.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어떻게 울 수 있었겠는가. 그러나 결과는 잔혹했다. 칠리는 도망쳤고 결코 뒤돌아보지 않았다.

회엘룬의 외침은 하늘과 땅을 감동시켰고, 오난강 물마저 휘젓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때 Yesugei의 남동생 Du Litai는 다음과 같이 거칠게 말했습니다. 울지 마세요. 울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당신의 약혼자는 여러 산과 강을 넘었습니다. 뒤도 돌아보지 않고 도망갔으니 또 무엇을 놓치겠는가. 형이랑 같이 살아요. 형은 사는 법, 싸우는 법을 알고 있으니까 기분 나빠하지 마세요.

이 말을 하고 회룬은 울음을 그쳤다. 울어도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현상을 바꿀 수도 없으니 그냥 운명에 맡기자. 자연선택은 적자생존이라는 말이 있듯이 게다가 예수게이도 영웅이다.

다음 단계는 예수와 회륜이 결혼하는 것이다.

하늘에서 내려온 전쟁의 신

결혼 직후 타타르족과 몽골족이 다시 싸움을 시작했다.

물론 예수게이는 신혼부부와 작별 인사를 하고 전쟁터로 나갔다.

당시 타타르족에는 두 명의 지도자가 있었는데, 한 사람은 테무진 욱(Temujin Ug), 다른 한 사람은 후오리 부화(Huoli Buhua)였습니다.

결혼한 예수게이는 바람을 피운 듯했고, 전투 중에 두 형제를 산채로 사로잡았다. 결혼은 남자의 무덤이라는 말도 있지만, 결혼은 남자에게도 책임과 책임을 깨닫게 해준다. 몽골군은 이 전투에서 완전한 승리를 거두었고, 타타르족은 또 한번의 큰 패배를 안고 돌아왔습니다.

물론 이번에는 단지 승리일 뿐 타타르족을 실질적으로 제거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때, 승리하고 돌아온 예수게이는 그를 더욱 행복하게 만드는 또 다른 소식을 접하게 됐다.

아빠가 된다는 것! ! ! !

이때 예수게이가 급히 돌아왔다고 할 수 있는데, 몽골의 옛 진영에 남아 있던 회룬도 예수게이의 중대가 진영으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그도 역시 나는 매우 기뻤고 역에서 그를 데리러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여행의 중간쯤에 테무진은 오논강 기슭의 델리윈 발다헤이(Deliwin Baldahei)라는 곳에서 테무진을 낳았습니다.

몽골어로 디엘리웬 볼라다헤이(Dieliwen Boladahei)는 비장 모양의 산으로 번역될 수 있지만 구체적인 위치는 확인할 수 없지만 물과 풀이 풍부한 곳이어야 한다.

<몽골비사>에는 테무진이 태어났을 때 루비 같은 색깔의 “오른손에 돌처럼 굳은 피덩어리를 쥐고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이것은 천성적으로 매우 마법적인 일이므로 몽골족 모두는 이 아이가 장래에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인간의 탄생은 평범한 사람들과 다릅니다. 태어나기 전에는 강풍이 불고, 폭우가 내리거나, 류방 선생님처럼 하늘에서 붉은 빛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나는 용의 아들이 아니라 용의 아들이다"라고 홍보하며 아버지에게 오늘날의 눈으로 가장 설득력이 없는 부정한 여자를 주었다. 그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를 검증하는 것은 별 의미가 없습니다. 지금은 그 말이 사실이라고 가정합시다.

승마를 마치고 돌아와 옛날 캠프를 느끼려던 순간, 아들이 손에 피를 쥐고 큰 소리로 울고 있는, 보통 사람들과 다르다는 말을 듣게 됐다. 그는 아들을 머리 위로 높이 들어올리며 “내 아들은 장래에 반드시 이 땅의 주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발 그것은 그 사람에게 달려 있습니다. 우리 몽골족은 반드시 번성할 것이고, 앞으로도 반드시 그들만의 발전의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당연히 몽골 부족 전체는 테무진이 이런 아들을 가질 수 있다는 사실에 모두가 뿌듯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밤새도록 축하했고 모두가 매우 기뻐했습니다.

역사적으로 테무진이라는 이름은 예수게이가 타타르족을 물리치고 점령한 장군 테무진 우그의 군사적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붙여진 이름이다. '테무진'이라는 단어를 중국어로 번역하면 무엇을 의미하나요? 일부 학자들은 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몽골어로 '테무진'은 '철'을 의미합니다. 몽골어 문법의 특성상 어근인 테무르(Temur)에서 따온 테무진은 대장장이라는 뜻으로 매우 정확하게 해석될 수 있으며, 발음상으로도 타당하다.

물론 이 이름에는 아들을 향한 예수게이와 회룬의 간절한 기대가 섞여 있다. 결국 자기 아들이 성공하기를 바라는 것은 인간의 본성이지만, 자기 아들이 세계사에 유혈사태를 일으킬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나중에 Hoelun은 Yesugei에게 Hesar, Hechiwen, Timuge와 딸 Timurun의 세 아들을 낳았습니다. 그리고 Yesugei의 첩 Sochijile에게는 Bekter와 Belgutai라는 두 아들이있었습니다.

테무진이 태어난 해는 서기 1162년, 남송 소흥 32년, 금나라 대정 2년이다.

예수게이는 아이들이 하루하루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당연히 매우 행복했고, 자신에게 후계자가 있다는 사실에 뿌듯함을 느꼈다. 가족이 행복하고 행복하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약혼

테무진의 외모는 어렸을 때부터 평범한 사람들과 달랐다고 해보자. “눈에는 불이, 얼굴에는 빛이”, 그리고 한 쌍의 “ 고양이 눈'. 당연히 큰 아들을 다르게 대해야합니다.

시간은 빠르게 흘러, 테무진은 눈 깜짝할 사이에 아홉 살이 된다. 초원의 풍습에 따르면 이때 아버지 예수는 큰 아들의 결혼을 완전히 주선할 수 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9세에 결혼하는 것은 무리인 것처럼 보이지만 잘 생각해보면 다음과 같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1. 몽골 초원의 부족들은 오랫동안 전쟁을 벌여왔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결혼하는 것보다 빨리 결혼하는 것이 낫습니다. 결국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누구도 장담할 수 없습니다.

2. 몽골 초원에 사는 사람들은 매일 쇠고기와 양고기를 먹고, 소와 염소의 젖을 마시기 때문에 비교적 일찍 성숙한다.

예수게이는 고민하다가 마침내 신부를 맞이할 장소를 결정했다. 테무진의 어머니 회룬의 친족이 있던 홍지라부. 일단 여기에 오면 당신의 기지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결국 부모님의 가족이 여기에 있습니다. 둘째, 홍질라족은 미인이 풍부하여 그 후손의 유전적 장점이 어느 정도 향상되었다는 것이 세상에 널리 알려져 있다.

물론 예수게이는 이 길을 걷는 것이 영원한 재앙을 의미한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예수게이는 다 됐다고 말하자 고작 9살밖에 안 된 테무진을 데리고 약혼의 길에 나섰다.

예수게이와 그의 아들은 체케치르산과 치후얼지산 사이 지역을 여행했고, 이곳에 살던 홍지족의 또 다른 지도자인 덕수찬을 만났다. 역사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두 산은 오늘날의 Aldan-Nomu Mountain과 Dulanhuola Mountain이며 구체적인 위치는 Wuerchiwen 강 서쪽 기슭의 Kuolian Lake와 Yuyuer Lake 사이에 있습니다. 몽골어로 Dexue Chan은 "위대한 현자" 또는 "위대한 현자"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De Xue Chan은 안장에 앉아 있는 Yesugei와 그의 아들을 만나 물었다.

"두 분은 어디서 왔고 어디로 가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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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스게이 역시 명확하게 말했다.

"저는 기얀족 출신의 예스게이입니다. 아들 테무진을 홍지족에 데리고 가서 여자를 찾아 결혼하고 싶습니다."

이때 Dexue Chan의 눈이 빛나며 말했다:

“당신 아들의 눈에는 불이 있고 얼굴에는 빛이 있습니다”

Yesu는 이 말을 듣고 Dexue Chan은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아세요? 어젯밤에 꿈을 꿨어요. Bai Haiqing이 태양을 안고 달이 날아가는 꿈을 꿨어요." 이 하얀 바다색이 내 손에 떨어졌는데, 이것은 정말 좋은 징조입니다. 그리고 오늘 당신이 당신의 아들을 여기로 데려왔으니, 이것이 바로 제가 꿈꿨던 것입니다. Qiyan 가문의 수호성인의 꿈!"

이러한 관점에서 De Xue Chan은 선견지명이 있는 현명한 사람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당시 홍지라부는 미인으로 유명했다.

그러나 정치적인 관점에서나 지리적인 관점에서나 혈통적인 관점에서나 홍지라족은 기껏해야 황금가문인 기옌족과 비교할 수 없는 이류 종족이다. 그러므로 우리가 황금가족을 품으면 홍지라족의 생활이 훨씬 편해질 것입니다.

그리고 De Xue Chan이 Su Gai에게 다음에 한 말이 이를 증명할 수 있습니다. '몽골비사'에 이렇게 기술되어 있다.

"예로부터 우리 홍지족은 손녀의 외모와 소녀의 미모에 의지해 왔다.

땅을 위해 싸우는 대신

우리는 우리의 아름다운 소녀들을 칸으로서 여러분께 바칩니다.

칸에 앉으십시오.

검은 낙타를 타고 떠나고,

첩의 왕좌에 앉으세요

우리는 땅과 백성을 위해 싸우지 않을 것이며,

아름다운 소녀들을 키우고,

앞 좌석이 있는 차에 앉게 하고,

검정색과 녹색 낙타를 타고 떠나고,

높은 자리 옆에 앉으세요. 우리 홍지 사람들은 단체 카드로 첩을 두고 말썽을 부리는 여자들이 있다.

우리는 손녀들의 외모에 의지했다.

소녀의 아름다움에 의지했다.”

게다가, 테무진의 얼굴은 평범한 사람들과 달랐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테무진은 성인이었을 때 “키가 크고 팔다리가 잘 발달했으며 이마가 넓었다”고 한다. 테무진 황금가문의 혈통을 떠나서, 이 얼굴만으로 아름다운 소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부담감은 없습니다. 그리고 De Xue Chan의 설명을 통해 우리는 몽골족이나 Hongji La 부족 모두 소위 피의 순결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때 덕찬은 "당신 같은 먼 곳에서 손님이 와서 우리 집에 와서 앉아 있어야한다. 우리 가족이 좋은 고기와 좋은 대접을 잘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분명하다. 에 게다가 제겐 보르테라는 딸이 있어요. 마음에 드신다면 아들을 데리고 오세요." Yesugei는 De Xue Chan의 친절을 거절할 수 없어서 Temujin을 De. Xue Chan의 큰 텐트로 데려갔습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큰 천막에 들어가자 예수게이는 덱슈찬 뒤에 앉아 있는 소녀를 힐끗 쳐다봤다. 이 소녀는 다름 아닌 덱슈찬이 소개한 보티였다. 역사에는 이 소녀도 "밝은 얼굴과 눈에 불꽃"이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우 아름답고 몸집이 작으며 이미 매력이 가득합니다. Yesugei는 매우 기뻐했고 Deshechan으로부터 이 어린 소녀가 10살이었던 Temujin보다 1살 더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날로 보면 이것이 진정한 형제자매 관계이다.

Yesugei와 그의 아들은 그날 밤 Dexue Chan의 집에 머물 렀습니다. 다음날 아침 Yesugei는 의식적으로 아들을 위해 Dexue Chan에게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De Xue Chan은 상황을 평가하는 방법을 아는 영리하고 신중한 사람입니다. 이 시점에서 그는 유보적인 척하고 상대방이 계속해서 질문하도록 허용할 수는 없지만, 성급하게 동의하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어쨌든 보티는 아직 어린 소녀이고, 그녀가 일찍 부모를 떠나 낯선 가족에서 사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결혼한 여자는 버린 물과 같다'는 말처럼 딸은 평생을 남편의 가족에게 의지해야 한다. 그래서 재치 있는 덕설찬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부모가 결혼에 동의하려면 여러 가지 제안을 거쳐야 합니다.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제안에 동의하면 신분이 낮아서 딸이 억울한 일을 당할까봐 두렵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면 딸은 결국 결혼해서 시부모님과 남편을 섬기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여기 초원의 영웅입니다. 내가 내 딸을 당신의 아들과 약혼시켰으니 당신은 당신의 아들을 내 사위로 두십시오." 생각한 후에 예수는 그들이 말한 것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반박할 게 없습니다. 이어 그는 덕수찬에게 "내 아들을 사위로 놔두는 것은 문제가 없지만 한 가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 아들은 개를 무서워합니다. 시댁 식구들, 제발 그러지 마세요. 가족 개가 우리 아이를 무서워했어요!”

이 말을 처음 들으면 다들 예스게이가 왜 그런 말을 하는지 궁금해할 것입니다. 사실, 생각해 보면 이해가 됩니다. 결국 테무진은 고작 아홉 살, 어린아이였습니다. 게다가 몽골개는 거대하고 그 사나움도 프레리늑대와 맞먹을 정도로 사나우니 그런 우려도 이해가 된다. 만약 오늘, 그런 개가 우리 앞에 놓여진다면 우리는 두려움에 떨게 될 것입니다.

예수게이는 이 요청을 하고 상대방의 보증을 받은 뒤 하인 말 한 마리를 약혼 선물로 남겨두고 아들을 덕수찬의 집에 남겨두고 말을 타고 그곳을 떠났다. 그러나 예수게이가 점점 죽음의 문턱에 가까워질 것이라고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아버지의 죽음으로 인해 테무진의 삶은 크게 바뀌었다.

돌아오는 길은 멀었고, 절반쯤 왔을 때 참을 수 없을 만큼 목이 마르고 배고팠다. 역사적 기록에 따르면 예수게이는 체케체르산 근처의 치케체르 초원을 지나갈 때 노란 풀이 무성한 초원에 천막을 치고 연회를 벌이는 타타르족을 만났다.

당시 규정에 따르면 누군가가 초원에서 연회를 열면 지나가는 사람들이 가까이 있든 없든 직접 연회에 참석할 수 있었고 양다리 구이와 양다리 구이를 먹을 수 있었다. 마음대로 쿠미스를 마셔라.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을 따를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과 달리 선물을 받는 것이 '손쉬운' 돈 버는 방법이 됐다. 또한 잔치를 베푸는 사람은 멀리서 오는 손님들을 볼 때, 상대적인 신분에 상관없이 그들을 대접해야 하며, 모호하게 굴어서는 안 됩니다. 손님이 식사할 의사가 없더라도 초대 예절은 지켜져야 합니다.

일반적인 예절에 따르면 타타르족은 예수게이를 연회에 초대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게이는 몹시 목마르고 배가 고팠습니다. 그래서 별 생각 없이 파티에 참가하게 됐어요.

예스게이는 초원 위의 영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평소에는 태평한 주인이고 방어의식도 없다. 이때 그는 이미 타타르족을 몽골족에 대항하게 만들었다--- 아니면 어쩌면. 그의 증오는 잊혀졌다. 그러나 타타르 사람들은 그를 알아보았습니다. 다름 아닌 공식 구걸 부서의 예수게이 전투였습니다! ! ! ! 소위 "얻는 데 아무런 노력도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타타르족과 수많은 전투를 벌인 끝에 예수게이의 활약은 거의 최고에 가까웠기 때문에 타타르족은 예수게이를 보자 이가 근질거렸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타타르족은 오늘 복수를 해야 합니다. 오늘 놓치면 이 적을 죽일 기회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타타르족은 “먼 친구여, 잠시 멈춰 앉아서 암말 밀크바 한 잔 마시세요”라고 노래했지만, 몰래 암말의 밀크주에 독을 부었다. 이것은 송강이 수호에서 마신 약주와 성질이 유사한 만성 독이다. 마셨다고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효과가 나타나는 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음식과 술을 충분히 먹은 예수게이는 진심으로 감사를 표하며 전쟁보다는 평화를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말을 한 뒤 그는 말을 치고 차를 몰고 돌아왔습니다. 그런데 여행 중간쯤 되니 점점 복부에 둔한 통증이 느껴지고, 그 고통을 참으며 3일을 더 걸었습니다. 집에 오자마자 약의 강력한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이때 예수게이는 자신이 타타르족에게 속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몽골비사』에는 이런 내용이 기록되어 있다.

자신의 최후가 다가오고 있음을 느낀 예수게이는 주위를 둘러보며 물었다.

"지금 기분이 너무 불편해요. 아직도 나와 함께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노예가 여기 있으니 이제 당신이 주인이 될 때입니다.” 황화오따띠(Huanghuotati) 부족 출신 차자헤(Chazahe) 노인의 아들 맹글리 케(Mengli Ke)가 대답했습니다.

『원사』의 기록에 따르면, 황화단 가문의 맹리케와 그의 아버지인 찰라허는 모두 테무진의 아버지 예수게이의 충성스럽고 신뢰받는 신하였다. Yesugei가 죽을 때 그의 곁에는 Monlik만이 있었습니다. Yesugei는 그의 아내 Hoelun과 그들의 어린 아이들을 Monlik에게 맡기고 그들을 돌봐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역시 맹릭은 약속을 어기지 않고 호엘룬과 그의 어린 아이들을 돌보는 데 헌신했다. 회룬은 남편의 죽음 이후 극도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어린 자녀들을 키우는 과정에서 몬릭의 세심한 보살핌과 비교할 수 없는 따뜻함을 받았습니다.

몬릭은 테무진이 어릴 때부터 10대 때까지 키워준 양아버지였다. 그와 테무진은 늘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정중하게 몬릭 에치게(Monlik Echige)로 불렸다. 아버지.

예수게이는 떨면서 몬릭에게 말했다.

"나의 신실한 종 몬릭아, 내 어린 아이들을 보아라. 나는 내 것을 떠났다. 장남 테무진이 몬릭의 사위에서 돌아왔다." Dexue Chan 가족은 자신이 도중에 타타르 사람들에게 암살 당할 것이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내 몸이 불편했고이 고아와 과부 어머니들과 멀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가서 내 아들 테무진을 데려오너라. 나의 충성스러운 종 몬릭!" 이 말을 하고 그는 죽었습니다.

여담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미래의 테무진인 테무진은 냉혈하고 잔인하며 폭군적인 전쟁 기계입니다. 하지만 그의 성장 경험을 보면 그가 무엇을 했는지 더 합리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이는 옹호하거나 미화하려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논의하고 내 견해를 표현하는 것입니다.

젊은 테무진이 인생 여정을 시작했을 때 주변 상황은 판단하고 통제할 수 없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잃고, 친척들과의 배신과 이별은 젊은 시절 테무진에게 거의 파괴적이었다. 몽골 초원에서의 '자연선택과 적자생존'의 생존현황은 이때 테무진이 참을 수 없는 고통을 겪게 할 운명이었다. 이러한 환경에서 개인은 개미만큼 연약하고 취약합니다. 이 경우 강인하고 용감하며 결단력 있고 심지어 사악하고 잔인한 개인만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미래의 세계 정복자인 테무진은 자신의 법칙을 통해서만 주변 환경을 자신에게 항복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한 가지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평화로운 환경에서만 우리가 발전을 말할 수 있고, '인류'라는 단어를 말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 멍라이크는 눈물을 닦고 재빨리 홍지라부덕설찬의 집으로 향했다.

Monlik은 당시 아직 어렸지만 세속적인 일에 대한 경험도 그를 특히 조심스럽고 세심하게 만들었습니다.

예수게이의 사망 소식이 덱슈찬에게 전해지면 꼬마 스승 테무진은 물론, 덱슈찬은 돌아가지도 못할 수도 있다. 사실 덕수찬이 테무진의 결혼을 흔쾌히 승낙할 수 있었던 것은 주로 예수게이 금가의 이름과 지위 때문이었다. 이때 예수의 사망 소식이 덕수찬에게 성급하게 공개된다면 꼬마 주인의 안전은 보장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영리한 Meng Lik은 Dexue Chan에게 다음과 같이 교묘하게 말했습니다.

"저의 주인님은 밤낮으로 그의 아들 Temujin을 그리워해야 합니다. 그는 그것에 대해 생각하느라 거의 협심증에 걸릴 뻔했습니다. 나는 Temujin을 되찾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알다시피 , 문제 없습니다."

Dexue Chan도 합리적인 사람입니다. 둘 다 아버지이므로 서로를 이해하므로 Meng Liq의 요청에 기꺼이 동의했습니다.

멩글리크는 서둘러 테무진을 낚시 호수에서 오난강 상류로 데려갔다. 그들이 집에 도착했을 때 예수게이의 미망인 호엘룬 부인은 장례 준비와 집안일을 돌보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버지를 보지 못한 테무진은 죽은 아버지의 시신을 안고 통곡했다.

9살 아이에게 이보다 더 잔인한 것은 없습니다. 테무진이 울고 있을 때 멘릭의 아버지인 찰라헤 노인이 다가와 테무진에게 이렇게 조언했다.

"젊은 스승님, 울지 마세요. 울면 문제가 해결될 수 없고, 사람은 부활할 수 없습니다." 죽음 이후에 지도자가 창성천에 의해 소환되었습니다. 이제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부족을 안정시키고 그들이 산만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몽골 부족을 발전시키고 성장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중요한 일이 네 어깨에 맡겨졌으니 황금가의 명예를 더럽힐 수는 없다.”

찰라헤 노인의 말에 호엘룬은 먼저 슬픔을 그쳤다. 이때 엄마로서 자신이 먼저 강해져야 한다고 느낀다. '네가 강하지 않으면 누가 네 약점을 보여 주겠는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호엘룬은 슬픔을 억누르며 테무진을 위로하며 “내 아들아, 차라헤 노인의 말이 옳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네 아버지를 장사하는 것이고, 그러면 우리 부족이 어려움을 겪게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p>

결국 무슨 일이 일어날지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