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주 육예 교육의 폐해는 무엇입니까?

서주 교육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관중학" 은 서주 교육제도의 주요 특징이다. 주로 학술, 교육이 정부에 의해 통제되고, 법률규정, 고서문헌, 제사식에 사용된 예기는 모두 정부에 의해 통제되고, 일반인들은 전혀 접촉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직을 배우는 체제 하에서 중앙에서 지방까지 비교적 완벽한 학교 교육 체계를 형성하여 예절, 음악, 양궁, 과거, 서예, 수학 등 육예를 주체로 하는 교육 내용을 형성하였다.

서주의 학교는 비교적 완전한 체계를 가지고 있어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국학이고, 하나는 향학이다.

서주 학교는' 육예' 를 기본 교육 내용으로 한다. 이른바' 육예' 는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이다. 육예 중에는' 대예' 와' 소예' 도 있다. 의식, 음악, 사격, 어대 대술, 대학 과정, 책, 수는 소술, 주로 초등학교 수업이다. 서주의' 례' 교육은 주로 국가 정치 생활의 행동 규범, 조작 기술, 개인 수양에 대한 훈련으로 귀족 자녀들에게 필수적이다. "음악" 에는 성악, 기악, 춤이 포함된다. 서주에는 덕, 언어, 춤의 가르침이 있다. "음악도 수리하고, 예의도 수리하고," 사격 "은 양궁을 의미하고," 어유 "는 운전을 의미한다. "책" 은 쓰기를 의미하고, "수" 는 산수를 가리킨다.

서주 육예교육의 내용은 후세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의식, 음악, 촬영, 모사, 서예, 번호. 한나라 이후 사람들은 공자가 편찬한 육경을 또' 육예' 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서주의' 육예' 를' 노육예' 라고 부른다.

전통 유교 윤리의' 육예': 의식, 음악, 책, 수, 어, 사격은 사회를 규범하고 민중을 교화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육예' 는 중국 문화의 기본 내용이다. 품위 있는 문화창조임에도 불구하고 민간에서도 널리 유행할 수 있어 문화 엘리트의 지도 아래 레바논 국민의 직접 참여로 역사적 국면을 형성했다. (봉건 사회에서는 근로자들이 교육을 받을 기회가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문맹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러한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이러한' 고아한' 문화 형식은 세속적인 면모와 형식으로 자신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더 큰 청중을 쟁취해야 한다. 이것이 중국이 대량의 무형과 구두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

삼서주 육예가 당시의 주요 교육 내용인가요?

이다

서주 육예는 중국 주조의 귀족 교육제도로 기원전 1046 년 주조에서 시작되었다. 관의 연구는 학생들에게 예절, 음악, 양궁, 왕실 명령, 서예, 수학 등 6 가지 기본적인 재능을 습득할 것을 요구한다. 이주보씨': "도양국자, 육예: 1 은 오례, 2 는 육악, 3 은 오사, 4 는 오제례, 5 는 6 서, 6 은 9 수이다." 이것이 바로' 오경 육예' 의' 육예' 이다. 춘추시대에는 공자가 서당에서도 육예를 가르쳤지만, 이 육예는 유가의 육경이다. 이술, 세세, 리, 베트남, 춘추라고 불린다. 육예의 현대 해석에는'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 등 6 가지 기술이 포함된다.

서주 육예교육은 주로 무엇을 연구합니까?

육예중의 사격은 무공을 수련하는 교육이다. 서주 예의는 선비들이' 오사' 를 배워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백화살, 인삼, 송음, 향조, 우물기, 그리고' 오방' 을 배워야 한다. 노래 사랑, 물 쫓기, 군상 건너기, 길 건너기, 새 쫓기. 양궁 교육은 신체적 또는 기술적 운동일 뿐만 아니라 도덕적 정서와 내적 포부의 배양을 포함한 포괄적인 교육이다. 사격의 두 종교 중에서 사격이 가장 중요하다. 서주의 비문에는 황실 자녀들이 벽옹과 공설에서 사격을 배운 기록이 많이 있다. 예를 들면: 주강왕' 맥존': "해가 저물고 벽에 올라가면 왕은 배 속의 대풍으로 변하고 왕은 큰 새를 쏜다." 무의' 가시나무': "왕명 가시나무." 큰 못에서. "화살술의 높낮이는 종종 선비들이 상을 받고 승진하는 기준으로 여겨지고, 제후공씨도 화살술 시험을 통해 우열을 결정해야 한다. 육예서 수는 읽기, 쓰기, 산수에 관한 지식교육이다. 책은 식자교육으로' 육서' 로 나뉜다: 상형, 인식, 전주, 지물, 차용, 조화; 숫자는 수학 지식의 교육으로 광장, 기장, 감소분, 소범, 상공, 등 손실, 흑자 부족, 등식, 주식 등 9 개로 나뉜다. 수학 교육은 명백하고 실용적이며 효과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초등학교부터 가르치기 시작했기 때문에' 소예술' 이라고 불리며 예절, 음악을 배우는 기초이다. 사직은 대학 단계에서 공부하기 때문에' 대예술' 이라고 불리며 예의와 음악을 연습하는 데 필요한 준비이기도 하다. 예악의 가르침은 도덕 지식의 최고 경지이며, 군치국을 위해 천하를 평정하는 법을 배우는 데 꼭 필요한 소양으로,' 큰길',' 대덕' 이라고 불린다. 촬영한 책의 수는 적지 않지만, 결국' 문서' 이다. 이른바' 군자대로' 라는 것은 아마도 중국 고대 교육 중덕경술의 전통에서 유래한 것 같다.

서금요일대 교육

첫째, 서주의 "정치를 배우다"

"관중학" 은 서주 교육제도의 주요 특징이다. 주로 학술, 교육이 정부에 의해 통제되고, 법률규정, 고서문헌, 제사식에 사용된 예기는 모두 정부에 의해 통제되고, 일반인들은 전혀 접촉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민간에는 학력 교육이 없으면 학교 교육이 없다. 넓은 의미의 생산노동과 사회생활교육만 있는데, 이런 교육은 통상 생산생활에서 진행된다. 서주의 정치 제도는 영주 귀족제이다. 제후와 의사는 모두 자신의 세습 영토를 가지고 있지만, * * * 의 관직은 대부분 세습이며, 역사는' 석청실록' 이라고 불린다. 이런 제도 하에서 통치계급을 양성하여 국가를 다스리는 학교 교육은 반드시 귀족 자제, 즉 이른바' 국가의 아들' 에 집중되어야 하는데, 그들의 교육은 당연히 정부가 마련한 것이다.

학문은 관중에서 관사분리로, 정교는 하나로 구현된다. 관원은 행정 의무와 교수 임무가 모두 있다. 예를 들어 서주의 국학 진행자는 대락사, 제사 주관과 국가 예절, 국가 최고 예악관, 국학 교육도 주관한다. 국학은 교육의 장소일 뿐만 아니라 국가가 중대한 제사 행사를 거행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예를 들면 제사, 시골로 내려가는 촬영, 범인을 모시는 등이다. 각급 시골 학교도 현지 음주의식, 사례, 사의정치, 양로경현의 장소다. 정치 활동 자체가 학교 교육의 중요한 내용이며, 학생들은 정치 참여 과정에서 각종 교육을 받는다.

관직을 배우는 체제 하에서 중앙에서 지방까지 비교적 완벽한 학교 교육 체계를 형성하여 예절, 음악, 양궁, 과거, 서예, 수학 등 육예를 주체로 하는 교육 내용을 형성하였다.

둘째, 서주 학교 교육 시스템 및 교육 내용

서주의 학교는 비교적 완전한 체계를 가지고 있어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국학이고, 하나는 향학이다. 서주 학교 제도는 아래 표에 나와 있다.

서주 학교는' 육예' 를 기본 교육 내용으로 한다. 이른바' 육예' 는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이다. 육예 중에는' 대예' 와' 소예' 도 있다. 의식, 음악, 사격, 어대 대술, 대학 과정, 책, 수는 소술, 주로 초등학교 수업이다. 서주 곽설의 교육 내용은 상당히 풍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본 내용은 예절, 음악, 사격, 과거, 서예, 수학 등' 육예' 다. 육예' 의 교육 전통도 이후 봉건 사회의 교육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셋째, 관학의 쇠퇴와 사학의 부상

춘추전국시대는 중국 사회의 격동과 대변화의 시기이다. "관에서의 학습" 교육은 쇠퇴하고 있으며, 새로운 형세에 적응하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인 서당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관학이 쇠퇴한 원인은 우선 천하의 격동이다.

관학의 쇠퇴가 더 중요한 이유는 낡은 교육이 가치를 잃었다는 것이다.

관학의 쇠퇴는' 학재관' 의 낡은 교육체제가 이미 새로운 시대의 요구에 적응하지 못한다는 것을 반영한다.

사립 학교의 출현 이유: 첫째, 학문의 확산과 하향 이동; 둘째, 새로운 학자층의 출현.

서당의 부상은 중국 교육사에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고 있다.

우선 서주 이후' 관중학' 과 학교 교육이 정부가 독점하는 국면을 돌파해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공자는 "유교무류" 를 제창하고 서당에서 실천에 옮겼다. 교육 대상은 소수의 귀족에서 민간인으로 확대되어 학문의 광범위한 전파를 위한 넓은 길을 열었다.

둘째, 서당은 낡은 정교합과 관사 일체의 관학 교육 체제를 깨고 교육을 독립된 활동으로 만드는 특수한 교육 장소이다. 서당 교사는 상대적으로 독립된 사회직업이 되어 지식과 기술이 있는 성현을 스승으로 삼기 시작했다. 선생님은 자유롭게 강의할 수 있고, 학생은 자유롭게 선생님을 선택할 수 있다. 당시 서당에는 경쟁이 있었다. 공자의 서당조차도' 삼삼소' 가 발생했다고 한다.

셋째, 민영학교는 교육 내용과 방식에서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교육 내용에서 서주의' 육예' 의 범위를 돌파했고, 각 파는 자신의 정치 도덕관과 새로운 지식 기술을 자유롭게 전수할 수 있었다. 교육 방식에서는 민영학교가 고정적인 교육장소가 없을 수 있지만, 교사를 중심으로 학생의 주동적인 학습을 동력으로 하여 학교를 운영하는 것은 상당한 유연성을 가지고 있다.

넷째, 사학의 발전은 풍부한 교육 경험을 축적하여 선진 교육 이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서당에서는 공자, 묵자, 맹자, 견자, 노자, 장자, 상양, 한비 등 우수한 교육 사상가들이 많이 생겨났을 뿐만 아니라 그리고' 논어',' 맹자',' 순자',' 노자',' 장자',' 상군서',' 한비자자' 등 많은 교육사상이 기재되어 있다.

결론적으로, 사립학교의 출현과 발전은 역사 발전의 필연적이며, 교육제도의 역사적 변화이다. 일정한 역사적 조건 하에서 서당은 무료 학교 운영, 무료 학교 운영, 무료 강의, 자유 경쟁에 의지하여 교육을 발전시켰으며, 역사의 흐름에 순응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교육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넷째, 양성학자와 하희 공설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실력과 전략은 승리의 기초이며, 인재는 실력을 강화하고 올바른 전략을 채택하는 관건이다. 당시 각국의 안목이 독창적인 통치자들은 모두 광나현재의 대문을 활짝 열었다. 초기의 제환공 관중, 진무공은 벽서를 사용했고, 나중에 상양, 손빈, 오기, 스와, 장의는 모두 출신 학자의 혁혁한 대신이었다.

사자를 양성하는 풍조는 춘추전국시대 사학의 진일보한 번영을 촉진시켰다. 수재의 공직이나 사문은 사당이나 일부 사당처럼 제나라 하학궁에 큰 영향을 미친다.

하희공설은 전국 시대 제나라의 수도 린쯔 문 아래에 세워졌다. 그것은 제나라 통치자가 세운 학자를 양성하는 국가기구이다. 국가의 재력과 물력을 빌려 1 세기 반 동안 지속되었고, 당시 각 유파의 학자들이 거의 집중되었다. 하희공설은 제나라에 의해 정식으로 관리되지만 실제로는 많은 사립학교의 * * * 기관이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는' 담담하고 불치한다' 는 것이다. 즉, 선비들은 구체적인 관직을 맡지 않고, 일반적으로 행정사무를 맡지 않고, 통치자의 상담을 막기 위해 매일 자신의 학술 연구와 강의활동에 종사한다. 그래서 샤키 공설은 실제로 싱크탱크 역할을 하고 있다.

둘째, 자유 토론. 하학궁은 학술의 자유와 겸용적 정책을 채택하고, 각 파는 하학궁에서 일정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그들의 이론을 인정받기 위해, 그들은 공개 토론을 통해 다른 사람을 설득해야 했다. 이것은 그들의 사고를 활성화시키고 그들의 연구를 번영시켰다. 공설이 개최하는' 정기회의' 에서는 전교의 선생님과 관광객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반박 토론에 참가할 수 있다. 이런 학술 분야의 사제민주평등은 시야를 넓히는 데 도움이 되고 인재 성장에 도움이 되며 학생들의 해방과 활성화에 대한 생각에 큰 역할을 한다.

셋째, 선생님으로부터 배웁니다. 하희 공설의 교수법은 매우 특별하다. 교학에서 학생들은 자유롭게 수업을 듣고, 유학의 자유 정책을 실시할 수 있다. 당시 하학궁에 온 사람은 개인 유학도 있고 단체 유학도 있었다. 언제든지 가입을 요청하거나 제한 없이 언제든지 떠날 수 있습니다. 학생이 하학궁에 온 후 한 선생님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른 선생님들도 수업을 듣고 가르침을 청할 수 있다. 이런 유연한 교학 체계는 학생들이 각종 이론에 접할 수 있게 해 학술 유파의 한계를 깨고, 각 파벌들이 하학궁에서 서로 비판하고, 서로 흡수하여 학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넷째, 학생 관리 방면에서 하희공설은 역사상 첫 번째 학생 수칙인 제자 직책을 제정했으며, 그 전문은' 관' 에 실려 있다. 스승부터 경덕, 먹고 마시는 것, 옷 입는 것, 교실 수업부터 수업 후 복습에 이르기까지 엄격한 규정이 있다. 제자의 입장에서 볼 때, 하학궁이 학생 관리에 있어서의 전반적인 특색을 볼 수 있으며, 교육의 목적, 계획, 조직을 보여준다. 이 이론은 후세에 전해져 영향이 깊다.

서주 육예 교육의 핵심 지위는 무엇입니까?

서주국학 교육의 내용은 예악을 중심으로 사격, 과거, 쓰기, 계산을 보완한다.

윤리는 정치, 종법, 윤리, 예의에 관한 지식 교육이다. 의식은 서주 개국의 잣대이며, 관련된 내용도 매우 광범위하다. 예기 경해' 는' 례는 천자의 나라에 있다' 고 말했다. 저울처럼 무게가 무겁고, 잉크가 곧고, 규율이 있기 때문에 예식 교육은 서주 육예교육에서 핵심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서주례교' 는 제사신, 조상 등 종교관념과 예의를 규범하는 것 외에도 계급관념과 종법관념을 주입해 서주왕권의 정치적 지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주국학의 예절은 길흉, 병역, 환대, 예절의 다섯 가지 방면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헌에 기재된 향학에는 관, 결혼, 장례식, 제사, 연회, 만남 등' 육례' 가 포함되어 있다. 국학 윤리는 역사가를 주도하고, 향학 윤리는 대사제를 주도한다.

서주 육예교육은 후세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주공예악제도의 복제 정도는 서주의 대학교육의 방향을 가리켰다. 서주 시대에 대학은 예악을 핵심으로 고대의 전형적인' 정교합합' 의 고전 교육관학 체계를 건립하여' 사격, 어어, 책, 수' 를 포함한 완전한 육예교육을 형성했다.

서주의 육예교육은 공자가 나중에 전수한' 시경',' 상서',' 의례',' 경열',' 주역',' 춘추' 육서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대 유가가 학생들에게 습득할 것을 요구한 의식, 음악, 사격, 어어, 책, 수 여섯 가지 기본적인 재능에서 볼 수 있듯이, 육경 육예는 어느 정도의 계승과 발전 관계를 가지고 있다. 이로써 서주 육예 교육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알 수 있다.

팔서주 육예교육의 내용과 특징.

서주 육예교육의 내용: 의식, 음악, 사격, 어유, 책, 수. 그중 예의는 오례 (길, 흉악, 손님, 군, 자) 로 나뉜다. 음악은 6 종 (운문, 대선, 대소, 대하, 대관, 오오) 으로 나뉜다. 오사 (백화살, 접합, 주사, 자, 우물); 오제 (노래 루안, 추수가, 과군표, 춤 거리, 새를 쫓는 왼쪽), 육서 (상형자, 지자, 의자, 상형자, 주음, 인감주, 인감 아래) 와 구서가 있다.

서주 육예 교육의 특징: 관학.

서주 9 년 육예교육의 내용과 특징.

육예시와 서화, 예악사, 왕실. 시는 한 사의사가' 시경' 의 송아처럼 시를 쓰고 노래를 쓸 수 있다는 뜻이다. 책은 문인의 서예를 가리키며 좋은 글씨를 쓰고 싶다. 예의란 예절, 법률 등 사람들과 사귀는 예절과 규칙을 말한다. 음악은 음악적 재능을 가리킨다. 사격은 바로 화살을 쏘는 것이다. 제왕은 운전을 가리킨다.

서주 육예 교수 평가

의식, 음악, 사격, 왕실 필사, 서예, 번호. 한나라 이후 사람들은 공자가 편찬한 육경을 또' 육예' 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들은 서주의' 육예' 를' 노육예' 라고 부른다.

전통 유교 윤리의' 육예': 의식, 음악, 책, 수, 어, 사격은 사회를 규범하고 민중을 교화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육예' 는 중국 문화의 기본 내용이다. 품위 있는 문화창작이지만 민간에서도 널리 유행할 수 있어 문화 엘리트가 지도하고 이인민이 직접 참여하는 역사적 국면을 형성할 수 있다. (주목해야 할 것은 봉건 사회에서는 절대다수의 사람들이 문맹이라는 점이다. 이러한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이러한' 고아한' 문화 형식은 세속적인 면모와 형식으로 자신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더 큰 관중층을 쟁취해야 한다. 이것이 중국이 대량의 무형과 구두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는 중요한 이유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