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말하는 형식이 조판 형식인지 구조인지 모르겠다. 다음은 간단한 소개입니다.
논문의 기본 형식
첫째, 주제의 저자:
논문 제목 (송체 2 호, 20 자 이하)
저자의 이름은 송체 4 호입니다.
(회사 전체 이름, 부서 전체 이름, 시 (또는 직할시) 우편 번호)
둘째, 추상 키워드:
4 번 곡: 내용 요약 4 번 곡.
키워드: 4 번 곡: 내용 4 번 곡.
셋. 소개: 송체학교 4 호
넷째, 본문 부분: 본문은 송자효 4 호, 단일행 간격입니다.
동사 (verb 의 약어) 제목:
1 1 급 제목 송체 3 호 제목 1
1. 1 2 차 제목 송체 4 호 제목 2
1..1.13 단계 제목 송자효 4 번 제목 3
자동사 그림 형식: 본문에서 본문 앞의 그림을 보면 전문이 순서대로 번호가 매겨진다.
사진 형식은 400DPI 이상의 해상도로 JPG 형식입니다.
일곱, 주석 문헌:
[주석] 송제 5 호
① 주 1 송체학교 5 호
② 주 2 송체학교 5 호
[참고 문헌] 송체 5 호
[1] 참조 1 송체학교 5 호
[2] 참고 문헌 2 송자효 5 호
용지 형식 요구 사항
첫째, 제목, 요약 및 키워드
1. 논문의 제목은 일반 학술 논문의 제목에 따라 결정된다.
2. 요약, 문장 추출 (또는' 발췌') 을 요구하거나, 문장 중 가장 중요하고 가장 혁신적인 한두 가지를 선택하며, 문장 전반을 전면적으로 반영하는 대체적인 상황을 추구하지 않는다. 객관적으로 문장 속의 관점을 내놓고, 소개한 말투로 네가 문장 말한 내용을 묘사하지 마라. 요약 길이는 100-300 단어입니다.
3. 키워드: 문장 주요 내용을 반영하는 3 ~ 5 개의 용어와 개념.
위의 세 가지는 종이 위에 놓여 있다.
둘째, 논문의 "주석" 과 "참고 문헌" 의 차이점
1.' 주' 는 작가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에 대한 추가 설명을 말한다. 본문은 코드 ① 로 표기하고, 주석 내용은 글의 끝에 통일되어 있으며, 문장의 끝 일련 번호는 글의 일련 번호와 일일이 대응한다.
2. "참고 문헌" 은 저자의 인용문에 명시된 출처를 가리키며, 문말에 배치해야 하며, 문안의 일련 번호는 [1] 이고, 문헌 설명은 문말에 통일되어 있으며, 문말 일련 번호는 문안의 일련 번호와 일일이 대응해야 한다. 페이지 번호는 본문에서 일련 번호 뒤에 배치됩니다. 예: [1](P 12).
3.' 인용' 은 다른 사람의 저작, 논문을 인용한다는 의미도 있는데, 다른 사람의 말을 직접 인용하지는 않지만. 일련 번호 [1] 는 단락 내부 또는 단락 끝에 설정하고 본문 끝에 표시해야 합니다. 이 항목을 두 번째 항목과 분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교차 정렬하면 됩니다. 텍스트 끝에 있는 일련 번호는 텍스트의 일련 번호와 일치합니다. 이 경우 페이지 번호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4. 같은 참고 문헌은 여러 차례 인용되었고, 문말에는 단 하나의 일련 번호만 표기되어 있다. 동일한 일련 번호는 문장 내에 여러 번 나타나야 하며, 문장 일련 번호 뒤에 괄호를 추가하여 참조 문서의 다른 페이지 번호나 제목을 나타내야 합니다.
셋째, 문말 참고 문헌의 형식
1. 작품
[일련 번호] 저자. 제목 [식별자]. 출판장소: 출판사, 출판연도.
[1] 장지견. 엄복사상 연구 [M]. 계림: 광서사범대학 출판사, 1989.
[2] "마르크스엥겔스 전집" (제 1 볼륨) [M]. 베이징: 인민출판사, 1956.
참고:' 마르크스 거스전집',' 모선',' 던선',' 노신전집',' 주광잠전집' 각 권마다 일련 번호가 있다.
2. 번역
[일련 번호] 국가명 또는 지역 (괄호 안) 원저자입니다. 제목 [식별자]. 번역. 출판장소: 출판사, 출판연도.
[1] (영어) 앨리스. 성심리학 [M]. 반식. 반광단. 북경: 상무인서관, 1997.
3. 고전 문학
문사 고서의 인용문 뒤에는 일련 번호, 괄호, 책 제목, 제목, 페이지 번호를 넣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문장 중 "... 공자는 곽동문과 독립했다." [1] (역사 기록? 공자 가족)
4. 시도
[일련 번호] 편집기. 제목 [식별자]. 출판장소: 출판사, 출판연도.
[1] 오일부. 서양 논문 선정 (제 2 권) [C]. 상하이: 상하이 번역출판사, 1979.
그 서류 중 하나가 문집에서 두드러졌다.
한 편의 문헌의 저자, 문헌의 제목 [A], 문집의 편집, 문집의 제목 [C]. 출판장소: 출판단위, 출판연도.
벨린스키. 러시아 중편소설과 니콜라 고고리 군의 중편소설 [a] 을 논하다. 오일부. 서양 문학 이론 선집: 제 2 권 [c]. 상하이: 상하이 번역출판사, 1979.
5. 저널 문장
[일련 번호] 저자. 제목 [식별자]. 발행물 이름, 연도, 발행기간.
예랑. 홍루몽의 의미 [J]. 베이징대학교 학보 (철학사회과학판), 1989, (2).
6. 신문 문장
[일련 번호] 저자, 문장 제목 [식별 번호], 신문 이름, 발행일 (판).
[1] 셰히드. 새로운 학습 이념을 창조하다. 인민일보,1998-12-25 (10).
7. 외국어 문학
외국어 문서에 필요한 정보는 중국어 문서만큼 많지만 문서 유형 식별 코드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맨스필드, R.S. & amp 부스입니다. 심리학을 만들고 발견하고,
Chinago: 넬슨 홀, 198 1.
[2] R.T. 셋버그, "창의력의 본질", 뉴욕: 케임브리지 대학
, 1988 을 누릅니다.
[3] 영영, L.S. 창조적 인재를 관리하다. 행동 잡지를 만들고,
1994,28( 1).
참고: 1. 외국어 문헌은 반드시 원문이어야 하며, 중국어로 외국어를 묘사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 예를 들면' 옥스퍼드 대학 출판사, 책 한 권의 페이지 수' 등이다.
영어 제목과 잡지 이름은 이탤릭체 또는 밑줄로 표시됩니다.
넷. 참조 유형의 id 입니다
참조 텍스트
신문은 다양한 유형의 전문론과 논문을 제공한다.
문장 및 정기 간행물
문장 정도
논문 및보고 표준 특허 사전
재료
문학 범주
모델 id M C N J D R S P Z
동사 (verb 의 약어) 저자 소개
이름, 생년월일, 성별, 민족 (한족은 생략 가능), 출생지 (도 시 현), 근무단위 (우편번호, 도시 포함), 직함, 학위 (어떤 학과의 학위 포함) 등.
여섯째, 나이와 숫자 사용
양력 세기, 년, 년, 월, 일, 점수, 소수, 퍼센트 등.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하면 96, 97 과 같이 연도를 축약할 수 없습니다. 일주일 중의 모든 날은 한자이다. 메이지 이전의 중화민국과 일본의 역사연대표는 한자로, 괄호 안에는 서기년, 아라비아 숫자가 표기되어 있다. 일본의 중화민국년과 메이지 이후 연도는 모두 아라비아 숫자이며, 진문공 40 년 (기원전 722 년), 중화민국 37 년 (1948), 쇼와 6 년 (194/KLOC
대략적인 숫자는 한자를 사용한다. 예를 들면, "개혁개방 20 년 동안."; 정수는' 중화인민공화국 창립 50 주년' 과 같은 아라비아 숫자이다.
고서를 인용한 번호는 한자로, 버전과 일치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허신. 《문해자노》를 말하다. [M] 입니다. 4 부 시리즈, 6 권, 9 페이지
주온 공문집 제 36 권
일곱. 외국인 이름 표현
한 논문에 외국인의 이름이 처음 등장했을 때, 당대 경제학자 더글라스 C 노스와 코스와 같은 외국어는 중국어 번역 후의 괄호 안에 표기되어 있다. 사회학자 찰스 테일러, 오크타비오 파스, 멕시코 노벨문학상 수상자와 시인은 199 1 년 등이다.
마르크스, 레닌, 헤겔, 칸트, 러셀, 듀이 등 역사상 유명한 인물. 클린턴, 블레어, 부시 등 오늘날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정치인들도 있습니다. , 외국어를 명시하지 않아도 된다.
논문의 구조 원칙
첫째, 논리적 이성.
일반적으로 문장 에서 채택한 기본 추리 형식 은 문장 의 내부 구조 형식 을 결정한다. 예를 들어, 문장 한 편은 주로 한 가지 일의 원인을 토론하려고 하는데, 구조적으로 보면 인과관계의 두 부분이 있어야 한다. 결과에서 원인을 추론하거나 원인에서 결과를 추론하는 것은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또 예를 들어, 일반과 개별 사물 사이의 관계, 개별에서 일반으로, 또는 일반에서 개인으로, 또는 개별에서 개인으로, 구조적으로, 개별에서 일반으로, 항상 개별 사물의 특징을 하나씩 분석하고, 일반 사물의 특징을 총결해야 한다. 일반에서 개인까지, 먼저 일반적인 결론을 얻어 개별 사물의 특징을 건드려야 한다. 만약 이 발전 논리를 위반한다면, 그것의 구조는 불합리하다. 예를 들어, 보편적인 결론을 내리기 위해, 일부 학생들은 단지 하나의 사례에 대한 분석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례 자체가 보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충분한 이유가 없다면, 이에 따른 일반적인 결론은 설득력이 없고 논문의 구조도 불합리하다. 또 다른 예로, 사물 대립과 통일의 관계를 논의할 때 모순에 대한 찬반, 전후, 표상, 상하, 질의 두 가지 측면에 대한 분석 비교가 항상 있다. 한 방면을 무시하면 일방성이 생길 수 있다. 많은 졸업 논문들이' 국유도로 운송업체 자전거 도급에 대한 나의 견해' 와 같은 실수를 자주 범하며 사회와 기업들이 자전거 도급에 대한 각종 부정적 견해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다. 이것은 가능하지만, 문제는 논문이 기본적으로 이런 도급 방식을 완전히 긍정했다는 것이다. 사실, 이런 청부 방식은 긍정적인 면도 있고 부정적인 면도 있는데, 이는 이미 실천의 발전에 의해 증명되었다. 일방적으로 어떤 방면을 긍정하는데, 이런 극단적인 토론 방식은 종종 시간의 시험을 견디지 못한다. 그러므로 이성의 발전은 인간의 사고의 법칙을 따르지 않을 수 없다. 만약 위반하면, 불합리하고, 글은 매끄럽지 않다. 마찬가지로, 예를 들어, 인류가 끊임없이 진보하고 있고, 사설, 문학 평론, 경제 논문의 외적 형태는 완전히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이 이론의 내부 구조는 일치한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것은 기본 형식이며, 다른 추리 형식과의 조합과 대체 사용은 배제하지 않는다.
둘째, 의미 위주, 앞뒤 일체.
문장 중심, 주뇌, 총수를 뜻한다. 졸업 논문을 잘 쓰려면 센터를 꼭 잡아야 한다. 이 센터의 요구는 간단명료해야 한다. 한 마디로 요약할 수 있고, 간단한 관리로 복잡한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이 센터를 잡고, 견지하고, 끝까지 걷고, 중도에 제목을 바꾸지 않고, 멈추지 않고, 허공을 뛰지 않으면 중심 사상의 발전을 지속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국유 도로 운송 기업의 전반적인 우세를 높이는 나의 견해" 라는 글은 중심 논점을 둘러싸고 논술한다.
1. 국유 도로 운송 기업의 전반적인 이점 개요
국유 도로 운송 기업의 전반적인 이점 감소 현황;
국유 도로 운송 기업의 전반적인 이점이 감소한 이유;
국유 도로 운송 기업의 전반적인 이점을 향상시키는 방법.
"뜻이 주를 이루고, 시종일관 일치한다" 고 할 수 있다.
논문으로서, 사고의 발전에 있어서, 한 층씩 이야기하고, 또 다른 층의 의미를 이야기해야 한다. 처음에 제기된 질문은, 마지막으로 대답을 분석하고, 하기 전에 호소가 있고, 후에 응답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건축 시장의 발전과 개선에 대한 생각" 이라는 글은 건축 시장의 발전과 보완이라는 중심 논점을 둘러싸고 있다. 우선, 이론과 실천의 관점에서 건축 시장의 발전과 보완의 지위와 역할을 논술하였다. 둘째, 체제 개혁과 여러 요인의 상호 작용을 심화시키는 분석에서 건축 시장의 조건과 기반을 탐구하고 개선하여 조건과 기초의 격차에서 건축 시장의 방향과 과정을 탐구하고 개선하며, 건축 시장의 장기 발전 방향과 전체 발전 과정을 제시한다. 마지막으로, 최근 건설 시장의 발전에 대해 실행 가능한 조치와 대책을 제시했다. 층층이 다리를 자르고 앞뒤가 호응하여 우수한 논문이 되었다. 비록 훌륭한 논문으로서, 각 층 사이를 앞을 내다보고, 뒤에서 말한 것과 앞에서 말한 것은 모순이 있어서는 안 되며, 단숨에 말하지 마라. 중심 사상이 시종일관 관통할 수 있어야 진정으로' 언행 필수' 를 할 수 있고, 문장 자연은 색을 더해 그 말을 흘리지 않을 수 있다.
셋째, 1 층은 질서 정연하고 명확하다.
문장, 계층, 질서, 이는 재료의 배치와 처리와 큰 관계가 있어야 한다. 재료 관계가 다르면 처리 방법도 다르다. 혼동해서는 안 되고, 계층이 분명하지 않으면 당연히 조직이 없다.
예를 들어, 평행 관계. 문장 각 부분의 소재 사이에는 주종 관계가 없고, 누가 먼저 와서 순서대로 하는지 영향은 크지 않다. 예를 들어 이익률, 원가이익률, 임금이익률, 자본이익률 등을 소개한다. 소비재 가격, 생산자료 가격, 서비스가격, 땅값, 집값 등을 포함한 물가를 소개한다.
진보적 관계, 일부 재료의 순서는 마음대로 뒤바뀌어서는 안 된다. 진보적인 관계는 바로 이렇다. 이 재료들은 층층이 한 층보다 깊어서, 반대로 하면 논리적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위의 가격을 예로 들자면, 경제 체제 개혁의 과정과 결합해야 한다면, 먼저 소비재의 가격을 이야기해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먼저 소비재가 상품이라는 것을 인정한 다음 생산수단의 가격을 도입해야 하기 때문이다. 당의 12 회 삼중 전회 이후, 우리는' 생산자료는 상품이 아니다' 라는 전통적 관점을 포기했다. 다음으로 서비스 가격, 토지 가격, 주택 가격 등을 소개하겠습니다. 1992 가 되어서야 우리는 그것이 주로 시장에 의해 형성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위의 견해는 우리의 인식이 깊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진보적인 관계를 잘 처리하면 차근차근 깊어진다. 이치는 고치를 벗기는 것과 같다. 점점 변해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관계를 이어가다. 앞 부분과 뒤 부분 사이에는 직접적인 논리적 연결이 있다. 수준은 비록 나뉘지만 도리는 다하다. 이전 층에는 미완성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나중에 계속할 수 있습니다. 중단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진행 순서에 따라 논점을 배열하고, 몇 가지 사실을 설명하는데, 이런 방법은 비교적 많이 사용된다. 예를 들어, 저자는 주식협력경제의 발전을 논술할 때 종종 기원, 발전, 완벽한 과정부터 시작하여 조리가 분명하고 조리가 분명하다.
모순된 관계. 이 글에서 토론한 이유는 대립통일이다. 장단점, 내외, 전후, 품질, 승패, 성능 쇼트보드 등에 대해. 그것들은 연결도 있고 차이도 있다. 토론의 중점은 그것들이 변증적 통일이며 고립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밝히는 것이다. 그러면 토론할 때 한쪽을 강조하고 다른 쪽을 무시할 수 없다. 졸업생의 이론적 근거는 그리 깊지 않기 때문이다. 변증적 사고의 방식은 잘 파악되지 않아 졸업 논문 쓰기에서 일방적인 실수가 자주 나타난다. 어떤 일의 역할을 강조하기 위해서, 아주 좋다. 문장 전체가 긍정적인 재료이며, 아무런 결점이 없다. 어떤 것을 부정하려면, 그것은 매우 나쁘다. 문장 전체가 부정적인 소재이며, 큰 성취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이런 논문은 구조적으로 보면 계층이 있다
균형, 상식에 어긋나다.
결론적으로, 사물 사이의 관계는 구조적으로 명확하고 반영되며, 문장 윤곽은 선명하다.
넷째, 사개가 가늘고, 전환이 자연스럽다. 고대 중국 작문은 시작, 승승, 회전, 합을 중시했다. 시작과 결합은 항상 시작과 요약의 문제이다. 베어링과 미세조정은 장붓과 전환점이다. 문장 위아래로 매끄럽게 하려면 부러진 흔적이 없고, 문기가 관통하고, 추리가 리드미컬하며, 사개와 전환은 무시할 수 없는 문제이다.
사개는 내용의 일부가 다른 부분과 만나는 곳이다. 나무 가구의 장부 같다. 울퉁불퉁한 부분은 크지도 작지도 말고 딱 맞아야 제품이 정교하다. 못 받으면 보기 흉하고, 맞지 않고, 졸업 논문을 쓰는 것도 마찬가지다. 종이 한 장이 좋지만 장부 하나에 문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실수입니다. 그것은 문장 속에서 승승장구 역할을 하기 때문에 승승승장구하는 유대이다. 중시하지 않으면 의미의 단절을 초래할 수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매체와 중심 고리의 연결, 보통 전환을 통해 설명할 필요가 있다. 논문 중 몇 단락은 과도한 것이다. 예를 들어 농촌 주식협력제에 관한 논문은 농촌 주식협력제 발전의 다섯 가지 형태를 소개한 뒤 "이런 형태들은 생산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주식협력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수익분배 비율도 다르다" 고 썼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이러한 다양한 형태의 주식협력제의 수익분배 분석으로 자연스럽게 전향한다. 문장에도 전환점이 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은 덩샤오핑의 농업 사상이 XX 시 농업 생산의 끊임없는 발전을 지도하는 것에 대해 토론했다. 그는 먼저 덩샤오핑 동지의' 농업은 근본이다' 라는 일련의 사상을 논술한 다음, 이 사상의 지도 하에 XX 시 농업 생산의 지속적인 발전을 논술하였다. 가운데, "덩샤오핑 동지의' 농업은 근본이다' 라는 지도 아래 ××시의 농업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끊임없이 심화되고 있다" 는 과도였다. 전환된 단어가 비교적 많은데, 예를 들면' 그래서',' 그래서',' 분명히' 등이 있다. 적절한 전환을 위해서는 상하 단락 사이의 관계를 파악한 다음 어떤 형식으로 연결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토론이 필요한 곳도 있고, 참고가 필요한 곳도 있고, 복잡한 판단과 추리가 필요한 곳도 있고, 가져갈 수 없는 곳도 있다. 생략한다면, 문장 급강하가 갑자기 불필요하게 느껴질 것이다.
전환점은 두 가지 의미의 전환을 가리킨다. 논문에는 단락 전환, 문장 전환, 단어 전환도 있다. 예를 들어, 한 학생이 전통적인 노동고용제도를 분석하고, 우선 우리 국유기업이 실시한 고정기간 고용제도가 이미 작용한 적이 있다는 사실을 실사구시적으로 논술한 뒤, 이런 고정기간 고용제도의 시행이 사회경제의 발전에 점점 적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논술했다. 일련의 문제를 가져왔다. 중간에 그는 "그러나 전 국민 고용이 오랫동안 사회주의 제도의 우월성으로 여겨져 두 가지 큰 문제를 가져왔다" 고 말했다. 이것은 문맥을 적절하고 자연스럽게 보이게 하는 전환으로서의 말이다. 또한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회전 수법은 공식화 (명전) 와 유법 (암전) 이 있는데, 여기에는 급커브, 느린 회전, 전방 미전, 문말 전전이 포함된다.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다섯째, 앞을 내다보고 구조를 조절한다.
구조는 문장 내용의 조직적인 배열로, 논문의 구조는 원활하고 질서 정연하며, 계층이 명확하고 논리가 치밀해야 한다. 구조가 확정되면 사후 재작업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수정해야 한다. 구조 변경은 주로 세 가지 측면에서 시작됩니다. 첫째, 각 수준이 명확한지, 중복이나 갈등이 있는지, 누락되거나 불필요한 부분이 있는지, 일관성이 있는지, 각 논점의 증명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여부입니다. 둘째, 계층 간의 전환과 보살핌이 일치하는지, 전환이 자연스럽고 적절한지, 단락 간의 연결이 긴밀한지 확인합니다. 셋째, 서문 이론, 이론, 결론이 조화를 이루는지, 전자가 있으면 안 되는지, 전자가 물어보면 대답하지 않는 상황이 있는지 보자. 요컨대, 구조상의 수정은 혼란스러운 계층을 명확하게 나누고, 불합리한 단락을 적절하게 배치하고, 위아래로 일관되지 않은 것을 일관성으로 바꾸고,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을 호응으로 바꾸고, 부적절한 세부 사항을 적당하게 바꾸는 것이다. 가급적 천의를 매끄럽게 하고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