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물 감상 게시물: 왕 Xizhi 의 "핑안 포스트" 의 비밀

핑안 철은 강철, 12 월 6 일 강철, 12 월 6 일 강철이라고도 한다. 이 토폴로지 외에도 강철, 정철, 청당철 (손승택본, 염천본, 홍석당본), 정운정철, 당선철, 명대 안유당철, 청대 운정철 등 송대 이래 많은 수필이 새겨져 있다.

사진 1: 초서 핑안 게시물의 모사, 북서.

그림 2:' 강철' 이후 볼륨 6' 고강철'

핑안 보험 내용 및 관련 문제

핑안 게시물 (그림 1) 의 사본은 네 줄밖에 없고, 다음 다섯 줄은 불완전하며, 이 게시물을 처음 받은 6 각판 송강첩 (그림 2) 과 비교된다. 콘텐츠 분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게시물을 다음과 같이 읽습니다.

12 월 6 일, 나는 장도에게 내가 죽을 것이라고 말했고, 한숨을 쉬며 갈 수 없다고 말했다. 10 월서에 가야 장등 핑안 등을 알 수 있다. 나는 내 죽음에 대해 걱정했다. 날씨가 매우 춥지 않습니까? 생활이 청빈하다. 나는 요즘 귀가 아파서 오늘은 더 아프다. 나는 그것을 선물하고 싶지 않다. 2 월 강 등은 안전과 죽음을 들었다.

그 주요 사상은 다음과 같이 번역된다.

12 월 6 일, 나는 장도등 사람들에게 세월이 흘러가고 눈 깜짝할 사이에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리며 한탄했다. 나는 네가 너무 보고 싶지만, 나는 너를 보러 갈 수 없다. 작년 10 월에 강 등의 근황이 아직 좋다는 편지를 받았는데, 장수의 구병이 치유되지 않아 걱정입니다. 요즘 날씨가 매우 춥다. 괜찮아? 수명의 건강이 개선되었습니까? 나는 요즘 귀가 아프지만 지금은 좀 좋아졌다. 직업에 충실하여 각종 질병을 앓고 있고, 피곤하고 졸린다. 잠시 일일이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2 월, 강 등에게 그들이 핑안 무사하고 장수한다고 말했다.

이제 여러 방면에서 게시물의 내용과 관련 문제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첫째, 편지에 관련된 인물

이 게시물의 스타일은 진 () 의 편지, 즉 가서사신 () 이다. 관련된 인물은 "강", "도자기", "수명", "헌신" 이다.

강' 은 왕희지의 편지에 자주 등장한다.' 27 일 강에게 알려라, 너희 모자는 괜찮니? 하나가 아닙니다. 높은 잎. " "6 일에 강에게 비가 그치고 날이 개었다가 금방 개었다고 말했다. 너의 어머니와 아들은 안전하다. 서로 다른 힘을 가지고 있다. 높은 잎. " 이 두 편의 문장 끝에 그들은 모두 "아버지" 를 의미하는 "고엽" 에 서명했다. 이 두 게시물은 모두 딸에게 쓴 편지임을 알 수 있다.

도' 와' 수호' 는 왕희지의 편지에 거의 나오지 않지만' 도' 가' 강' 이라는 이름 뒤에 나오는 것도 왕희지 자녀의 글자나 사후 번호여야 한다. 편지의 내용으로 볼 때' 수명' 은' 강',' 도' 와 같아야 한다.

"헌정" 에 관해서는 의문이 있다. 진대에서는 관계가 가까운 사람들이 보통 그 이름이나 별명을 직설적으로 부르기 때문에 그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는 경우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친자, 친자, 친자, 친자, 친자, 친자) 왕희지의 편지에는 이 게시물을 제외하고는' 헌정' 의 예가 없지만' 관노' 는 자주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왕헌을 가리키는 것으로 여겨진다. 또 다른 잡티에는' 자수정',' 자수정이 위대한 의도로 날아갔다' 라고 적혀 있어 믿을 만하다. 또 이 게시물 뒤에는' 모든 고민은 신의에게.' 라는 세 줄이 더 있다.' 다른 게시물의 게시물일 수 있으며, 그 진실성은 고증해야 한다 (뒷부분에서 자세히 설명).

둘째, 책 속의 편지의 스타일과 성어.

이 게시물은 전형적인 진인 편지 질문이다. 보통 인사시즌이 지난 뒤 댓글 순서는 일반 인사시즌이 지난 뒤 양측의 편지를 받고 답장하는 상황을 설명한 뒤 상대방이 핑안 여부를 묻고 자신의 근황을 보고하는 등이다. , 그런 다음 결론으로 ​​전문을 끝내십시오. 당시 신사의 생활권에서는 주로 이런 간단한 인사 방식으로 서로 연락하고 소통하며 우정과 배려를 증진시켰다. 이런 편지의 특징은' 계절성' 과' 냉온성' 이다. 즉, 제철 4 시 이후에는 자주 한숨을 쉬고 감정이 상했다. 평화안철의 그 문장은 "죽을 때 한숨을 쉬었다 ..." 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9 월 25 일 Xi 가 갑자기 고개를 끄덕였다. 겨울이야, 나는 매시간 한숨을 쉬고 있어, 나는 매우 슬프다. 나는 이길 수 없어서 어쩔 수 없다.

정월 초하룻날은 하얗다. 갑작스러운 연도 변경, 새로운 이유, 깊은 한숨.

Xi 정월 첫날. 갑자기 새해를 바꾸니 상처받고 이기지 못하지만 어쩔 수 없다.

12 월 24 일 서하보. 스무 살의 나는 한숨을 쉬고 있다.

정월 초 둘째, Xi 가 갑자기 고개를 끄덕였다. 갑자기, 이 한 해 동안, 나는 멀고, 상처받고, 마음이 아프지만, 또 무력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글자에는' 높음' 과 같은 많은 성어가 있는데, 알파벳에서 지위가 낮다는 뜻이다. 이 편지는 존경할 만한 사람이 쓴 편지이기 때문에 이 언어를 사용한다. "예" 와 "무" 도 마찬가지다. 비굴한 책' 에서 호칭의 가장 큰 특징은 인칭 대명사 (예:' 나',' 여') 를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 한 발' 이나 자칭 (예:' 시') 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기타 "평화", "진정" (회복), "불안" (걱정), "아직" (아주 좋음), "차이" (조금 더 좋음), "하지 마라" (피곤하고 졸린다 , 진 관용구에 속합니다.

셋째, 게시물 불완전, 텍스트 해석.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원고는 처음 네 줄밖에 없고, 마지막 다섯 줄이 누락되어 눈에 띄게 부족하다. 그리고 후반부의 판화에도 다른 직위에 침입하는 현상이 있다. 예를 들어, 글의 의미로 볼 때, 마지막 세 줄' 2 월 장씨 등 안생' 은 이전 게시물의 내용과 무관하며 글씨는 재미와는 크게 다르다. 다른 게시물에서 침입한 게시물일 수 있다. 그것을 해명당첩의 전문첩으로 옥청첩에 첨부하는 것은 합리적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명당, 해명당, 해명당, 해명당, 해명당, 해명당, 해명당)

장수가 안정되지 않았다' 게시물의' 장수' 는' 최대한 빨리' 로 해석되며 의미와 서체에 따라' 장수' 로 간주된다. 나는 요즘 귀가 아프다' 는' 귀' 는 의미와 서체에 따라' 귀' 로 해석된다. "아니오" 는 "아니오" 의 반복입니다. "천 옷" 은 "천 집" 과 같습니다. 2 월 고지강' 의' 월' 은' 저녁' 으로 해석되지만, 의미와 글씨체로 보면' 월' 으로 간주될 수 있다.

넷째, 일자리와 관련된 몇 가지 상황

그래서 게시물은' 고장첩' 이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받는 사람' 장석' 을 자세히 조사해야 한다. 왕첩에 자주 등장하는' 강' 에 따르면 학자들은 왕희지의 자손이라고 추정하지만 무슨 뜻인지 모르겠다. 이후 최근 발견된 당대의' 임천군 왕비' 이몽강 묘지명 (섬서성 예천현 소릉박물관에 숨어 있음) 에 따르면 당태종은 "왕희의 여자 장멩 () 을 오래 듣고 서예가 상당히 정교하고 추앙이 글자로 곳곳에서 찾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장멩" 이라는 단어 때문에 ... "왕희지 서한에 자주 나오는" 강 "은 왕희지 17 첩과 어린이 게시물에" 나는 일곱 아들과 한 딸이 있다 "는" 한 여자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이 여자에 대해,' 6 일 강에 알려라, 비가 온 후에는 맑을 것이다, 머지않아 맑을 것이다, 네 모자 핑안' 의' 네 모자' 는 그녀의 아들 유근과 함께 해야 한다. 세설신어' 유효가 유진을 인용해 말했다. "(유), 완인. 먼 조상은 왕부이다. 왕희지의 딸과 자주 결혼하여 금을 낳았다. 김재재, 이상서, 태장청. 유근 역시' 어첩' 중 왕희지의' 국내외 16 일' 중 하나여야 한다. 장맹은 왕희지의 외동딸이다. 물론 그녀는 왕희지의 총애를 받는다. 왕첩이 한 이야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죽을 것이다. 나는 딸을 붙잡고 싶어서 사람을 보냈다. 내가 약속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미지수가 반환될 때, 그것은 헛수고이다. 나의 아내는 도호강에 참여했다. 첫 번째 단계는 작은 것이 좋고, 15 이면 강을 돕는다. 그래서 다음날 문제를 알게 되면 꼭 믿고 꼭 알아야 한다. 너는 반드시 지름길로 가서 첫 걸음을 맞이해야 한다. 너는 늦을 때 서둘러 돌아올 수 있다.

이 게시물은 왕희지가 그의 딸 시댁 (상육가) 에게 준 것이다. 편지에서 왕희지는 이미 만년임을 알 수 있으며, 딸의 시댁이 그녀가 친정으로 돌아가 한동안 살 수 있도록 허락해 주기를 간절히 바란다. 편지에는 딸을 친정으로 자주 돌려보내 달라고 간청하면서 딸을 만날 날을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게시물의 후반부에는 왕희지를 언급하는' 요즘 귀통' 도 있다. 왕희지는 발통, 요통, 어깨통, 두통, 치통, 복통, 부종, 종기, 말라리아, 구토,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 설사와 같은 다양한 질병을 앓고 있다 이 게시물을 통해 우리는 그가' 귀통' 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희지는' 17 조 슈천' 에서' 귀먹음 치료에 효과가 있을까? 테스트할 약이 있어요. " 이것은 또한 왕희지가 귀병을 앓고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증명할 수 있기 때문에 천추연고가 귀먹음에 효과가 있는지 관심이 많다.

다섯째, 모사와 작문 스타일에 대해서.

관묵 (그림 1) 과 인감 (그림 2) 의 필적 특징은 같은 몫에서 나온 것이어야 합니다. 문제는 그들이 어떤 복사본을 근거로 먼저 오는지, 어느 것이 더 좋고, 어느 것이 더 나쁘다는 것이다. 사실, 이 두 가지를 조금 비교해 보면 필사본이 약하고 힘이 없고 매력이 조각판보다 못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또한' 핑안 게시물' 문안의' 지난 10 월서' 라는 단어는 연초 추세이며 인쇄판에는 없는 것도 인쇄판의 장점이다. 청대 왕경은 이런' 글씨가 붓처럼 멈추지 않는' 서예구름을 평가하고,' 좌절도 없고 속운도 없다' 며,' 우군은 봉룡이지만, 실제로는 왼손 우측으로, 연속이 없다' ('춘화비각 고평' 권 6) 를 얻었다. 따라서 모사와 각본이 모두 같은 책에서 나온 것이라면, 전자가 정교하고 후자가 거칠거나, 전본은 후자가 알 수 없다고 말할 수밖에 없다.

당대에는 종이가 딱딱한 노란 종이와 같이 일반적으로 복제와 확장에 사용되는 법률 스티커가 실크보다 복제와 확장이 더 쉬웠기 때문이다. 사실, 이중 훅 칠 잉크는 글씨를 잉크에 적는 것처럼 단순히 획의 윤곽에 "잉크를 칠하는" 것이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일본 후쿠다 씨에 따르면 일본은 우수한' 애도첩' 을 고치는 과정에서' 이중 갈고리 필묵의 문자적 의미에서 윤곽을 먼저 그린 다음 잉크를 채워라' 는 것을 발견했다. 사실 실물을 자세히 관찰하는 것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잉크충전이란 머리카락과 같은 잔주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술은 상당히 뛰어나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그럼 실크 소재를 이렇게 정확한 복제 작업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나는 의심을 표했다. 아마도 핑안 넥타이의 실크는 임시로 베껴 썼을 것이고, 아직 고증해야 할 것이다.

핑안 게시물의 글씨와 관련해서는 문안의 풍격이 17 첩과 비슷하다는 말이 있는데, 아마도 그가 문안의 처음 네 줄의 글씨만 읽었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이런 견해에 동의하지 않는다. 예를 하나 들어보죠. 다섯 번째 줄을 새긴 후, 글씨는 점차 자의적인 기세를 띠고 있다. 예를 들면' 할 일이 있어야 한다',' 이 아픔이 더 심하다' 등의 글자는 17 첩초서와 크게 다르다. 17 첩' 의 스타일은' 둥글지 않고, 비현실적이고, 무질서하다' 는 것이다. 규칙에서 출발하고, 규칙에서 출발하다. 차근차근. 종합할 수 있을지에 관해서는, 마음을 초월해서는 안 된다고 한다. 핑안 게시물' 의 필적 비교율은' 17 첩' 과는 거리가 멀다.' 17 첩' 은 초서 교재와 사전이다. 만약 어떤 왕철이 핑안 철과 비슷한지 묻는다면, 나는 아직도 상철과 매우 가깝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여섯 번째 줄의 "고통" 이라는 단어는 매우 비슷합니다. 고통' 이라는 글자가 왕첩에 자주 등장하는 것은 초서 중 가장 특색 있는 글자이다. 한편 일본 학자 중전유지랑 씨는' 핑안 게시물' 이 왕서가 아니라고 판단했고 후세 왕희지의 위작 ('왕희지 센터 연구', 법보, p 164) 이라고 의심했다. 나는 이 관점에 동의하지 않는다. 이런 견해가 생긴 이유는 내가 남조와 남당의' 연극' 과' 모조서' 를 의심하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왕 유 (Wang Yujun) 의 역사에서 소위 "우군문 복사" 왕철이 많이 등장했습니다. 남조 송인 하우는' 책상 위' 에서 "소무는 학극에 관한 책을 한 권 썼는데, 열 권은 Xi 에 관한 것이고, 부운학극에는 문제가 없다" 고 썼다. 도리든, 동작이든, 초서든, 종이 한 장에 섞이거나, 숫자로 다시 쓰거나, 선배 유명인에게서 배우거나, 주의하지 않으면 나쁜 것이다. " ("녹음책" 권 2) 송대 황보스운은 "비각 장서 때문에 한 통의 편지에서 이 수기를 보고, 각 권마다' 모조서 호 수' 라고 말했다. 본권과 다른 볼륨의 가짜 게시물은 모두 없다. 다른 법첩에 포함되지 않은 다른 많은 것들이 돈의 종이에 적혀 있다. 남당 사람들은 고대인의 말을 하고, 스스로 책을 쓴다. 글이 사실이고 글이 아니기 때문에 스리랑카 사람들은 자신을' 모조서' 로 생각하지만, 그들은 글만 기록하고 모사는 하지 않는다. " "순화남당 사람들이 쓴 책이 많다. 위작 최 사발 변호 등은 모두 고대인들이 쓴 것으로, 제 3 권이 가장 많다. 오늘날의 비각 □, 몇 상자는 아직 남아 있고, 모두 마음의 종이책으로, 명백히' 모조서' 라고 부르며, 사본과 원본을 만들지 않는다. 당시 왕경 작품의 편찬은 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특별히 출석을 불러서 원작과 혼동했지만 좋은 게시물이 많이 수록되지 않았다. 안타깝다. " (모두' 동관유사' 권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핑안 게시물의 글씨에는 여전히 왕지의 특징이 있어 위에서 언급한' 고통' 이라는 글자에서 볼 수 있다. 따라서' 핑안 게시물' 의 글씨는 여전히 원시적이며 왕초 스타일의 변종에 속해야 한다고 말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