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중국의 불행은 시라고 하고, 기쁨은 노래라고 부른다. 현대에서는 그것들을 통칭하여 시가라고 부른다.
단어: 체명, 시의 운문 형식으로, 오언시, 칠언시, 민요에서 발전한다.
당대에서 시작하여 송대에 성대하다. 원래는 음악으로 부르는 시체였는데, 문장의 길이는 곡조에 따라 변한다.
그래서 긴 문장이라고도 합니다. 시와 느린 단어 두 가지는 일반적으로 상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시, 단어, 곡은 고대시의 세 가지 주요 범주이다.
시. 고시는 고체시와 근체시로 나눌 수 있다. 고전시는 엄격한 격법 요구 사항이 없는 시를 가리키고, 현대시는 격법을 중시하고, 고정적인 형식의 시를 가리킨다.
고전시: 고체시, 고풍이라고도 불리며 당대의 현대시가 등장하기 전의 시를 가리킨다. 문장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단정한 압운이지만, 글자, 문장 수, 압운, 대비, 대결 등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없는 것은 일종의 자유형이라고 할 수 있다. 한 편의 시의 매 구절마다 몇 글자가 있는데, 이를 간수어라고 한다. 단어별로는 사언시, 오언시 ("오고시"), 칠언시 ("칠고시") 와 잡시 (시 중 어느 정도 단어가 있음) 가 있다. 예를 들어' 설서' 는 사언시,' 이세호' 와' 음주' 는 고시 다섯 수,' 비파행' 은 고시 일곱 수,' 몽등천목산' 은 잡시입니다.
넓은 의미에서 초사와 악부시도 고시라고 할 수 있다.
초사: 원래' 초사' 를 가리켜 굴원을 위해 창작한 새로운 시가 되어 색채가 짙다. 긴 단문이 길고, 문장 층이 고르지 않고, 방언이 많고, 말투가' Xi' 가 많다. 예를 들면' 강' 이다.
악부시:' 악부' 는 악보 제작, 악사 훈련, 가사 수집을 담당하는 음악기관 (한무제 시작 시 설립), 후대 음악과 작품을 위해 모은 가사를 가리키며, 구악부 제재를 모사하거나 악부 장르를 모방하는 형식으로 나타났다. 악부시는 일반적으로 잡언으로, 오언, 삼언, 사언, 칠언이 있다. 최초의 악부는 주로 민가, 예를 들면 목란시,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간다. 한나라 이후의 문인 조조 부자 이백 두보 등은 모두 악부시를 모방하고, 백거이의' 신악부' (숯옹은 그 중 하나) 는 악부시의 발전을 반영하고 시사를 쓰고 새로운 문제를 만든다. 그들의 작품은 모두 한악부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여 언어가 통속적이고 활발하며 음악성이 풍부하다. 노래, 행, 곡, 어록, 용, 한숨, 원망, 체조는 모두 한위 남북조 악부시로 후세를 위해 쓰인다.
근체시: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율시를 가리킨다. 당시 과거의 비격율시와 구별하기 위해 그율시는 근체시 또는 근체시라고 불렸다.
현대시는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율시, 절구, 편후시.
운발은 오언운과 칠언운으로 나뉜다. 각 노래에는 8 개의 문장이 있으며, 각 두 문장은 대련이라고 합니다. 처음 두 문장은 수련이라고 하고, 서너 문장은 줄련이라고 하고, 대여섯 문장은 목련이라고 하고, 칠팔구는 꼬리련이라고 한다. 중간에 있는 두 리그는 반드시 서로 싸워야 한다. 짝수의 문장 끝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보통 운율, 첫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각 글자는 평정 (현대한어의 평정과 평정) 또는 평정 (현대한어의 상승과 하강에 해당) 으로 규칙적이어야 한다. 예를 들어 옛 마을을 지나는 것은 오언시이고, 황군이 되찾은 황하 양안은 칠언시이다.
절문은 단문, 단문이라고도 한다. 왜냐하면 그것들의 형식은 율시의 절반을 가로채는 것과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 또는 다섯 단어 또는 일곱 단어. 네 문장, 두 문장, 네 문장마다 운율 (일반적으로 평정운으로) 을 맞춰야 하는데, 문장 중의 각 글자가 평정인지 여부도 규정이 있어, 절문은 대립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송이석안계'' 11 월 4 일의 풍파' 는 모두 절문이다.
문자. 단어에는 곡사, 긴 단문, 석유, 악부 등의 이름도 있다. 단어는 남조에서 기원하여 당대에 형성되어 송대에 성행하였다. 처음엔 어떤 곡을 작곡하는 데 쓰였고, 노래를 부르는 데 쓰였다. 작곡작사를 작사라고 하고 작사를 위해 선택한 음조를 성조라고 한다. 성조는 이름 (예: "물 회전", "염노교") 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경구라고 한다. 나중에 음악과의 연락이 끊긴 문학 장르가 되었고, 어패는 문자 음운 형식을 해석하는 이름, 즉 자보가 되었다. 단어를 채울 때 주제를 명확히 하고, 카드 아래에는 주제를 많이 표기해야 한다. "일찍 가라" 와 "영매" 와 같은 것들이죠.
단어는 일반적으로 글자 수에 따라 시, 중음, 장음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뉜다. 50 자 이내의 작은 주문입니다. 59 자에서 90 자 사이의 글자는 중음이다. 9 1 자 이상은 모두 장음이다. 한 글자는 단 한 단락만 단조롭고, 두 단락은 이중음이고, 세 단락과 네 단락은 삼중사중입니다. 일부는 테르븀이라고 불린다. 이중조의 두 단락은 상궐과 하궐, 또는 상편과 하편, 삼겹과 사겹의 단락을 차례로 제 1 궐과 제 2 궐이라고 부른다. 문장형 중의 단어의 기본 특징은 긴 문장으로, 한 문장에서 11 문장까지 다양하다. 사전에서 각 성조의 매끄럽고 운율은 모두 규칙이 있다.
구부리다. 굴곡은 단어의 진일보한 발전이다. 송진 시대에 북방은 새로운 음악 가사를 만들어 원대에 이르러 원곡 (일명 북곡) 을 형성하였으며, 당시송사라고도 했다.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시와 올가미를 포함한 청창극이다. 잡극은 연기할 수 있는 희곡이다. 게다가 남극은 남방에서도 인기가 많다.
시는 보통 한 곡을 독립 단위로 하고, 글자 수는 몇 개에서 십여 개뿐이므로, 반드시 곡에 규정된 글자 수, 평정, 운율에 따라 채워야 한다.
세트 수, 일명 세트 곡 또는 산곡이라고도 하는 완전한 노래로, 두 곡 이상의 노래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작곡에는 일정한 법칙이 있다.
잡극은 전통 희곡으로 가사, 과학 소개, 게스트 대화가 있다. 완전한 이야기가 있는데, 보통 40% 와 쐐기로 나뉜다. 1% 할인은 한 장면과 맞먹는다. 설형은 4% 의 시작이나 중간에 있으며, 전주나 컷에 해당한다. 극 전체에서 잭, 백빈, 가사가 서로 어우러져 극의 발전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인물의 성격을 묘사했다. 배역은 단, 매, 정, 추악이다. 전극은 모두 주인공이 부르는 것이다. 관한경 정광조 백박 마치원은 원곡 4 인으로 불린다.
당시의 특징: 당시는 형식, 공무, 내용상 궁정 풍격을 답습하고, 시기마다 멜로디가 다르거나, 격앙되거나, 측은하거나, 호매한 정이 있다.
송사의 특징: 합주하고 격률을 중시하는 신체시입니다. 연악, 민가, 현대시율이라는 세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일종의 음악성이 강하고, 리듬이 아름답고, 생활의 정취가 짙은 새로운 문체이다. 단어와 시는 밀접한 관계가 있어 호방함과 완곡한 두 유파로 나뉜다.
원곡 특징: 시기마다 다른 어곡이 있고, 정치 문화 예술 색채가 비교적 많다. 특정 시기에는 정치적 색채가 특히 두드러졌다. 가사, 노래는 형식에 상관없이 기본점에 대한 엄격한 격법 요구 사항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