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가 되는 짧은 한문 에세이

1. 뜻이 통하는 고대 중국 명언(8항목)

1. 구리를 거울로 삼아 옷을 곧게 펴고, 상승과 하락을 알고, 사람을 거울로 삼아 이득과 손실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좋은 약은 입에 쓰고 병에 이로우나, 정직한 조언은 귀에 해롭고 행동에 이롭다.

3. 하늘이 이 사람에게 큰 책임을 맡길 때에는 먼저 마음과 뜻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주리고, 몸을 쇠약하게 하고, 엉망으로 만들어야 한다. 그의 행동이 할 수 없는 것으로부터 이익을 얻습니다.

4. 작다고 선한 일을 하지 말고, 작다고 악한 일을 하지 말라.

5. 세상의 걱정을 먼저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 후에 기뻐하라.

6. 예로부터 사람이 죽지 않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낸다.

7. 부는 부도덕할 수 없고 가난은 바뀔 수 없습니다.

8. 동굴에서 나오면 무적이며 남을 살려줄 수 있다. 2. 말이 되는 한문 기사

고대 학자에게는 스승이 있어야 합니다. 스승은 진리를 설하고, 업을 받고, 의심을 해결하는 사람이다. 사람은 지식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았는데 어떻게 혼란에서 벗어날 수 있겠습니까? 혼란스러워서 스승을 따르지 않는다면 그것은 혼란이고 결국에는 이해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나보다 먼저 태어난 사람은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고, 나보다 먼저 태어난 사람은 나보다 먼저 도를 들었고, 나도 그들에게서 배웠다. 선생님, 어느 해에 제게 태어난 사람이 누구인지 아시나요? 그러므로 높음도 없고 낮음도 없고, 길음도 없고, 도가 있는 곳에 스승이 있습니다.

한숨! 선생님들의 가르침이 이어진 지 오랜 시간이 흘렀습니다! 혼란을 없애기가 어렵습니다! 고대의 성도들도 다른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있었고, 여전히 자신들이 스승이냐고 묻습니다. 오늘날의 사람들도 성도들과 멀리 떨어져 있어서 스승에게서 배우기를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성도에게 유익을 주고, 어리석은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유익을 줍니다. 이래서 성자는 성자이고 바보는 바보인가? 아들을 사랑하면 스승을 택하여 가르치고, 아들을 염려하면 스승을 부끄럽게 여기고 혼란스러워진다. 그 소년의 선생은 독자들에게 책을 가르치고 그 책의 문장을 배운다. 그는 그에게 길을 가르치고 그의 혼란을 해결해 주는 사람이 아니다. 문장을 읽어도 잘 모르겠고, 헷갈리면 이해가 안 되고, 선생님 탓일 수도 있고, 좋지 않은 생각일 수도 있습니다. 주술, 의학, 음악, 장인정신을 겸비한 그는 관상학자가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학자-관료 집단이 모여서 '스승'이나 '제자'라고 말하는 사람들을 비웃곤 했습니다. 묻자 그는 "그 해와도 비슷하고 방식도 비슷하다. 낮은 자리는 부끄러운 것이고, 고위 관료는 아첨에 가깝다"고 말했다. 선생님의 길은 더 이상 알 수 없습니다. 신사들은 주술, 의술, 음악, 장인 정신을 지닌 사람을 경멸하지만 이제 그의 지혜는 그의 손에 닿을 수 없는 것입니다.

성인은 무상의 스승이다. 공자는 탄자, 장홍, 항, 노단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탄자의 제자들은 공자만큼 현명하지 못했습니다. 공자는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에는 반드시 나의 스승이 계시다”고 하셨다. 그러므로 제자가 스승보다 뒤쳐질 필요도 없고, 스승이 제자보다 뛰어나지 않아도 된다. 도를 배우고 예술에 전문성이 있는 것, 그게 전부입니다. 3. 한문소설 10편을 찾아보다

1~ 제갈량의 『계명서』 원문 남편과 군자는 고요함을 통해 도덕적 품성을 기르고 검소함을 통해 덕을 닦아야 한다.

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남편은 조용히 공부해야 하고, 재능 있는 사람은 공부해야 합니다.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키울 수 없고, 야심이 없으면 배움을 이룰 수 없습니다. 교만하고 느리면 본질을 발휘할 수 없고, 위험하고 성급하면 성품을 수양할 수 없습니다.

세월은 세월과 함께 가고, 생각은 해와 함께 가며 시들고 시들고,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짊어지지 않고, 불쌍한 집에 머물게 됩니다. 번역: 능력과 정치적 청렴함을 겸비한 사람의 인격은 내면의 평화와 집중에 의지하여 몸과 마음을 닦고, 검소한 태도에 의지하여 인격을 닦는 것입니다. 세상의 명예와 부를 업신여기지 않으면 자신의 야망을 분명히 할 수 없습니다. 육체적, 정신적 평화가 없으면 높은 이상을 실현할 수 없습니다.

배움에 집중해야 하고, 재능을 키우려면 열심히 공부해야 합니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지능을 키울 수 없고, 야망을 명확하게 하지 않으면 학습에 성공할 수 없습니다.

지나치게 쾌락을 추구하는 것은 정신을 고취시키지 못하고, 경박함과 과민함은 기질을 키우지 못합니다. 세월이 흐르고 세월이 흐르면 ​​의지도 쇠퇴해 결국에는 시든 가지와 나뭇잎처럼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이 되는 것은) 사회에 아무 소용이 없다. ) 자기 집이라는 작은 세계에 머물며 슬프게 한숨을 쉬고, 또 무슨 용도로 쓰는 걸까, 주석이 있어서 동사가 널리 쓰이고 성공적으로 쓰이는지.

광아 만들어라.

쳉: 과도한 즐거움과 게으름; 세상과의 접촉과 활력; 성급함; 성급함; 자신의 기질을 함양함; 자신만의 작은 세계를 지칭하는 세대.

..2~류샹의 '석원·탄콩' "부엉이는 동쪽으로 갈 것이다" 지우가 만난 지우는 "내 아들은 안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지우는 "왜요?" 부엉이가 말했습니다. "전국 사람들이 내 노래를 싫어해서 동쪽으로 이동해요." 비둘기가 말했습니다. "노래를 더 부를 수 있으면 움직여도 돼요. 동쪽으로 향하는 소리는 여전히 미운 아들 같구나." 부엉이가 만나다 거북이 비둘기가 "어디로 가시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부엉이는 "나는 동쪽으로 이동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요?" 부엉이가 말했다: "마을 사람들이 다 내 똥을 싫어해서 동쪽으로 가고 싶어요." 소리를 바꾸면 동쪽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당신을 미워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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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우화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주요 결점과 특정 주요 문제를 다룰 때 근본적으로 해결해야 한다고 경고한다고 설명합니다. 부엉이가 움직이는 것처럼 말만 하고 갈등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그런 문제는 해결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3~ "체스를 배우다" Yi Qiu는 국내 최고의 체스 선수 중 한 명입니다.

Qiu가 두 사람에게 놀이를 가르치게 해주세요. 그 중 한 명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헌신하고 있지만 그의 말을 듣는 사람은 Yi Qiu뿐입니다.

그 중 한 명이 이 말을 들었지만 백조가 오는 줄 알고 활로 쏘았습니다. 나는 그에게서 배웠지만 그 사람만큼 훌륭하지는 않습니다.

그는 왜 그렇게 현명합니까? 말했다: 그렇지 않다. 4~ "태양을 논하는 두 아이" 공자는 동쪽으로 여행하다가 두 아이가 다투는 것을 보고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한 아들은 "새벽에 해가 뜰 때는 자동차 후드만큼 크다. 한낮이 되면 접시처럼 된다. 그렇지 않냐"고 말했다. 먼 것은 작고 가까운 것은 크다고?" "시원하다, 한낮에도 국을 탐험하는 것과 같다. 가까이 있으면 뜨겁지 않고, 멀리 있으면 시원하다." 공자는 할 수 없었다. 결정하지 마세요.

두 아이는 “누가 너에 대해 더 잘 알아?”라며 웃었다.

.5~검을 달라고 배를 조각하다 강물에 뛰어든 초인이 있었는데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빠졌다. 그는 재빨리 자신의 배와 계약을 맺고 “여기가 내 검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했다.

배가 멈춰서 그것을 찾기 위해 물 속으로 들어갔다. 배는 움직였으나 칼은 움직일 수 없었다.

이런 검을 찾고 계시다면 헷갈리실 거에요! 6~ 묘목을 뽑아서 자라게 한다. 송나라 사람들은 묘목이 자라지 않는 것을 안타까워하며 밝은 빛을 가지고 돌아와서 “오늘은 아파요!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싹이 자라요." 아들이 그를 보러 왔는데 싹이 시들어 있었습니다. 그게 전부였습니다.

.. 벽의 빛을 빌린다 "시징잡기" 원문 광형은 열심히 공부하고 촛불을 들었으나 이웃이 촛불을 가지고 있었지만 잡지 못했다.

도시 사람들은 문맹이었고 그들의 가족은 부유하고 교육을 잘 받았으며 보상을 요구하지 않고 하인으로 일했습니다. 사부가 이상하게 헝에게 물었고, 헝은 "스승님 책을 다 읽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부는 한숨을 쉬며 책을 줘서 대학이 됐다. 7~.앉아서 토끼를 기다리세요. 원문: 송나라 사람들에게는 밭을 가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들판에 식물이 있었는데 토끼가 지나가다가 식물에 닿아 목이 부러져 죽었습니다. 그는 잡초를 풀어주고 식물 ③을 키웠기 때문에 토끼 ④를 다시 얻을 수 있기를 바랐다.

토끼는 되돌릴 수 없지만 송나라처럼 웃는다 ⑤. 오늘날 우리가 선왕의 정부를 이용해 현세의 사람들을 다스린다면 그들은 모두 주주와 같을 것이다.

.8~Zhizi는 이웃을 의심했습니다. 송나라에 부자가 있었는데 비로 성벽이 파손되었습니다.

그의 아들은 “네가 짓지 않으면 도둑이 들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웃의 아버지도 같은 말을 했다.

저녁에 그 열매는 그의 재산을 크게 망칠 것이다. 그의 가족은 매우 현명하고 그의 아들은 이웃의 아버지를 의심한다. .

.9~ 장대를 들고 성 안으로 들어가기: 루유가 긴 장대를 들고 성문에 들어가면 처음에 똑바로 들고 있으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수평으로는 들어갈 수 없을 것이다. 러시아에서 한 노인이 와서 말했다. "나는 성자는 아니지만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왜 톱으로 자르지 않겠습니까?" 그러자 10~창과 방패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방패와 창 ①, 그들은 그를 칭찬했습니다 ②: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가릴 수 없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창을 칭찬하며 "내 창은 모든 것이 가릴 수 있을 만큼 날카롭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또는 ④: "Zi의 창으로 방패에 갇히는 것은 어떻습니까? "남자는 응답할 수 없습니다.

뚫을 수 없는 방패와 뚫을 수 없는 창은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다. ——"한 ​​페이자 gt;.

.11~장지창은 고대에 훌륭한 궁수였습니다.

비위라는 제자는 감잉에게 사격을 배워 스승보다 실력이 뛰어났다. 지창도 페이웨이에게 양궁을 배웠다.

페이 웨이는 "먼저 눈을 깜박이지 않고 배워야만 촬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창은 돌아와 아내의 기계 밑에 누워 눈으로 머리를 잡았다.

2년 뒤, 원뿔 끝이 눈구석으로 돌아갔지만, 순간적으로는 아니었다. 페이 웨이를 고소합니다.

페이웨이가 말했다. "아직 보지 못했다면 보기 전에 보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작은 것을 크게 보고, 작은 것을 작게 보고, 창이에게 말해주세요." 야크는 남쪽을 바라보며 차양에 이가 걸려 있었습니다.

열흘 만에 세례를 받고 3년 만에 나는 바퀴처럼 변했다. 나머지를 보면 다 언덕이고 산이다.

제비 뿔의 호와 수리봉의 장대를 이용해 쏘아 이의 심장을 관통해 영원히 매달린다. 페이 웨이를 고소합니다.

페이웨이는 높이 뛰어올라 "해냈다!"고 말했다. 번역은 참고용으로 다음과 같다. 간잉은 고대에 궁술을 잘하는 사람이었다. 활이 완전히 당겨 발사되기 전에 모든 새와 짐승이 쓰러졌습니다.

간영에게 궁술을 배운 비위라는 제자가 있었는데, 그 실력은 스승보다 뛰어났다. 지창도 페이웨이에게 양궁을 배웠다.

페이 웨이는 "먼저 눈을 깜박이지 않는 법을 배워야 활쏘기에 관해 이야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지창은 집으로 돌아와 아내의 베틀 위에 누웠다. 4. 3개의 짧은 한문 에세이

1. "시징잡기"

원문

꽝헝은 열심히 공부하고 촛불을 들었지만 이웃들은 그렇지 않았습니다. 양초가 있으면 잡아라. Heng은 빛을 끌어내기 위해 벽을 통과하고, 빛을 반사하여 책을 내보낸다. 마을 사람들은 문맹이었고 그들의 가족은 부유하고 교육을 잘 받았으며 보상을 요구하지 않고 하인으로 일했습니다. 스승이 이상하게 헝에게 묻자, 헝은 “스승님의 책을 구해서 다 읽고 싶다”고 말했다.

2. 검을 구하기 위해 배를 조각하다

원문

강물에 뛰어들고 있던 추족의 검이 떨어졌다. 그는 갑자기 배를 몰고 “그렇구나”라고 말했다. 내 칼이 떨어진 곳에서 “배가 멈춰서 그것을 찾으러 물 속으로 들어갔다. 배는 움직였으나 검은 움직일 수 없다. 이렇게 검을 달라고 하면 헷갈리지 않느냐.

3. 편안히 앉아 토끼를 기다리세요

원문

송나라에도 밭을 가꾸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들판에 식물이 있었는데 토끼가 지나가다가 식물에 닿아 목이 부러져 죽었습니다. 그는 잡초를 풀어주고 식물 ③을 키웠기 때문에 토끼 ④를 다시 얻을 수 있기를 바랐다. 토끼는 되돌릴 수 없지만 송나라의 노래이다. 오늘날 우리가 선왕의 정부를 이용해 현세의 사람들을 다스린다면 그들은 모두 주주와 같을 것이다. 5. 이해하기 쉽고 짧은 중국어 고전 기사를 원합니다

원문 1

Fan Zhongyan은 2 살 때 고아가되었고 그의 가족은 가난하고 무력했습니다. . 그는 큰 야망을 품은 적이 거의 없으며, 항상 세상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며 때로는 밤에 게으르며 종종 음식 없이 책을 읽으면서 국수를 먹이기도 합니다. ’그는 관리였기 때문에 늘 자기 목숨은 아랑곳하지 않고 세상사에 대해 아낌없이 이야기했다. 심지어 비방을 받고 강등되기도 했으며, 정무에 참여하다 등주(鄧州)로 좌천되기도 했다. ``종옌은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일했지만 그의 아내는 음식과 의복 만 먹었습니다. 그는 종종 스스로에게 다음과 같이 낭송했습니다. "선비는 먼저 세상의 걱정을 걱정하고 나중에 세상의 행복을 기뻐해야 한다."

-----송나라 구양수의 『문(文)』에서 발췌 Zizheng Palace 가사부 학자 Zheng Fan" "Gongshen Dao 비문 결합 서문"

번역 1

Fan Zhongyan은 2 살 때 아버지를 잃었습니다. , 그의 가족은 가난하고 무력했습니다. 그는 어려서부터 큰 야망을 품고 국사를 자신의 몫으로 여기고 공부에 힘쓰며 밤에 졸기도 하고 찬물로 머리와 얼굴을 씻는 일도 잦았다. 밥도 못 먹을 때가 많아서 죽을 먹고 계속 공부했어요. 관직을 맡은 뒤에는 자신의 목숨은 아랑곳하지 않고 세상사를 이야기하는 일이 잦았다. 그래서 어떤 사람들은 그를 나쁘게 말하여 강등되었고, 등주 관찰사에서 등주 관찰자로 강등되었습니다. Fan Zhongyan은 열심히 훈련했고 고기를 많이 먹지 않았습니다. 그는 아내와 아이들이 먹을 만큼의 음식과 의복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작품에서 “선비는 세상이 걱정되기 전에 걱정하고, 세상이 행복해진 후에 행복해야 한다”라는 두 문장을 자주 낭송했다. 6. 유머러스한 짧은 한문 에세이

부자가 되면 자랑하라< /p >

원문

길을 잃은 남자는 자신의 질문에 대답을 거부하는 멍청한 남자를 만난다. 그는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손으로 돈 샘플을 만들 뿐이고, 그러다가 그는 돈을 벌게 된다. 기꺼이 지침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 사람은 돈을 세면서 자신의 의사를 표현합니다.

벙어리가 입을 열어 길을 가리켰고, 그 사람은 “돈이 없으면 왜 벙어리인 척 합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번역

길을 잃은 한 남자가 질문은 했지만 대답은 하지 않는 '멍청이'를 만났다. '멍청이'는 돈처럼 손짓만 했다. , 이는 그가 지도를 하기 전에 돈을 주고 싶었음을 나타냅니다. 길을 잃은 사람은 자신이 의미하는 바를 이해하고 즉시 돈을 꺼내어 "벙어리"에게주었습니다. 그러자 "벙어리"가 입을 열어 길을 가리켰고 길을 잃은 사람은 "왜 멍청한 척 하는 겁니까?"라고 물었습니다. "벙어리"는 "요즘 세상에는 돈이 있으면 말을 할 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웃는 임광기』에서 발췌, 『샤오린광기』는 청나라 시대에 서명한 게임 소유자들이 수집한 것으로, 대부분 명청 시대의 농담 모음집에서 따온 것입니다. 7. 짧은 한문 에세이

주지(Zhuji) 출신의 왕몐저(Wang Mianzhe)는 7~8살 때 아버지가 산에서 소를 치라고 명령했을 때 학교를 훔쳐 다산 서적을 들었습니다. 들은 후에 그는 종종 조용히 암기했습니다. 해질녘에 돌아온 그는 가축을 잊었습니다. 또는 소가 그를 꾸짖으러 오면 그의 아버지는 화가 나서 그를 꾸짖습니다. 원래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어머니는 “너는 이렇게 미쳤는데 왜 네 말을 듣지 않느냐?”라고 말했고, 미안인은 떠나 승려의 사찰에서 살았다. 그는 밤에 몰래 빠져나와 부처님의 무릎에 앉아 정책을 들고 긴 등불을 밝히고 시간이 끝날 때까지 읽었습니다. 불상에는 토우상이 많이 있는데, 그들은 사납고 무섭고, 마치 보이지 않는 것처럼 평화롭게 아이들에게 왕관을 씌워줍니다. 안양의 한흥(汉興)이 그 차이를 듣고 차남으로 인정되어 학문이 동리학이 되었다. 그는 태어나자마자 도시 전역에서 어머니를 맞이하고 키웠다.

Wang Mian은 Zhuji 출신입니다. 그가 일곱 살인가 여덟 살이었을 때,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들판 능선에서 소떼를 치라고 했고, 그는 몰래 학교로 달려가 학생들이 읽는 것을 듣고 그 말을 마음속에 새겼습니다. 나는 밤에 집에 가서 소를 돌보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아버지가 화를 내며 때렸지만 곧 모든 것이 예전과 같았습니다. 어머니는 "우리 아들은 외톨이니까 자기 하고 싶은 대로 하게 놔두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스님의 사찰로 피신했다. 그는 밤에 몰래 나와서 부처님 무릎에 앉아 낮과 밤을 가리지 않는 불상 앞에 등불을 놓고 책을 읽었다.

책 읽는 소리가 새벽까지 이어졌다. 대부분의 불상은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사납고 무섭습니다. 왕몐은 어린아이였지만 마치 본 적도 없는 것처럼 차분했습니다. 안양의 한흥은 자신이 다르다는 말을 듣고 그를 학생으로 받아들였고, 거기서 학식 있는 유학자가 됐다.

괜찮을까? 8. 짧고 간단한 10개의 한문은 매우 짧을 것임에 틀림없다

1) 왕롱은 7살 때 리왕롱을 만나 아이들과 놀아주려고 노력했다.

길가에 무성한 매화나무 가지를 보고 아이들은 모두 그것을 얻으려고 달려갔지만 롱은 꼼짝도 하지 못했다. 누군가가 묻자 “길가의 나무에 씨앗이 많으면 반드시 매화가 피어난다”는 대답이 돌아왔다.

믿으세요. 번역: 왕롱은 일곱 살 때 많은 아이들과 놀곤 했습니다.

길가에 있는 매화나무에 가지가 휘어질 정도로 열매가 많이 열리는 것을 봤습니다. 아이들은 서둘러 자두를 따려고 했지만 왕롱은 가만히 서 있었습니다.

누군가 왕롱에게 묻자 그는 “길가에 있는 매화나무에 매화가 너무 많아서 쓴 매실인 것 같다”고 답했다. 사실이었다.

2) 육기는 오렌지를 소중히 여긴다 육기는 삼국시대 오나라 출신이다. 공무원에서 지사에 이르기까지 그는 천문학과 달력에 능숙했습니다.

인생 6년 차, 주장에서 원술을 만났다. 이 기술은 사람들이 오렌지를 먹게 만듭니다.

지슈는 떠나기 전 귤 3개를 임신 중이었지만, 귤이 땅에 떨어졌다. 슈는 "루랑이 손님인데 오렌지를 임신했다. 무슨 일이냐"고 웃으며 지가 무릎을 꿇고 "이건 달콤한 오렌지다. 임신하고 싶은데 엄마를 두고 왔다"고 말했다.

슈는 "루랑은 어릴 때부터 효도를 알고 있었다. 스승은 반드시 재능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번역: 육기는 삼국시대 오나라 출신이다. 그는 한때 지사를 역임했으며 천문학과 달력에 능숙했습니다.

육기는 여섯 살 때 원술을 만나러 주장으로 갔다. Yuan Shu는 하인들에게 Lu Ji가 먹을 오렌지를 가져오라고 명령했습니다.

루지는 원술에게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떠날 때 팔에 오렌지 세 개를 숨겼는데, 팔에 있던 오렌지가 땅에 떨어졌습니다. Yuan Shu는 웃으며 "Lu Ji, 당신은 손님으로 다른 사람의 집에 와서 주인의 오렌지를 품에 숨겼습니다. 왜?" Lu Ji는 땅에 무릎을 꿇고 대답했습니다. "오렌지는 매우 달콤합니다. 나는 그것을 원합니다." 어머니가 드실 수 있게 내 품에 숨겨 놓으세요.””

원술은 “루지야, 너는 어렸을 때 부모를 공경할 줄 알구나. 너 크면 분명 재능 있는 사람이 될 거야”라고 말했다. 위로." Yuan Shu는 Lu Ji가 다르다고 생각했고 나중에 종종 그를 칭찬했습니다.

3) 양슈는 치즈를 먹었고, 웨이우는 치즈 한 컵을 받았고, 웨이우는 소량을 먹은 뒤 히잡에 '합'이라는 글자를 써서 대중에게 보여줬다. 모든 사람을 위한 해결책은 없습니다.

다음에 양수에게 왔을 때 슈는 그것을 먹으며 “공작의 것을 한 모금 마셨다면 왜 의심하겠는가?”라고 말했다. 치즈 한 컵. 조조는 조금 먹고 컵 뚜껑에 얹어 놓았다. 모두가 볼 수 있도록 '합'이라는 글자를 썼는데, 그 뜻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양수 차례가 되자 한 입 먹으며 말했다. “주께서 우리에게 한 입씩 먹으라고 하셨는데 왜 의심해야 합니까? 4) 정인은 신발을 사고, 정인은 신발을 사고, 먼저 자신을 구하십시오. (duó) 발이 그 위에 놓여 앉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시장에 가서 처리하는 것을 잊어버리세요. 이미 그것을 얻은 그는 "나는 그것을 가져가는 것을 잊었다"고 말했다.

대신 그는 그것을 가져가기 위해 돌아왔다. 반역을 하게 되자 그는 시장에서 해고되어 직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되었다.

번역: 신발을 사고 싶어하는 정(鄭) 사람이 있었는데, 먼저 발 사이즈를 측정한 다음 그 사이즈를 자리에 놓고 떠났습니다. 그는 시장에 도착했을 때 수량과 크기를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이미 신발을 찾은 그는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깜빡했다"고 말하며 사이즈를 찾으러 집으로 돌아갔다.

돌아왔을 때는 시장이 문을 닫았고, 결국 그는 신발을 하나도 사지 않게 됐다. 누군가가 "신발 사이즈를 직접 신어보는 게 어때요?"라고 묻자 그는 "내 발보다 실측된 사이즈를 믿는 편이 낫다"고 답했다.

5) 맙소사. 도교 침술사인 링운(靈雲)은 북쪽의 태산(泰山)으로 갔는데, 고대 사원 앞에서 환자를 기다리다가 죽어가고 있었습니다. 윤은 오랫동안 한숨을 쉬었다.

갑자기 한 도사가 “살고 싶나요?”라고 말했다.

"이 사람의 독기가 몸에 침입했기 때문에 죽지 않았습니다. 독이 퍼지고 저절로 귀가 자랐습니다. 운침술을 배웠기 때문에 치료 효과가 없었습니다."

번역 : Ling Yun이라는 남자가 북쪽의 태산에 놀러 갔는데, 고대 사원 앞에서 환자를 만났습니다. 영윤은 그것을 보고 오랫동안 한탄했다. “그 사람을 구하려고 하는 겁니까?” 영윤이 대답했다. 그러자 도사가 그 남자의 왼쪽 다리를 바늘로 찔렀다. 즉시.

도교에서는 "이 사람은 독가스에 침입했다. 그는 죽지 않을 것이다. (몸에 있는 독이 사라진 후에) 깨어날 것이다"라고 말했다. Ling Yun의 침술 기술을 배운 후 Ling Yun의 환자 치료는 그때부터 나쁘지 않았습니다.

6) Xiang Jie Xing Yun Xue Tan은 진청을 배우고 존경했지만 진청의 기술을 소진하지 않았기 때문에 소진되었다고 생각하여 사임하고 돌아 왔습니다. Qin Qingfu는 멈춰 교외 도로를 떠나 Fujie의 슬픈 노래, 소리가 나무를 진동하고 소리가 움직이는 구름을 멈췄습니다.

설탄은 자신의 반역에 감사하며 남은 생애 동안 감히 집으로 돌아오지 못했다. 번역: Xue Tan Qin Qing은 Qin Qing의 기술을 배우기 전에 노래를 완전히 마스터했다고 생각하여 떠나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진청은 다음날 도시 외곽 길가에서 설담에게 송별회를 열었다. 시진핑이 묻자 진청은 장단에 맞춰 비극적인 노래를 아낌없이 불렀다.

그 노랫소리는 나무를 울려 하늘까지 닿았는데, 떠다니는 흰 구름마저 멈춰서 귀를 기울이는 듯했다. 설탄은 사과하고 진청으로 돌아갈 것을 요청했지만 다시 집에 돌아가겠다는 말은 감히 하지 못했다.

"Liezi·Tangwen"에서: "Fujie의 슬픈 노래가 숲을 진동시키고, 그 소리가 움직이는 구름을 멈추게 합니다." 7) 과거에 Tian의 아버지는 땅을 갈았습니다. 뱀이 있다는 것은 볼 가치가있었습니다.

잠시 후 뱀이 상처 부위에 풀을 입에 물고 있었는데, 뱀이 갑자기 도망갔습니다. Tian의 아버지는 상처를 치료하기 위해 남은 잎사귀를 가져다가 알아냈습니다.

풀 이름을 몰라서 '뱀제목'에서 따온 이름이다. 고대인들은 말했다: 뱀의 칭호는 부러진 손가락을 회복시킬 수 있다.

말도 안되는 소리가 아닙니다. 번역: 옛날에 한 늙은 농부가 밭을 갈고 있었는데 우연히 거기에 상처 입은 뱀이 누워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잠시 후 뱀이 풀 한 조각을 가져와 뱀의 상처 위에 올려 놓았습니다. 하루가 지나자 부상당한 뱀은 도망갔습니다.

늙은 농부는 나무의 남은 나뭇잎을 주워 상처를 치료하는데 사용했는데 모두 효과가 있었다. 처음에는 이 풀의 이름을 몰랐기 때문에 "Snake Grass"라는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고대인들은 뱀풀이 부러진 손가락을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말도 안되는 소리가 아닙니다.

8) 종계의 목각. 송나라 청력시대에 이(秀)라는 이름의 아주 재주가 뛰어난 마술사가 있었습니다.

Zhong Kui는 키가 약 3피트이고 오른손에 철제 전표를 들고 있습니다.

종귀의 왼손에 향미끼를 넣고 쥐가 손으로 먹이를 주면 왼손으로 쥐의 목을 조르고 오른손으로는 막대기로 죽인다. 번역: 송(宋)나라 청력(淸利) 시대에 기묘하고 절묘한 솜씨를 지닌 이(寧)라는 도사가 있었는데, 그는 한때 나무로 종궤(忠絲)를 조각했는데, 높이가 약 3척이었으며 오른손에 쇠붙이를 쥐고 있었습니다. .

종규의 왼손에 미끼를 쥐어주자, 쥐가 그것을 먹으려고 그의 손 위로 올라갔고, 종규는 왼손으로 쥐를 잡았고, 오른편의 쇠붙이로 쥐를 때려 죽였다. 손. 9) 양무련은 천재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위대한 장인이 될 양무련은 천재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

친저우(秦州)시에서 승려로 나무를 조각하는 일을 자주 하는 그는 손에 그릇을 들고 혼자서 구걸하기도 한다. 그릇에 돈이 가득 차면 갑자기 열쇠가 나타나고, 사람은 자연스럽게 소리를 내며 공양을 올린다.

도시 사람들이 지켜보고 소리를 내고 싶었다. 시 성은 매일 수천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번역: 옛날에 양무련(楊竹衆)이라는 숙련된 장인이 있었는데, 그는 특히 독창적인 발명과 디자인에 능숙했습니다. 그는 친저우(秦州)시에 목각 승려를 조각한 적이 있는데, 손에 나무 그릇을 들고 적극적으로 사람들에게 공양을 구걸하기도 했습니다.

나무 그릇에 돈이 가득 차자 갑자기 장치의 버튼이 저절로 작동하고, 나무 스님이 "탁발하라!"라고 외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