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훈미의 메아리 ─ 다재다능한 장훈

장훈은 1976 년 파리,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스위스, 영국, 그리스를 여행하며 예술 노트를 창작하고 연말에 귀국했다. 1977 년' 사자예술' 편집장은 이를 종합예술, 건축, 연극, 문학 등 다양한 간행물로 확대했다. 또한' 사자예술' 을 당시 가장 도전적인 대만성 현지화를 반영한 잡지로 만들어 현지화와 민족성에 대해 광범위하게 논의하는 열풍을 일으켰다. KLOC-0/979 년부터 그는 문화대, 부인대, 대만 성립대, 담강대 등에서 교직을 맡았다. , 교수 "미학", "예술사" 및 기타 과정. 1983 년 동해대 미술학과 창작학과장을 역임했다. 김마상, 연합보 소설상, 김정상, 문건회 국제판전, 세계중국문학상 심사위원을 역임했습니다. 1989 년 방송프로그램' 문화광장' 이 문교 프로그램 사회자 김종상을 수상했다. 같은 해 생일에 타이페이에서 첫 개인전을 열어 서화 작품 60 여 점을 전시했다. 현재 동해대학교, 국립예술학원 교수입니다.

중학교 때 장훈이는 시를 좋아했고, 그의 수학 연습장은 모두 시가였다. 시는 그의 고독한 청춘의 가장 좋은 기탁이다. 서점에서 세계 문학 명작을 번역하는 것은 그가 작가가 되는 꿈이다. 그는 일찍이 로맨틱한 사랑 소설을 한 편 썼고,' 중국 중국어' 에 발표한 적이 있다. 고등학교에 입학한 후, 그는 계속 시를 쓰고 소설을 쓰려고 시도했다. 이 기간 동안 나는 두 명의 걸출한 인물인 진영진과 아현을 알게 되었고, 그에게 소설과 신시를 쓰도록 격려했다. 영어 선생님 진영진 (대만 본토 작가이기도 함), 비혜, 현대문학의 영향을 받다. 벙어리현은 그가 당대 신시 작품과 평론을 많이 읽어서 현대시의 전당에 들어가게 했다고 소개했다. 그의 시는 일찍이' 자유청춘',' 파초풍' 에 발표되었고, 1 인칭 소설' 로로의 이야기' 로 전 성 고교 소설 1 위를 차지했다. 아쉽게도 대학에 입학한 후, 나는 더 이상 시를 쓰지 않는다. 시야가 넓어졌지만, 마음속의 감정은 당시 성행하던 실존주의에 얽매여 있었다. 마치 어깨에 무거운 짐을 메고 더 이상 낭만적일 수 없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대학 1 학년 여름방학 때, 나는 소설을 쓰는 방식으로 인생의 문제를 처리하고,' 큰아버지의 목축' 을 완성했는데, 그것은 중학교의 낭만주의와 대학의 존재주의를 융합했다. "화하타임즈" 전신인 "징신보" 에 발표되었다. 같은 해' 연합보' 부간지에 발표된 소설과' 내가 배 한 척이 있었으면 좋겠다' 는 소설이 각각' 연합보 30 년 소설선' 과' 세계작품선' 에 선정됐다. 그러나 작가 추가 등의 칭찬으로, 내가 평론서 형식으로 소설을 쓰는 흥미를 억제했기 때문에, 이때부터 더 이상 글을 쓰지 않고, 한 번 쓰면 십여 년이 된다. 1980 년' 소개팅' 이' 현대문학' 에 다시 게재됐다. 1988 년까지 첫 단편 소설집' 전설' (왕관) 이 출판되었다. 베스트셀러 소설' 외로움 때문에' (타임스) 는 1992 년 문단을 깜짝 놀라게 한 멋진 구조다.

장훈이는 대학에서 4 년 동안 시를 쓰지 않았다. 1974 년 여름까지 그는 프랑스에 가서 서양 예술사를 공부했고, 그는 향수병 때문에 시를 쓰기 시작했다. 혼자 여행하면서 향수의 정이 양조되고 발효된 것 같아 마음속에 용솟음쳐 억제할 수가 없어 노트를 사서 과거에 익숙했던 시를 외웠다. 시경, 초사, 악부, 당시, 송사. (*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역주) 그리고이 시들은 향수의 뿌리 인 것 같습니다. 책 한 권을 다 썼는데, 무거운 향수가 토된 것 같고, 원래 억눌린 마음도 풀렸다. 동시에, 나는 또한 오랫동안 잊혀진 시들을 주워 가장 자유로운 형식으로 자신의 진심을 표현했다. 이런 시를 쓰는 습관은 7,8 년을 잃고 마침내 재발견되었다. 이것은 그의 첫 번째 책인' 젊은 중국인' 입니다. 이어 1982 년 두 번째 시집' 어머니 (먼 곳)' 를 출간해' 중국타임스' 가 추천한 특별상을 받았다. 7 년 후 그는 시집' 다정한 웃음' 을 출간해 베스트셀러 순위와' 연합보' 순위에 올랐다. 1992 년 시집' 긴 길' (동화) 을 출판했다.

장훈은 "소설을 쓰고 시 두 수를 발표했지만 산문은 항상 내가 가장 좋아하는 문학 형식이었다" 고 말했다. 하지만 결국 산문은 단지 문학적 기교가 아니라 감정과 포용의 전범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그는 산문이 거의 항상 중국 문학의 정통이며 시와 소설은 모두 산문의 기초 위에서 발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1984 년 장훈의 첫 산문집' 핑수상봉' (이계집애) 이 탄생해 한방에 인기를 끌며 이듬해 중흥문학상과 중국타임스 산문추천상을 수상했다. 1983 년은 산문의 수확절기인데, * * * 두 권의 산문집' 대도산' (둘째 계집애),' 환희놀라움' (임백) 을 출판했다.

창작하는 세계에서 장훈은 광범위한 촉각을 가지고 있다. 그는 시로 젊은이의 격정과 향수를 읊으며 산문으로 인생의 아름다운 처지를 설명하고 깊은 미적 반성을 하였다. 그도 소설로 인간 본성의 신비하고 복잡한 내면을 다루면서 사회의 내면을 늘 보살핀다. 또 여러 해 동안 예술업무에 종사해 작품에서 수시로' 사람' 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고, 풍부한 시각적 이미지도 표현했다. 마치 문자가 선을 대신하는 것처럼 예술의 융합을 통해 비길 데 없는 깊고 친밀한 미감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어렸을 때 장훈이는 아버지의 엄격한 감독하에 한자를 배우기 시작했다. 일일 클래스에는 세 개의 큰 글자와 한 개의 작은 글자가 포함됩니다. 얻어맞는 것을 피하기 위해 아버지는 퇴근하기 전에 항상' 상',' 대',' 임',' 길' 등 몇 획의 간단한 글자로 얼렁뚱땅 넘어가신다. 그러나, 어머니의 풍성한 저녁을 먹고 또 한 번의 저녁 자습, 답안지를 다시 깔고 갈았다. 나의 작은 손은 아버지의 힘있고 단단한 손바닥에 끌려, 나는 아버지가 펜을 들고 있을 때의 숨소리를 들었다.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가 이렇게 친밀함에도 불구하고, 어린 시절에는 서예를 쓰는 것이 여전히 어려운 임무였다. 20 년 후, 장훈은 서예에 진정으로 접근하여 좌절이 일종의 삶의 수행이라고 느꼈다. 안진경의 기세를 빌려 씩씩한 필법으로 위비를 대하다. 연구 기간 동안 스승은 왕장으로부터 서예 예술을 공부했다. 이런 변화는 프랑스에 이르러 뜻밖에도 향수병의 만병통치약이 되었다. 그 이후로 서예는 장훈 생활의 일종의 신앙이 되었는데, 나는 이것이 나의 이전 단계에 경솔하고 오만한 생활에 대한 부끄러움이라고 생각한다.

초등학교 때 장훈이는 수학책에 만화책을 그리는 것을 좋아했고, 한 폭의 걸작은 그가 그림을 사랑하는 시작이었다. 중학교 후, 나는 인민봉사소의 회화반에 참가했다. 산수를 가르치는 선생님은 부심지의 제자 소일웨이이지만, 그에게 고문만 쓰고 외우도록 가르친다. 오히려 꽃을 가르친 진 선생은 그가 손을 놓고 부귀한 모란과 웅장한 수탉을 그리도록 격려했다. 나중에 교통사고 골절로 중국화 연습을 중단하고 언니와 함께 별을 그려 자신을 보내야 했다. 대학에 입학했을 때 가족들은 예술학과 포기를 반대했지만, 나는 예술생에게 화대를 암송하는 즐거움을 누리려고 노력했다. 대학원에 입학할 때까지 예술 분야로 돌아가지 않았다. 엄숙한 선생님의 생활예술의 훈도를 받다-외쌍희의 집에서 글씨를 쓰고 술을 마시며 서화를 본다. 나는 이림찬 선생님과 함께 중국의 예술사에 도취되어, 소운 스님과 함께 화강 위를 걸으며 시냇물을 듣고, 불교예술을 이해하고, 슈퍼클래스인 고궁에서 옥기, 청동기, 도자기를 공부했다. 두 번째로 그림을 배우는데, 친한 친구 송사와 함께 장곡년 선생으로부터 왔다. 나는 정직하고 엄밀한 노인이 종이에' 수평수직' 을 힘겹게 시연한 것만 기억한다.

중국 회화사를 연구하기 위해서, 나는 이 노인에게 도움을 청했다. 어르신은 고국의 풍경에 대해 완고하지 않고 대만성의 아름다운 경치를 선택하여 그림을 그렸지만, 그는 겨자 과수원의 필법으로 많은 도끼로 아리산의 바위를 찍었다. 하지만 장훈의 면밀한 관찰을 통해 아리산의 나무는 아열대 온대 한대 산지를 망라하고 있어 직접 경험과 이론 검증 외에 고궁으로 돌아가 그림을 보는 것은 더 이상 지루하지 않다. 각 경관마다 다른 스타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독특한 풍토와 인정을 보여주고 역사를 이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은 장훈의 그림에 대한 독특한 견해이다. 장훈의 심미적 재미가 독자보다 앞서고, 그의 작품은 어느 날 우리 사회가 본진으로 돌아갈 때까지 중시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의'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는가',' 우연히 만나다',' 대도산' 은 모두 그 자신의 수묵 스케치이다. 간단한 선에서 야함과 바보의 특징을 쉽게 알 수 있다.

예술 방면의 작품에는 졸업 논문' 감강연구' 가 있어' 제백석 연구' (사자),' 예술노트' (사자),' 아름다운 사색' (사자),' 소년중국예술사' (동화) 등의 책을 출간했다. 1987 년 시모용 추가와' 풍경' 연전을 열었다. 1990 년 42 번째 생일에 그는 인생 첫 수묵화 전시회를 열었다. 그는 격년으로 가랑비와 진세청과 손잡고, 2 년 후에는 큰언니 강안과 손잡고 있다.

장훈이는 "나는 꿈이 있다. 나는 항상 내가 나무라고 생각한다. 그 뿌리는 토양에 있지만, 그 씨앗은 이미 바람에 따라 바람과 함께 갔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는 고향에 붙어 있는 대지의 아들이자 유람자이다.

1972 년 10 월 파리로 유학을 갔다가 이듬해 영화 도서관에서 서너 편의 영화를 보았다. 그때 내가 가장 좋아하는 감독은 채플린, 흑택명, 펠리니, 비스콘티였다. 1974 년 여름, 나는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독일, 스위스, 영국, 그리스를 히치하이킹하여 예술 노트를 하고 연말에 집으로 돌아갔다. 198 1 년, 아이오와 대학교 국제작문 프로그램 (I.W.P) 의 초청으로 전 세계 여러 지역의 작가들과 함께 4 개월을 보냈다. 그중에는 노작가 정령, 쇼군, 오조도 있었다. 연말에 저는 파리, 그리스 등 고향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1983 년 그는 일본 교토와 나라로 가서 당나라의 유적을 찾았다. 1987 년, 그는 이를 출발점으로 세계여행을 하며' 책이 길에 있다' 시리즈를 창작하고 싱가포르에 가서 대륙 미술가 이택후를 만났다. 그리고 인도네시아의 발리에 가서 브뤼셀을 원정하고 파리, 암스테르담, 그리스 등을 다시 유람하고, 배를 타고 사랑해의 섬, 아이반세스, 이스탄부르크 등 문명고국을 유람했다. 5 월, 나는 처음으로 고향으로 돌아가는 길인 XI 안을 타고 감현을 여행하며 한당 고분구를 개발하였다. 1990 년 2 월 구이저우 광서에서 서남희극 자료를 인터뷰했다. 그리고 베이징에 가서 전종서 강양 하연 변 빙심 등 노작가를 방문했다. 199 1 년 2 월, 저는 건축가 황영홍과 함께 쑤저우 정원의 아름다운 풍경과 항주 서호의 봄을 유람했습니다. 7 월에 그는 석모용과 몽골, 울란바토르, 남고비 밖에서 장정을 진행했다. 1992 년 7 월, 시에나 고대 도시 아시시, 1982 년 파리와 사우디르에 갔다.

장훈의 여러 해 동안의 여행 경험은 여행이 가장 편안한 방식이며, 즐거움을 가르치는 자연생활 과정으로, 그로 하여금 더 넓은 창작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여행명언) 따라서 관광을 교육체계에 포함시켜 젊은이들이' 단순한' 관광을 통해 세계관과 독립능력을 연마할 것을 제안한다. 그리고 그는 저자를 깊이 이해하려면 저자가 어떻게 불후의 명작을 낳게 되었는지를 직접 저자가 사는 고향에 가서 체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장훈의 어린 시절 독서는 담수강, 키론, 양안, 민간묘회, 어머니 평론서의 자연훈으로 시작된다. 독서는 엄부의 숙제이다: 당시송사, 고대 문학 평론.

그가 진정으로 독서의 즐거움을 접한 곳은 그의 소년시대의 도서관인 동방출판사였다. 그는' 간애',' 울부짖는 산장',' 키두산의 복수',' 전쟁과 평화' 등 세계 명작을 좋아해서 책의 분위기에 빠져들게 했다. 고등학교 때, 영어 선생님 진영진은 그들을 영어로' 타향인' 을 보고 대만성 현대작가 백선용, 황춘명의 작품을 소개하며 실존주의 작품을 많이 보았다. 포크너, 카프카, 조이스, 울프는 모두 그의 지식욕구를 키웠다. 대학에 입학한 후, 나는 역사와 철학을 더 선호했고, 석두 산의 현광사에서 불경을 배운 적이 있다.

역사 기록' 이라는 위대한 명작은 장훈의 관점에서 미학으로 읽을 수 있다. 태사공은 성패론 영웅으로 모든 역사적 인물에게 완벽한 이미지를 남겼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초한이 다투는 항우와 유방은 두 가지 역사적 역할뿐만 아니라 피와 살이 있고 깊은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다 보고 나면, 그들은 감동의 느낌을 갖게 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의 삶에 정말로 영향을 미치는 "고전" 으로 간주됩니다. 당시' 사기' 의 영향을 받아 사학에서 미학으로 옮겨갔다. 그는 중국의 책이 자신의 방식으로 개인의 생활감각을 예술로 끌어올렸다고 생각한다.

"넓고 심오하다" 는 장훈이 독서에 대한 첫 번째 제안이다. 우선' 많은 책을 많이 읽어라', 열심히 읽어야 깊은 기초를 다질 수 있다. "문학이 반드시 문학일 필요는 없다" 는 것이 그의 두 번째 제안이다. 그의 독서 경험에 따르면 의학 서적' 본초강목' 조차도 아름다운 문구가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켜 읽을만한 가치가 있다. 유비쿼터스 독서가 진정한 독서다' 는 그의 세 번째 제안이다. 그가 파리에 있을 때, 파리와 좀 더 가까워지기 위해 하루에 두 시간씩 걸으면서 항상 시집 한 권을 가지고 다니면서, 멈출 때 포터, 한보, 말라메, 아폴리넬의 시를 읽어서 시를 숨 돌릴 기회를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프랑스인들도 비둘기가 있는 분수, 작은 광장, 노천 카페에서 시의 세계를 거닐고 있다.

장훈 외모의 가장 큰 특징은 그의 큰 머리와 타고난 곱슬머리다. 그는 단순하고 명쾌한 옷을 즐겨 입고, 어깨에 종이, 펜, 책이 든 배낭을 걸어두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걸을 때 늘 고개를 숙이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머리를 들고 흥미 있는 노래를 부른다. 소리는 천지를 뒤덮지만, 그의 시처럼 젊은 활력을 준다. 그의 수업은 질서 정연하고 겁이 많은 학생들은 모두 숙연하지만, 주말이 되면 그의 집은 항상 교사와 학생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차 있다. 그는 드물게 성질이 좋고 마음씨가 좋은 사람이다. 절친한 친구인 XI 송이 말했듯이, "장훈에게 숨은 것은 노래할 줄 아는 소년의 이미지다." 그의 가장 귀여운 미덕은 다른 사람과 나누는 것이다. 그는 자기 오두막의 뒷마당에 옥수수 10 여 그루를 심었기 때문에 친구들을 초대하여 전원 풍작을 즐기게 했다. 좋은 과일을 먹어도 사진을 남기고 친구와 나누는 것을 잊지 않고' 이것은 과일이다' 라는 서명도 했다. 아니면 내가 먹었던 체리씨를 들고, 즐겁게 앵두 스케치 한 장을 그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역시' 감 세 개를 먹기 전' 이라는 제목이다.

더 중요한 것은 장훈 선생의 나이는 일종의 신앙과 같다는 점이다. 나는 설교의 심정으로 미에 대한 나의 터치를 전파한다. ""

장훈이는 절박한 아름다움을 깨우는 데 능하여 밝은 눈을 보여 주었다. 잔잔한 아름다움을 깨우는 데 능하여 새소리가 수양버들 같은 현란한 노랫소리를 듣게 한다. 장훈의 문학과 미학에 대한 다년간의 노력은 시간종축으로 볼 때 인류문화의 효우의 아들로 여겨질 수 있으며, 겸손하고 우수한 서술자이다. 공간 가로축에 대해 말하자면, 장훈은 이 지역의 낭만시 술의 산물이며, 냉정하고 우아하며 지혜롭고 적응적인 사람이다.

장훈은 대만성 소설 대회 1 등상, 중국타임스 신시 추천상, 오루셀러문학상을 수상했다. 그의 또 다른 특징은 방송프로그램' 문화광장' 을 한 적이 있다는 점이다. 대만성 경찰방송국에서 방영돼 호평을 받아 1988 의 김종상을 수상했다. 장훈은 "대도시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한가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사람은 외부 환경이 아니라 마음의 지각이 예민한지 여부에 의지해야 한다. "

장훈이는 "얼마 전 집에서 수업을 멈추고 컴퓨터로 글을 쓰는 법을 배워서 가장 아름다운 사진을 친구와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고 말했다. 그들은 이 사진들을 보고 크게 웃으며 사스로 인한 불안감을 몰아냈다. " 마음속에 등불이 있어 방 안의 연무를 쫓아낼 수 있다. 장훈은 모든 사람이 자신의 삶의 심미와 정신건강에서 출발하여 자신의 생활과 사회 전체를 더 아름답고 아름답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