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중이 연출한 3D 판타지 영화' 전신 치우' 는 20 15 년 7 월 24 일 전국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화에는 치우와 관련된 재미있는 주제가 많다. 예를 들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람의' 코코 리' 이 치우가 추장인 구리 부족에서 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리' 성은 전설적인 치우의 직계 친척이기도 하다. 당시 치우그룹이 대패한 후, 일부는 황제에 의해 노예화되거나 통치되어 열등인, 즉 민과 민으로 간주되어 지위가 없다는 뜻으로 여겨졌다. 서민이란 벼슬하지 않고 지위가 없는 농민이다.
2. 문학 작품
2007 년 한국소설' 치우대제' 는 치우를 시조로 하여 치우와 황제의 전쟁 결과를 승리로 바꿔 중국 언론과 인터넷이 역사를 조작했다는 엄중한 비판을 받았다. 그리고 나무 아래 야호의 소설' 황야 3 부작' 도 있다. 화화의 소설' 과거의 약속'. 강남 작품' 사슴' 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고서는 종종 치우를 사악한 신으로 묘사하기 때문에, 현재 많은 중국의 역할 놀이 게임은 종종 가장 강력한 역할을 치우로 설정한다. 판타지 서유기, 헌원검 시리즈, 판타지 삼국 시리즈, 선검기협전, 부활, 세계신결, 식신 등.
4. 애니메이션 작품
2009 년 BB 용사 삼국지전신결투, 치우루위 제로는 이야기의 궁극적인 악마가 되어' 치우다' (5438 년 6 월 +2009 년 2 월 온라인) 로 발전했다.
5. 농경 문명
치우관의 정사는' 오제사기 황제기' 에 실려 있다. 그것은 황제와의 전쟁에서 실패한 것으로 유명하다.
역대 역사학자들은 모두 그 위에 필기를 했다. 페이의 저서' 사기집' 은 영소를 인용해 "치우, 고대의 황제"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한서 3 대 공자음의' 에서 인용한 구름' 치우는 욕심쟁이' 를 전달했다. 두 가지 다른 버전이 나열됩니다.
나중에 사마진은' 사기' 를 써서' 논자' 와' 서민' 의 두 학설에 의문을 제기했다. 우선 태사공의 원문을 인용하여 "제후들이 서로 침범하고, 치우가 가장 독하다" 고 한다. 그 의미를 분석해 보면 치우는 천자가 아니다.' 관소편' 에서' 치우는 여산의 금으로 오병이 되었다' 고 인용해 치우가 아니라는 것을 설명한다. 그런 다음 "치우 게이 펭 첸" 이론을 제시하십시오.
그러나 장수절은' 사기 정의' 를 쓰며' 용어도' 를 인용해 "황제의 섭정, 치우 형제 81 명, 짐승과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모래돌을 먹고, 큰 석궁을 만들어 검과 창과 싸우며, 천하를 놀라게 하고, 사면을 받지 못한다" 고 말했다. 모든 사람들은 황제가 옳은 일을 하도록 하고 싶어한다. 황제는 인의로 치우를 금지할 수 없었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탄식할 수밖에 없었다. 현녀는 하늘에서 황제병사에게 신부에 대한 신앙을 부여하고 치우를 제압하도록 파견한 것이다. 황제는 그것을 주요 병사로 만들어 모든 방향을 통제하게 했다. 치우가 죽은 후, 천하가 또 파란을 일으켰다. 황제는 치우의 이미지를 그려 천하를 제패했다. 천하의 위세는 치우가 죽지 않고 사방팔방 각국이 모두 복종한다고 한다. "
이 신화 잡다한 민간 전설을 인용하면 분명히' 왕후',' 제왕',' 서민' 이라는 말을 부정하는 것이 분명하다. 한 폭의 초상화만으로도' 사방팔방의 모든 민족이 노예' 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그 위망은 일반 총독이나 서민과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어느 날 현녀가 치우가 아니라 황제를 돕도록 파견된 것을 보면 치우와 천자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학자가 치우에게' 논자',' 서민',' 제후' 등의 개념을 더하는 것은 주진 봉건사회 구조 모델의 인지틀에 국한되어 원시 사회 말기 치우의 신분과 이 개념의 사회역사적 내포를 제대로 해석할 수 없는 것이 분명하다.
오제실록' 에 따르면 치우가 사는 시대는 신농이 망한 것과 맞먹는다.
신농은 중화민족 역사상 농업 생산 도구를 발명한 씨족이다. 이순신 계사' 참고: "신농의 작품, 나무는 관, 나무는 천둥이다. 쪼그리고 앉는 것의 장점은 세상을 가르치는 것이다. " 이후 중국 땅에서는 사냥과 채집을 주요 생계로 하는 많은 민족이 농경을 주요 생산 방식으로 전환했다. 예를 들어 「백호이통」에는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옛날 사람들은 동물의 고기를 먹었다. 신농은 사람이 많고 가축이 부족하기 때문에 신농은 시때와 지리로 백성들에게 농사를 짓는다. 하나님이 그것을 백성에게 적응시키시니, 그러므로 신농이라 부른다. " 육식사냥 단체가 농업생산으로 전향한 역사에 대한 추억이다. 또' 화남자 수무훈' 은 "옛날 사람들은 풀의 물을 마시고 초목의 열매를 따고 소라의 고기를 먹으며 질병의 독을 자주 물들였다" 고 말했다. 그래서 신농은 백성들에게 곡식을 파종하도록 가르치기 시작했다. 클릭합니다 과일과 달팽이고기를 주식으로 모아서 농업생산으로 전향하는 역사적 기억이기도 하다.
레이레의 발명은 중국 원시 사회 생산성의 대약진으로 중국 원시 농업의 기초를 다지고 새로운 역사 시대, 즉' 신농세계' 로 이어졌다. 신농은 "농제", 일명 "지황" 으로 칭송받았다. 상서전 권사' 는 "신농도 농제다. 신농, 땅의 규율에 근거하고, 땅의 비료를 알고, 계곡의 소홀함을 알고, 농제에게 땅에 부탁하였다. " 그의 공덕은 본질적으로 지력, 즉 속칭' 지황' 을 발휘하는 데 있다.
중국 고대 전설에서' 디' 의 의미는 두 가지 층이다. 하나는 위대한 발명을 하고, 세인의 찬사를 받는 사람,' 디, 군, 미, 대' [1], 예를 들면 수인씨는 발명으로 불을 채취하여' 황이삭' 으로 칭송받는다 푸가 밧줄을 묶고, 동물과 물고기를 잡는 그물을 만들고, 결혼식을 올리며, 인간의 번식을 건강하고 질서 있는 궤도에 올려놓았기 때문에' 황희' [3]' 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둘째, 공권력이 없는 원시 사회 초기를 말한다. "덕이 황제처럼 되었으니 황제라고 부른다" [4], "황제는 여자를 귀찮게 하지 않고 천하를 위해 일한다. 여자를 방해하지 않으면 황제가 된다 "[5]. 그 광경은' 장자 도족' 이 말한 바와 같다.' 신농의 세상, 누우면 태어나고, 일어나면 어머니를 알고 아버지를 모른다. 너희는 사슴과 함께 밭을 갈고, 밥을 먹고, 천을 짜고, 옷을 입고, 서로 상처받지 않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
신농 후기에 농경이 주요 생산 방식이 되면서 사방을 돌아다니며 먹이를 찾는 원시 집단이 점차 정착하여 씨족 사회를 형성하고 부족 조직으로 발전하여 부족을 뛰어넘는 영향력을 가진 부족연맹의 수장이 생겨났다. 이것이 바로' 황제' 다. 「해설자」 (Shuowen jiezi) 는 "황제, 진리, 세상의 왕" 을 해석합니다. "참" 은 "심진", 즉 조치가 섬세하고 객관적인 법칙에 부합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백호 이통」은 "덕과 하늘이 함께 있는 자는 황제다" [6] 라고 말한다. "세계의 왕" 은 부족의 범위를 벗어나는 호소력을 가리킨다. "황제" 라는 칭호의 출현은 원시 사회가 초기 여행단, 씨족 사회에서 말기 부족 사회로의 전환을 상징한다. 이때 신농도' 안지' 라고 불리기 시작했다.
"얼굴" 의 "불꽃" 이라는 단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불, 연소입니다. "Shuo Wen jiezi" 의 해석: "염증도." "옥 영화" 는 "염증, 열, 화상" 이라고 설명합니다. 이것은 원시 농업이' 화경' 을 빼놓을 수 없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이른바' 화경' 이란 불붙은 황무지에서 잡초와 관목을 베어 필요에 따라 재배하는 개간 방식을 말한다. 두 번째는 남방의 신을 가리킨다. 한서' 권 74:' 안지, 남방의 신' 은 황하 유역의 지리적 관점에서 볼 수 있다. 후베이 역산에서 기원하여 호남 다릉에 묻힌 신농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남방에 있다. "농제" 로 존경받는 "신농의 세계" 에서 "염제" 라고 불리는 "신농의 쇠퇴" 에 이르기까지 역사의 전환점이다.
치우는 역사 무대, 즉' 신농쇠퇴' 와' 안지' 시대에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당시 부족들이 많았고, 각 부족은 자신의 경제력과 무력에 의지하여 서로 싸웠고, 부족 연맹의 수장인 신농의 제약에 더 이상 복종하지 않았다. 부족 연맹은 레이의 공적을 발명하여 자연적으로 형성되었다. "신농은 천하가 쇠퇴하고, 제후가 침략하여 백성을 억압하고, 신농복은 징할 수 있다. 치우가 가장 폭력적이다. [7] 여기서 말하는' 제후' 는 주진 사회제도 하에서 공 (), 후 (), 백 (), 자 (), 공 () 등의 작위를 부여받은 귀족이 아니라 원시 사회 말기 각 부족의 추장을 가리킨다. 치우가 그 중 하나이다.
"너무" 는 경멸적인 말이다. 설문해자' 는' 충엽' 으로 해석된다. 오늘날의 수사가' 작은 파충류' 같은 것이라면 문장 역할을 합니다. "6 권의 진위" 는 "모르는 자의 이름" 이라고 말했다. "당신" 은 부족의 이름입니다. 특히 농업을 위해. 양신' 단 인용' 은 "농업에서 농업까지" 라고 말했다. "한서 시전" 은 "동서는 가로로 경작하고 남북은 가로로 경작한다" 고 말했다. 루춘추 불궁' 의 예는' 관회환공이 말했다.' 황무지를 개간하여 밭을 갈고, 양귀비를 갈고, 흙을 다 써버렸다. 부장이 어색하지 않다면 이를 큰 도리로 삼으세요. 참고: "큰 사업, 큰 농업도." 관성관' 은 "서로 경쟁할 때는 척박한 땅을 보고 지력을 관찰해야 하며, 명나라 전후의 농민은 항상 경작해야 한다" 고 말했다. 삼마, 오곡, 안위, 밭 일도. " 성지기는' 예기 월령' 에서 이른바' 왕명분경' 의 날짜다. 농토가 바로 농토이고, 농관이라고도 한다. 마포 신농의 주화 문자인' 농' 은' 원' 이다. "여행" 은 귀청설에 따라 기재된 부족명으로, "여행" 과 동음 이의어이다. 그래서' 있음' 부족은' 있음' 부락이자 농업부락이다. 비하를 "치우" 라고 부른다. 중국 고대에 씨족과 부족의 이름은 종종 무차별 추장과 씨족, 부족인의 이름으로 불렸다. 따라서' 치우' 는 부족의 이름일 뿐만 아니라 부족의 수장이자 부족 구성원의 이름이기도 하다.