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문장 들이 물에서 떨어져 노트를 읽는다.

김구일

그래서 좋은 문장 한 편을 쓰려면 펜을 들고 무엇을 하느냐고 물어서는 안 된다. 펜을 집어 들기 전에 더 많은 준비를 해야 한다. 시험 준비는 단순한 작문 기술 준비일 뿐만 아니라 현실 생활을 위한 준비이기도 하다. 여기서 출발하지 않으면 뿌리가 없다. 조급함은 불가능하고 비밀도 없다. 실생활이 풍부해지면 각종 습관이 길러지면 문장 쓰기가 흐르는 물처럼 자연스럽게 흐릅니다.

문장 커밍아웃을 이해하는 것은 좋은 언어 공저, 지식 축적, 어휘 이해, 문장 구조 분석과 같은 글쓰기 방법과 기교에 의존해야 할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사고를 관찰하고, 정리 소재를 수집하고, 자신의 가치관과 시야를 더하면 문장 커밍아웃은 지속적인 출력이다.

문장 생활에서, 경험에서, 경험에서, 자신의 마음에서 온다. 따라서 자신의 생활이 풍요롭고 습관이 길러져야 소재 라이브러리가 계속 연결될 수 있습니다. 즉 뿌리가 계속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사실 살 수 있는 사람은 글쓰기에 있어서 날을 문자로 표현하거나 승화하는 것이다.

글쓰기를 깨닫는 것은 생활에 대한 관찰과 사랑에서 비롯된다. 삶을 사랑하고, 사고를 좋아하는 사람은 물질적이고, 이야기는 어디에나 있고, 감정 수출과 가치관 표현은 어디에나 있다. 생활은 문장 근본이다.

김구 2

훈련 목표도 이와 같은 것에 관심을 갖는다. 이 말을 어떻게 합니까? 이치는 간단하다: 눈앞의 것과 마음속의 것, 적어서 그대로 두어라. 눈앞에 무엇이 있는지, 마음속에 무엇이 있는지 모두에게 보여 주다. 그만해!

네 마음속의 소감을 쓰면 된다. 진정한 체험은 우리가 평소에 훈련하는 내용이다. 전파의 가치를 발휘하여 사고를 불러일으킬 만하다.

사실 사람의 감정은 다르다. 보시다시피, 다른 사람들은 보지 못할 수도 있고,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보고, 이해하는 것은 당신 자신의 것입니다. 자신의 속마음만 보고 글을 쓰면 청중과 글의 영향을 고려하지 않고 쓴 것은 모두가 읽을 가치가 없을 수도 있고, 반드시 자신의 가치를 감당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니 글쓰기를 너무 무겁게 보지 마세요. 가능한 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많이 쓰고, 다른 사람을 인도하고 격려하며, 동시에 자신을 많이 본다. 이런 말이 나와야 더 많은 조화와 역할을 할 수 있다. (자기 안녕 제외)

김 문장 iii:

글쓰기는 항상 다른 사람에게 읽어줄 준비가 되어 있기 때문에 독자를 배려해야 한다. 독자들이 보고 싶어하는 것은 우리의 이해와 감정이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들은 우리가 쓴 것을 읽고, 우리가 아는 것을 배우고, 우리가 느끼는 것을 느끼고, 그들의 생각과 감정이 교류하는 역할을 하여 경험의 범위를 넓혔다. 왜 안돼? 우리는 독자의 입장에서 이렇게 자문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우리가 독자라면, 우리가 쓸 것을 읽고 싶습니까? 무슨 좋은 점이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문제없다는 것을 보증할 수 있다.

이해: 문장 한 편을 쓰려면 반드시 자신의 가치와 공헌을 전달하고, 자신의 능력 범위 내의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도움, 답변, 즐거움 등을 주어야 한다. 그래서 자기 만족만을 위해서라면 더 재미있을 것이다. 이것은 허용된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엄밀하게 일을 하고 싶다면, 문장, 개인 브랜드, 사회적 기능, 또는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사람들의 특징을 존중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다른 사람이 자신을 더 잘 접촉하고, 다른 사람에게 유익하며, 자신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윈-윈 상황입니다.

깨달음: 글자는 글자, 글자는 마음, 마음은 가치관, 가치관은 너의 생명, 생명은 너의 언행과 가치관을 통해 이루어진다. 당신의 뜻은 중요합니까, 중요하지 않습니까?

사고 문제를 입력하다

첫 주에 문제에 대해 생각하세요?

1. 왜 문장 써요?

문장 쓰기는 한 사람의 사상 가치관을 종합적으로 반영한 것이기 때문이다. 프로페셔널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는 것은 자신에게는 삶의 기록이고, 외부에서는 개인 브랜드의 전시이며, 사회에는 계발과 공헌이다.

2. 왜 작가는' 말하기' 와' 문장 쓰기' 가 모든 사람의 배경을 봐야 한다고 말합니까? "기초" 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문장 쓰기와 말하는 것은 개인적인 경험이기 때문이다. 자신의 언어 능력, 가치, 경험, 지식 등. , 말하는 문장 을 남다른 것 이기 때문에 이 기초 는 사실 한 사람 의 지식, 문화, 가치관, 독서 능력 의 종합 구현 이다. 그래서 이것을 기초라고 합니다.

설명: (1) 글쓰기와 말은 같고,' 성실' 이 가장 중요하다. (2) 당신이 가진 것을 쓰는 것은 진지하다. (3) 글쓰기는 구어이지만 일반 구어와는 다르다.

1) 모든 글자가 마음속에 드러나기 때문에, 마음이 있는지, 표현된 의지, 글자 하나가 모두 기본적인 출발점에서 드러난다. 그러므로 성실성이 가장 중요하다.

(2) 무엇이든지 쓰는 것은 진지해야 한다. 이는 모든 것이 진실된 표현이고, 자신의 진실에 대해 다른 사람에게 책임을 지는 태도라는 것을 보여준다.

3) 말하는 것과 쓰는 것이 다른 이유는 구두표현이고, 쓰는 것이 더 명확하고 논리적인 서면표현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언어를 잘 정리해야 다른 사람이 한눈에 똑똑히 볼 수 있다. 상대방이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표현하고 표현하여 청중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4. 작가의' 안목' 과' 손목' 에 대한 너의 이해를 말해 봐? (029 면 참조) "필로 정직하고 또렷하게 말하다" 에 대한 이해? (033 면 참조)

시야: 시야는 사실 이른바 인생관, 가치관이다.

손목: 손목 단어는 실제로 수단과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잡문은 잡문이고, 산문은 산문이며, 모두 자신의 규범이 있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숙련되어야 한다.

펜으로 성실하고 또렷하게 말합니까? (033 면 참조) 사물을 서면으로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이해된다.

"교육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034 면 참조) 예를 들어 설명해 보십시오.

이해: 물건을 자신의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단어의 뜻을 알고 적절히 사용한다.

6. 왜 글을 쓰기 전에' 스스로 대답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해야 한다' 고 해야 합니까? (040 페이지 참조)

이해: 청중의 이해 정도, 그들이 당신이 쓴 것을 이해하고 이해할 수 있는지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쓴 것이 다른 사람에게 보여 줄 만한 가치가 있는가. 네가 쓴 것을 똑똑히 생각했니? 잘 안배했습니까?

왜 "무언가를 쓰고 스스로 고치라" 고 해야 하는가? (042 면 참조)

이해: 잘못 쓴 것을 바로 잡으십시오. 모르면 고쳐라 많이 썼으면 빼라. 적게 쓰면 추가해라. 성조가 맞지 않으면 성조를 바꾸고 단어를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