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어 지식점

단어는 남조에서 싹트는 독특한 시 문체로, 수당 시대에 나타난 새로운 문학 양식이다. 송대에 이르러 오랜 발전을 거쳐 단어는 전성기에 들어섰다. 단어는 원래 "곡사" 또는 "곡사" 로 불리는데, 근체악부, 장구, 단어, 곡사, 음악악장, 거문고, 시 등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연회로 가득 찬 노래와 시이고, 어패는 단어의 성조의 이름이다. 서로 다른 어패는 총 글자 수, 문장 수, 말마다 글자 수, 등급에 대한 규정이 있다.

1. 모든 단어에는 음악의 음조가 있다. 일반적으로 단어의 어조는 단어의 제목이 아니라 악보로 간주될 수 있다. 송대에서는 어떤 시인들이 단어의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종종 단어의 어조 아래에 제목을 하나 더하는데, 단어의 어조와 제목 사이를 ","로 구분하거나 작은 순서를 쓴다. 각 글자의 성조는 "고정틀이 있고, 문장은 정해져 있고, 글자는 정음이 있다" 며, 그것들은 다르다.

2. 단어는 일반적으로 두 단락 (상하 또는 상하) 으로 나뉘며, 두 단락 이상으로 나누거나 나누지 않는 단어는 거의 없다. 어떤 단어는 단조롭다는 단락으로만 나뉜다. 일부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 져 있는데, 이를 이중음이라고 한다. 일부는 세 단락 또는 네 단락으로 나뉘는데, 이를 세 단락 또는 네 단락이라고 합니다. 조각화는 악보의 규정 때문이다. 음악이 이미 한 번 불렀기 때문이다. 영화 사이 (또는 영화 사이) 의 관계는 전체 노래의 끝이 아니라 음악의 일시적인 정지이다. 한 단어가 몇 단락으로 나뉘는데, 바로 몇 단락의 음악이 하나의 완전한 노래를 합성하는 것이다.

3. 일반 글자 수와 문장 길이는 모두 고정적이며 일정한 형식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련처럼 위아래로).

4. 단어의 문장 형식이 고르지 않고, 기본적으로 긴 단문이며, 긴 단문도 단어의 별칭이다.

5. 글자 속의 음운의 규칙은 특히 엄격하고, 글자는 평평하고, 각 성조의 평정은 다르다.

6. 단어는 때때로 위의 법칙에 맞지 않는다. 초기에는 음악으로 썼기 때문에 음악과의 조화에 가장 신경을 쓴다. 원대에 이르면 단어와 곡이 조화를 이룬다. 원곡은 단어와 비슷하지만 곡에는 결함이 없고 단어에는 결함이 있기 때문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7. 일반적으로 글자수에 따라 단어를 시, 중음, 장음 세 종류로 나누는데, 시는 58 자 이내이다. 59 ~ 90 자는 중음이다. 장조 9 1 자 이상, 최대 240 자.

8. 글자와 음이 더욱 조화롭다. 단어의 음성 조직은 현대시와 거의 비슷하지만 변화가 많기 때문에 어떤 성조는 음양을 구분해야 한다. 가사를 쓸 때는 발음과 용사를 판단해야 하고, 단어의 어조는 악보의 어조와 일치해야 한다. 음악이 긴장된 곳에서는 글자를 엄격하게 구분해야 음악을 조율할 수 있어 아름답게 들린다.

단어는 송대에서 정점에 이르렀고, 원명은 300 여 년 동안 쇠퇴했고, 청대는 다시 발전 상태에 들어갔다. 문학사에서 단어는 독특한 음악미, 복잡하게 얽힌 리듬, 들쭉날쭉한 구법과 강렬하고 깊은 감정표현으로 유행하는 문학 장르가 되었다. 단어는 만당에 새로 등장한 민간 노래시, 즉 가사이다. 만당 시대에는 서역의 후음악, 특히 구즈 음악이 실크로드를 통해 중원에 전해졌으며, 음악 위주의 한족 음악가들과 융합되어 새로운 음악인 악언을 만들어 냈다. 연락의 곡조는 많고, 무곡도 있고, 노래도 있다. 노래의 가사는 이후 가사의 조상으로 당시' 곡사' 라고 불렸다. 당대의 연악 가사는 발전과정에서 음악의 요구에 따라 가사를 엄격하게 창작하는 것이 눈에 띄는 특징을 형성하고 있다. 악장 구조에 따라 나누고, 박자에 따라 문장을 만들고, 악성에 따라 단어를 고르는 등, 그 글리프는 문장의 길이 불규칙하고, 틀이 고정된 형태가 된다. 중당 이후 많은 문인들이 이런 방법으로 시를 창작했는데, 나중에는 속칭 "단어" 라고 불렸다.

연악 중 많은 곡조는 민요이고, 노래도 있고, 단어도 있고, 단어의 길이도 다르거나 겹이 끼는 형식도 있다. 현대가 돈황에서 발견한 많은 음표와 가사는 연설을 위해 쓴 것이다. 이 가사들의 구조는 길거나 짧다. 이 가사들은 모두 음악 창법의 요구에 부합하거나 따라 형태가 바뀌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음악을 위해 쓴 연악 가사가 어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단어의 또 다른 근원은 문인의 시사이다. 당대의 일부 음악의 박자음과 시의 가사, 특히 버드나무 가지와 그율시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시 입락도 일치하지 않는 점이 있다. 멜로디 형식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단문, 겹침과 같은 몇 가지 변경을 해야 한다. 송대 심괄과 주의 설명에 따르면, 이 노래들은' 화음' 과' 범음' 을 더해 박자의 길이가 고르지 않게 맞춰야 한다. 이로 인해 문인들이 음악 박자에 따라 직접 글을 쓰게 되었다. 시 입락이 음악 문자의 서정적 추세에 기여했다. 지난시의 관점에서 볼 때, 다섯 마디 절문이나 일곱 마디의 절구, 내용은 산천, 서정적 언지, 또는 친구의 우정, 이별의 정을 음송하는 내용이며, 그 내용은 점차 뚜렷한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게 한다. 내용은 일상생활의 감정을 표현하는 데 주력하고, 의경이 더욱 섬세하고, 표현 수법이 더욱 완곡하며, 언어는 더욱 섬세하다.

초당에서 유행하는 민간 단어는 단어의 맹아 단계이다. 성당문인들이 쓴 굴곡자는 기본적으로 모두 단정한 오언칠어 형식이고, 어떤 것은 긴 문장이다. 중당에 이르자 문인들은 목소리에 진지하게 의지하여 글을 쓰기 시작했다. 원말 이후 문인 단어가 점차 많아지면서 단어가 정식으로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이때 문인들이 곡조를 사용하는 범위는 여전히 좁다. 기존 자료의 경우, 그들은 보통 제일릉, 이장안, 야유, 삼대 등 제한된 10 여 가지 곡조를 사용한다. 그러나 언어 방면에서 그들은 현대시의 언어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정교하고 간결하며 아름답다. 이렇게 문인 시사의 언어, 사상, 감정이 단어에 스며들기 시작하면서, 단어는 원래의 단순하고 진지하고 단순하지만 거칠고 거친 원시 상태에서 점차 벗어나 정식 문인 문학 장르를 형성하게 되었다. 당말에 이르러 글은 풍부한 색채, 화려한 미사여구, 섬세한 수법으로 이미지와 심리를 묘사하여 향, 부드러움, 밀착, 은둔한 예술 풍격을 형성하였다. 이것은 문인 단어가 성숙해지는 추세의 상징이다. 글 이후 점점 더 많은 문인들이 글을 쓰기 시작했다. 5 대 10 국 시대가 되자, 소리로 글을 쓰는 것이 더욱 유행했다. 경제문화가 가장 발달한 서촉과 남당은 시인이 모이는 양대 기지가 되었다. 화간집' 에는 서촉 시인의 대부분의 분사가 수록되어 있다. 서촉화사 집에서 웨이장 성과가 가장 높다. 이정, 이유, 풍연위는 남당에서 가장 걸출한 시인이다.

단어가 송에 입성하여 정상에 이르자 완전히 독립된 문학 형식이 되어 시와 맞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문학사에서 송사라고 부르는 것은 송사가 일대 문학으로서의 중요한 지위를 구현했다. 북송사의 주류는 여전히 만당 5 대를 답습하고, 단어의 서정성과 음악성을 중시한다. 예를 들면 두 말, 장희안 등이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정제하여 단어의 형식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단어의 언어를 더욱 정련하고, 단어의 의경이 더욱 깊고, 단어의 풍격이 더욱 섬세하며, 특히 단어의 리듬을 더욱 섬세하고 조화롭게 한다. 하지만 북송 왕조에도 수시, 류영 등 다른 시인들이 있는데, 그들은 사풍부터 시작하여 사풍 개혁에 힘쓰고 있다. 북송 초년, 범중연의' 어부호정', 왕안석의' 계지향' 이 낭자하고, 필묵이 충만하고, 기조가 넓고 서늘하며, 경지가 넓고 비장하며, 감정이 침울하여, 소식 (), 신 () 이 대표하는 호방어 () 의 서막을 열었다. 그 후, 수시는 언어 형식으로 단어의 어떤 특징을 의도적으로 운용하여 생활 속의 각종 생활 정취와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는 원래 시가에 속해 있던' 언지' 내용을 단어에 썼을 뿐만 아니라, 이미 시가에 나타난 산문 문장, 단어를 단어에 적용해 단어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단어의 형식 기교를 바꾸었다. 또한, 수시 이전에 음악은 단어의 생명이었고, 음악의 특성은 문학의 특성보다 무거웠기 때문에, 화성과 음악은 단어의 첫 번째 조건이었다. 수시는 처음으로 중악의 틀에서 단어를 해방시켰고, 초보적으로 음악에서 단어를 분리하여, 단어가 먼저 음악의 종속물이 아니라 문학 장르가 되게 하여 문학사에서 독립된 지위를 갖게 하였다. 두남 이후 시인은 각자의 창작길에서 서로 다른 태도와 방식으로 창작을 하며 송사의 지속적인 발전에 다른 역할을 했다. 이청조어는 북송에서 남송으로의 전환이다. 이청조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사회 변천을 직접 경험했고, 그녀의 인생 경험과 사상 감정이 모두 크게 달라졌다. 이에 따라 그녀의 글의 내용, 의경, 색채, 목소리도 변했고, 밝고 싱그러운 것에서부터 우울하고 깊은 애원에 이르기까지 글의 본모습은 변함이 없었다. 그녀의 창작은 남송 시인이 어떻게 낡은 형식으로 새로운 내용을 표현하는지에 대한 모범을 보였다. 중기에 이어 한 세대의 호걸신 기질과 강원이 송대사의 또 다른 번영기를 형성했다. 특히 신 기아는 남송사의 최고 성취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케이시 북벌의 실패는 남송사의 전환점이다. 이때 단어 창작의 주제는 일상생활의 느낌과 자연 풍광에 머무르며 정서가 슬픔으로 바뀌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단지 전통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다. 오랜 발전과 많은 시인들이 여러 방향에서 탐구한 끝에 시와 산문의 표현 수법을 흡수한 후 다시 한 번 요약할 수 있는 기회에 직면했다. 남송 후기 시인들은 이 방면에서 큰 역할을 했다. 이들은 전통에 더 치중하지만 과거 각 파 시인의 기법을 선별하고 정리해 단어의 형식과 언어 기교에 새로운 요약을 했다. 그들의 작품은 힘이 부족하고 경지가 넓지는 않지만, 단어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